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나기-맛 멋 쉼> 전

<여름나기-맛 멋 쉼> 전

<여름나기-맛 멋 쉼> 전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는 8월에 무척이나 어울리는 전시다. 민속 유물과 전통 음식, 현대 공예, 디지털 영상 등을 통해 우리 식으로 여름 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전시가 개최된다.


1,5 이번 전시는 현대 공예 작가 및 장인들이 참여해 공예 작품과 여름 음식의 다양한 향연을 펼친다. 2 구본창 작가의 연꽃 사진. 3 맹욱재 작가의 도자 설치 작업. 4 물고기를 섬세하게 표현한 분청박지 어문 사각기. 6 야외 전시장인 오촌댁에서는 한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십장생이 그려진 청화 백자 주병.

 

우리 식으로 여름 나는 방법을 전하는 <여름나기-맛 멋 쉼> 전시를 통해 한식 문화를 새롭게 느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다. 이번 전시는 크게 여름의 더위를 즐기는 ‘맛’, 삶의 모습을 닮은 ‘멋’, 전통과 현대의 어우러짐이 주는 ‘쉼’을 주제로 전시장 곳곳에서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한식 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부엌-맛의 공간’에서는 조리 도구 유물을 통해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과 한글 최초의 음식 조리서인 <음식 디미방>을 소개해 흥미롭다. 또한 <음식 디미방> 메뉴 중 하나인 어만두를 인포그래픽 영상을 통해 시각화해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대청, 찬방-멋의 공간’에서는 한옥의 대청마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도자, 유리, 금속 등 전통과 현대적 감성이 절묘하게 녹아든 반상기와 소반을 전시한다. ‘마당-쉼의 공간’에서는 여름철 한식 문화인 ‘복달임(복날에 더위를 물리치기 위한 풍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테이블을 설치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를 연출, 풍부한 색감과 조화로운 맛을 지닌 한식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보여준다. 야외 전시 공간인 한옥 오촌댁에서는 전통 생활 공간 속에 현대 공예 작가의 조형물을 배치하여 생활 속 공예 문화를 선보인다. 그야말로 오감을 통해 한식 문화를 체험하며 여름 무더위를 이겨보는 전시다. 7월 20일부터 8월 22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 2, 야외 전시장 오촌댁. 

문의 www.kcdf.kr

CREDIT

에디터

TAGS
<제1회 abc갤러리 신진 작가 5인>전

<제1회 abc갤러리 신진 작가 5인>전

<제1회 abc갤러리 신진 작가 5인>전

첫 번째 기획 전시로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전시한다.


‘ART for everyone’을 모토로 어포더블한 가격을 표방하는 abc갤러리의 첫 번째 기획 전시로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새롭게 선보이는 젊은 작가들의 그룹전을 개최한다. <제1회 abc갤러리 신진 작가 5인>의 전시회는 미래지향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작가들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젊은 작가들의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에는 수많은 경쟁자를 뚫고 선정된 만큼 높은 작품성관 미래 가치가 있는 작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경쟁률 50대1의 공모 결과 소피아김, 고유진, 정세윤, 송광찬, 신은지 총 5명의 작가가 선정됐다. 

web www.abcgalleryseoul.com

 

CREDIT

에디터

TAGS
기대 만발! 메종&오브제

기대 만발! 메종&오브제

기대 만발! 메종&오브제

‘하우스 오브 게임’을 테마로 9월 2일부터 6일까지 펼쳐진다.


1 루카 니케토가 디자인한 스툴 ‘봉봉 BonBon’. 2 ‘하우스 오브 게임’ 전시 포스터. 3 프랑스 예술가 브루노 페이나도 Bruno Peinado의 작품. 4 하우스 오브 게임 전시장 내 카페 겸 휴식공간. 5 다니엘 브루사틴 Daniel Brusatin의 ‘펄링 런던 쿠튀르 아트 체스’.

 

메종&오브제 파리가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펼쳐진다. 매 시즌 트렌드를 짚어주는 메종&오브제 관측소에서 제시하는 테마는 ‘하우스 오브 게임 House of Games’. 여러 가지 기호, 형태, 색상 등이 유희적인 게임과 만나 창의적으로 뒤섞이면서 장식에 극적인 요소를 더한 우아한 맥시멀리즘으로 변모한다. 관능적이고 즐거운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소재가 더해지며 새로운 규칙, 스타일, 장르로 연출된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9월 메종&오브제 파리에서는 올해의 디자이너로 일스 크로포드 Ilse Crawford를 선정했다. 영국 엘르 데커레이션을 창립, 10년간 편집장을 역임한 후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지향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튜디오 일스 Studio Ilse’를 설립한 그녀는 역대 처음으로 8홀에서 진행되는 전시 ‘디자이너스 스튜디오 Designers Studio’의 설계와 연출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8홀 전체를 차지하는 이 전시는 9월 메종&오브제에서만 열리는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테리어, 리빙 업체와 전문가들이 모여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다. 

tel 070-4337-6954 web www.maison-objet.com

 

* GIL CONSULTING은 귀사를 위해 필요 정보와 도움을 제공해드리는 국내 유일의 메종&오브제 한국 공식 사무국입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