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의자에 관한 모든 것

기능성 의자에 관한 모든 것

기능성 의자에 관한 모든 것

이것은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숙명을 가진 수험생과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다. 자세를 바르게 해 허리 건강을 지켜주고 편안한 착석감으로 집중력과 능률을 높여주는 기능성 사무용 의자에 관하여.


허먼밀러 에어론은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기능성 의자의 핵심

기능성 사무용 의자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은 등받이와 좌판이 뒤로 젖혀지는 틸트 메커니즘이다. 이 부품의 성능에 따라 기능성 의자가 얼마나 자연스럽고 세밀하게 반응하는지 달라지며, 어떤 부품을 적용했는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마감재도 매우 중요하다. 의자 시트와 등받이 소재가 무엇이냐에 따라 기능이 달라지는데, 쿠션감이 있는 폼 Foam이나 가죽 시트로 마감된 의자가 아닌 탄성이 좋은 특수 메시 소재로 제작된 것은 오래 앉아 있어도 통기성이 우수하고 상쾌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능성 의자 추천

1 허리가 안 좋은 사람 디스크 등으로 허리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면 요추를 지지해주는 럼버 서포트 Lumber Support가 적용된 제품이 적합하다. 허리 아랫부분의 하중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 등받이와 시트가 만나는 지점에 엉덩이와 허리 사이를 지지해주는 특수 장치가 설치된 의자는 꼬리뼈를 받쳐줘 힘을 주지 않아도 허리를 자연스럽게 편 채 앉아 있을 수 있다. 

2 자세를 많이 바꾸는 사람 등받이가 두 개로 나눠진 의자는 등과 허리를 감싸면서 지지해주는 동시에 좌우로 몸을 뒤척일 때 함께 움직이도록 설계되어 있다. 완전히 고정된 게 아니라 탄성을 지닌 작동 고무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 단지 등받이 모양만 두 개로 나뉜 제품은 움직임에 맞춰 허리를 지지해주기 어려우니 참고하자. 인체공학 기술이 적용된 3D 입체 의자는 앞뒤는 물론 좌우로도 자유로이 움직여 어떤 자세도 편안하게 받쳐준다.

3 열이 많은 사람 오래 앉아 있다 보면 엉덩이에 땀이 나 불쾌할 수 있다. 그물망으로 된 메시 소재의 의자는 스펀지 내장재에 패브릭 커버를 사용하는 의자에 비해 두께가 얇아 통기성이 탁월하다. 열과 땀이 쉽게 방출되기 때문에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메시 소재 자체로 좌판을 제작하는 의자도 있는데, 앉는 사람의 체중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고강도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저가 제품의 경우 쉽게 늘어지기도 한다. 

 

구입 요령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장착된 의자도 좋지만 경제적으로 구매하고 싶다면 의자 기능의 옵션이 가능한지 살펴보자. 예를 들어 의자 높낮이 조절과 틸팅 기능 외에 팔걸이 손잡이의 각도가 조절되는 등 필요 없는 옵션은 제외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필요한 기능만 선택하는 것이다. 의자의 프레임 또한 같은 사양이라도 스틸 크롬이냐, 합성수지로 제작됐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몸무게가 제법 나가고 의자를 험하게 쓰는 사람이면 견고한 스틸 크롬으로 제작한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합성수지로 만든 의자를 사용해도 기능은 동일하다. 

 

 

ITEM 

 

스틸케이스 제스처 미국 사무 가구 브랜드 스틸케이스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제스처 Gesture’는 많은 리서치를 바탕으로 인체공학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장시간 업무를 보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의자 폭과 높이는 물론 팔걸이까지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허먼밀러 에어론 자체 개발한 특수 메시 소재 ‘펠리클 Pelicle’로 제작한 ‘에어론 Aeron’은 오래 앉아 있어도 열감이 없고 복원력이 좋아 오래도록 사용해도 늘어나지 않는다. 또 골반 꼬리뼈를 지지하는 X자 모양의 장치를 부착해 자연스럽게 척추가 펴질 수 있도록 고안했다. 

