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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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머스 대디의 정원과 어우러진 치유와 휴식을 위한 리빙 스타일.

 

 

창밖 풍경은 계절의 시계다. 연둣빛으로 탄생해 짙은 초록으로 성장한 후 붉게 물들고 대지의 색으로 변해가는 솔직한 과정이다. 불빛을 밝혀 시간의 온도를 데우고 자연이 그렇듯 생의 순간순간이 아름답다고 말해줄 사람이 풍경 사이로 걸어오기를 소망한다.

조명은 루이스폴센의 PH5 블랙 에디션. 폴헤닝센 Paul Henningsen이 디자인한 명작PH 한정판 모델로 아시아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며 루이스 폴센 특별 도록을 함께 제공한다.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물의 온기 속에 몸을 담그면 먼 곳으로부터 시작된 생각도, 먼데까지 향하는 마음도 잠시 숨을 고른다. 감정이 사그라들고 심장 뛰는 소리와 깊은 호흡에 귀 기울이는 시간. 삶의 굴곡과 시간의 흔적을 새긴 두 손을 가만히 바라보면 스스로를 더 자주 안아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세라믹 솔리드 마감의 프리스탠딩 욕조는 카르텔 by 라우펜 컬렉션. 선택의 폭이 넓은 프리스탠딩 수전은 제시 Gessi.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파머스대디를 만든 공간 디자이너 최시영은 초록은 세상의 혼탁함을 걸러주고 우리의 마을을 평온하게 해줄거라고 썼다. 숨을 고르며 천천히 가는 정원과 밭농사의 길은 세상의 속도와는 다르다고도 적었다. 붉게 물든 정원에 앉아 나의 색을 찾고 있으면 우리의 시간도 자연을 따라 천천히 흐르기도 할 것이다.

도시&레빈 Doshi&Levien이 디자인한 케탈Kettal의 칼라 Cala 암체어는 로프의 짜임새가 주는 가벼운 느낌과 머리까지 감싸는 안락함이 돋보인다. 야외에서는 물론 라운지 체어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다정하고 따스한 말을 잃었다면, 날선 언어와 곤두세운 감정으로 살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휴식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여기 편안하게 누워 좋아하는 음악을 듣다 스스르 잠에 빠지거나 머리맡에 오래 두었던 책 한권을 마저 읽으면 좋겠다. 당신이 오랫동안 간직한 다정함과 따뜻함이 다시 찾아와 인사를 건넬 때까지.

제스퍼 모리슨 Jasper Morrison이 완성한 파크 라이프 덱체어 Park Life Deckchair는 케탈 제품으로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자연과 가구의 교집합은 쉼과 치유다. 어쩌면 인간은 밖에서 살 수 없어서 안으로 가구와 조명을 들여 안락함을 찾는 것은 아닐까. 안과 밖의 경계를 허물고 햇살과 바람이 드나드는 곳에 머물 수 있기를 소망한다. 오리들의 열병식을 보며 미소 짓는 동안 은행잎 몇개가 어깨 위로 떨어지면 완벽하다.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 Patricia Urquiola가 디자인한 케탈의 아웃도어 소파 비미니 Vimini. 비미니는 재료로 사용한 고리버들이자 디자이너가 좋아하는 섬 이름이다.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꽃이 피어야 한다면 어디서든 꽃을 피운다. 가파른 비탈에서 든 돌틈에서든 보는 이 하나 없어도 꽃피운다. 라이너 쿤체의 이 시는 소란스럽지 않은 언어와 산란하지 않은 몸짓으로 살아가는 작고 여린 생명을 기억하게 한다. 대지를 딛고 사는 모든 존재는 저마다 꽃피우는 순간이 있다. 당신도 그렇다.

단 6개만 제작한 몰테니앤씨의 ARC 리미티드 테이블. 기존 모델과 달리 브라스로 마감했으며, 디자이너 노만 포스터의 사인을 새겼다.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테이블이 한때 바람에 춤추는 나무였다고 한 시인이 알려주었다. 부지런히 물을 끌어올려 몸피를 키우고 햇살을 받기 위해 잎을 펼치던 생명은 기꺼이 몸을 내어 다른 형태를 입고 사람을 감싸는 테이블이 된 것이다. 햇살 아래서 책을 읽어본 사람은 안다. 행간 사이로 나뭇잎 그림자와 햇살이 차례로 드나들 때 느끼는 깊은 감사에 대하여, 그 온전한 행복에 대하여.

