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의 전기차가 나가신다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의 전기차가 나가신다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의 전기차가 나가신다

얼마 전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생긴 전기차 충전기를 보고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가 도래했음을 실감했다.

 

아우디 e-트론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뉴스를 종종 챙겨보는데, 이번에 선보인 ‘아우디 e-트론’은 지금까지의 전기차 소식 중에서 가장 솔깃했다. 아우디 e-트론은 양산형 모델로 100% 전기로만 구동되는 스포티한 SUV다. 앞으로 전기차의 비중을 높여갈 아우디의 장기적인 계획과 비전을 보여주는 자동차로 강한 출력을 제공하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했으며, 400km가 넘는 주행 범위를 자랑한다.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춰 커브나 구불구불한 길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아우디 e-트론은 150KW의 고속 충전소를 이용할 경우 30분 이내에 주행 범위를 충전할 수 있어서 장거리 주행에도 문제 없다. 특히 ‘전기차 최초로 브레이크-바이-와이어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인상적이다. 이는 감속을 하는 상황에서 전기 모터를 통해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순수 전기로 구동되는 양산형 차 중에서는 최초다. 이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통하면 최대 30% 이상의 추가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또 두툼한 사이드 미러를 대신하는 ‘버추얼 익스테리어 미러’는 날렵한 카메라 모양의 미러로 공기저항력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자동차의 모습을 느끼게 한다. 꽃향기를 맡으면 힘이 솟는 꼬마 자동차 붕붕처럼 휘발유가 아닌 다른 자원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지곤 했다. 하지만 전기차의 상용화는 생각보다 더 빨리 진행되고 있다. 아우디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자동차 브랜드가 앞다투어 내놓을 전기차는 나날이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도로를 누빌 것이다. 석유 고갈 문제와 환경오염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점, 경제성 등에서 두드러지는 전기차의 장점은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일을 추억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아우디 전기차

CREDIT

에디터

TAGS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거울의 문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거울의 문

[메종 X 프린트베이커리 이벤트] 거울의 문

다가오는 연말, 집들이 선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 중이시라면 주목하세요.

 

Mirror Of My Atelier

 

<메종>과 프린트베이커리가 함께 하는 세 번째 아트 프로모션! 소개드릴 작품은 유선태 작가의 <Mirror Of My Atelier>입니다.

멀리서 보면 동그란 원형 작품 같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아치형의 문이 거울로 되어있다는 것! 마치 거울의 문이 공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초현실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여온 유선태 작가의 위트와 생생한 컬러를 작품이자 동시에 거울로 활용할 수 있는 <Mirror Of My Atelier>입니다. 20개 한정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모션을 놓치지 마세요.

 

작품 크기 지름 55cm
작품 판매가 350,000원 ➡️ 332,500원
프린트베이커리 바로 가기 https://goo.gl/NxkD7h

 

*11월 30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Mirror Of My Atelier> 굿즈 구입 시 ‘Maisonkorea’ 코드를 입력하면 5% 할인이 적용됩니다.

*오직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만 적용되는 프로모션으로 오프라인에서 할인 혜택 적용은 불가합니다.

 

프린트베이커리 작품

 

유선태 작가

 

유선태 작품

 

CREDIT

에디터

Digital Editor

강서윤

TAGS
귀족의 별장

귀족의 별장

귀족의 별장

번잡한 베를린 시내를 벗어나 한적한 마을에서 중세시대를 체험해볼 수 있는 유일한 호텔로 입구부터 설렘을 안겨주는 패트릭 헬만 슐로스 호텔을 소개한다.

 

패트릭 헬만 슐로스 호텔 라운지

화려한 샹들리에와 나무 장식으로 귀족의 별장을 떠올리게 하는 라운지.

 

베를린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 1920년대의 향수가 어려 있는 최고급 럭셔리 호텔 ‘패트릭 헬만 슐로스 Patrick Hellmann Schloss’ 호텔은 귀족의 성을 개조해 만들었다. 베를린의 부티크 쇼핑 거리인 쿠담에서 살짝 떨어진 전원주택가에 위치해 번잡한 시내를 벗어나 보헤미안적인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슐로스’는 독일어로 왕의 별장을 뜻하는데, 그 의미에 걸맞게 중세시대 어느 귀족의 성으로 초대 받은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시간을 과거로 되돌린 듯한 이곳의 인테리어와 내부를 장식하고 있는 컬렉션은 성의 주인이자 패트릭 헬만을 운영하는 패션 디자이너 패트릭이 기획하고 총괄했다.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로비는 웅장하고 멋스러운 아치형 천장과 앤티크 샹들리에로 눈길을 사로잡고 내부 곳곳에는 예술 작품과 가구, 조명으로 꾸며져 마치 끊임없이 펼쳐지는 패션쇼장의 런웨이를 방불케 한다. 43개의 객실과 10개의 스위트룸이 있으며 최근에는 19개의 각기 다른 컨셉트로 새롭게 리뉴얼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구와 소품부터 침구류, 에머니티까지 패트릭의 컬렉션으로 채워진 객실은 외부와는 또 다른 상반되는 매력을 발산한다. 중후한 분위기의 로비와 달리 객실은 독특한 조명과 현대 예술 작품 그리고 밝은 대리석 소재로 모던함과 앤티크함을 적절히 믹스&매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패트릭 헬만 슐로스 호텔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세련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로 하루 숙박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한다.

add Patrick Hellmann Schlosshotel, BrahmsstraBe 10, 14193 Berlin

tel 030-895-84-30

web www.schlosshotelberlin.com

 

패트릭 헬만 슐로스 호텔 입구

아치형 천장과 앤티크 샹들리에로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호텔 입구.

 

룸 27 제이드

하얀색 대리석 소재와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줘 전체적으러 환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룸 27 제이드 Jade.

 

룸 31 보헤미

앤티크풍 소품과 예술작품으로 가득한 룸 31 보헤미 Boheme.

 

룸 37 드레곤

보라색, 남색, 블랙으로 이뤄진 고풍스러운 매력의 룸 37 드레곤 Dragon.

CREDIT

에디터

writer

이상혁(베를린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