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포르쉐

젊어진 포르쉐

젊어진 포르쉐

포르쉐 코리아가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GTS만의 감성을 결합한 미드엔진 스포츠카 신형 ‘718 GTS’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신형 ‘718 GTS’는 성능과 효율성을 높여줄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를 추가해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겸비한 모델이다. 가장 젊은 감각을 지닌 이번 신형 모델은 전설적인 ‘포르쉐 550 스파이더’를 계승한 718 모델과 일반 도로에서 주행 가능한 레이싱카로 모터 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연 ‘904 카레라 GTS’의 DNA를 물려받았다. 국내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상에서 신차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718 GTS Dream Drive’는 6월 3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web www.porsche.com/korea/ko

CREDIT

에디터

TAGS
일본에 가면, 마지막 이야기

일본에 가면, 마지막 이야기

일본에 가면, 마지막 이야기

호텔에 머무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요즘 여행.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눈이 즐거워지는 일본의 디자인 호텔을 모았습니다.

도쿄 부티크 호텔의 시작, 클라스카
도쿄 메구로에 위치한 클라스카 Claska는 도쿄에 최초로 문을 연 부티크 디자인 호텔이다. 일본의 유명 건축가들이 모여 메구로 거리의 오래된 호텔을 레노베이션하는 프로젝트 ‘호텔 뉴 메구로’를 시작으로 현재는 호텔, 식당 및 카페, 갤러리, 편집숍 ‘Do’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 특유의 간결하면서 단아한 느낌을 잘 표현해 각광받고 있는 건축가 겸 디자이너 테이 슈와 Tei Shuwa가 총괄 디자인을 맡았다. 여기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데 Idee 출신의 디자이너 카나메 오카지마 Kaname Okajima가 인테리어와 가구 디자인을 맡아 공간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였다. 총 20개의 객실은 모던, 다다미, 컨템포러리, DIY로 테마가 나눠져 있어 여행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또 클라스카에서는 미쉐린 레스토랑 출신 셰프의 프렌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편집숍 ‘Do’에서는 전통 수공예로 만든 공예품뿐만 아니라 신진 디자이너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어 일본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add 1-3-18 Chuo-cho Meguro-ku Tokyo 152-0001 web www.claska.com

 

 

 

아사쿠사를 그대로 담았다, 와이어드 호텔
와이어드 wired는 ‘로컬 커뮤니티’를 컨셉트로 하는 호텔이다. 호텔을 짓는 과정부터 지역 장인들이 참여했는데, 전통 종이로 만든 벽지와 커스텀 메이드의 가죽 의자, 헤링본 스타일의 바닥 등이 바로 그들의 솜씨다. 여기에 뉴욕 에이스호텔의 브랜딩을 맡았던 크리에이티브그룹 OMFGCO가 디자인과 브랜딩에 참여해 세련미도 놓치지 않았다. 방문을 여는 순간 준비되어 있는 웰컴티는 아사쿠사의 차가게에서, 헤어드라이어의 어여쁜 파우치 역시 지역의 기념품 가게에서 가져온 것이다. 1층에는 지역 장인들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숍도 있다. 와이어드 호텔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스타일의 룸이 구비되어 있다는 것. 히노키탕의 안락함을 만끽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부터 여성 전용 도미토리까지 여행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객실은 덕시아나의 아늑한 침구류를 사용해 럭셔리하면서도 쾌적한 수면을 보장한다. 호텔 로비에서는 1마일 내 위치한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30여 장의 브로셔가 준비되어, 나만의 가이드북도 만들어볼 수 있다. 아사쿠사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근처에 유명 관광지인 아사쿠사 신사와 센소지가 있다.
add Asakusa Kokono Club 2-16-2 Asakusa Taito-ku Tokyo 111-0032 web wiredhotel.com

 

 

 

마을 전체가 숙소, 하나레
도쿄 닛포리역에서 가까운 하나레 Hanare는 호텔보다는 게스트하우스에 가깝다. 하나레는 마을과 ‘연계’돼 있다는 점을 중시하는데, 마을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숙소처럼 활용할 수 있어 흥미롭다. 리셉션과 카페, 숍을 겸하는 하기소 Hagiso라는 건물을 중심으로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숙소 ‘하나레’와 동네 목욕탕, 자전거 대여, 마을 문화 체험 공간 등이 연결돼 있다. 5개의 객실은 다다미방으로 돼 있고 넓은 공동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오래된 건물을 개조해 만든 숙소라 빈티지하면서 일본 특유의 깔끔함을 느낄 수 있다. 일본 가정식 백반처럼 나오는 아침식사를 한 다음 자전거를 빌려 동네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고, 체크인할 때 제공되는 동네 목욕탕인 ‘센토 Sneto’의 티켓으로 피로도 풀 수 있다. 일본의 어느 동네에서 살아본다는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숙소인 셈. 친한 친구 여럿이서 함께 묵어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add 3-10-25 Yanaka Taito-ku Tokyo 110-0001 web hanare.hagiso.jp