빈센트 반 두이센 Vincent Van Duysen의 얀 테이블Jan Table, 1986년 아프라&토비아 스카파가 디자인한 미스 체어 Miss Chair 모두 몰테니앤씨. 모두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해, 달, 별, 물, 바람, 꽃잎…. 세상의 아름다운 존재는 단정한 이름을 지녔다. 휴식, 온기, 치유, 희망. 사람이 누리고 품어야 할 것도 마찬가지다. 물의 치유, 빛의 온기, 휴식의 안온함 속에서 잠시 쉬어 가자. 평화로운 순간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휴식을 누리고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케탈의 비미니 소파. 한샘넥서스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writer

류진영(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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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이 켜켜이 쌓인 신혼집

취향이 켜켜이 쌓인 신혼집

취향이 켜켜이 쌓인 신혼집

오래 머문 듯 편안함이 느껴지는 공간에는 오랜 시간 쌓아온 취향이 존재한다.

 

김다은 씨의 취향을 고려한 공간 분할 아이디어. 가벽을 설치해 주방과 다이닝룸을 분리하고, 창을 내 시각적으로 공간감을 확보했다.

 

새집으로 이사하며 이노베이션 리빙의 언풀 소파 베드를 구입했다. 때에 따라 등받이를 펼쳐 침대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일러스트 책은 서양화를 전공한 김다은 씨가 브랜드의 영감을 얻는 방법 중 하나다.

 

비대면, 언택트, 일상에서의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과거에 비해 길어지면서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다. 때문에 자신의 취향을 온전히 파악하고 집에 들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김다은, 김왕수 부부 는 성수동으로 이사하며 EDND 이민우 실장에게 인테리어를 의뢰했다. 구축 아파트라 네모난 틀 안에 공간이 구획되어 있지만 조금이라도 부부의 취 향에 맞는, 개성을 살린 요소를 집에 부여하고 싶은 이유에서다. “좁은 공간도 알찬 구성으로 클라이언트에게 꼭 필요한 집으로 완성하는 EDND의 포트폴리오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타이트한 일정이지만 무리해서 부탁을 드렸죠.” 20여 년 동안 한번도 고친 적이 없어 철거 후 물이 샌 자국 등이 발견되며 문제점이 드러났지만 이민우 실장은 하나하나 천천히 해결하며 부부의 공간을 다지기 시작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면 부부가 함께 보내는 시간 외에 개인적인 휴식도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했어요. 복도식 아파트라 구조 변경을 할 수는 없었지만 복도 양 옆의 방 을 부부 각자의 작업실, 서재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신혼부부의 집에서는 흔히 작은 방을 드레스룸으로 활용하지만 김다은, 김왕수 부부의 아파트는 시대의 니즈를 반영해 각 개인의 시간 또한 존중한 공간 구성을 시작점으로 잡았다. 덕분에 유아 패브릭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김다은 씨는 애정하는 물건들로 정성껏 꾸민 작업실에서 오롯이 작업에 몰두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한다.

 

그간 수집한 오선주, 최수진 등 여러 도예가의 작품을 정리하기 위해 선반장을 맞췄다. 덕분에 다이닝룸 벽에 단차가 생기면서 시각적으로 공간이 분리됐다.

 

가리모쿠 소파는 반려묘 알루의 차지가 됐다.

 

떡갈나무, 알로카시아 스팅레이 등 새로 들인 식물이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아내가 이민우 실장에게 인테리어를 의뢰하며 부탁한 것은 딱 한 가지다 . “거실과 주방이 길게 연결되는 구조가 마음에 걸렸어요. 시원스럽고 미니멀 하기보다는 작은 공간이 옹기종기 모여 밀도 있게 구성된 곳을 좋아하거든 요. 이런 걱정은 가벽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됐어요.” 부부의 집에는 TV가 없기 때문에 거실과 다이닝룸을 한데 묶고, 가벽으로 주방을 분리해 공간의 역할을 분할할 수 있었다. 가벽을 설치하며 시각적으로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은 창을 내는 것으로 보완했다. 가벽 위쪽의 천장과 가까이 낸 창문은 반투명 패턴의 유리를 시공해 주방의 조명빛이 거실과 복도로 은은하게 새어나가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주방은 아내가 여행하며 구입한 컵 ,코스터, 접시 등의 색감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옅은 파스텔 톤으로 마감했 다. “가벽을 세우면서 복도에 작은 자투리 공간이 덤으로 생겼어요. 수납장을 맞춰 넣을까 고민했지만, 결혼 전부터 모아온 소품, 책, 그림 등을 전시 하는 곳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남들에겐 데드 스페이스처럼 애매한 공간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저희 부부한테는 취향의 결과를 한데 모아 감상할 수 있어 오히려 애정이 갑니다.” 나무 소재의 가구나 빈티지 조명 등이 공간에 온기를 불어넣고, 푸릇한 식물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적당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항상 식물을 키우고 싶었는데, 이전 집은 채광이 안 좋아서 포기했어요. 이사하며 양재 꽃시장에 가서 식물을 구입했어요. 가구를 고르듯 어울리는 식물을 들이고 가꾸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을 잘 알고 오래도록 머무를 수 있는 집을 완성한 부부는 새로운 취향을 더하며 집이라는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집 안 곳곳에서 느껴지는 김다은 씨의 취향. 특히 작업실은 결혼 전부터 모아온 조명과 소품이 빛을 발한다. 스톡홀름을 여행하며 구입한 포스터, 파리 빈티지 시장에서 만난 판화 작품이 그녀의 취향을 말해주는 듯하다.

