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natural POOL

Supernatural POOL

Supernatural POOL

텍사스 오스틴의 서쪽,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 수영장’이 있다. 바위로 둘러싸인 멋진 풍경 속에서 태초의 아침을 느끼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 수영장’에 15m 높이의 폭포가 떨어진다. 폭포의 물기둥이 석회암에 요란하게 부서지며 웅장한 배경에 음향 효과를 더한다.  

 

 

연못가로 길게 이어지는 오솔길. 오솔길을 따라 가공되지 않은 나무로 설치한 난간은 풍경을 해치지 않는다.

 

 

 

텍사스 오스틴에서 30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해밀턴 풀. 날씨 좋은 날이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목가적인 풍경을 즐기며 해수욕을 한다. 

해밀턴 풀 Hamilton Pool은 순결하고 웅장한 자연을 선사한다. 나뭇잎 사이로 바람이 속삭이고 무지갯빛 폭포가 떨어지며 타닥타닥 시원한 소리를 낸다. 바위 그늘과 햇빛을 반반씩 걸친 연못은 빛의 농도에 따라 에메랄드빛과 터키블루로 반짝인다. 이 아름답고 고요한 장소에 있으면 끊임없이 명상에 잠기게 된다. 매끈한 석회암과 굴곡진 바위들, 움푹 들어간 곳에서 자라는 종유석이 멋진 풍경을 이루는 거대한 동굴은 위에는 하늘을, 아래에는 작은 연못을 품고 있다. 텍사스의 보석 같은 자연을 이루는 이 지질학적 ‘걸작’은 단 며칠 만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침식이 서서히 진행되면서 돌로 된 천장이 무너졌고 지금의 연못이 형성되었다. 사람들이 이 동굴에 찾아와 근원으로 회귀한 기쁨을 맛보기까지 수백 년이 족히 걸린 것이다. 몇 십  년간 많은 여행객이 방문했지만 다행히 이곳의 매력은 훼손되지 않았다. 아쉽지만 최근에 해수욕이 금지됐다. 앞으로는 때 묻지 않은 이곳의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방문객들에게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일도 병행될 것이다. 마법이라도 부려야 이곳의 ‘인구 과잉’을 막을 수 있을 테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더라도 땅의 순결한 힘은 여전히 느낄 수 있다. 물속으로는 들어가지 못해도 땅 위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니 그 자체로 행복을 주는 곳이다.

연못을 따라 이어지는 오솔길을 걸으며 한 바퀴 돌 수 있다. 눈을 들어 웅장한 바위 지붕을 보면 바위틈에 집을 짓고 들락날락거리는 참새 무리를 발견할 수 있다. 멸종 위기에 있는 노란 머리와 까만 등을 가진 울새도 이곳에 안식처를 마련했다.

해밀턴 풀의 물은 흘러서 페더네일스 강과 만나게 된다. 강가에 있는 길을 따라 고사리 숲을 가로지르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데이브 욀슨 Dave Wilson

TAGS
집 속의 집

집 속의 집

집 속의 집

작은 집일수록 많은 아이디어가 필요한데 네 식구가 살고 있는 20평형대 아파트도 그랬다. 하지만 의외로 간단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꾸몄더니 온 가족이 만족하는 집이 되었다.

 

