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FUL CITY LIFE BY BESPOKE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함께 한 인테리어 팁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함께 한 인테리어 팁

저마다의 취향이 존중받는 시대, 이 도시를 살아가는 이들을 닮은 사적인 공간 역시 각자의 스타일로 다채롭게 변하고 있다. 그리고 이 중심에는 삼성 BESPOKE가 있다. 비스포크로 인해 키친부터 거실, 서재, 알파룸까지 모든 공간에서 냉장고가 중심이 될 수 있다. 새롭게 진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이 콘텐츠는 <삼성전자>로부터 제작비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Colorful MIDCENTURY RETRO

흑백 일색이었던 냉장고에 컬러를 입힌 비스포크 냉장고. 이제 명도, 채도, 온도 등 섬세한 차이까지 구현한 360가지 컬러로 보다 디테일한 취향에 맞춰준다. 옛 할리우드 영화나 포스터에서 자주 볼 법한 아메리칸 미드센트리 레트로 스타일에는 채도가 낮은 그린, 레드, 옐로우 조합의 비스포크 냉장고로 레트로한 분위기를 더했다. 과감한 색상의 가구를 무심하게 툭툭 놓고, 패브릭과 우드 마감재를 활용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각 제품 선반 높낮이를 맞춰 깔끔해진 내부 디자인으로 내부의 심미성까지 놓치지 않는다. 냉장, 냉동, 김치 3개의 냉장고를 열면 마치 하나의 냉장고를 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Artistic MIDCENTURY MODERN

가구처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냉장고를 원한다면 비스포크에 주목할 것. 1도어(냉장)와 변온 조합은 완벽한 키친핏으로 미드센트리 모던 인테리어에 작품처럼 녹아든다. 1950~60년대 유행한 미드센트리 모던 스타일의 다이닝 룸은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무드가 특징이다. 현대 가구 디자인의 정점이라 불리는 미드센트리 시대의 디자인 의자와 테이블, 조명을 두고 대조되는 원색을 매칭해 포인트를 주었다. 딥한 네이비, 부드러운 바닐라의 비스포크 냉장고로 포인트 컬러를 연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의 손잡이가 없는 간결한 디자인이 벽에 걸린 빈티지 포스터의 연장선처럼 다가온다.

 

Fresh GREENERY

기성 제품에 맞춰 인테리어를 구현하던 시대는 지났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등장으로 나만의 취향에 맞춘 공간을 만날 수 있게 된 것. 손잡이 없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마치 가구같은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와 활기를 더하는 푸릇푸릇한 식물을 배치하면 정원 같은 플랜테리어가 완성된다. 드라마틱한 실루엣의 식물과 함께 그린 컬러로 통일감을 주면 자연 속을 거니는 듯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360가지의 다양한 컬러 중 섬세한 그린 계열로 고른 비스포크는 싱그러움을 배가시킨다.

 

Unique INDUSTRIAL

비스포크 냉장고는 인테리어 가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펼쳐냈다. 이제 신혼은 물론 이사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을 때 가전이 주인공이 된다. 전형적이지 않은 다이닝 룸을 꾸미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 모노톤 벽에 철제 테이블과 의자, 조명을 더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 살몬, 스카이블루, 우드 컬러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더하면 거칠지만 개성 있는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온도 편차를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지켜주는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의 메탈쿨링 기능으로 신선한 요리도 즐겨보자.

