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러운 저택의 변신

비밀스러운 저택의 변신

비밀스러운 저택의 변신

파리 귀족과 유명인들의 프라이빗한 저택이 호텔로 변신했다.

 

쿠르 데 보주, 빅토르 위고, 파리 여행지, 관광 명소

 

보주 광장 19번지에 드디어 비밀스러운 저택이 호텔로 변모해 문을 열었다. 쿠르 데 보주 Cour Des Vosges가 그 주인공으로, 보주 광장이 있는 마레 지역은 예로부터 귀족 지역으로 유명하다. 과거 14세기 프랑스 왕실이 있어 전성기를 누렸지만 200여 년 만에 루브르로 영광을 넘겨준 후 잊혀진 곳이 되었다. 하지만 1964년 문화유산 보호법으로 귀족들의 저택이 복원되면서 지금의 모습을 되찾았다. 또한 마레 지역은 귀족 문화의 자취뿐 아니라 아기자기한 상점과 파리의 뒷골목까지도 만나볼 수 있어 여전히 인기 있다. 보주 광장은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광장으로, 잘 조성된 정원과 시원한 분수대 등 옛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다. 과거에는 16세기 말까지의 왕 7명이 머물렀던 왕가도 함께 있었지만, 카트린 드 메디치가 불의의 사고로 남편 앙리 2세를 광장에서 잃은 후 궁궐을 파괴했다. 이후 앙리 4세가 이를 재건하면서 현재의 광장 모습으로 남게 되었다. 그리고 1800년 보주가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지방세를 납부하면서 보주 지방을 기리기 위해 왕가 광장은 보주 광장으로 불리게 되었다.

 

루이13세, 프랑스 귀족 저택,

루이 13세 스타일의 정원이 바라보이는 럭셔리한 객실 모습.

 

이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은 건축할 당시부터 소유주가 제각기 달랐다. 지금도 공적인 거래보다는 개인적이고 은밀한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며, 과거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6번지에, 21번지에는 알퐁스 도데와 전 IMF 총재 도미니크 칸 등 유명인이 살았지만 외부에는 잘 공개되지 않았다. 이처럼 프라이빗하고 고풍스러운 보주 광장에 마레 지역의 진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호텔이 오픈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파리의 럭셔리 호텔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에보크 호텔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오픈한 쿠르 데 보주 호텔은 파리 저택의 우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12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레스토랑, 로마식 욕조로 꾸몄으며, 모든 룸에서 루이 13세 스타일의 정원을 조망할 수 있다. 귀족의 역사가 담겨 있는 고풍스러운 파리를 느끼고, 마레 지역의 매력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보길. 쿠르 데 보주에서 보내는 하루는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add 19 Place des Vosges, Paris 4
tel 33 1 42 50 30 30
web www.courdesvosges.com/en/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욕실.

 

욕실에 설치된 로마식 욕조.

CREDIT

assistant editor

윤다해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순환하는 도서관

순환하는 도서관

순환하는 도서관

뉴욕의 217번째 새 도서관인 헌터스 포인트 도서관은 맨해튼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순환을 강조했다.

 

맨해튼 롱 아일랜드 시티,이스트 리버, 헌터스 포인트 도서관

 

맨해튼 동쪽의 이스트 리버 건너편에는 뉴욕 시가 대규모 개발을 통해 만든 롱아일랜드 시티 Long Island City가 있다. 화려한 초고층 빌딩이 빼곡히 들어서 있어 마치 미래 도시 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이곳 한가운데 작은 건물 하나가 호젓하게 자리한다. 오랜 준비 끝에 올가을 개관한 뉴욕의 새로운 공립 도서관 헌터스 포인트 Hunters Points 도서관이다. 롱아일랜드 시티는 예전부터 이곳에 살던 퀸스 지역의 주민과 개발로 대거 유입된 새로운 주민, 어린이부터 노인을 아우르는 전 세대가 모여 살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이 단기간에 모여 살게 된 이 지역에서 필요한 건 바로 소통의 장소였다.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으로 풀어내는 마법사로 불리는 건축가 스티븐 홀 Steven Hall은 도서관을 설계하면서 지역 커뮤니티에 가장 필요한 개념인 ‘순환’을 키워드로 사용했다. 건축은 외관보다 그 안에서의 체험이 더 중요하다는 그의 말처럼 도서관 외관은 힘을 주지 않고 콘크리트에 알루미늄 코팅을 하고 창문으로만 포인트를 주었다. 이곳의 화려한 초고층 빌딩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스티븐 홀, 마이클 키멜만

 

도서관 내부에서는 스티븐이 핵심으로 삼은 순환과 연결이라는 개념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1층에 커다란 로비 대신 1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미팅룸을 만들어 누구든 이곳에서 자유롭게 만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이곳은 6층 높이지만 층을 폐쇄적으로 나누지 않고 전체를 터서 1층부터 6층까지 한눈에 보이도록 연결했다. 1층에서 가장 윗층까지 전부 올려다볼 수 있다. 공간을 연결하는 것은 책장 사이사이에 있는 계단인데, 방문객들은 한 층 한 층 올라가면서 빛이 가득 들어오는 커다란 창문을 통해 맨해튼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도서관의 백미와도 같다. 한 걸음씩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옥상의 독서 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어른과 어린이 그리고 아날로그 세대와 디지털 세대를 위해 공간을 적절히 분리하되, 긴밀하게 연결되어 실내 전체가 순환하는 셈이다. <뉴욕타임스>의 건축 비평가인 마이클 키멜만 Michael Kimmelman은 헌터스 포인트 도서관을 두고 뉴욕 시가 이번 세기에 지은 공공 건물 중 가장 아름답다고 평했다. 아름다운 건물은 세상에 많지만 이곳 롱아일랜드 시티의 주민들한테 진정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개념을 풀어낸 이곳은 지역주민들한테 선물과도 같다.

