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漆하다> 전

<칠漆하다> 전

<칠漆하다> 전

10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갤러리 아라리오 서울에서 전시한다.


허명욱 작가의 ‘Untitled_2016’ 시리즈. 금속 위에 옻칠을 하고 금박을 입혀 깊이 있는 시간의 색을 보여준다. 

 

한국 공예와 생활 가구 제작에 주고 쓰이는 옻칠을 회화 작품으로 끌여들여 ‘시간의 중첩’을 기록하는 작가 허명욱. 30℃ 이상의 온도와 70%의 습도를 유지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옻칠 작업을 하는 허명욱 작가는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생칠’에서부터 수십 번의 ‘흑칠’을 꼬박 서너 달 동안 쉼 없이 해낸다. 서양미술이 작가의 에너지를 외연적으로 표출한다면, 허명욱 작가는 자기 정화를 위한 수행의 태도라 할 만큼 수십 개의 다른 색깔을 같은 자리에 켜켜이 올림으로써 색의 근원을 찾아간다. ‘인간이 설정한 인위적 시간성’과 작품 제작 단계에 개입하는  ‘자연의 시간성’ 그리고 이들이 함께하는 총체적 시간이 작업의 기본 재료라고 말하는 허명욱 작가는 10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갤러리 아라리오 서울에서 열리는 <칠漆하다>전을 통해 다시 한번 옻칠의 매력을 선보인다.

 tel 02-541-5701

CREDIT

에디터

TAGS
이고갤러리의 가을 전시

이고갤러리의 가을 전시

이고갤러리의 가을 전시

10월 30부터 11월 5일까지 한다.


동서양의 문화, 옛것과 새로운 것. 삶의 일부가 된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이고갤러리에서 가을 전시회를 겸해 프리마켓을 오픈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서양 앤티크 테이블웨어와 더불어 사라져가는 조선시대의 민예 소품과 민화 그리고 김종학, 김덕기, 김정수 화백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프리마켓에서는 백정림 대표가 수집해온 서양 앤티크 테이블웨어를 15~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기간은 10월 30부터 11월 5일까지며 예약은 필수.

tel 02-6221-4988

CREDIT

에디터

TAGS
합리적인 더포스터랩

합리적인 더포스터랩

합리적인 더포스터랩

사진가 유창욱과 비주얼 아티스트 이택우가 만든 온라인 포스터 프린트숍이다.


더포스터랩은 국내에서 광고와 잡지 등 커머셜 사진 촬영을 해온 사진가 유창욱과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 작업을 진행해온 비주얼 아티스트 이택우가 손잡고 만든 온라인 포스터 프린트숍이다. 꽃과 자연을 테마로 촬영한 사진 작업은 액자 속으로 들어가 공간을 보다 평온하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오브제로 탄생한다. 더포스터랩은 고가의 사진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하는 것을 지향한다. 가격은 5만~10만원대로 작가의 감성을 집 안으로 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web www.theposterlab.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