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4인의 신혼여행기 ①

감각적인 4인의 신혼여행기 ①

감각적인 4인의 신혼여행기 ①

신혼여행이라고 휴양지만 택할 필요가 있을까? 유명 디자인과 건축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유로이 다녀온 신혼여행기를 참고해보자.

 

 

이탈리아 · 아프리카 · 몰타
느긋하고 여유롭게 보내는 신혼여행
민송이(세븐도어즈 리빙 스타일리스트)

 

로마에서 한 달간 아파트를 렌트하고 토스카나와 몰타, 마라케시를 다녀왔다. 현지 시장에서 장을 본 뒤 음식을 해먹기도 하고, 맛있는 레스토랑에 가서 분위기 있게 식사도 했다. 피곤한 날에는 아예 나가지 않고 집에 머무르며 넷플릭스도 보고, 이탈리아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마시기도 했다. 그러다 며칠 근교에 바람을 쐬러 다녀오는 지극히 일상적인 것을 했다. 서울을 떠나 둘만 의지한 채 마음 가는 대로 신혼여행을 즐겼다.

 

 

STAY
리아드 크니차 Riad Kniza

마라케시에서 만난 리아드는 모로코의 전통 숙소를 뜻한다. 화려한 패턴의 타일과 수영장, 정원 분수의 졸졸 흐르는 물소리, 전통 음악을 연주하는 악사들, 달콤한 모로칸 민트티, 루프톱의 멋진 휴식 공간 등 무척이나 이국적인 곳이다. 우리는 리아드 크니차라는 곳에 묵었는데, 오픈 이후 그곳을 찾은 두 번째 한국 사람이라고 했다. 우리나라의 방 4개는 들어갈 것 같은 크기의 사우나 ‘하만’과 마사지 문화도 체험할 수 있었다. 매우 친절하고 깨끗한 전통 가옥이었다.

 

 

SEE

1 몰타의 옛 수도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옛 도시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된 곳으로 마을의 과거가 고스란히 남아 있다. 골목과 골목으로 연결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과거로 돌아간 듯 신비한 기분이 느껴진다.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를 다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작지만 정말 매력적인 도시였다.
2 세인트존 성당
과하게 화려하기만 한 몰타의 세인트존 성당은 내부는 큰 감흥이 없었으나, 카라바조의 그림을 넋 놓고 오래도록 바라보았다. 생사가 걸린 절박함으로 치열하게 그렸을 그림을 여유롭게 바라보고 있자니 이런저런 생각이 들었다. 로마의 보르게세 미술관에서도 카라바조의 다른 작품을 찾아보며 여유롭게 둘러보았다.
3 치비타 디 바뇨레조 Civita di Bagnoregio
천공의 섬 라퓨타의 모티프가 된 토스카나의 작은 마을. 지반이 침식되는 지형의 영향으로 주변 평지는 함몰되고 작은 마을만이 성처럼 남아 있다. 2500년 전에 건설된 도시로 중세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EAT
타차도로 Tazzadoro, 산 에우스타키오 카페 Sant’ Eustachio Il Caffé

로마에서 가장 자주 들렀던 것은 역시 카페다. 타차도로와 산 에우스타키오는 모두 판테온 근처라서 오며 가며 정말 자주 마셨다. 서울로 돌아올 때 원두와 캡슐 커피도 사왔는데, 현지에서 마시는 그 맛을 따라잡을 수는 없었다. 커피 때문에 로마에 다시 가고 싶을 만큼 맛있었다.

 

 

SHOP
마라케시 시장

자마 엘프나 광장 주변부터 구시가지까지 쭉 이어진 시장에 가면 도자기, 가죽공예품, 카펫, 아르간오일 같은 것을 구매할 수 있다. 오일은 아피아 Apia라는 숍에서 샀는데, 오일뿐 아니라 잼, 꿀 등 모로코에서 인증 받은 제품을 저렴하게 정찰제로 판매한다. 모로코 민트티도 놓치지 말자. 어딜 가든 웰컴티로 주는 모로코 민트티는 설탕을 넣어 마시면 무척 맛있다. 민트티 전용 주전자를 사오지 않은 것을 아직도 후회하고 있는데,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물건이나 향기 하나쯤은 가지고 오는 것도 좋을 듯싶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EDITOR’S VOICE 귀로 듣는 전시

EDITOR’S VOICE 귀로 듣는 전시

EDITOR’S VOICE 귀로 듣는 전시

가끔 작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그에 대한 설명 글을 상세히 읽어봐야 하는 전시가 피곤하게 다가올 때가 있다.

