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ime Traveller

The Time Traveller

The Time Traveller

필립 스탁 고유의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마레 지구 최초의 5성급 호텔 ‘9 콩피당셀’을 소개한다.

 

9 콩피당셀 호텔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디자인을 즐길 수 있는 로비.

 

오페라, 몽파르나스, 리퍼블릭 지역과 총 15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부동산 그룹 ‘타제림 Tagegim’이 파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마레 지구에 그룹 최초의 5성급 호텔 ‘9 콩피당셀 9 Confidentiel’을 오픈했다. 프랑스의 스타 디자이너 필립 스탁 Philippe Starck이 호텔 디자인을 처음부터 끝까지 맡아 오픈 전부터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정면 파사드는 1900년대 이후 여전히 사랑받는 아르누보 양식의 활 장식이 돋보이며, 3개의 스위트룸에서는 사랑스러운 파리의 탁 트인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네오클래식과 모던 사이를 오가며 친숙하게 꾸민 호텔은 6개 층으로 총 29개의 객실과 조식룸, 칵테일바, 티룸으로 구성되는데, 은은하고 세련된 1920년 파리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파스텔 톤을 중심으로 한 객실은 필립 스탁의 고전과 현대를 오가는 디자인을 즐길 수 있으며, 욕실 또한 고급스러운 전면 거울, 대리석 욕조, 참나무 바닥으로 섬세하게 마감했다. 이 객실은 달콤한 과자 상자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는데 객실은 클로딘, 시몬느, 자클린 등 여자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5성급 호텔답게 객실 외에도 투숙객을 배려한 세심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칵테일바는 뉴욕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이스 Mace’를 운영하고 2014년 파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바텐더로 선정된 파리 출신의 바텐더 니코 데 소토 Nico de Soto가 운영하고 있다. 또한 티룸에서는 파리 최고의 파티시에 얀 쿠브레 Yann Couvreur의 디저트를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그의 디저트 카페에 가지 않고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구구절절한 설명이 필요 없는 마레 지구에 위치한 9 콩피당셀 호텔은 관광, 쇼핑, 휴식 등 모든 면에서 빠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다.

add 58 rue du Roi de Sicile, 75004 Paris

tel 33 1 86 90 23 33

web www.hotel-9confidentiel-paris.fr/en

 

파리 마레 지구 호텔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천장 장식.

 

파리 5성급 호텔

거울의 리플렉션 효과로 확장돼 보이는 욕실.

 

파리 여행

심플하지만 개성 있는 스타일의 침실.

CREDIT

에디터

박명주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공예 홀릭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공예 홀릭

신진수 라이프스타일 디렉터 공예 홀릭

공예란 무엇인가? 얼마 전 불현듯 공예의 정확한 뜻이 궁금해 검색을 해보았다.

 

이길이구 갤러리

이길이구 갤러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최선호 작가의 모빌.

 

니트 오너먼트

전재은 작가의 니트 오너먼트.

 

공예의 사전적 의미는 ‘실용적인 물건에 장식적인 가치를 부가함으로써 그 가치를 높이려고 하는 미술’이라고 나와 있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단어인가! 입을 오므리게 되는 공예라는 발음이 주는 귀여움과 진지한 뜻이 대비되는 점도 재미있다. 지난달 다녀온 공예트렌드페어는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모두 다른 목적으로 그곳을 찾았을 테지만, 나의 목적은 ‘아름다운 것’을 찾기였다. 공예라는 것에 요즘 한창 빠져 있는 터라 의욕은 앞섰고, 뜻과 예산이 맞는다면 구입할 용의까지 충만했다. 카피와 얕은 디자인이 범람하는 이미지 과잉 시대에 진짜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컸다. 한참을 돌아다니다 발걸음을 멈춘 곳은 전재은 작가의 부스였다. 그녀는 목에 두를 수 있는 ㄷ자 모양의 니트 오너먼트를 선보였다. 울과 실크, 리넨 등 서로 다른 소재가 어우러진 니트 오너먼트를 가만히 매만져보니 그 고민과 정성이 손끝에서 전해져왔다. 전재은 작가의 니트 오너먼트 못지않게 감탄했던 공예 작품이 또 있다. 굵직굵직한 이력이 있지만 이제는 삼청동에 있는 스튜디오 수화당에서 화가 활동에만 전념하고 있는 최선호 작가의 모빌이다. 길이는 1m 남짓하고 얼기설기 얽혀 있는 직선 형태의 살과 맨 아래 달려 있는 고래 오브제가 독특한 ‘대설 大雪’이란 모빌이다. 바람에 흔들리며 심해를 유영하는 듯한 고래의 잔잔한 움직임에 자꾸만 넋을 놓게 됐다. 감상에 젖어들다 문득 공예를 정의할 때는 ‘실용적인 물건’이 포함된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꼭 실용성에 의미를 부여해야 할까. 그로 인해 내 삶이 더 행복하고,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다면 그것이 진정한 공예가 아닐까 싶다. 예술은 결국 자기만족이니까!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낮잠으로의 초대