 

모던하게 꾸민 남편의 서재

 

깔끔한 화이트 사각 타일로 마감한 화장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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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사진 애호가의 집

예술 사진 애호가의 집

예술 사진 애호가의 집

마크와 레미의 집은 모던한 버전의 동굴 같다. 20세기 거장들의 사진 작품과 가구로 가득한 멋진 집이 분명하다.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 브랜드 뉘드를 설립한 공동 창업자 마크와 레미.

 

“높은 곳에서 살고 싶었는데 그렇게 되었네요!”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를 설립한 공동 창업자이자 브랜드 뉘드 Nude를 설립한 마크 에티엔이 웃으면서 말했다. 그는 180m²인 집에 있는 7개의 창문 너머로 보이는 나무들을 싫증 내지 않고 바라본다. “1층에 있는 로프트에서 15 년간 살다 이렇게 나무들과 마주하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죠.” 마크의 동반자인 레미가 덧붙였다. 100m²나 되는 넓은 거실로 바뀐 옛 치과에 있다 보면 이곳이 파리 동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는다. 쓱 한번 둘러보면 거실과 다이닝룸 그리고 벽으로만 구분한 서재가 한눈에 들어온다. 예술 사진 애호가인 그들은 이런 넓은 공간을 감히 꿈꾸지 못했다. “전에 살던 집에서는 우리의 컬렉션을 전부 걸어놓을 수 없었어요.” 하지만 마크와 레미는 집을 갤러리로 바꾸고 싶지는 않았다. 사진 작품을 걸만한 적당한 자리를 찾아야 했다. 이집에는 오스망 스타일을 보여주는 헤링본 바닥과 임스, 르 코르뷔지에, 에로 사리넨 같은 컨텐포러리 디자인의 아이콘 그리고 현대 예술 작품이 불협화음없이 공존한다. 특히 천장에 매달린 손으로 색칠한 2100개의 탁구공으로 구성된 작품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파란색 가구는 이 집에 리듬감을 부여하며 따스한 분위기로 만든다. “전문가가 완성한 정형적인 인테리어는 하고 싶지 않았어요.” 마크의 생각대로 이 집은 그들의 감각과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낸다.

 

2100개의 탁구공으로 구성된 ‘픽셀 클라우드 Pixel Cloud’는 다니엘 아샴 Daniel Arsham 작품으로 페로탱 파리 Perrotin Paris 갤러리에서 구입. 이 작품이 떠 있는 대리석 테이블 ‘콩코드 Concorde’는 엠마뉘엘 갈리나 Emmanuel Gallina 디자인으로 폴리폼 Poliform 제품. 실베라 SIlvera에서 구입. 찰스&레이 임스의 의자 ‘DSR’는 비트라 Vitra. 왼쪽 벽에 걸린 사진은 안드레아 그뤼츠너 Andrea Grutzner 작품으로 베를린의 로버트 모랏 Robert Morat 갤러리에서 구입. 가운데 걸린 사진 ‘압상스 Absence’(가장 작은 사진)는 드니 다자크 Denis Darzacq 작품으로 RX 갤러리에서 구입했고 ‘파운드 페인팅 Found Painting #6’은 알렉산드라 헤디슨 Alexandra Hedison 작품으로 파리의 H 갤러리에서 구입. 테이블에 있는 유리 제품은 이첸도르프 Ichendorf. 양모 태피스트리는 스네페비 Stepevi.

 