두 아이를 키우는 전숙현 씨의 아파트는 두 아이를 위한 공간을 중심으로 하면서 인테리어 감각까지 갖춘 집이다. “결혼하고 11년 동안 주어진 상황에 맞춰 살았어요. 그런데 내 인생에 한 번쯤 과감한 도전을 하고 싶다는 욕구가 들더라고요.” 그녀가 레노베이션을 결심하게 된 것은 시부모님과 함께 살다 세 달 전 독립을 하면서였다. 수원의 한 아파트로 이사했는데 지어진 지 17년이나 되어 꽤 낡은 데다 크기도 66㎡라 네 식구가 살기에 좁았던 것. 그녀가 찾아간 사람은 건축 일을 하고 있는 시누이였다. 사무실이나 상업 공간을 설계하는 꾸메디앤디의 이가은 대표는 그녀의 부탁으로 처음으로 집을 고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상업 공간에서 볼 법한 과감한 시도가 눈에 띄었다. 노랑, 연두, 파랑 등 다채로운 색상을 집 안에 들였고 두 아이가 함께 지내는 방에는 문 대신 집 모양의 입구를 만들었다. 공용 공간인 거실과 사적인 공간인 방 사이에 문 없이 뚫려 있으면 불편할 수 있는데 이가은 대표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 고민을 해결했다. 주방과 맞닿아 있던 벽을 반쯤 허물고 주방 공간을 일부 할애해 ㄱ자 가벽을 세워 시야를 차단했다.
또 주방 쪽으로는 작은 창을 내어 주방에서 엄마가 요리를 하다 아이들을 살필 수 있도록 배려했는데 전숙현 씨의 마음에 쏙 드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이들 방을 넓히느라 부엌이 좁아지긴 했지만 요리를 하는 데 지장은 없어요. ㄱ자 가벽 옆에 냉장고를 두었는데 깔끔하게 가릴 수 있어 오히려 만족스러워요. 또 공간 확보를 위해 베란다를 확장하고 아이 방 뒤쪽과 이어지도록 연결했어요. 그 덕분에 거실까지 놀이터가 되었지만 두 아이가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 흐뭇해요. 시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아이들을 데리고 키즈 카페에 가는 일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안방은 부부가 좋아하는 색상을 반영했지만 집의 전체 이미지와 어울리도록 화사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전숙현 씨가 좋아하는 연두색 침구와 커튼으로 꾸몄고 파티션 뒤쪽에 컴퓨터를 둔 남편만의 공간에는 남편이 좋아하는 파란색 페인트를 칠해 밝은 인상을 더했다. 이 집의 또 다른 볼거리는 집 안 곳곳에 있는 두 아이의 그림이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벽에 붙이거나 쿠션, 머그로 만들어 안방 침대는 물론 거실 소파, 주방 등에 데코 아이템으로 활용했더니 자신들이 그린 그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작은 집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을 키우는 데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

 

 

 

거실 | 아이 방은 집 모양으로 문을 뚫어놓았고 노란색 벽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거실 벽에는 기다란 선반을 달아 아이들이 자주 보는 그림 책을 비치했다.

 

 

 

1 서재 | 안방과 연결되는 베란다를 서재로 꾸몄다. 주로 남편이 이곳에서 책을 보거나 컴퓨터를 한다. 한쪽 벽은 파란색 페인트로 칠하고 초록색 카펫을 깔아 활기찬 분위기로 꾸몄다. 2 현관 | 외출하기 전 옷 매무새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신발장 맞은편에 전신 거울을 달았다. 거실이 비치면서 공간이 한층 넓어보인다.

 

 

 

안방 | 침대 위쪽에 수납장을 만들어 부족한 수납공간을 보완했다. 서재와 맞닿은 벽에 격자 창문으로 만들어 개방감을 높였고, 연두색 침구와 커튼으로 화사하게 연출했다.

 

 

 

거실 |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쿠션으로 만들어 데코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아이들이 표현한 자유로운 선과 알록달록한 색상이 유쾌함을 더한다.

 

*<메종> 홈페이지 내의 오픈하우스 게시판에 독자 여러분의 감각으로 꾸민 집을 자랑해주세요. 채택된 집은 <메종>에 실어드립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TAGS
참 좋은 인연