 

Elegant ROCOCO CLASSIC

이제 냉장고는 키친뿐 아니라 거실에서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로코코 클래식 스타일의 홈 라운지에도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맥시멀리스트를 위해 화려한 샹들리에와 몰딩, 다채로운 패턴의 소품으로 과감하게 연출했다. 벨벳을 연상시키는 바이올렛 컬러 포인트를 활용해 우아하면서도 중성적인 매력을 동시에 담았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손잡이 필요 없이 터치로 간편하게 열리는 자동 문열림 기능으로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MODERN Fit

깔끔한 키친핏의 비스포크 냉장고 덕분에 냉장고장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냉장고의 컬러와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장을 맞추는 트렌드도 생겨난 것. 세련된 모던 스타일에는 고급스러운 대리석 장으로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차분한 모노톤의 다이닝 룸에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가구처럼 놓아보자. 모던하면 떠오르는 블랙&화이트 대신 그레이와 네이비를 활용하면 남들과 차별화되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냉장, 냉동, 김치, 변온 4가지 타입 중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대로 믹스할 수 있는 것도 장점.

 

Natural WOODY

인테리어의 가장 기본적인 포인트는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다채로운 360가지 프리즘 컬러 중 우디 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 브라운 톤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택하면 실패 없는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가공되지 않은 자연 소재와 따뜻한 컬러를 활용하면 특유의 정적이고 차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간결한 직선이 돋보이는 가구와 은은한 베이지, 화이트, 브라운을 믹스한 비스포크 냉장고로 온화한 분위기를 더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도어가 열리는 방향을 좌·우 모델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Cozy SCANDINAVIAN

비스포크 냉장고로 인해 키친의 인테리어는 우리 집 분위기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공간이 된다. 단순하지만 기능에 충실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주방은 어느 하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클래식한 분위기에 북유럽 풍의 소품이 어우러져 아늑하다.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는 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도 적용돼 신선한 식재료를 맛볼 수 있다. 새로운 인테리어 무드에 도전하고 싶을 때는 옷을 갈아입듯 컬러를 교체해보면 어떨까. 계절이나 기분의 변화에 맞춰 패널을 바꿀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는 마치 새롭게 인테리어를 한 듯한 효과를 연출한다.

 

Witty KIDULT

취향도 개성도 모두 다른 시대, 냉장고도 저마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야 한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1도어는 물론 2도어, 3도어, 4도어까지 다채로운 모듈을 보유해 그 어떤 라이프에도 안성맞춤이다. 판타지를 추구하는 키덜트족을 위한 공간에는 1도어 2개와 2도어를 위트있게 배치했다. 장난스러운 디자인 가구와 팝한 컬러 포인트를 매치해 동화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곳곳에 뚜까따와 웜그레이테일, 팬굿즈 등 다양한 비스포크 굿즈를 두어 아기자기함을 더했다. 톡톡 튀는 그린, 옐로, 블루, 오렌지를 센스 있게 조합한 비스포크 냉장고로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TIP: 비스포크 굿즈가 탐난다면 Join the BESPOKE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플러스 오너를 위한 비스포크 굿즈는 물론 아직 오너가 아닌 이들을 위한 경품도 가득 준비돼 있다. 이벤트는 11월 21일까지.

https://www.samsung.com/sec/bespoke/event/jointhebespoke

 

Bright COLOR PLAY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그중에서도 키친은 인테리어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주방에 화사한 컬러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배치하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산뜻해진다. 비비드한 퍼플, 핫핑크, 브라이트 오렌지 컬러를 믹스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주방에 경쾌함을 더한다. 기존보다 수납공간이 더 넓어진 냉장·냉동·김치 1도어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103L 대용량으로 사용 가능해 요리를 즐기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 사용과 상이할 수 있음
※ 손잡이 없는 디자인 및 자동 문열림 기능은 BESPOKE 냉장고 1도어 모델에 한하여 적용됨
※ 상기 기능은 모델 및 칸별로 상이하게 적용됨
※ 상기 기능은 실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키친핏은 깊이 70cm 가구장을 기준으로 함
※ 모델에 따라 메탈 적용 부위가 상이함
※ 자동 문열림 기능은 1도어에 한하여 적용됨
※ 최초 설치 후 도어 방향 변경시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모델 별 최대 용량 : 냉장 409L, 냉동 347L, 김치 347L
*기존 RR39A7685AP(냉장) 모델 대비 RR40A7985AP(냉장) 29L 증대
*기존 RZ32A7655AP(냉동) 모델 대비 RZ34A7855AP(냉동) 29L 증대
*기존 RQ32A7635AP(김치) 모델 대비 RQ34A7835AP(김치) 28L 증대
*변온 모델은 기존과 용량 동일
※ 360 프리즘 컬러는 모두 글램 소재임
※ 냉장고 패널만 교체 시 패널은 별매 필요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stylist

