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의 매력

화이트의 매력

화이트의 매력

간결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인기 있는 엔알세라믹스의 이누리 작가가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그녀가 좋아하는 색감으로 물들인 집은 이누리 작가 그 자체였다.

 

화이트 인테리어

벽난로처럼 만든 프레임은 제품을 올려두고 사진을 찍을 때 애용하는 코너다.

 

세라믹 작가 이누리는 좋아하는 색이 뚜렷한 사람이다. 그녀가 엔알세라믹스 nr ceramics(@nr_ceramics) 를 통해 선보이는 도자 제품은 대부분 흰색, 미색, 베이지색을 넘나드는 경계에 있다. 주로 제품 사진을 찍는 배경이 되곤 하는 그녀의 집 역시 그랬다. 하얀 벽, 연한 미색의 소파, 침실마저도 단정한 흰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제가 워낙 흰색 계열을 좋아해요. 한때는 패턴이 강하거나 강렬한 색상의 제품도 구입해봤지만 쉽게 질리더라고요. 결국 오래 봐도 좋은 건 흰색이라는 결론을 내렸죠.” 이누리 작가는 도예를 전공하지 않았다. 패션을 전공했고, 리빙 관련 분야에서 일하기도 했는데 취미로 도예를 배우다 현재는 본업이 됐다.

 

이누리

만드는 제품처럼 단아한 매력을 지닌 이누리 작가.

 

“처음에는 블로그를 운영했어요. 만든 제품을 올려서 조금씩 판매하기 시작했죠. 이제는 얼마 전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을 할 수 있고, 작업실은 경기도에 있어요. 집에서는 만든 제품을 촬영하고요.” 최근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색감이 유행하면서 그녀의 도자 제품과 집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가 높다. 그야말로 ‘요즘 스타일’이다. 신혼인 이 집은 그녀가 꾸민 솜씨다. 깔끔하게 생활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고백한 이누리 작가의 집은 쇼룸처럼 단정하고 깔끔했다. 흰색을 위주로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롭고 편안한 감성이 공간에 가득하다.

 

인테리어 거실

좋아하는 고가구와 패브릭 소파가 어우러진 거실 풍경.

 

@nr_ceramics

직접 그린 캔버스 작품.

 

이런 성향은 직접 만든 제품에서도 드러난다. 엔알세라믹스의 제품은 담백한 색감과 조형적인 형태가 만나 실용적이고 오래 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원하는 형태가 나올 때까지 계속 만들어보는 수밖에 없어요. 인기가 많은 하프 문 베이스도 만드는 게 쉬운 제품은 아니거든요. 수평계를 사용해서 일일이 손으로 문지르며 각도를 맞춰야 해요. 원래는 조형 쪽으로 대학원을 가고 싶었는데 그 대신 도예를 하면서 이렇게 제품을 만들게 됐네요.” 엔알세라믹스의 제품은 조각품처럼 오브제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조만간 블랙 컬러의 제품과 새로운 꽃병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인 이누리 작가는 자신이 만든 제품처럼 단아하고 고운 사람이었다. 아직도 메일로 소통하는 것이 더 편하고, 사람들이 트렌디하다고 말하는 곳보다는 자신이 좋은 곳을 더 찾는, 아날로그적인 사람이기도 하다. 유행처럼 밀려왔다 잊혀지는 것이 많은 요즘, 엔알세라믹스와 이누리 작가가 흰색이 주는 꾸준함처럼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라본다.

 

침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소품

호텔처럼 정갈하게 세팅된 침실. 헤드보드 대신 긴 선반을 설치해 세라믹 제품을 올려두었다.

 

엔알세라믹스

꼼꼼히 포장을 해서 배송되는 엔알세라믹스의 제품들.

 

랑콤 제니피끄

이누리 작가에게 증정한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한 방울에 3000만 개의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채워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제니피끄 센시티브 하이드로겔 듀얼 멜팅 마스크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진정해주며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TAGS
신상 가죽 소파

신상 가죽 소파

신상 가죽 소파

에이치픽스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입고 소식을 알렸다.

 

드 세데

 

 

스위스 브랜드 드 세데 de Sede는 드라마틱한 형태와 초현실적인 디테일로 모던 클래식의 저력을 보여준다. 특히 뱀처럼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는 모듈형 소파 ‘DS-600’과 층층이 쌓인 언덕을 연상시키는 ‘DS-1025’ 소파는 아방가르드하고 글래머러스한 매력으로 인테리어를 한층 더 유니크하게 완성한다. 나뚜찌 에디션스의 신제품 ‘이스피라’는 높은 팔걸이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련된 도시 스타일의 소파다. ‘ㄷ’자로 설계된 높은 등받이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위로 갈수록 사선으로 넓게 퍼지는 형태로 시각적 답답함을 최소화했다. 색감도 아름답다. 베이지빛이 감도는 연분홍색으로 월넛 베이스의 다리와 어우러져 산뜻한 분위기를 낸다. tel 에이치픽스 070-4656-0175 · 나뚜찌 에디션스 02-2012-2054

 

거실 소파

나뚜찌 에디션스 이스피라

 

거실 소파

드 세데 ‘DS-1025’ 소파

CREDIT

에디터

TAGS
Urban COTTAGE

Urban COTTAGE

Urban COTTAGE

판교에 사는 신혜원 씨는 벽지 대신 나무 프린트의 인테리어 필름을 사용해 벽과 천장을 꾸몄다. 실제 나무 못지않게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이 날뿐더러 청소와 관리가 편해 무척 실용적이었다.

