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ic Lighthouse

뉴욕의 등대, 루프톱 바 파노라마 룸

뉴욕의 등대, 루프톱 바 파노라마 룸

뉴욕의 낮과 밤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황홀한 경험이 가능해졌다. 등대를 모티프로 구현한 루프톱 바 파노라마 룸은 독특한 술과 먹거리, 뉴욕이 지닌 아름다운 인상을 동시에 선사한다.

 

루스벨트 아일랜드가 지닌 독특한 지형적 특징을 살려 등대라는 특이한 컨셉트로 구현된 파노라마 룸. 뉴욕의 낮과 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천고는 높이고 통유리로 사면을 마감했다.

 

맨해튼 이스트 리버에 가면 붉은색 케이블카가 드넓은 강과 하늘을 가로지르는 독특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케이블카가 향하는 도착점은 바로 루스벨트 아일랜드. 한때 큰 병원만 덩그러니 있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디자인을 입은 빌딩이 독특한 스카이라인을 이루고 있는 모습으로 변신했다. 최근 뉴요커들이 이곳을 자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루프톱 바인 파노라마 룸 Panorama Room의 오픈 소식이 들려왔기 때문. 이름 그대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루스벨트 아일랜드 내 유일한 그레듀에이트 호텔 Graduate Hotel의 꼭대기인 18층에 위치한 이 바를 방문해본 이들이라면 마치 등대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섬이라는 위치적 특성과 강 한가운데서 뉴욕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등대’ 같은 공간을 만들고자 했는데, 천장을 최대치로 높이고 전면을 통유리로 마감해 어느 곳에서 밖을 내려다보아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따라서 북쪽으로는 웅장한 퀸스보로 브리지가, 남쪽에는 맨해튼과 퀸스 그리고 브루클린이 한눈에 보이는 독특한 뷰를 만끽할 수 있다. 파노라마룸의 또 다른 매력은 칵테일에 있다. 첼시의 저명한 레스토랑에서 수년간 칵테일 디렉팅을 맡았던 에스텔레 보시 Estelle Bossy가 파노라마 룸으로 거처를 옮기면서 시그니처 칵테일을 선보이기 때문. 그레이 웨일 진과 올리브를 넣은 칵테일 ‘노인과 바다’는 오직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바닷가 근처의 바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해산물을 중심으로 구성해 등대라는 컨셉트와도 부합하도록 의도한 점이 흥미롭다.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독특한 뉴욕의 스카이라인 그 이상을 만나볼 수 있는 파노라마 룸에서 칵테일과 함께 뉴욕의 야경을 감상해보길.

ADD 22 N Loop Rd, New York, NY 10044 TEL 929 447 4717
WEB graduatehotels.com/roosevelt-island/restaurant/panorama-room

 

 

CREDIT

에디터

라이터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센 강에서 즐기는 미식

센 강 위의 레스토랑 돈주앙II

센 강 위의 레스토랑 돈주앙II

호화롭게 꾸민 요트에서 파리의 아름다운 풍경을 반찬 삼아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돈 주앙 II의 항해가 시작된다.

 

2시간 30분 동안 관광과 미식 크루즈 여행이 진행된다. 제철 재료를 활용해 와사비와 캐비어를 넣은 요리부터 셀러리 크림과 얇은 골드 젤리를 곁들인 라비올리, 코코아 닙스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따뜻한 수플레까지 눈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킨다.

매년 봄이 되면 프랑스뿐만 아니라 세계의 많은 미식가가 기다리는 소식이 있다. 1900년 타이어 회사 미쉐린의 자동차 여행 안내 책자에서 출발해 프랑스에서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선별해 별을 붙이며 소개하기 시작한 미쉐린 가이드이다. 선정 방식조차 알 수 없는 암행 조사인지라 소문만 무성하지만, 여전히 세계 식도락 마니아의 참고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매년 새롭게 별이 붙는 레스토랑은 예약이 급속도로 어려워진다. 지난 3월에 발표된 가이드에는 49개의 레스토랑이 별 3개부터 1개까지 새롭게 선정됐다.

 

2시간 30분 동안 관광과 미식 크루즈 여행이 진행된다. 제철 재료를 활용해 와사비와 캐비어를 넣은 요리부터 셀러리 크림과 얇은 골드 젤리를 곁들인 라비올리, 코코아 닙스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따뜻한 수플레까지 눈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킨다.

 

2시간 30분 동안 관광과 미식 크루즈 여행이 진행된다. 제철 재료를 활용해 와사비와 캐비어를 넣은 요리부터 셀러리 크림과 얇은 골드 젤리를 곁들인 라비올리, 코코아 닙스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따뜻한 수플레까지 눈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킨다.

그중 올해 처음으로 원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돈 주앙 II Don Juan II는 요리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자체로도 굉장히 화제가 된 곳이다. 이유는 센 강 크루즈에 마련된 레스토랑이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에 둘러싸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탄생했다는 평을 받으며 앞으로 파리를 방문할 이들과 많은 연인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파리를 방문하는 대다수가 센 강 크루즈를 이용하지만 단순 관람에 그치거나 식사까지 할 수 있는 곳은 단체 여행객이 자주 찾는곳으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지 않았던 편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작년 10월부터 아르데코 장식으로 꾸민 요트에 쓰리스타 셰프 프레데릭 안톤을 초빙해 야침차게 론칭한 돈 주앙 II의 주목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작년 크리스마스와 올해 부활절 바캉스 기간에 파리는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간 것처럼 많은 여행객이 찾았다. 곧 우리에게도 다가올 시간인 만큼, 아름다운 파리의 야경과 함께 미식을 즐기고 싶다면 서둘러 예약하길 권한다.

ADD Port Debilly 승선장(파리 16구) WEB donjuan2.yachtsdeparis.fr OPEN 화~토요일 오후 7시 45분~11시 15분

 

CREDIT

에디터

라이터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이스턴 에디션×헤리터

이스턴 에디션과 헤리터의 만남

이스턴 에디션과 헤리터의 만남

한국의 미학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 이스턴 에디션과 헤리터가 만났다.

2층 거실 한 켠에는 이스턴 에디션의 나무와 패브릭, 금속 소재로 제작한 ‘ㄷ 라운지 체어’와 검은 자연석과 나무, 브론즈, 유리의 조합이 돋보이는 그라운드 사이드 테이블이 놓여 있다.

 

차가운 금속에 따스한 나무 선반을 더한 책장과 의자, 수납이 가능한 사이드 테이블이 작품처럼 자리한다.

한국의 미학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 이스턴 에디션과 헤리터가 만났다. 전통을 계승한 아름다움을 세련되게 풀어내는 이스턴 에디션과 우리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키친웨어 브랜드 헤리터가 합심해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것. 두 브랜드의 DNA를 품은 이곳은 총 2개 층으로 이루어져 1층은 라운지와 주방, 2층은 거실과 서재로 나뉜다. 넓게 트여 개방감이 느껴지는 1층은 헤리터의 시그니처 아이템 커팅 보드와 나이프, 이도 도자기와 협업한 포터리 라인과 매트 등 헤리터의 전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1층 주방은 셰프 초청 다이닝과 전통주 페어링, 프라이빗 파티 등을 통해 고객과 함께 꾸며가는 어울림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이스턴 에디션의 가구와 함께 그들의 브랜드 정신을 엿볼 수 있다. 장식성을 최대한 배제한 미니멀한 공간에는 소재의 물성에 집중한 이스턴 에디션의 가구가 균형을 이루며 편안함을 선사한다. 오벌 스톤 다이닝 테이블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패브릭 소파 등 다양한 가구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19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