최지아(가라지)

illustrator

김현주

assistant

김수현

TAGS
ROMANTIC BOHEMIAN

믹스매치의 재미가 돋보이는 카롤린 드 브누아의 다섯번째 집

믹스매치의 재미가 돋보이는 카롤린 드 브누아의 다섯번째 집

주얼리 디자이너 카롤린 드 브누아의 4층짜리 아파트에는 여러 컬러와 모티프가 혼재해 있다. 판타지와 삶의 기쁨이 다스리는 즐거운 믹스&매치 하우스.

거실은 삶의 중심 공간인 만큼 1층과 3, 4층에 자리한 침실 사이, 2층에 샌드위치처럼 배치했다. 암체어 ‘클레이톤 Clayton’은 조르주 외젠 Georges Eugnen 디자인으로 플뢰 Fleux. 핑크색 패브릭 카나페는 쥐베르 Zuiver. 그 앞에 있는 스쿠비두 끈과 등나무로 된 한 쌍의 낮은 테이블은 CFOC. 모로코 태피스트리는 마라케시의 마라킨 Marrakine에서 구입. 카나페 옆에 있는 스웨덴 티크 책장은 인스타그램의 @sacrebleuantik에서 구입. 흰색 조명 ‘네소 Nesso’는 아르테미데 Artemide. 벽지는 아르테 Arte. 벽 조명과 플로어 조명은 마켓 세트 Market Set.

 

파리 한가운데에서 호사스럽게 식물이 가득한 테라스에 앉아 있는 주얼리 디자이너 카롤린 드 브누아.

“계단을 형제자매들과 전속력으로 뛰어내려가는 아이가 된 것 같아요.” 주얼리 디자이너 카롤린 드 브누아가 이 집을 보자마자 마음에 든 것이 바로 이런 분위기 때문이었다. 그녀와 유머러스한 남편 올리비에는 이사하는 걸 좋아한다. 파리에서 활기가 넘치는 동네인 몽토르게이에서 이 집이 벌써 다섯 번째 아파트이다. “우리는 직접 인테리어 꾸미는 걸 좋아해요.” 1980년대 지은 이번 집은 그 자체로 는 별다른 매력이 없었다. 그래서 오히려 얼마나 다행인지! 그들은 기쁜 마음으로 이 집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었다.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는 집은 짐 박스를 내려놓는 일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꾸며야 할지 걱정할  필요 없이 여러 가지 모티프의 벽지를 강렬한 컬러와 조합했다. 그리고 기숙사처럼 만들지 않으려고 각 층의 방을 새롭게 구성했다. 거실과 부엌을 2층에 만들고 네 명의 아이들 방을 1층과 3층에 배치하고, 맨 위 4층은 부부 공간으로 할애했다. 집 중앙에 있는 계단은 집을 들락날락하는 가족의 리드미컬한 움직임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카롤린은 가구 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았다. 각각의 가구와 오브제는 나름의 이야기를 지닌다. 임스 체어는 카롤린이 마흔 살이 된 기념으로 구입했고 피피스트렐로 조명은 첫 번째 계약에 사인했을 때, 피에르 구아리슈 Pierre Guariche의 책상은 카롤린이 법률가에서 디자이너로 직업을 바꿨을 때 구입했다. 이 집에는 그의 마음이 온전히 담겨 있다.