낮잠으로의 초대

낮잠으로의 초대

늘 바쁘고 지쳐 있는 뉴요커를 ‘꿀잠’의 세계로 이끄는 공간이 생겼다. 이곳에서라면 시공간을 초월한 단잠에 빠져볼 수 있을 듯하다.

 

뉴욕 더 드리머리

개별적으로 마련된 9개의 수면 공간

 

흔히 뉴욕을 잠 못 이루는 도시라고 하지만 뉴욕 사람들의 숙면을 위한 공간이 도심 한복판에 생겼다. 매트리스 브랜드인 캐스퍼가 만든 ‘더 드리머리 The Dreamery’ 공간은 야채 주스를 마시며 매일 운동하는 웰빙 라이프에 열광하지만 정작 책상 앞에서는 꾸벅꾸벅 졸고 있는 뉴요커의 모습에서 착안했다. 캐스퍼는 기존 스프링 소재의 매트리스가 아닌 메모리폼과 라텍스를 결합한 매트리스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언제든지 접어서 쉽게 보관할 수 있고 이동이 편리해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 드리머리는 캐스퍼의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숙면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픈을 앞두고 1년 동안 1000여 명의 테스트를 거쳤을 만큼 공을 들였다. 복잡한 도심에 위치하고 있지만 입장하는 순간 마치 작은 별들로 가득 찬 밤의 공간으로 이동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밤의 공간을 지나 카운터에 가서 한화로 약 2만5천원의 입장료를 내고 나서 잘 준비를 하면 된다는 것. 눈에 가장 편안한 조명 조도와 따뜻한 차, 음악이 준비된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한 후 숙면을 위한 공간에 입장하게 된다. 모든 이용자에게는 슬리피 존스 Sleepy John’s의 파자마가 제공되는데, 옷을 갈아입고 안대와 귀마개를 하면 숙면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별도로 조성된 9곳의 아늑한 수면 공간에서 45분 동안 꿈같은 단잠을 청하는 것이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다. 잠깐이지만 꿀잠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긴 시간 잠을 잘 수는 없으며, 숙면을 마치고 나면 리프레시 룸에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할 수 있다. 어메니티로 제공되는 스킨케어 제품이 모든 숙면 참가자를 위한 선물이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단잠이란 어떤 것인지 또 낮잠이 주는 일상의 활력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더 드리머리. 언젠가 뉴욕을 방문하거나 여행할 기회가 있다면 지친 여정 속에서 잠시나마 단잠의 세계에 빠져보길 바란다.

add 196 Mercer St, New York, NY 10012

web dreamerybycasper.com

 

뉴욕 여행 추천 코스

별이 가득 찬 밤하늘을 보는 듯한 연출.

 

더드리머리 뉴욕

유명 매트리스 브랜드인 캐스퍼가 만든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낮잠을 잘 수 있는 ‘더 드리머리’.

 

뉴욕 여행 더 드리머리

숙면 후 일상으로 복귀하기 전 준비를 할 수 있는 리프레시 룸.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