 

 


듀오백 2.0 1996년 처음 출시되어 인기를 얻은 듀오백 디자인과 사용법을 대폭 개선해 새로이 선보인 ‘듀오백2.0’. 독립된 두 개의 등받이가 척추와 등 근육을 견고하게 감싸주며, 뒤편에 있는 다이얼 하나로 등받이 너비와 위치를 쉽고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다. 

 

 

빌칸 인 체어 독일의 의자 전문 브랜드 빌칸의 ‘인 IN 체어’는 특허 받은 3D 입체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가 취하는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앞뒤, 좌우로 움직이며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3D 입체 성형으로 좌판을 만들어 압력을 분산시키고 신체를 최적으로 받쳐줄 수 있게 고안되었다.

 

 



시디즈 T50 직접 연구, 개발한 에어 스킨 메시 소재를 등판과 좌판에 적용한 제품으로 고급 탄성사를 사용해 몸의 형태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며 체압을 고르게 분사해 피로감을 덜어준다. 좌판 커버는 탈착이 가능해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제르바소니의 멈출 수 없는 개척 정신

제르바소니의 멈출 수 없는 개척 정신

제르바소니의 멈출 수 없는 개척 정신

134년의 역사를 지녔지만 고루함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호기심 많은 청년처럼 새로운 소재와 기법에 열려 있다. 소파라면 자고로 가죽이나 두껍고 빳빳한 패브릭으로 마감해야 한다는 관념에 모두가 사로잡혔을 때, 구김이 심해 잘 사용하지 않던 리넨을 소파 마감재로 선택해 세계적인 명성에 오른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제르바소니는 여전히 새로움에 목마르다.


아웃 스터치가 멋스러운 고스트 컬렉션 

 

 


라탄으로 만든 플로어 조명 스핀

 

 


스위트 컬렉션과 브릭 컬렉션을 조화시킨 공간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제르바소니 Gervasoni는 마니아층이 탄탄한 브랜드다. 소수가 지닌 특수한 취향을 충족해서가 아니라 빼어나게 잘 만든 고급 가구의 진수를 알아보는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는다는 얘기다. 자연 소재의 특성을 살려 편안한 인상을 주지만 알루미늄, 세라믹, 라탄, 양피지 등 다양한 재료를 결합해 새롭고 재미있는 형태로 완성하는 것이 제르바소니 가구의 특징. 한 가지 컬렉션이라고 비슷한 요소를 반복해서 디자인하는 게 아니라, 한데 모았을 때 인상 깊게 연출될 수 있는지를 고려하기 때문에 여러 소재와 형태를 뒤섞어 컬렉션을 완성한다. 내추럴하지만 모던하며 패턴이나 색상이 매우 과감해 개성이 넘쳐 보인다. 믹스매치가 근간이라 공간에 따라 구성되는 조합이 변화무쌍하며, 소파 같은 패브릭 아이템의 경우 커버만 따로 교체하기 수월해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제르바소니 가구는 심미적이고 실용적이라서 쓰면 쓸수록 매료될 수밖에 없다.

1882년 창립해 3대째 이어져 내려온 제르바소니는 현재 지오바니 Grovanni와 미켈레 제르바소니 Michele Gervasoni가 운영하고 있다. 미적 기준과 생산 기술은 세대를 거치며 변화했지만 수작업을 거쳐 섬세하게 만들어낸다는 고집만큼은 여전하다. 숙련된 기술로 천연 재료를 세공하고 심혈을 기울여 완성하는 것이 제르바소니의 자부심. 본래 제르바소니는 라탄 가구를 제작하는 회사로 시작했다. 그러다 지금의 이미지를 갖게 된 건 1998년부터 파올라 나보네 Paola Navone를 아트 디렉터로 영입하면서다. 가구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데커레이터, 기획자 등 광범위하게 활동하며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인정받고 있는 그녀가 제르바소니를 위해 디자인한 ‘고스트 Ghost’ 컬렉션은 제르바소니를 완전히 바꿔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엄청난 영향력을 끼쳤다. 꼬마 유령 캐스퍼처럼 흐물거리는 흰색 몸체를 지닌 고스트 컬렉션은 피부같이 시트와 밀착시킨 가죽, 패브릭 소파와 달리 잘 구겨지고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옷처럼 씌운 리넨 커버로 반향을 일으킨 것. 크기와 형태별로 30여 종이 있으며 모듈형이라 원하는 공간 구성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흰색 리넨 패브릭이 가장 기본이지만 다양한 색상과 질감, 패턴의 패브릭으로 주문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어떤 스타일도 흡수하기 때문에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파올라 나보네는 이후에도 그레이 Gray, 누볼라 Nuvola, 인아웃 Inout 등 다양한 컬렉션을 완성하며 제르바소니만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제르바소니는 그 밖에 이탈리아 건축가 마르코 피바 Marco Piva, 영국 가구 디자이너 마이클 소더 Michael Sodeau, 재스퍼 스타트업 Jasper Startup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여러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소재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미적, 기능적으로 빼어난 가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WE ARE BEST COUPLE

