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꽃꽂이

가을의 꽃꽂이

가을의 꽃꽂이

가을의 풍성함을 담은 색다른 꽃꽂이를 진행했다. 가을에 어울리는 색감과 열매로 완성한 큰 사이즈의 꽃꽂이 어레인지먼트를 소개한다.


“ 모양이 둥글고 클래식 디자인의 꽃병에 어울리도록 내추럴한 프렌치 스타일의 꽃꽂이를 완성했어요. 꽃이 꽃병 안에서 밖으로 나오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어서 전체적으로 둥근 타원형 형태의 어레인지먼트를 생각했죠. 또 줄맨드라미나 아이비, 호프 등 하늘하늘한 소재를 적절히 활용하면 정원에 핀 꽃처럼 자연스러운 어레인지먼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가을은 봄부터 열매를 맺기 위해 공을 들여온 만물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계절이기도 하다. 가을에 하는 꽃꽂이는 그래서 풍성하고 크기가 클수록 계절과 더욱 잘 어울린다. 크기가 큰 꽃꽂이의 경우 전체적인 크기와 형태를 고려해야 균형 잡힌 어레인지먼트를 완성할 수 있다. 보떼봉떼 정주희 플로리스트는 가을에 나오는 과일인 감과 줄맨드라미, 달리아, 호프 등을 활용해 프렌치 스타일의 내추럴한 꽃꽂이를 제안했으며 미스고 플라워즈의 고은혜 플로리스트는 세로로 긴 꽃병에 어울리는 L자형 꽃꽂이를 천일홍과 장미, 국화 등 화려한 색감의 꽃을 사용해 완성했다. 두 가지 어레인지먼트 모두 꽃의 종류와 전체적인 모양을 생각해서 꽂는다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두 명의 플로리스트는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면서 꽃병 크기를 고려해 전체적인 모양을 생각한다면 꽃꽂이 방법에 연연하지 않고도 멋스러운 어레인지먼트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호프 자리공 수국 클레마티스 마가목 아이비 줄맨드라미 달리아



보떼봉떼의 가을 열매로 포인트를 준 꽃꽂이

1 얼굴이 큰 수국으로 오아시스를 어느 정도 채운다.

TIP
꽃의 크기가 큰 수국은 풍성한 어레인지먼트를 만들기에 제격이다. 꽃병 안에서 꽃이 자라 밖으로 나오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오아시스를 꽃병보다 낮게 넣는다.


2
수국 사이의 공간을 달리아와 감을 꽂아 메운다.


TIP
감은 꽃병 아래로 늘어지도록 가장자리 쪽에 꽂는다.


3
동글동글한 마가목과 자리공을 빈 곳에 꽂되, 줄기가 자연스럽게 뻗치는 형태를 살린다. 꽃병 가장자리에는 줄맨드라미를 꽂아 아래로 늘어뜨린다.


4
마지막으로 호프와 클레마티스, 아이비 등을 포인트로 꽂아 내추럴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TIP
아이비는 방향을 살려 줄맨드라미와 함께 꽃병 아래로 자연스럽게 늘어뜨린다. 




Beaute et Bonte

정통 프렌치 스타일을 선보이는 플로리스트 정주희가 운영하는 보떼봉떼. 그녀는 최근 두 번째 저서인 <보떼봉떼 플라워 클래스>를 출간했고 소규모 클래스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문의 www.beautebonte.com


“꽃병이 높기 때문에 위로 뻗치게 꽂기보다는 알파벳 L자처럼 한쪽으로 흐르는 듯한 형태를 생각했어요. 꽃은 어레인지먼트에 잘 사용하지 않는 국화라든가, 쉽게 볼 수 있는 장미, 헬레니움 등을 선택했죠. 붉은 색감의 꽃을 주로 사용했지만 샛노란 헬레니움처럼 포인트 꽃을 잘 선택한다면 소박하면서도 화사한 가을 느낌의 어레인지먼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 2 남천 3 앤티크 수국 4 글라디올러스 5 샴페인 국화 6 헬레니움 7 풍선초, 아이비 8 아스클레피아스 9 뱅크시아 10 스킨 11 스파티필름 12 천일홍 13 장미 14 호랑이눈



미스고 플라워즈의 가을 들판 같은 어레인지먼트


1
남천, 풍선초, 스파티필름 등의 녹색 소재를 꽂은 오아시스에 장미부터 꽂는다.


