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A 왕국의 귀환

TWA 왕국의 귀환

TWA 왕국의 귀환

미국 민간항공기를 대표했던 TWA 항공의 플라이트 센터가 호텔로 변신했다. 오랜 시간 방치되었던 항공기 센터가 뉴욕의 핫 스폿으로 떠올랐다.

 

twa 항공 플라이트 센터

활주로를 보며 수영할 수 있는 ‘더 풀 바’.

 

1930년대부터 50여 년간 팬암과 더불어 민간항공기의 황금시대를 이끌었던 TWA(트랜스 월드 항공)는 2001년 아메리칸 항공에 합병된 이후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이와 동시에 그들이 사용했던 터미널인 뉴욕 JFK 공항의 TWA 플라이트 센터 또한 최신 사이즈의 항공기를 들일 수 없다는 이유로 오랜 시간 방치되었다. 핀란드의 건축가 에로 사리넨 Eero Saarinen이 설계한 우주선 모양의 건물은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Catch Me If You Can>의 촬영 장소로 사용되기도 했다. 오랫동안 주인 없는 상태로 있던 TWA 플라이트 센터가 뉴욕의 하이라인 호텔 등을 개발한 타일러 모스 Tyler Morse에 의해 새롭게 변신했다. 3년간의 공사 끝에 지난 5월 TWA 호텔로 재탄생한 것. 최근 공식 오픈 전에는 루이 비통의 2020년 트렁크 쇼의 장소로 선정돼 대중에게 처음 알려졌다. TWA라는 그 시절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듯 이 호텔에는 TWA 항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았다. 또 항공사의 전성기인 1960년대 레트로 스타일을 호텔 전체에 녹여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컨셉트로 설계되었다. 512개의 객실에는 다이얼식 전화기와 미드센트리풍의 놀 Knoll 가구로 1960년대 분위기를 더했다. 할리우드 컨셉트의 버블 전구가 달린 커다란 거울에 블랙&화이트로 장식한 욕실 또한 복고풍의 분위기다. TWA 호텔에는 6개의 레스토랑과 8개의 바가 있는데 이 중 세계적인 오너 셰프인 장 조지 Jean-Georges가 만든 파리 카페 Paris Cafe 레스토랑이 단연 기대주다. 재미있는 점은 TWA 항공 기내식의 인기 메뉴였던 치킨 샴페인을 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호텔의 대표 메뉴로 제공한다는 것. 또 시원하게 펼쳐진 비행기의 활주로를 보며 인피니티 풀에서 수영할 수 있는 바인 더 풀 바 The Pool Bar는 벌써부터 핫 플레이스로 입소문이 났다. 노후된 시설로 유명한 뉴욕 JFK 공항은 이를 타개하기 위한 재개발의 첫 신호탄으로 TWA 호텔을 오픈했다. JFK 공항의 르네상스를 다시 한번 꽃피울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이다.

web www.twahotel.com

 

에로 사리넨

건축가 에로 사리넨이 설계한 TWA 플라이트 센터.

 

트랜스 월드 항공

터미널 내부의 구조를 그대로 살린 호텔.

 

TWA 호텔

TWA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했을 정도로 기존의 컨셉트를 유지했다.

 

호텔 라운지

복고풍의 호텔 라운지.

 

트랜스 월드 항공 호텔

놀 체어로 꾸민 객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드디어 한국에도

드디어 한국에도

드디어 한국에도

국내 출시만을 손꼽아 기다렸던 돌체앤가바나의 ‘시칠리이즈 마이 러브 Sicillia is My Love’ 컬렉션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돌체앤가바나 스메그

 

돌체앤가바나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이번 에디션은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을 모티프로 탄생한 소형 가전 컬렉션이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제품은 착즙기와 토스터, 전기포트이며, 신세계 분더샵 청담점에서는 5월 31일부터 6월 20일까지, 논현동 밤부갤러리에서는 6월 17일부터 7월 13일까지 팝업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tel 031-5170-2822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VARIOUS ANGLES’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VARIOUS ANGLES’

원지은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VARIOUS ANGLES’

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봄 날씨에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었다. 먼 곳으로 가기에는 시간도 없거니와 체력이 바닥인지라 잠시 콧바람을 쐬러 갈 곳이 필요했다. 갈 곳을 모색하던 중 서울과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천안에도 아라리오 갤러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아라리오 갤러리

 

삼청점만 알고 있었는데, 한적한 삼청점과 달리 천안 아라리오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터미널 바로 앞에 위치한다. 이는 부담 없이 갤러리에 들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고. 천안 아라리오에서는 엄태정 작가의 <두 개의 날개와 낯선 자 A Stranger Holidng Two Wings> 전시가 열리고 있었다. 박서보, 김환기, 이우환, 유영국 등 한국 근현대 미술사를 대표하는 거장들은 알고 있었지만, 이 작가는 왜 몰랐을까. 엄태정은 한국 추상 조각의 1세대 선구자이자 1967년대 초반 철의 물성에 매료된 이후 지금까지도 금속 조각을 고수하며 재료와 물질을 탐구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2017년부터 18년까지 제작된 대규모 알루미늄 신작뿐만 아니라 지난 50여 년간 연구한 다양한 금속 조각과 작품까지 총 50여 점을 선보였다. 알루미늄 판과 철 프레임을 주재료로 수직과 수평, 면과 선의 조형성과 은빛과 검정의 색채 조화 등 서로 다른 물성과 색채 간의 공존과 어울림을 이야기한다. 특히 대형 금속 조각 사이로 건너편의 작업을 바라보면 그 모습이 또 새로워 작품을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며 전시를 감상했다. 즉흥적으로 떠난 갤러리 탐방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새로운 작가에 대해 알게 되어 아깝지 않은 휴일을 보낼 수 있었다.

tel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 041-551-5100

 

천안 아라리오

 

두 개의 날개와 낯선 자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