스페셜한 커피 맛

스페셜한 커피 맛

스페셜한 커피 맛

드롱기가 출시한 스페셜티 커피 원두 3종은 좋은 커피를 위해 최고급 로스터기로 볶은 원두를 공급해온 일디오 1do와 함께 개발해 더욱 특별하다.

 

드롱기 스페셜티 커피 원두

 

드롱기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간단히 소개하면 이렇다. 스페셜티 싱글 오리진인 ‘엘살바도르 스페셜티’는 버번 품종을 워시드 가공한 것으로 복숭아의 달콤하고 은은한 산미가 특징이고, 에티오피아 스페셜티는 코체레 지역에서 수확한 체리를 선별 가공해 과일의 산미와 달콤함이 잘 배어 있다. ‘아다지오’는 묵직한 무게를 느낄 수 있는 커피. 이번 스페셜티 커피 원두는 최상의 커피 맛을 만들어내는 드롱기 커피 머신과 찰떡궁합이며 가격은 250g, 1만8천원이다. 특별한 커피 맛을 원한다면 도전해볼 것.

tel 080-488-7711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EDITOR’S VOICE 서서 마시는 밤

EDITOR’S VOICE 서서 마시는 밤

EDITOR’S VOICE 서서 마시는 밤

이런, 또 야근을 했다. 잡지판에서 몇 년째인데도 도무지 익숙하지가 않다. 머릿속에 가득한 종이 쪼가리들을 훌훌 털어내고 싶어 텅 빈 강남대로를 정처 없이 쏘다녀본다. 언주역에서 학동역으로, 학동역에서 을지병원 사거리로, 그리고 디태치먼트로. 그렇다. 오늘의 목적지는 신사동의 내추럴 와인 바 ‘디태치먼트’다.

 

을지병원사거리 맛집

 

깔끔하게 한잔하고 싶을 땐 여기만 한 곳이 없다. 주방이 시원하게 들여다보이는 스탠딩 바에 서서 와인을 잔으로 마실 수 있기 때문이다(참고로 테이블에 앉을 경우 와인은 병으로만 주문할 수 있다). 글라스로 즐길 수 있는 와인의 종류도 꽤 있어, 골라 마시는 재미도 있다. 근사한 음식을 스몰 플레이트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좋다. 사람들로 붐비는 테이블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차가운 대리석 바에 몸을 기댄 채 체코산 와인 나흐 Nach를 주문했다. 벽면에 붙여놓은 트레싱지를 통해 번지는 빛이 묘한 분위기를 낸다. 와인으로 가득한 까브 Cave 같은 느낌도 들고, 어쩔 때는 차가운 빙하 속에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와인을 마시다가 잠시 주인장이 여행을 하며 사모았다는 근사한 소품들도 구경해본다. 사갈 수도 있다는 말에 더욱 열심히 구경한다. 그러다 조금 심심해져 인상 좋아 보이는 주인장을 붙들고 신상을 캐보았다. 그의 직업은 가구 디자이너. 취미로 즐기던 내추럴 와인에 대한 사랑이 커져, 이렇게 가게마저 열게 되었다고 했다. 지난 4월에는 프랑스 아를에서 열리는 내추럴 와인 박람회까지 다녀왔다고. 하나에 빠지면 이렇게 열성적인 사람들이 아주 가끔 있다. 대체 내추럴 와인의 매력이 무엇이길래? “몇 년 전 일본에 갔다가 내추럴 와인을 처음 마셔봤어요. 뭐 이렇게 신 와인이 있나 싶었죠. 자꾸 생각나더라고요. 그 뒤로 내추럴 와인을 파는 곳을 찾아다니며 마셨는데, 결국 이렇게….” 그것은 마치 평양냉면이나 고수, 두리안 같은 미식가의 음식을 사랑하게 되는 과정과 비슷했다. 자꾸 마시다 보면 새로운 미식의 세계가 열릴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알코올로 마음을 달래다 보니, 끈적하게 달라붙었던 일상이 조금씩 디태치 Detatch되는 것 같다. 잘 가라, 친구들. 내일 또 만나겠지만, 적어도 오늘 밤만큼은.

add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1길 18

tel 02-511-8782

 

논현동 맛집

목 로스터리

디태치먼트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내추럴 와인 바로 운영된다. 낮에는 벨기에에서 가져온 목 Mok 로스터리의 향긋한 커피를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디태치먼트

진열장의 소품은 모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직접 제작한 와인 백을 사면, 그 수입이 유기견 후원금으로 기부된다.

 

와인 바

로고는 벨기에 디자이너가 만든 것이다. 와인과 커피의 파장을 형상화했다.

 

가로수길 맛집

신사 맛집

제일 잘나가는 음식은 농어 요리와 삼겹살, 콜리플라워 튀김이다. 배를 두둑이 채우기에는 부족한 양이지만, 지친 영혼을 달래기에는 충분하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먹는 토스트 아트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먹는 토스트 아트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먹는 토스트 아트

식빵 위에 남아있는 재료들을 미술시간처럼 내 마음대로 얹으면 완성되는 ‘토스트 아트’. 사진으로 잔뜩 담아둬야 할 것 같은 비주얼의 토스트 아트를 소개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 먹다 남은 식빵이 처치 곤란으로 주방에서 뒹굴고 있다면 도전해보자.

 

토스트 아트

카페 MND COFFEE에서 개발한 ‘웨이브 토스트’. ⓒInstagram @mndcoffee

 

 

토스트 아트

계란 후라이가 생각나는 앙증맞은 토스트 아트. ⓒInstagram @nammaebabsang

 

 

토스트 아트

ⓒInstagram @leeareumi0331(푸드스타일리스트 이아르미)

 

 

토스트 아트

할로윈 데이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유령 토스트. ⓒInstagram @_soongsoong_

 

 

토스트 아트

ⓒInstagram @petitbonbon_wondermom

 

 

토스트 아트

마요네즈와 크림치즈로 바탕을 깔고 자두와 검은깨로 키위를 나타냈다. ⓒInstagram @yeyekyung

 

 

토스트 아트

크림치즈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토스트. ⓒInstagram @seonxxee

 

 

토스트 아트

토스트 아트

ⓒInstagram @_soongsoong_

 

 

토스트 아트

ⓒInstagram @marcellinaaa

CREDIT

에디터

강서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