 

 

2020년 첫 전시로 무얼 봐야 할지 고민하던 중 눈으로 보는 전시가 아닌 귀로 듣는 전시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흥미가 생겼다. 디뮤지엄에서 선보이는 <사운드 뮤지엄, 소리의 시간을 걷다>는 미술관 전체를 거대한 사운드 큐브로 변신시켜 미술관을 거닐며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체험형 전시다. 전시는 소리가 전달하는 생생한 순간과 정서적인 자극을 관객이 실감할 수 있도록 기획해 고요한 공간에서 청각에 온전히 집중하도록 한다. 때문에 작품으로부터 나오는 소리의 울림에 온몸으로 몰입하게 된다. 전시는 다양한 형태로 관객과 소통한다. 사운드 인스톨레이션과 간단한 지시문을 수행해 손과 귀, 몸으로 리듬을 직접 만들어 소리 감각을 깨닫게 되는 관객 주도형 퍼포먼스, 손끝으로 아름다운 빛과 화음의 세계를 여는 인터랙티브 사운드 아트 그리고 작품 속을 거닐며 비처럼 쏟아지는 소리의 울림을 맞을 수 있는 몰입형 4D 사운드 스페이스 등 10여 곳에 달하는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기 다른 방법이 어떻게 청각에 자극을 주는지 비교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사실 요즘 전시를 즐기는 방식이 많이 변했다. 좋은 작품과 그때 느꼈던 감동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좋은 아카이브가 되어주지만, 과연 작품을 담아내기 위한 행동인가 하는 의문이 들 만큼 과한 플래시 세례는 다른 관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유명 전시 때마다 그런 상황에 거부감이 들어 이럴 거면 차라리 온라인으로 보는 편이 낫겠다 싶어 발걸음을 끊은 지 오래다. 하지만 이번 전시는 시각적 자극이 아닌 소리가 주는 울림에 몰입하고 음악의 쾌감에 빠져보는 시간으로 카메라로는 담아내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모든 관객이 핸드폰을 내려놓고 온전히 전시에 몸을 맡길 수 있는 시간을 바라본다. <사운드 뮤지엄, 소리의 시간을 걷다>는 2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tel 070-5097-0020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새 학기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새 출발을 준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마음과 함께 선물하면 좋은 신학기 가전을 모아봤다.

라이카 카메라, 카메라, 라이카, leica

청춘을 담을, ‘라이카 M 10 모노크롬’

활기찬 청춘을 즐기고 기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카메라. 더 넓은 세상으로 여행도 떠나고 많이 보고 담을 수 있게 선물로 의미가 있다.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에서 새로운 흑백 사진 전용 디지털카메라 ‘라이카 M10 모노크롬(Leica M10 Monochrom)을 출시했다. 무려 4천만 화소의 모노크롬 센서를 갖추어 어떠한 조명에서도 자연스러운 선명도를 자랑해 카메라 초보자들도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라이카 M 시리즈 중 가장 조용한 셔터음을 자랑한다. 흑백 사진 전용 카메라답게 디자인 또한 라이카의 시그니처 컬러 붉은색 동그라미 로고 대신 ‘Leica M10 Monochrom’을 각인해 심플하게 선보였다. 디자인과 기능 모두 라이카의 명성답게 훌륭하다.

 

비츠바이닥터드레, 블루투스헤드폰, 헤드폰, 신학기가전

즐거운 시작을 위한, 비츠 바이 닥터드레 Beats Solo Pro

언제 어디서든 뗄래야 뗄 수 없는 음악.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셋의 인기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역시도 중요하다. 최근 국내에 출시 된 비츠 바이 닥터드레의 ‘비츠 솔로 프로’가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킨다. 소음 차단 기능이 탑재된 최초의 온-이어 헤드폰으로 주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뿐만 아니라 ‘투명성’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버튼 클릭 한 번이면 음악을 듣는 중에도 주변의 소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음악과 일상의 소음을 자연스럽게 섞어준다. 또 듣고 있는 음악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애플 오디오 쉐어링’ 기능뿐 아니라 접이식 전원 제어에서부터 손대지 않고 전화 받기와 음악 재생 등의 주요 기능 컨트롤까지 가능해 음악과 일상의 모든 순간을 즐길 수 있다. 35만 9천원.

 

 

애플워치, 애플, 신학기 선물, 신학기 가전, 신학기

ⓒ www.apple.com

 

퍼스널 케어 아이템, 애플워치 SERIES 5

시간이 갈수록 더 스마트해지는 애플 워치. 이제는 아이폰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는 애플워치는 독립하는 이들에게는 퍼스널 케어를 도와주는 필수템이 아닐까. 혹시나 일어날 긴급 구조 상황에서 또는 넘어짐 감지 기능을 통해 응급 상황 시 자동으로 도움을 요청해준다. 뿐만 아니라 심박수 체크부터 생리 주기를 확인하고, 활동량을 기록해 수영 러닝 등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셀룰러 모델인 경우 서핑을 즐기다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스키를 타며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어 일상을 그 이상으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밴드 교환과 시계 화면을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신학기가전, 노트북, lg그램,

신학기 필수템, LG 그램 17

신학기 필수품 노트북. 강의실이나 도서관, 카페 등 어디든지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가볍고 가방에 쏙 넣을 수 있는 크기가 좋다. ‘LG 그램 17’이 성능과 휴대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됐다. 기존 제품 대비 세로 길이가 3mm 더 짧아졌고 배터리 용량이 더 커짐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1350g에 불과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또 16:10 화면 비율로 작업 공간도 더 넓어졌다. 기능 또한 뛰어나다.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빠르고, 초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정밀하고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약 2배 항상 돼 4K영상, 사진, 게임 등을 생생하고 부드럽게 가동할 수 있다. 완벽한 신학기 생활을 위한 머스트 아이템 중 하나! 214만원.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