 

거실 인테리어

벽과 천장을 인테리어 필름으로 시공한 신혜원 씨의 집.

 

아파트는 참 재미있는 곳이다. 획일화된 구조를 지닌 아파트의 몰개성을 비판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 동일한 공간을 개성 있게 활용하는 사람들의 다양성을 감상할 수도 있으니까. 그래서 아파트로 취재를 갈 때는 마치 선물 상자를 여는 기분이다. 판교에 사는 신혜원 씨의 집에서도 그런 즐거움을 느꼈다. 지은 지 30년이나 된 오래된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집은 마치 한적한 시골 별장에 놀러간 것처럼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이었다. 거실의 천장과 벽을 나무 무늬로 시공한 덕분이다. 마치 집의 위아래가 반전된 듯한 재미를 주는 아이디어는 히틀러스 플랜잇 신선주 실장의 작품이다.

 

거실 인테리어

스크래치나 오염에 강한 소파는 베레스타 제품으로 반려견을 키우는 집에 용이하다.

 

서재 인테리어

남편과 아들이 앉아 게임을 하는 서재.

 

인테리어 매거진 에디터 출신이자 집주인인 신혜원 씨는 신선주 실장의 작업을 오랫 동안 봐왔다. 건축적으로 똑 부러지게 떨어지는 선적인 느낌에 따듯한 감성마저 지닌 결과물을 보며 자신의 집 공사를 맡겨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런 그녀에게 공사를 부탁한 것이 이번 집까지 포함해서 두 번째다. “실장님께 직전에 살았던 집의 공사를 맡길 때는 처음이기도 했고 아이도 있어서 원하는 것을 명확히 말씀드렸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역으로 실장님께 제안을 해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랬더니 본인의 집도 이런 식으로 고치려 했다며, 천장과 벽, 바닥을 나무로 시공하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셨어요.” 재미있게도 천장과 벽면의 나무는 실제가 아닌 필름이다. 인테리어 필름은 나무보다 오염에도 강하고 관리도 쉬우며,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단점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거실 바닥은 면적이 큰 포슬린 타일로 시공했다. 이전 집에서는 원목 마루를 사용했으나, 반려견을 키우다 보니 청소와 위생 문제를 해결하는 데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타일이 약간 회색빛이 돌아서 나무 느낌과도 잘 어울리고, 포슬린 소재라서 대리석 특유의 차가운 느낌도 없어요. 특히 바닥을 화이트 계열로 시공하니 벽면과 천장을 나무로 해도 답답한 느낌이 덜하더라고요.”

 

아이방 꾸미기

아들 준우와 반려견 가을이는 둘도 없는 단짝이다.

 

아이 침대

아들 방은 베란다 쪽을 확장해 단차를 둔 공간으로 만들었다. 앉아서 책을 읽기 좋다.

 

이외에도 편리한 정리 정돈을 위해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오픈 갤러리에서 작품을 대여하고 커다란 식물을 놓아 엣지를 더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가구는 소파를 제외하고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모두 그대로 썼다. 방은 총 4개가 있는데 부부 침실, 초등학생인 아들의 방과 스터디룸, 서재로 사용하고 있다. 신혜원 씨 자신을 위한 방은 따로 마련하지 않았는데, 거실 테이블에 앉아 있는 것이 마음에 들기 때문이라고. 오히려 초등학생인 아이의 공부방에 좀 더 투자를 했다고 했다. “이전에는 아이가 어려서 1층에 살았거든요. 채광이 좋지 않아 식물도 시들고 그랬어요. 지금 집으로 오니 빛이 잘 들어서 너무 좋아요 .” 이른 아침이면 빛이 상당히 많이 들어온다며, 그녀는 무척 만족한 표정으로 창가를 바라보았다. 인테리어 에디터로 오래 일하며 수많은 사람의 집을 방문했던 그녀에게 좋은 집이란 무엇일까. 왠지 남다른 기준이 있을 것만 같았다. 저는 예쁘지 않은 물건이 싫은데, 그런 거에 상관없이 청소만 잘하면 되는 사람들도 있잖아요. 집이란 게 휴식을 취하는 곳인데. 그 안에서 자기가 행복하고 기분 좋으면 되는 거죠. 결국 집은 내가 마음에 들어야 하는 공간인 것 같아요.” 문득 그녀의 집에 들어섰을 때 받았던 포근한 인상이, 비단 나무 느낌의 인테리어 때문만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을 잠시 했다.

 

아이 공부방

책을 읽거나 그룹 스터디를 하기 좋게 꾸민 아들의 스터디룸.

 

주방 인테리어

좋아하는 디자인 소품과 가구로 장식한 주방.

 

침실 꾸미기

안방은 구획을 나누어 드레스룸과 침실로 구분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