파올라 나보네와 제르바소니는 이제 떼레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것 같다. 클래식과 모던,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탁월한 감각의 소유자인 파올라 나보네가 디자인한 제르바소니의 다양한 가구 컬렉션.

 


고스트 Ghost 제르바소니의 시그니처 컬렉션. 패브릭 커버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마치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령처럼 가벼워 보이는데 패브릭에 따라 얼마든지 캐주얼하거나 우아하게 변신할 수 있다.

 

 


브릭 Brick 통나무를 재단해 만든 스툴과 테이블, 각진 이미지를 살려 디자인한 소파와 침대, 문에 커버를 씌워 교체할 수 있도록 고안한 네모난 수납장 등 벽돌의 이미지를 재해석해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 컬렉션이다.

 

 


그레이 Gray 19세기 스웨덴에서 유행한 네오클래식인 ‘구스타비안 Gustavian’ 양식과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조화시켜 현대적으로 변형시킨 컬렉션. 가구 프레임을 회색으로 도장하고 패브릭도 회색만 사용하는 등 전체적으로 채도를 낮춰 엘레강스한 느낌을 중화시켰다.

 

 


누볼라 Nuvola 3가지 크기의 소파로 구성된 ‘누볼라’는 보기만 해도 푹신해 보이는 구름 같은 볼륨감이 특징. 소파의 기본 프레임에 폴리우레탄과 폴리에스테르를 합성해 만든 올록볼록한 원단인 플러시 Plushy를 씌워 내장재를 보호했다.

 

 


스위트 Sweet 동양적인 소재와 서양적인 형태를 절충시켜 파올라 나보네만의 로맨틱하고 달콤한 이미지로 탄생시킨 라인이다. 곡선과 직선을 적절히 사용해 모던하게 디자인했으며 대리석, 등나무, 철재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풍성한 느낌을 더했다.

 

 

 

(위)제르바소니의 아웃도어 가구 컬렉션 인아웃 (아래)고스트 컬렉션 소파

 

 


(위)남양주 쇼룸 외관 (아래)인아웃 컬렉션 스툴

 

자연과 어우러지는 제르바소니 

국내에서도 제르바소니의 수려한 가구를 직접 볼 수 있다. 남양주 북한강변에는 제르바소니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쇼룸이 자리하는데, 기존 창고로 사용하던 건물을 개조해 얼마 전 문을 열었다. 10m나 되는 높은 층고가 압도하는 웅장한 공간에는 파올라 나보네가 디자인한 아름다운 가구들이 섬처럼 늘어서 있다. 커다란 창 너머로 들어오는 빛이 흰색 천장과 벽에 반사되어 흰색 고스트 소파를 더욱 화사하게 만든다. 고스트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인도어, 아웃도어 가구가 전시되어 있으며 식물들과 함께 연출해 싱그러움을 더했다. 쇼룸과 창고 사이에 있는 널찍한 마당이 한결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주말에 나들이를 온 듯한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제르바소니 쇼룸은 수 · 목 ·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여니 참고할 것. 그 외 요일에 방문하고 싶다면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주로 업체와 B2B 프로젝트 상담을 진행한다. 

tel 02-515-5718 web www.gervasoni.co.kr

 

 

NEWEST!