마크와 레미는 거실을 비현실적인 갤러리로 바꾸지 않고 컨템포러리 디자인과 사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곳으로 만들었다. 왼쪽 벽에 걸린 사진은 올라프 브뢰닝 Olaf Breuning 작품으로 뉴욕의 메트로 픽처스 Metro Pictures 갤러리에서 구입.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가 모로소 Moroso를 위해 디자인한 카나페 ‘로랜드 Lowland’ 뒤에 있는 꽃병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아틀리에 달로 Atelier Dalo, CFOC, BD 바르셀로나 BD Barcelona(하이메 아욘 디자인). 재활용 판지로 만든 꽃병은 브라질 디자이너 도밍고스 토토라 Domingos Totora 디자인으로 파리의 제임스 James 갤러리에서 구입. 그 위에 걸린 사진은 이브 마샹 Yves Marchand과 로맹 메프르 Romain Meffre의 작품으로 파리의 폴카 Polka 갤러리에서 구입. 오른쪽 벽에 걸린 사진은 안쪽부터 제라르 트라캉디 Gerard Traquandi의 흑백사진으로 파리의 로랑 고댕 Laurent Godin 갤러리에서 구입. 르완다의 젊은 포토그래퍼가 찍은 두 개의 사진은 서큘레이션 Circulation(s) 페스티벌에서 구입. 드니 다자크의 사진은 파리 RX 갤러리에서 구입. 넨도 Nendo의 흰색 큐브는 피에르-알랭 샬리에 Pierre-Alain Challier 갤러리에서 구입. 앞에 보이는 낮은 테이블은 에로 사리넨 디자인으로 놀 Knoll. 타부레는 시아 Sia. 암체어 ‘위트레흐트 Utrecht’는 게리트 리트벨트 Gerrit Rietveld 디자인으로 까시나. 쿠션 ‘우디 Woody’는 엘리티스 Elitis. 손으로 짠 태피스트리는 터키. 펜던트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마치 수도사의 방 같은 단색 부엌은 바닥만 회색이다. 바닥재는 오스카 오노 Oscar Ono. 거대한 펜던트 조명은 마크가 디자이너 스튜어트 헤이거스 Stuart Haygarth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으로 정적인 분위기를 뒤흔든다. 카라레 대리석으로 만든 아일랜드 식탁에 있는 크리스털 유리잔과 접시는 J. L. 코케 J. L. Coquet 제품이고 커틀러리는 큐티폴 Cutipol. 높은 타부레는 신&토모코 아주미 ShinandTomoko Azumi 디자인으로 라팔마 LaPalma. 벽 앞에 있는 조각품은 앙젤리크 라카이유 Angelique Lacaille 작품으로 낭트 Nantes의 멜라니 리오 Melanie Rio 갤러리에서 구입.

 

마크와 레미가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수납장(알프 아르세스 Alf Aarseth 디자인)이 파란색 벽을 배경으로 펼쳐져 있다. 그 위에 있는 두 개의 사진은 뤼시와 시몽 Lucie et Simon 작품으로 파리의 보두앵 르봉 Baudoin Lebon 갤러리에서 구입. 세라믹 제품은 포르투갈에서 가져왔다. 황동 티포트와 카라페는 톰 딕슨 Tom Dixon. 왼쪽의 유리 블록으로 만든 문은 프레드&프레드 Fred&Fred에서 주문 제작했다. 이 문은 침실로 연결된다. 테이블은 엠마뉘엘 갈리나 Emmanuel Gallina 디자인으로 폴리폼 제품으로 실베라에서 판매. 찰스&레이 임스의 의자 ‘DSR’은 비트라.

 

거실과 이어지는 서재 겸 사무 공간. 거실과 서재를 벽장을 겸하는 벽으로 나누었다. 색이 다른 바닥재(오스카 오노 제품)를 헤링본 패턴으로 깔아 바닥에 활기를 주었다. 거실 쪽에 있는 재활용 판지로 만든 꽃병은 브라질 디자이너 도밍고스 토토라 디자인으로 파리의 제임스 갤러리에서 구입. 프레데릭 샨느 Frederic Chane가 디자인하고 테크 루아르 아장스망 Tech Loire Agencements에서 제작한 책장 안에 있는 꽃병은 하이메 아욘 디자인으로 BD 바르셀로나. 벽 조명은 세르주 무이 Serge Mouille. 르 코르뷔지에 의자는 까시나. 벽에 걸린 제라르 트라방디의 흑백사진은 파리의 로랑 고댕 갤러리에서 구입. 르완다의 젊은 사진가가 찍은 두 개의 사진은 서큘레이션 페스티벌에서 구입.

 

유니크한 유리의 침실 문은 236개의 렌즈 블록으로 만들었다. 이 문이 침실을 밝은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프레드&프레드에서 맞춤 제작. 침대 위에 걸린 사진은 루네 구네리우센 Rune Guneriussen 작품으로 낭트의 멜라니 리오 갤러리에서 구입. 펜던트 조명은 톰 딕슨 디자인으로 실베라에서 구입. 사이드 테이블(CFOC 제품) 위에 있는 조각품은 카타 르그라디 Kata Legrady 작품으로 파리의 라부앙 무시옹 Rabouan Moussion 갤러리에서 구입. 침대 위 쿠션 ‘발리바 Balibar’와 이불 ‘스무디 Smoothy’는 엘리티스. 양모 커튼은 데다 Dedar.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프랑시 크리스토가탱 Frenchie Cristogatin

writer

크리스틴 피로-에브라 Christine Pirot-Hebr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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