 

거실과 연결된 부엌은 자단(모발파 Mobalpa)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거실 분위기와 좀 더 잘 어우러지도록 서재 느낌으로 꾸몄다. 펜던트 조명 ‘페일 에스 Pale S’는 조르주 Georges. 테이블과 의자는 벼룩시장에서 구입. 테이블보와 식기 ‘다미에 Damier’는 카롤린이 디자인했다. 봉 마르셰에서 판매. 조리대 위에 달린 3개의 펜던트 조명은 BHV. 벽지는 르 몽드 소바주 Le Monde Sauvage.

 

이 집의 척추와 같은 계단. 1층 복도로 들어가기 전에 계단이 있어서 집 안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계단에는 영국 액스민스터 카펫 Axminster Carpets의 제품을 깔았다.

 

부부 침실의 침대 헤드보드는 실용적으로 파티션을 겸한다. 그 뒤에 드레스룸이 숨어 있다. 침대 커버는 시릴뤼 Cyrillus. 침구는 AMPM. 다리 달린 거울은 카레 디자인 Kare Design. 카펫은 액스민스터 카펫. 벽지는 아르테. 벽 조명 ‘솔래르 Solaire’는 플뢰. 침대 옆 테이블은 해비태트 Habitat.

 

라파엘의 침실은 콜&선 Cole&Son의 벽지 ‘사부티 Savuti’로 마감했다. 침대 옆 테이블은 인스타그램의 @lapiechineuse에서 구입. 조명은 BHV. 침대보는 인도에서 가져왔다. 쿠션은 AMPM.

 

아주 심플한 욕실은 나무 세면대(이케아 Ikea)와 포르셀라노사 Porcelanosa의 무지개색 타일로 마감한 샤워실로 구성된다.

 

로망의 침실에는 랭스 Reims에서 구입한 빈티지 가구와 랄프 로렌 Ralph Lauren의 영국 스타일 벽지로 꾸몄다. 침대는 해비태트. 침대보는 인도에서 가져왔다. 새를 수놓은 쿠션은 마두라 Madura. 나머지 쿠션은 메종 사라 라부안 Maison Sarah Lavoine. 책상은 두 개의 테이블에 나무판을 올려 만들었다. 파란색 독서등은 BHV. 테이블 조명은 해비태트. 바닥의 태피스트리는 마라케시의 마라킨에서 구입.

 

벽을 나무판으로 덮은 테라스는 꽃으로 가득하다. 패브릭에도 꽃이 피어 있다. 등나무 가구는 이케아. 인도 패브릭 쿠션은 여행지에서 가져왔다. 카롤린이 디자인한 그릇은 봉 마르셰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가엘 르 불리코 Gaelle le Boulicaut

TAGS
유앤어스의 디자인 영감 놀이터

유앤어스의 아카이브와 큐레이션을 모아논 모티베이션 그라운드

유앤어스의 아카이브와 큐레이션을 모아논 모티베이션 그라운드

건축, 인테리어 등 공간기획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주목해야 할 곳이 생겼다. 20여 년간 감도 높은 소재를 전개해온 유앤어스가 그동안의 아카이브와 큐레이션이 집결된 ‘모티베이션 그라운드’를 논현동 사옥 지하 3층에 오픈한 것.

 

건축, 인테리어 등 공간기획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주목해야 할 곳이 생겼다. 20여 년간 감도 높은 소재를 전개해온 유앤어스가 그동안의 아카이브와 큐레이션이 집결된 ‘모티베이션 그라운드’를 논현동 사옥 지하 3층에 오픈한 것. 이곳은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위한 새로운 리서치 라운지로 주거와 상업 공간의 특성에 맞게 수많은 선택을 해야 하는 고민을 한 자리에서 해결해줄 예정.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다양한 자재의 컬러와 질감, 내구성을 비교하고 경험하며 프로젝트의 솔루션까지 해결할 수 있는 그야말로 디자이너들의 놀이터인 셈. 영감의 원천이 되어줄 모티베이션 그라운드에서 하이퀄리티 제품과 트렌드의 정보를 마음껏 누려보자. tel 02-547-8009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