 

인아웃Inout

아웃도어 퍼니처 컬렉션으로 방수 패브릭 커버를 입힌 소파와 암체어를 비롯해 폴리에틸렌과 PVC, 알루미늄, 코르크,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를 실험적으로 사용하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적용했다. 사이드 테이블, 데이베드와 같은 가구부터 소품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실외는 물론 실내까지 모든 공간에 다양하게 믹스매치할 수 있다.

 


1,3 1인용과 3인용 소파. 탄성있는 와이어 끈이 시트와 등 쿠션을 지지해준다. 2 코르크로 만든 의자와 사이드 테이블. 4 와이어 끈을 엮은 모양 자체를 의자의 패턴으로 사용한 것이 재미있다. 5 금속 소재의 스툴과 사이드 테이블. 

 

 

넥스트 Next 

거실과 다이닝 공간을 위한 새로운 가구 컬렉션인 ‘넥스트’는 심플하고 우아한 라인을 고수하지만 라탄이나 금속 등 거칠고 강한 이미지의 소재와 결합해 독특하게 완성했다. 전체 디렉팅은 파올라 나보네가 맡았으며 넥스트 컬렉션에 포함된 새 둥지를 닮은 ‘스핀 Spin’ 조명은 마이클 소더가 디자인했다. 



6 둥지 모양의 라탄 팬던트 조명 스핀. 7 나무 프레임에 불투명 유리를 올린 사이드 테이블. 8 금속을 거칠게 마감해 멋을 낸 테이블. 9,11 팔걸이의 곡선이 페미닌한 인상을 주는 소파. 10 컵을 올려 놓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 라탄 소재의 안락의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TAGS
챕터원 꼴렉트의 새로운 이야기

챕터원 꼴렉트의 새로운 이야기

챕터원 꼴렉트의 새로운 이야기

한번 더 고민해서 디자인한 가구, 앞서가는 감각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리빙 아이템, 성북동에 새롭게 오픈한 챕터원 꼴렉트는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독특한 감성의 물건을 우리의 삶 속에 들이며 그들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한다.


1,3 소비와 이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강남을 벗어나 성북동에 오픈한 챕터원 꼴렉트에는 대나무가 그늘을 드리우는 아름다운 중정이 숨통마냥 조성돼 있다. 2 챕터원 꼴렉트는 공간의 면면이 다른 스타일로 꾸며져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깊이가 느껴지는 김동원 작가의 나무 다이닝 테이블과 스툴, 한홍일 작가의 사진 작품이 걸려 있는 공간. 

 

남다른 안목과 취향으로 고른 물건은 기억을 남긴다. 공간과 사람을 잇는 아름답고 실용적인 물건이 때로는 한 공간을 떠올리는 근간이 되곤 하는 것처럼 말이다. 3년 전 가로수길에 문을 연 리빙숍 챕터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리빙 트렌드와 다양한 개성을 반영한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을 소개하며 감도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왔다. 네덜란드 디자이너 피트 헤인 에이크의 가구,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튀니지의 크래프트 기술이 만나 탄생한 하우스 오브 림의 식기, 포토그래퍼 한홍일의 사진 작품 등 그동안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개성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국내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한국형 리빙 제품을 개발하는 등 우리의 삶에 다양함을 불어넣기 위해 다층적으로 노력해왔다. 챕터원은 디자인 컨설팅 사무소 P/P/S를 운영하며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오설록을 비롯한 상업 공간과 국내 리빙숍의 콘텐츠 및 상품을 기획하는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구병준 대표와 그의 아내 김가언이 함께 꾸려간다. 미술과 디자인, 공예와 산업의 숨은 가치를 대중에게 전하는 탁월한 감각으로 잘 알려진 이들은 챕터원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과 다양한 삶의 방식에 대해 수많은 관점으로 이야기하고자 한다. “우리의 모든 작업은 삶을 전제로 해요. 미적 아름다움을 지닌 어떤 물건이라도 삶을 벗어나면 그 가치를 잃어버리기 마련이죠. 한발 앞선 감성과 상상력으로 새롭고 탁월한 생활 방식을 창조해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예요.” 파리와 암스테르담, 도쿄, 베를린 등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디자이너와 작가를 발굴하고 국내의 내공 있는 작가들을 찾아내 협업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일상에 미적 가치와 편리함을 선사해온 부부는 올해, ‘스틸라이프’라는 자체 제작 브랜드를 론칭하며 작업의 스펙트럼을 넓히기 시작했다.