add 47-40 Center Blvd. Long Island City, NY 11109
tel 1 718 990 4150
web www.queenslibrary.org

 

순환하는 도서관, 맨해튼 여행, 뉴욕 핫플레이스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집 안을 따뜻하게 지켜줄 아이템

집 안을 따뜻하게 지켜줄 아이템

집 안을 따뜻하게 지켜줄 아이템

닥친 추위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을 순 없다. 그러니 우리만의 방공호를 준비하자. 우리의 집 안을 따뜻하게 지켜줄 유용한 여섯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자라홈, 홈웨어, 플란넬 셔츠, 연말 홈파티룩

사진 출처 – 자라 홈 공식 온라인 몰(www.zarahome.com)

 

자라  타탄 프린트 디테일 플란넬 홈웨어

겨울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지만 홈웨어로도 충분히 스타일을 챙길 수 있다. 셔츠 스타일에 포켓 디테일까지 매치된 디자인으로 집에서도 최소한의 멋은 살리고 싶은 마음을 살렸으니까. 레드와 그린이 조화로운 타탄 체크라서 연말 파자마 홈 파티룩에도 제격이다.

 

경동나비엔, 온열 매트, 온수 매트, 겨울 필수템

사진 출처 – 나비엔하우스 공식 온라인 몰(www.navienhouse.com)

 

경동나비엔 The Care EQM540 온수 매트

바람이 차가워지면 가장 먼저 손이 가는 게 온수 매트다. 온수 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전자파 걱정이 없다는 것. 온수 특유의 오래가는 잔열 덕에 난방비 걱정도 뚝. 사실 온수 매트 사용을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안전과 청결의 문제인데, 이 제품은 자동 안전 센서와 셀프 이온 케어 시스템을 구비해 청결까지 신경 썼다. 숙면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밤새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오토 히팅 기술과 소음을 최소화하는 BLDC 모터까지 갖춰 보다 안전하고 포근하게 겨울을 날 수 있다.

 

방한커튼, 커튼 추천, 거실 스타일링 인테리어, 추운 겨울에 바람 방지 커튼

사진 출처 – 데코뷰 공식 온라인 몰(www.decoview.co.kr)

 

데코뷰 아웃도어 3 방풍 방한커튼

방한커튼 특유의 두꺼운 소재와 묵직한 무게감을 과감히 버렸다. 대신 아웃도어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75데니아 방풍 듀스포로 제작되어 방풍 기능을 제대로 살렸다. 또한 이 제품은 커튼 겉 누빔 속을 에어롤 솜으로 채워 3중으로 한기를 막아낸다. 은은한 컬러감을 자랑해 홈데코 소품처럼 활용해도 손색 없다.

 

에첸엠, 슬리퍼, 퍼 슬리퍼, 발이 시려우면 따뜻한 슬리퍼

사진 출처 – H&M 공식 온라인 몰 (www2.hm.com)

 

H&M 페이크 슬리퍼

발은 추위에 가장 예민한 부분 중 하나다. 설령 온기가 도는 공간이라도 발가락이 여전히 추운 경우가 다반사다. 거기다 평소 수족냉증을 달고 산다면 무조건 고려해볼 아이템이다. 사랑스러운 컬러와 부들부들한 촉감까지. 멋과 활용도 모두 최상이다. 추위를 피해 들어온 나만의 따뜻한 공간을 제일 처음 반갑게 맞아줄 것.

 

가습기, 겨울철 수분 관리,

사진 출처 – 에어레스트 공식 온라인 몰(www.airest.co.kr)

 

에어레스트 아로마 + loT 가습기

이 시기가 되면 건조함은 나도 모르게 찾아온다. 시간당 350cc를 내뿜는 강력한 가습기라면 한시름 놓을 수 있지 않을까. 함께 퍼지는 아로마 향으로 기분 좋은 산뜻함까지 더했다. 이 제품은 일정한 가습 양을 자랑해 정당한 습기를 제공한다. 바쁘거나 귀찮은 이들을 위해 대용량 수조와 인공지능 IOT 기능까지 탑재해 번거로움까지 최소화했다.

 

수분크림, 건조, 겨울철 크림, 캐롤 프랑크

사진 출처 – CJ 공식 온라인 몰(cjmall.com)

 

캐롤프랑크 이드라덤 크림

피부를 한파로부터 지켜내자. 이드라덤 크림은 에센스같은 가벼운 발림성과 끈적거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기에 불편감이 적다. 보습력 또한 자랑할만하다. 스위트 아몬드나 미터 오렌지 잎 등으로 제작된 에센셜 오일이 순하면서도 촉촉해 겉과 속 전부의 보습을 책임진다. 캐롤 프랑크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은 제품인 만큼 그 효과는 어느 정도 인정받은 셈이다. 아침저녁으로 얼굴에 도포하고, 특히 저녁에는 가벼운 마사지와 함께면 보습에 더욱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