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소식 테니스 응원

모로소의 컨셉 라운지

모로소의 컨셉 라운지

 

2022 니토 ATP 파이널스 Nitto ATP Finals는 올해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에서 열린다.

 

 

니토 ATP 파이널스는 매년 세계 랭킹 8위만 참가하는 대회로 테니스 팬들이 연말 선물처럼 기다리는 대회다. 경기 결과만큼 재미있는 소식은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인 모로소가 테니스 연맹의 선수와 게스트를 위한 토리노의 한 극장을 ‘우드 랜드’ 컨셉트로 꾸몄다는 것. 론 아라드의 소파부터 세바스찬 헤르크너의 작은 소파,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의 의자 등과 거대한 자연 연출이 만달라키의 조명과 어우러져 감각적인 라운지를 완성했다.

WEB moroso.it

CREDIT

에디터

TAGS
뻐꾸기 빌라 위로 날아간 새

오래된 빌라 인테리어

오래된 빌라 인테리어

 

건축 설계를 업으로 하는 부부의 손에 30년이 넘어 흰 백지장과 같은 공간이 주어지면 어떻게 변할까?
부부의 취향을 오롯이 반영한 49㎡ 빌라 리모델링 이야기.

 

거실과 주방 사이에 미닫이문을 달아 유동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미국의 유명 건축가 톰 쿤딕은 말했다. “자신의 집을 짓는 사람은 용감하고 삶에 호기심이 많다. 그들은 그저 상품을 사서 작동하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생각한다.” 잘 살고 있던 아파트 대신 30년 넘은 다세대 빌라를 매매해 손수 고친 서준혁, 최세진 부부만큼이나 용감한 이들이 또 있을까. 각각 건축사사무소 지랩과 사무소 효자동을 거친 두 사람은 올해부터 만화기획 건축사무소를 함께 운영 중이다. 합심해 고친 홍은동 뻐꾸기 빌라는 만화기획의 프리퀄인 셈. “주말마다 집을 보러 다녔어요. 애매한 새집보다는 전부 뜯어 고칠 수 있는 15평 내외의 구옥을 찾았죠. 이 집의 첫인상은 굉장히 좁고 낡았었는데, 요즘 보기 드문 직사각형 평면에 경사 지붕이더라고요. 꼭대기 층이라 천장을 트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 자리에서 바로 계약금을 넣었어요. 가능성을 본 거죠. 곧장 빠루(천장을 철거하는 도구)를 사서 쳤는데, 다행히 아주 높고 반듯한 천장이 나왔어요.” 1986년생 다세대 빌라는 그렇게 젊은 새 주인을 맞이했다.

 

1980년대 유행한 건축양식 뻐꾸기창은 당시 다세대 빌라에서 부릴 수 있는 최고의 멋이자 장식이었다.

 

물탱크가 있던 천장 자리를 수납공간으로 만들었다.

 

서준혁, 최세진 부부.

 

 

작지만 너른 집

 

임스 파이버 글라스 체어를 제외한 테이블과 의자는 아이네클라이네에서 주문 제작했다.

 

15평이 채 되지 않는 빌라는 화장실을 제외하면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베란다가 있는 거실 겸 다이닝, 주방 그리고 침실. 법적인 구조를 건들지 않는 선에서 모두 철거하고 새롭게 꾸몄다. 집 안 곳곳에서 부부가 고심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베란다의 문턱을 없애고 길게 마루를 시공해 공간이 넓어 보이게 만든다거나, 남향인 거실의 빛이 투과할 수 있도록 주방 사이에 난 문을 한지로 발랐다거나, 3.7m에 달하는 거실 천장의 공간감을 살리기 위해 갓이 없는 펜던트 조명을 달았다거나 하는 것들이다. 베란다 천장을 과감히 통유리로 마감한 것도 블라인드 개폐 유무와 관계 없이 빛을 온전히 끌어들이기 위한 의도. 절대적인 공간이 부족하다 보니 수납공간 확보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천장 안에 숨어 있던 물탱크 공간은 미닫이문을 달아 계절 가전과 옷을 수납하는 창고로 만들고, 베란다 한쪽에는 이동 가능한 장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

 

서재 혹은 다이닝 공간이 되기도 하는 거실.

 

소파 대신 이동 가능한 좌식 쿠션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공사 기간은 약 한달 반. 회사 생활로 바쁜 와중 직접 집을 고친 탓에 웃지 못할 추억도 생겼다. “입주 날짜가 안 맞아서 게스트하우스 생활을 한 달 정도 했어요. 나중에는 정말 기본만 갖춰놓고 입주해서 두 달 동안 화장실 문도 없었죠. 덕분에 서로 더 친해졌달까요(웃음).” 우여곡절이 많았던 공사 과정은 인스타그램 계정(@villa_cuckoo)에 차곡차곡 담겼다.