참 좋은 인연

참 좋은 인연

시어머니와 부부, 친정 동생이 같이 사는 60평형대 아파트. 마음이 잘 맞는 시공 업체를 만나면서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결혼 4년 차인 이영미 씨는 쌍문역 근처에서 남편과 살다가 얼마 전 홀로 된 시어머니를 모시기로 결정했다. 강남과 판교로 출퇴근하는 남편과 시어머니를 배려해 용인에 있는 215㎡의 아파트로 이사하면서 큰마음을 먹고 레노베이션을 감행했다. “체리색 몰딩과 우물 천장, 대리석 아트월은 제가 좋아하는 원목 가구와 잘 맞지 않았어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여기서 10년 정도 살자는 마음으로 집을 고쳤죠.” 이전에 살던 신혼집을 셀프로 꾸민 적이 있는 이영미 씨는 지인에게 시공 업체를 소개 받아 공사를 직접 진행했다. 그녀가 원했던 것은 갤러리 같은 집. 우선 천장과 벽을 순백색 페인트로 칠하고 바닥은 밝은 회색의 포슬린 타일을 깔아 배경을 깨끗하게 정돈했다. 그러고 나니 천장이 낮아 답답했던 부분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 천장에는 직접조명을 달지 않고 간접조명만 매입했는데 바닥 타일에 반사되어 반짝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난다. 본래의 컨셉트를 살리기 위해 마리메꼬 원단을 씌운 캔버스를 벽에 걸어 그림을 대신했다. 거실을 흰색으로 단정하게 꾸몄다면 주방은 검은색으로 차분하게 연출해 균형을 맞췄다. 주방 시공은 세심한 마감으로 정평이 난 우림퍼니처에서 맡았는데, 이영미 씨와 합이 잘 맞아 다른 가구도 부탁했다. 이 집에서 단연 돋보이는 월넛 소재의 원목 식탁과 서재 책장, 고재로 만든 콘솔이 모두 우림퍼니처 전동만 대표의 솜씨다. 전에 살던 집보다 두 배 정도 넓어지고 식구도 느는 바람에 대부분의 가구를 새로 구입했지만 신혼 때부터 사용하던 가구 중에 몇 가지는 가지고 왔다. 서재 책상은 본래 좌식 식탁으로 다리만 새로 부착했고 패브릭 소파도 버리지 않고 서재 한 켠에 두었다. 

공용 공간인 서재와 거실, 주방을 제외한 모든 방은 바닥재를 원목 마루로 선택해 안락함을 더했다. 또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부부는 침대와 콘솔, 드레스룸의 옷장까지 모든 가구를 어두운 색으로 골랐다. 검은색 가구는 밝은 벽과 대비되면서 특별한 장식 없이도 집 안에 재미를 주는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 집에서 전혀 다른 분위기가 나는 곳은 시어머니의 방뿐이다. “어머니는 제가 부담스러워할까 그런지 아무런 부탁이 없으셨어요. 모든 걸 저에게 맡기셨죠.” 그녀는 소녀같이 순수하고 긍정적인 시어머니의 취향을 고려해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으로 방을 연출했다. 또 식물을 좋아하는 시어머니를 위해 베란다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도록 집 안 곳곳을 꾸몄다. 시어머니가 지내는 방 맞은편에는 이영미 씨의 막내 여동생이 살고 있다. 어떻게 된 사연인가 하면, 세 자매 중 맏이인 이영미 씨가 쌍문역에서 남편과 살 때 방 한 칸을 막내 여동생에게 잠깐 내줬는데 용인으로 이사하면서 함께 오게 되었다고. 동생이 키우는 반려견 나쵸까지 합류해 이 집의 식구는 총 다섯. 서로 어려울 법하지만 각자의 생활을 존중하는 것이 두런두런 지낼 수 있는 비결이란다. 대비되는 검은색과 흰색이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며 균형을 이루는 이 집처럼 이들의 사이도 조화로울 것 같다.

 

 


1 현관 | 문에서 현관까지 오는 복도에 화분들을 놓아 싱그러움을 더했다. 신발장은 흑경으로 마감했는데 맞은편에 있는 거울에 반사되어 더욱 반짝인다. 2 거실 | 부부 침실과 드레스룸 사이에 있는 벽에는 나무 질감이 살아 있는 원목으로 수납장을 짜 맞췄다. 그 위에 큼직한 원형 거울을 달아 벽면을 풍성하게 메웠다.

 

 


1 복도 | 새하얀 벽에 걸린 파란색 그림은 마리메꼬에서 구입한 원단을 캔버스에 씌운 것. 그림 하나로 주목도가 높아졌다. 2 서재 | 책상은 신혼 때 사용하던 좌식 식탁에 다리만 바꾼 것. 창문에는 타공 블라인드를 설치해 은은한 빛이 새어 들어오게 했다.

 

 


주방 | 주방 가구는 어두운 계열로 선택해 흰 벽과 균형감을 맞췄다. 주방 조리대와 식탁은 짙은 색감이 멋스러운 월넛 원목으로 만들어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준다.

 

 


침실 | 검은색 침대와 흰색 침구, 그 위에 올려놓은 초록색 쿠션이 교차적으로 대비되면서 시야에 선명하게 들어온다.

 

 

 

*<메종> 홈페이지 내의 오픈하우스 게시판에 독자 여러분의 감각으로 꾸민 집을 자랑해주세요. 채택된 집은 <메종>에 실어드립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