TIP
꽃이 핀 들판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오아시스에 다양한 녹색 소재류를 꽂아 어느 정도 공간을 메운 뒤 시작하는 것이 좋다.


2
뱅크시아와 수국, 국화 등 얼굴이 큰 꽃을 꽂아 메운다.


TIP
중간 단계의 꽃을 꽂을 때는 높낮이에 변화를 줘 리듬감 있게 연출한다.


3
천일홍과 아스클레피아스 등 줄기가 가늘고 들꽃처럼 자연스러운 꽃들을 사이사이 꽂는다.


TIP
비어 있는 부분을 메우되, 전체적으로 L자 형태를 고려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꽂는다.


4
포인트로 노란색 헬레니움을 곳곳에 꽂고 스킨을 꽃병 아래로 늘어뜨려 완성하다.


TIP
전체적인 색감이 한 가지일 경우 눈에 튀는 색깔의 꽃을 꽂으면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 





Miss Koh Flowers


이탈리아에서 플라워와 가드닝 경험을 쌓은 뒤 국내 호텔 플라워팀에서 활동했던 플로리스트 고은혜는 북아현동의 오래된 목욕탕을 개조한 작업실 ‘미스고 플라워즈’를 오픈했다. 이제 오픈한 지 1년이 되어가는 미스고 플라워즈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타일 등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이곳만의 유러피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문의 02-586-401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메종&오브제가 인정한 디자이너의 손길

메종&오브제가 인정한 디자이너의 손길

메종&오브제가 인정한 디자이너의 손길

호텔 바쇼몽 Hotel Bachaumont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18세기의 포스트 오스만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에 자리한 호텔 바쇼몽 Hotel Bachaumont. 당시 지방에서 올라온 생산 업자는 물론 파리에 공무를 보러 온 의사나 부르주아들이 주로 묵었던 이 호텔이 새 주인인 클레 호텔 그룹을 만나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과거의 고풍스러운 외관은 그대로 살리면서 49개의 스탠더드룸과 4개의 스위트룸은 컨템포러리한 스타일로 레노베이션됐다. 이를 위해 클레 호텔 그룹은 2015년 메종&오브제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도로테 멜리슈존을 영입했으며 그녀는 앤티크 스타일의 책상과 조명, 안락한 침대와 침구가 조화를 이루는 파리지엔의 아파트 스타일의 객실을 완성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에어컨과 와이파이 등의 최신 부대시설이 마련되었으며 채광이 좋아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은 세련된 레스토랑도 함께 운영한다.
주소 18 Rue Bachaumont 75002 Paris
문의 +33-(0)1-81-66-47-00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기범(파리 통신원)

잠이 보약이로세

잠이 보약이로세

잠이 보약이로세

숙면을 넘어 건강에 대한 책임까지 떠안게 된 기능성 베개. 단지 이 베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척추와 목 건강을 지킬 수 있다기에 날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그런데 이 기능성 베개,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





기능성 베개, 넌 뭐니?

특유의 탄성으로 머리와 목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라텍스나 메모리폼 베개는 기능성 베개의 원조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기능성 베개는 단순히 내장재만으로 결정되는 게 아니다. 어린아이를 위한 교정용 젓가락처럼 사람이 잠을 자는 동안 바른 체형으로 잡아주는 베개이기 때문에 내장재뿐 아니라 어떤 모양으로 고안되었는지도 매우 중요하다.

기능성 베개의 효능
척추는 정면에서 보면 일직선으로 뻗었지만 옆에서 보면 S자 형태로 생겼으며 목을 구성하는 경추는 C자 모양이다. 뼈가 이렇게 곡선으로 된 이유는 서 있거나 걷고 뛸 때 충격을 분산시키고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기 위해서다. 현대인은 운동하는 시간이 적고 책상에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스마트폰에 빠져 있는 등 잘못된 생활 습관에 길들여 있다. 그래서 수면 시만이라도 척추의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기능성 베개를 사용하면 척추의 유연함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누웠을 때 가장 이상적인 자세는 편안하게 벽에 기대 서 있을 때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추의 C자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 기능성 베개가 머리보다는 목을 받쳐주는 모양으로 디자인된 제품이 많은 이유다. 기능성 베개는 어디까지나 허리, 목 디스크 같은 증상을 완화하거나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니 비뚤어진 척추를 똑바로 교정해줄 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자.