 

 


4,5 스틸라이프의 알루미늄 선반. 선반의 너비나 높이를 편의에 따라 제작할 수 있어 활용성이 크다. 6 챕터원 꼴렉트의 입구. 베르너 팬톤의 조명 VP 글러브와 빈티지 시리즈7 체어 레더, 쳐너 Cherner의 테이블로 꾸민 공간에 챕터원의 마스코트인 아루가 앉아 있다. 7 자신의 공간에서 업무 중인 김가언 대표. 8 스틸라이프의 세라믹 제품들. 개성 있지만 유행을 따르지 않은 디자인이 매력이다.

 

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능적 사물에 대한 진지한 고민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사람들의 취향에서 비롯되는 삶의 모습을 관찰해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중립적인 사물로 표현해내고자 한다. 올해 챕터원은 또 하나의 새로운 시도를 펼쳐 보였다. 성북동에 컬렉션 위주의 리빙숍인 챕터원 꼴렉트를 오픈한 것이다. P/P/S와 챕터원, 스틸라이프 등 비슷하면서도 성격이 다른 세 개의 브랜드를 이끌어온 부부는 어느 시점부터 각각의 브랜드를 통해 대중에게 궁극적으로 전하고자 하는 큰 그림을 한데 담아낼 공간을 꿈꿔왔는데, 이번에 오픈한 챕터원 꼴렉트가 바로 그것이라 할 수 있다. 소비와 이윤으로 집결된 복잡한 도심 강남을 벗어나 한적한 성북동의 한 자락에 자리 잡은 챕터원 꼴렉트는 평화롭고 단조로운 성북동에 어떤 공간보다 선연한 빛을 발하며 존재감을 발산한다. 특히 시선을 끄는 것은 숍의 통창을 제외한 대부분의 전면을 감싸고 있는 번쩍이는 금색 벽. 무채색 위주의 성북동 골목길에서 홀로 형형한 모습이 유쾌할 정도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높은 천장고에 뒤쪽의 중정까지 벽 하나 없이 뻥 뚫린 널따란 공간을 마주하게 된다. 부부는 이곳을 하나의 주제에 집중하기보다 그동안 단련된 감각으로 자유롭게 풀어내고자 마음먹었다. 벽면을 나눠 흰색과 녹색, 보라색 등 각기 다른 컬러로 칠했고 각각의 컬러 공간에는 스타일과 소재가 다른 작품들을 전시해놓아 한 공간에서도 서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챕터원 꼴렉트는 직원들의 사무 공간과 이곳에 주로 머무는 김가언 대표의 공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옅은 핑크색 벽면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준 사무 공간은 직접 짜 넣은 붙박이 서랍장을 적절하게 활용해 깔끔한 분위기며, 보라색을 과감하게 사용한 김가언 대표의 공간은 드라마틱하다.




9 짜임새 있는 디자인의 직원들을 위한 공간. 왼쪽부터 한나연 대리, 김도희 대리, 김세린 팀장, 노유림 대리. 10 감수성과 기술성이 치밀하게 맞물려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샘플 하나를 만드는 데만도 수개월 이상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구병준, 김가언 대표. 최근에는 견고한 가죽 슬리퍼를 선보였다. 11 가로수길의 챕터원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팟 포푸리. 12 소반 작가 양병용의 제품으로 꾸민 벽면.

