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창동의 ‘아티스트 프루프’

북창동의 ‘아티스트 프루프’

북창동의 ‘아티스트 프루프’

최경주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작가들의 예술적 감성이 담긴 물건들을 만날 수 있다.

양유완 작가의 유리 화병. 2 최경주 작가의 쿠션. 최경주 작가와 스튜디오 COM이 협엽한 스툴.

 

판화 작가 최경주가 개인 브랜드 ‘아티스트 프루프 Artist Proof’를 꾸린 지 2년 만에 북창동에 숍을 냈다. 그간 그녀가 작업하면서 인연을 맺어온 이들이 도와줬는데 디자인 스튜디오 오와이이 OYE의 오혜진 실장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담당했고 전시, 그래픽, 제품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스튜디오 COM에서 인테리어를 맡았다. 특히 최경주 작가의 작품에서 모티프를 얻어 제작한 집기들과 바 테이블, 스툴이 인상적. 판화 작품, 러그, 테이블 매트, 쿠션, 모빌 등 최경주의 모든 작업을 만날 수 있으며 유리공예가 양유완의 유리잔과 화병, 도예가 조아라의 비누 받침, 스튜디오 COM이 제작한 스툴 등 여러 작가들의 작품도 구입할 수 있으니 예술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특별한 물건을 만나고 싶다면 방문해보길.

web www.artistproof.org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성장하는 가구

성장하는 가구

성장하는 가구

한번 구입하면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가구는 경제적이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친구 같다.


일룸 모션데스크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으로 책상의 높이를 체형에 맞게 조절해 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목과 어깨의 긴장 완화를 위해 상판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스탠딩 데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허리가 아프거나 졸음이 올 때는 일어서서 학습할 수 있다.

 

몇 살 정도부터 기능성 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좋은가?

아이가 책상에서 그림을 그리거나 퍼즐을 맞추는 등 간단한 활동을 시작할 때부터 기능성 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른 자세를 형성해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성장 속도가 빠르고 스스로 의자에 앉아 활동을 하기 시작하는 4살 이후부터 기능성 가구를 사용하면 아이가 자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다. 또 각도 조절이 되는 제품의 경우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나?

높이 조절이 가능한 가구는 브랜드에 따라 조절 가능한 길이가 조금씩 다르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일정 시간 동안 일어서서 학습을 하거나 업무를 보는 자세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듯이 120cm까지 책상 높이가 조절돼 스탠딩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가구는 어떤 점에서 좋은가?

기능성 가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것이다. 각도 조절 기능은 구부정한 자세에서 비롯되는 거북목 증후군이나 척추가 휘는 것을 방지하고 학습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상판 각도를 조절해 만들기, 쓰기, 읽기, 그리기 등 다양한 학습 활동에 맞는 가장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성 의자는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나? 

의자의 경우 등판 높이, 좌판 깊이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야 하고 사용자의 체중에 맞게 자동으로 의자 등판의 기울기(틸팅)를 조절해주는 체중 감응형 틸트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지 살펴본다. 또 앉았을 때 의자바퀴를 고정해주는 서킷 브레이크 기능이나 무회전 중심봉은 아이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학년 아이를 위한 의자라면 고려해볼 만한 요소다.

 

기능성 가구를 구입할 때 유의할 점은?

기능성 가구는 고가인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친환경적인 자재로 만들었는지, 사용하기에 편리한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부모가 옆에 없어도 자녀가 혼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가구의 높이나 각도를 조절하다 다치지 않도록 안전장치가 확실해야 한다. 또 고가의 가구인 만큼 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고 AS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젤가구 EZ 책장 핀란드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든 이젤 책장은 다섯 가지 단순한 모듈을 조립해서 모양과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곡선 형태로도 책장을 구성할 수 있으며 책의 양과 방 구성에 따라 변형하고 확장할 수 있다.

 

 


시디즈 링고 시디즈의 자체 연구개발센터에서 디자인한 학생 의자로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의자 바퀴를 고정하는 서킷 브레이크와 무회전 중심봉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장 160cm까지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는 의자. 등판과 좌판 패드도 탈착이 가능해 낡거나 오염됐을 때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젤가구 EZ 책상100 일반적인 평평한 상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상판을 당겼다가 놓는 것만으로도 조금씩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이가 76cm까지 조절된다.

 

 


스토케 트립트랩 1972년에 디자인된 의자로 유아 때부터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의자다. 발판의 높이를 14단계로 조절해 아기였을 때는 쿠션 등의 액세서리를 추가해 식탁 의자로 사용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테이블 의자나 책상 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샘 조이 매직데스크 상판은 최대 40도, 높이는 최대 90cm까지 조절 가능한 제품으로 유압식 원터치 손잡이로 초등학생 때부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r자 모양의 넓은 보조 상판이 있어서 책상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상판의 가장자리에 위치한 수납 트레이 등 소소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CREDIT

에디터

TAGS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

코엑스에서 열리며 5월 8일까지다.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가 주최하는 ‘제3회 아트토이컬처 2016’이 오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2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 조단, 에어맥스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이 제작한 피규어용 신발 제작 키트를 판매하며, 인기 디자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모두 만날 수 있다.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작가와 함께 나만의 아트토이 만들기, 어린이 대상 무료체험 프로그램, 작가가 직접 전시장을 안내하는 도슨트 이벤트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가 준비돼 있다.

web www.arttoyculture.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