어떤 베개를 골라야 할까?
다양한 기능성 베개 중 어떤 제품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다만 요추부(허리 부분)나 경추부(목 부분)가 아픈 원인에 따라 필요한 베개의 모양이나 쿠션의 강도가 약간씩 달라질 것이다. 기본적으로 재질은 부드럽고 높이가 낮은 베개가 좋으며 바로 누웠을 때는 서 있는 것처럼 귀, 어깨 관절, 고관절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주고 옆으로 누웠을 때는 머리가 아래로 처지지 않게 받쳐줄 수 있도록 쿠션감이 있어야 한다. 디스크나 일자 목이라면 정상적인 C자 커브를 만들어주는 베개가 제격이나 척추 사이의 공간이 좁아져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관 협착증인 경우는 C자 커브가 너무 두드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쿠션감이 약한 베개를 사용하는 게 좋다. 척추를 움직이는 관절에 이상이 생기는 후관절 증후군은 관절에 압박이 가해지지 않는 부드러운 베개를 선택하되,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목 위쪽인지, 아래쪽인지에 따라 자극이 되는 부위가 달라지므로 직접 누워보고 자신에게 맞는 편안한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 베개 고르기
다양한 모양과 소재로 제작된 기능성 베개 중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보자.


템퍼 오리지날 베개
우주선 이착륙 시 발생하는 수십억 개의 오픈 셀 소재로 구성되어 사람의 체온과 무게에 반응해 신체의 모양에 완벽하게 맞춰준다. 어떤 자세로 눕더라도 무게로 인한 압력이 한 곳으로 집중되지 않고 몸 전체로 분산되며 척추와 관절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유지해준다.


자생추나베개 에어셀
가운데 부분에 맞춤 절개 라인이 있어 목의 길이와 두상에 맞게 조절해주고 경추의 C자 모양을 지지해준다. 또 중심부보다 높게 위치한 양측 날개 부분이 옆으로 누웠을 때 얼굴과 턱을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어깨나 팔의 눌림을 방지한다. 높이 조절 패드를 활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높이를 찾을 수 있다. 



게타라텍스 갤럭시 필로우

최상급 말레이시아산 100% 천연 라텍스 베개 갤럭시 필로우는 수면 시 머리와 어깨, 경추를 이상적으로 지지하며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킨다. 머리가 닿는 부분에는 핀홀 간격을 촘촘히 해 머리를 탄탄하게 지지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



단잠애 힐링베개

수면 중 경추가 편안한 C자 형태를 유지해주는 경추 지지대에 참숯 성분이 함유된 작은 막대를 채워 넣어 향균과 탈취를 돕는다. 베개의 양 옆에는 규격 1cm의 편백나무 칩으로 베갯속을 채워 은은한 피톤치드 향을 맡을 수 있다. 또 머리맡에는 13개의 세라믹 스톤을 내장해 수면 중 가벼운 지압 효과를 준다.


베니굿 베개
베개를 7조각으로 나눠 설계한 신개념의 기능성 베개로 한국, 일본, 미국에서도 특허를 획득했다. 베니굿 베개는 어깨부터 머리까지 신체 부위를 정교하고 안정적으로 지지해 올바른 경추 라인을 유지해주며 사람마다 다른 경추 호의 깊이와
목 길이에 맞춰 베개의 높이, 길이, 충전재의 양까지 개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쎄라퓨티카 경추베개
세계 척추교정연맹, 미국 척추교정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제품. 어떤 자세에서도 올바른 척추 정렬을 할 수 있다. 옆으로 누워서 잘 때는 어깨가 침대에 밀착할 수 있도록 최적의 높이로 제작했고, 적당한 탄성이 머리와 목의 압력을 분산해줘 근육을 이완시킨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도움말

남희승(연세S재활의학과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