 

CREDIT

에디터

TAGS
일본에 가면, 두번째 이야기

일본에 가면, 두번째 이야기

일본에 가면, 두번째 이야기

호텔에 머무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요즘 여행.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눈이 즐거워지는 일본의 디자인 호텔을 모았습니다.

10가지의 테마를 즐긴다, 사토야마 주조
도쿄에서 신칸센 열차를 타고 갈 수 있는 에치고유자와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사토야마 주조 Satoyama Jujo는 편안하고 소박하지만, 그래서 더 매력적이다. 6개의 객실은 산을 볼 수 있고, 6개의 객실은 숲이 가까워 눈이 왔을 때 절경을 이뤄 겨울철에는 몇 개월 전에 예약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이름에 있는 ‘주조’라는 단어는 일본어로 ‘10’을 뜻하며 음식, 건축, 농업, 환경, 아트, 휴식 등 사토야마 주조가 내세우는 10가지 컨셉트를 의미하기도 한다. 료칸의 레스토랑에서는 고시히카리로 지은 쌀밥을 비롯해 그 지역에서 나는 산나물과 농산물로 차린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마키하타 산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은 이곳을 또 찾게 만드는 이유다. 객실에도 작지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객실탕이 마련되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비롯해 에그체어, 아카리 조명 등 료칸 곳곳에서 묵묵히 제 몫을 다하는 디자인 가구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add 1209-6 õsawa Minami-uonuma-shi Niigata 949-6361
web satoyama-jujo.com

 

 

 

일본 최초의 소셜라이징 호텔, 트렁크
환경, 지역 경제, 다양성, 건강, 문화라는 5가지 요소에 중점을 둔 소셜라이징 호텔이다. 호텔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레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트렁크 호텔 trunk hotel에서는 오래된 일본 가옥에서 얻은 나무로 만든 호텔 바, 폐전구를 압축해 만든 유리, 재생 면으로 만든 가운, 샌들 공장에서 나온 폐고무로 만든 슬리퍼 등 호텔 곳곳에서 업사이클링의 아름다운 예시를 발견할 수 있다. 길거리에 방치된 폐자전거의 부품으로 만든 자전거를 비치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를 지닌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공간을 꾸몄다. 모던하면서도 아름다운 15개의 룸은 부티크 호텔의 정의란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주는데, 이층 침대를 갖춘 스위트룸과 테라스를 갖춘 빌라형 룸 등 획일화된 호텔과 달리 각 룸마다 고유의 개성을 뚜렷이 드러낸다. 테라스에서는 럭셔리한 바비큐 파티도 가능하다. 1층 숍에서는 시부야의 유명 커피와 도넛, 초콜릿뿐 아니라 각종 디자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레스토랑에서는 시부야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꼬치 요리 ‘쿠시야키’를 맛볼 수 있다. 모두 유명 웨딩 업체인 T&G그룹의 작품이다.
add 5-31 Jingumae Shibuya-ku Tokyo 150-0001 web trunk-hotel.com

 

 

 

지금 가장 뜨거운 도쿄 호텔, 코에
올해 2월 시부야에 오픈한 코에 Koe 호텔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에의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겸하고 있다. 참신한 컨셉트로 관심을 모은 이 호텔은 숙박, 패션, 음악, 음식을 키워드로 다양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일본은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건축가 마코토 타니지리 Makoto Tanijiri와 아이 요시다 Ai Yoshida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아 주목받았고 일반적으로 건물의 기초 작업에 쓰이는 마감재를 과감하게 사용해 단순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1층은 카페와 레스토랑, 2층은 패션숍이고 3층부터 호텔이 시작되는 독특한 구조로 객실은 전통적인 일본 문화를 상징하는 다도실을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해 차분한 분위기다. 호텔 투숙객에게만 개방되는 전용 라운지에서는 무료로 음료을 마실 수 있어 혼자 온 여행객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add 3-7 Udagawacho Shibuya Tokyo 150-0042 web www.hotelkoe.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