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Dresser in my Space

AirDresser in my Space

AirDresser in my Space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대표는 삼성 에어드레서를 현관에 두고 싶다고 말했다. 집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에 두어도 될 만큼 아름답고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기 때문이다.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공간 디자인 회사인 빌트바이와 가구 브랜드 빌라레코즈를 운영하는 임성빈 대표를 부르는 호칭은 바로 공간 디자이너다. “공간의 역할을 보면, 사람을 연결하고 모으는 기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고객 및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기획과 서비스 디자인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를 만난 빌라레코즈는 오래된 단독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공간이다. 1층은 가구를 구경할 수 있는 쇼룸으로, 2층은 회사의 사무실로 활용하고 있다. 그 한 켠에 삼성에서 새롭게 출시한 에어드레서 제품이 놓여 있었다. “최근의 가전 트렌드를 보면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아요. 공간과의 조화가 점점 중시되는 거죠.” 그는 삼성 에어드레서를 처음 봤을 때, 연기를 매우 잘하는 주연 같은 조연 같았다고 덧붙였다. 전면이 거울로 되어 있어 주변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컬러 역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고급스러웠다는 말도 전했다. “아무래도 거울이라는 소재는 공간 디자인에 있어 매우 강력한 재료죠.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주변 환경을 비추어 자신에게 투영할 수도 있으니까요.” 실제로 삼성 에어드레서는 가전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빌라레코즈의 내추럴한 분위기와 자연스레 어우러졌다.

에어드레서는 에어, 스팀, 드라이, 청정의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다시 말해 세탁기의 스팀과 건조기의 저온제습 기술, 에어컨의 바람제어 기술, 냉장고의 냄새제거 기술,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 등 그간 쌓아온 삼성의 기술이 총망라되었다고 볼 수 있다. 에어 분사 방식으로 옷을 흔들어 털 필요가 없어 진동과 소음이 적은 것도 큰 장점이다. 옷의 종류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달리해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옷의 안까지 바람을 흘려보내는 ‘안감케어 옷걸이’ 방식을 사용해 겉감뿐 아니라 안감의 먼지도 확실하게 제거한다. “매번 쾌적한 옷을 피부로 느낄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서 예전보다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횟수가 늘어났거든요. 하지만 이중청정 기능이 적용된 삼성 에어드레서를 사용하면서부터 세탁소에 가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어요.” 미세먼지의 유해성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 의하면, 뇌와 심장에도 부정적인 위험을 미친다고 한다. 이러한 미세먼지는 호흡기뿐 아니라 피부, 점막을 통해서도 체내에 유입될 수 있다. 옷에서 털어낸 먼지까지 확실히 제거하지 않으면 다시 집 안으로 유입되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커진다. 에어드레서는 이런 잔여 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임성빈 대표는 음식점에서 밴 고기나 담배 냄새 등도 완벽하게 제거해준다며 삼성 에어드레서 제품을 다시 한 번 칭찬했다. 제트 스팀 기능이 있어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까지 살균해주는 것은 물론이다. 공간 디자이너의 입장에서 볼 때 어느 곳에 비치하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그는 망설임 없이 답했다. “현관이죠. 집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지만, 그런 현관에 두어도 손색없을 만큼 아름답거든요. 외출하고 돌아와 바로 옷을 넣어두기도 편하고요. 거울로 되어 있어 외출 전 옷차림을 체크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는 최근 가장 자주 입는 옷이 셔츠라며, 아침의 일과 중 하나가 스팀다리미로 옷을 다리는 일이라고 했다. 그는 가끔 바쁠 때는 아내인 신다은이 다림질을 도와주는데, 에어드레서 제품을 들인 이후에는 아내가 자신보다 더욱 기뻐한다는 말도 전했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가족의 건강뿐 아니라 행복까지 챙길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 분명하다.

 

에어드레서

에어드레서에서 제품을 꺼내는 임성빈 대표. 옷에서 나온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빌라레코즈

 

레코즈 매장

가구를 판매하는 빌라레코즈의 전경.

 

임성빈 작업실

 

디자인 프로젝트

 

가구 도면 스케치

임성빈 대표가 사무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가을 소풍

가을 소풍

가을 소풍

역대급 폭염이 드디어 가고 선선하고도 청명한 날씨를 만끽할 때가 왔다. 산으로 들로 놀러 갈 때 들고 나가기 좋은, 가을 소풍을 위한 3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포트넘앤메이슨의 피크닉 바구니

해마다 새로운 구성을 선보이는 포트넘앤메이슨의 피크닉 바구니 ‘싱글핸드 헌츠맨 햄퍼’. 인기 티 4종과 비스킷, 쇼트 브레드가 들어 있다. 가격 미정.

web www.fortnumandmason.com

 

 

라이카 소프트 블랙

라이카 소프트 블랙은 기존 출시됐던 아날로그한 스타일의 컬러 제품들과 달리 시크한 매력이 돋보인다. 가격 미정.

tel 1661-0405

클라우디베이 소비뇽 블랑

뉴월드 소비뇽 블랑을 대표하는 ‘클라우디베이 소비뇽 블랑’이 2018년 첫 빈티지를 선보인다. 생기 있는 시트러스와 꽃, 패션프루트의 아로마가 특징이다. 5만원대.

tel 02-2188-5100

CREDIT

에디터

TAGS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구입 욕구 +1 상승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구입 욕구 +1 상승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구입 욕구 +1 상승

갤럭시 노트9를 꺼내자마자 크기가 눈에 들어왔다.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 후면

 

손이 작은 내게 약간은 버거운 크기였지만 이 정도 크기의 화면라면 누워서 영화를 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S펜이다. 이 펜이 얼마나 편리한지는 몇 분 만에 확인할 수 있었다. 셀카를 찍고 싶은데 팔을 뻗은 내 모습이 어색할 때 S펜을 한 번 누르기만 해도 남이 찍어준 듯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S펜을 두 번 클릭하니 전후면 카메라가 바로 바뀌었다. 얇고 작은 펜만 손에 쥐고 있으면 웬만한 기능은 넘나들 수 있었다. 카메라 역시 더욱 똑똑해졌다. ‘사진이 흔들렸어요’ 등의 메시지는 물론, 렌즈에 얼룩이 묻었거나 역광일 때, 눈을 깜박였다는 것도 알려준다. 이 정도의 기능을 감당할 배터리가 걱정이었지만, 갤럭시 노트9는 4만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내장 메모리는 128GB와 512GB 두 가지 그리고 역대 최대 다운로드 속도를 선보인다. 하루 종일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이것저것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볼 수 있고 더 이상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특히 필기할 일이 많은 내게 ‘꺼진 화면 메모’ 기능은 아주 유용했다. 화면이 꺼져 있어도 S펜으로 화면에 바로 메모가 가능했고 마치 종이에 쓰는 정도의 압력만으로도 자연스럽게 필기가 가능했다. 마지막으로 셀카를 찍어 나만의 이모지를 만들었다. 헤어스타일까지 매치하니 제법 나와 비슷하게 생긴 이모지에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메시지를 남겨 상대방에게 톡을 보낼 수 있었다. 그 어떤 이모티콘보다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듯! 갤럭시 노트9은 현시점에서 최고의 디지털 장난감임이 분명하다. 돌아오는 길에 지금 휴대폰의 남은 약정 기간을 찾아보았다.

 

web www.samsung.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