 

 


13 파티 음식을 스타일링하고 있는 김가언 대표. 14,15,16,19 신선한 과일과 치즈, 올리브 등의 핑거 푸드와 샴페인으로 차린 파티. 17 작가들과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가진 챕터원 꼴렉트 식구들. 18 왼쪽부터 구병준 대표와 P/P/S의 류승희 실장, 프로젝트 그룹 보이의 최재완, 김승원, 김찬웅이 즐겁게 담소를 나누고 있다.

 

한쪽 벽면에는 스틸라이프에서 제작한 알루미늄 선반을 바닥부터 천장까지 설치했는데, 선반에는 각종 샘플과 디자인 서적으로 채워져 있어 아티스틱하다. “스케일과 색감 등 모든 면에서 그동안 우리가 표현하고 싶었지만 시도하지 못했던 것을 담고자 했어요. 우리가 직접 제작한 제품과 우리만의 스타일을 단순히 제품과 말로 설명하는 것에는 공감의 한계가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마음이 가는 대로, 느껴지는 대로 스케치하듯 우리의 상상을 마음껏 펼쳐보았어요.” 챕터원 꼴렉트는 판매를 주로 하는 일반 리빙숍과는 다르다. 리빙과 삶의 전반을 다루되, 스틸라이프를 통해 선보일 가구와 제품을 하나의 예시처럼 설정해 선보이고, 또 앞서가는 리빙 트렌드를 구체적인 설치 작업으로 표현하는 등 커다란 비전을 제시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쉽게 말해 P/P/S와 챕터원, 스틸라이프의 철학과 형상이 합치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부부는 보다 다양하게 작가들과 협업할 생각이다. 아티스트 롬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잔, 프로젝트 그룹 보이와 함께한 알루미늄 선반 등은 곧 스틸라이프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그래서 오픈 직후임에도 작가들과의 미팅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것이 잦다 보니 친목을 도모하는 작은 파티로 이어지기도 한다. 최근 구병준, 김가언 부부는 그간 긴밀하게 협업해온 작가들과 함께 조촐한 파티를 마련했다.

숍 중앙에 놓인 커다란 테이블에 보라색과 녹색 천을 깔고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간단한 핑거 푸드를 우드 트레이와 식기를 활용해 내추럴하게 스타일링했다. 대나무가 가득한 중정에도 간단하게 스낵을 준비해 두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파티를 즐길 수 있었다. 이날 파티에는 아티스트 롬, 디자이너 김진식, 가구 및 기능성 오브제 작업을 하는 프로젝트 그룹 보이, 목기로 테이블웨어를 만드는 물건연구소 임정주 작가와 플래너 김순영 등이 참석했다. 이미 오랜 시간을 함께 작업해온 이들이라 서로가 서로에게 스스럼없는 모습이었다. 숍을 구석구석 구경하고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맛있는 음식과 샴페인으로 기분을 내는 등 모처럼의 여유를 즐겼다. “중정이 있으니 종종 즉흥적이고 소규모로 즐길 수 있는 파티를 갖게 돼요. 소소하지만 즐거워요. 이번 숍을 오픈하면서 우리가 머릿속으로 그려온 공간을 원 없이 표현할 수 있다는 그 자체가 좋았는데, 이곳을 통해 뜻밖의 즐거움을 누리게 됐어요. 삶을 전제로 한 디자인을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것은 물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거든요.” 많은 사람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다른 아이디어로 가득한 리빙숍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의 해답을 찾곤 한다. 가로수길과는 또 다른 신선한 경험으로 무장하고 있는 챕터원 꼴렉트는 디테일을 살린 영화의 장면 장면을 훑는 듯한 구성진 매력으로, 오랜 시간 쌓아온 공력으로 이미 다양한 삶의 방식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었다.

 

 


20 김진식 디자이너와 구병준 대표. 21 이제 곧 스틸라이프 제품으로 출시될 잔. 아티스트 롬의 일러스트가 이색적이다. 22 구병준, 김가언 대표는 챕터원 꼴렉트를 통해 현재보다는 ‘앞으로’의 이야기를 펼칠 계획이다 23 왼쪽부터 김가언 대표, 아티스트 롬, 물건연구소의 임정주 작가와  플래너 김순영 부부.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