 

 

뻐꾸기 빌라가 된 이유
1970~80년대 지어진 다세대 빌라는 대부분 밖으로 돌출된 ‘뻐꾸기창’이라 불리는 작은 창이 있다. 천편일률적으로 빌라를 찍어내던 그 시절, 빌라가 부릴 수 있는 최고의 멋이자 유행이었던 것. “이 집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뻐꾸기창이었어요. 단열 보수를 하고 괜찮은 창호로 시공하면 안쪽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좁은 집에 재미와 깊이감을 더할 수 있는 요소이기도 했고요.”

 

좁지만 갖출 건 다 갖춘 욕실. 목욕을 좋아하는 남편 서준혁 씨를 위해 오른쪽에는 작은 욕조를 두었다.

 

냉장고 옆 틈새에는 그릇 수납장을 짜 넣었다.

 

홍은동으로 이사한 지 2년이 되어가는 지금, 두 사람은 입을 모아 동네에서 느낀 정겨움에 대해 늘어놓았다. “이 집은 정말 우리가 살고 싶은 집에 살기 위해 찾은 집이에요. 아파트에 살 때보다 이웃을 만날 일도 많고, 서울인데도 마치 작은 마을에 살고 있다는 소속감이 들어요. 솔직히 30~40년된 다세대 빌라를 사서 적지 않은 액수를 들여 고치는 것이 요즘 부동산 이치에는 맞지 않잖아요. 아파트가 더 편리했던 것도 사실이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 몸에 꼭 맞게 고쳐서 편안한 것도 있지만 삶이 한층 풍부해졌거든요.”

 

좋아하는 기물로 채운 주방 모습.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The Serif in Wonderland

핑크 빛 홈 스타일링

핑크 빛 홈 스타일링

 

개인의 공간을 개성으로 가득 채우는 맥시멀리즘이 새로운 인테리어 흐름으로 떠오르고 있다.
볼드한 인테리어 컨셉트부터 선명한 시각적 효과를 주는 컬러 아이템까지 과감하게 공간에 펼쳐 보이는 맥시멀리즘의 풍경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영감의 원천이 되기도 한다. 요즘 핫한 맥시멀리스트라면 한 번쯤 고민해볼 만한 아이템으로 꾸민 몽환적이고 영감이 가득한 원더랜드로 당신을 초대한다.

 

상상 속 비밀의 정원

 

그린 소파는 B&B 이탈리아의 ‘EDA-MAME’로 인피니에서 판매. 왼쪽 스툴은 박스터 ‘TEBE’ 에이스에비뉴에서 판매.

 

대담한 컬러와 패턴으로 발현된 위트와 아트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비밀의 정원에서는 즐거운 티파티가 열린다. 블라썸 핑크 컬러를 입은 매혹적인 더 세리프를 중심으로 수많은 꽃과 식물이 가득 피어오르고, 시간을 초월한 유기적인 형태의 가구와 자연의 모티프가 어우러지는 공간. 안과 밖의 경계가 사라지고, 일상과 상상의 세계가 조우하는 초현실적이고 색다른 비밀의 정원이 더 세리프 블라썸 핑크 에디션을 통해 완성되었다.

 

테이블 위 티팟은 ‘메가 로즈’, 오른쪽 컵은 ‘로즈 터말 머그’, 화병은 ‘화병 모닝글로리’로 모두 로얄코펜하겐.

 

 

사자, 옷장 그리고 더 세리프

 

사자 인형은 한사토이, 아래 페르시안 카펫은 세이투셰.

 

비밀스러운 옷장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는 동화속 이야기를 기억하는가. 경험하지 못했던 신비롭고 새로운 세상에 빠져들듯, 더 세리프에 탑재된 매트 디스플레이 기능은 밝은 빛에도 반사 없이 선명하고 비비드한 화질의 세계로 당신을 안내할 것이다.

 

 

어느 맥시멀리스트의 방

 

하얀색 털 의자는 박스터 ‘NEPAL’ 제품으로 에이스 애비뉴에서 판매. 옆 사이드 테이블 겸 스툴은 김무열 작가의 작품.

 

맥시멀리스트는 단순히 다양한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이 아니다. 소품의 홍수 속에서 찾아낸 진주 같은 물건을 과감하게 조합해 영감이 살아 있는 신선한 공간을 연출한다. 트렌디한 감성을 자극하는 핑크 컬러는 개성을 사랑하는 맥시멀리스트의 대표적인 잇 컬러. 다채로운 데코 아이템과 함께 놓인 더 세리프 블라썸 핑크 에디션은 방 안을 낭만적이고 달콤함이 가득한 곳으로 변화시킨다.

제품 협찬 삼성전자 더 세리프
WEB samsung.com/sec/lifestyletv/home/

 

CREDIT

에디터

,

포토그래퍼

임태준

스타일리스트

민송이(세븐도어즈)

플로리스트

정은정(라마라마)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