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서 전해온 소식

멀리서 전해온 소식

멀리서 전해온 소식

날도 좋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지만, 오래전에 계획한 여름휴가마저 취소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지난달에는 매년 4월에 열리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가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2021년이면 60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는 올해 전시 예정이었던 주방 가구와 욕실 가구 전시를 2021년에 계획한 조명 전시 에우로루체와 함께 선보인다는 전례 없는 소식을 전해왔다. 박람회 취소라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온라인으로나마 신제품 소식을 전해온 몇몇 제품을 소개한다. 먼저 글라스 이탈리아에서 출시한 피에로 리소니 디자인의 파티션 시스템 ‘알라딘 스핀 Aladin Spin’이다. 여러 개의 패널을 나란히 배치해도 되고 좁은 장소에서는 부분적으로 설치할 수도 있다.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심심한 벽을 멋스럽게 만드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그다음은 지난해 11월 <메종>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세라미스트 버지니아 신 Virginia Sin의 화분과 펜던트 조명이다. 청동기 시대에서 모티프를 딴 화분으로 물이 식물을 통해 화분 아래로 떨어지도록 설계돼 사회적 상호작용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엿볼 수 있다. 주황색을 띠는 테라코타로 제작한 조명은 달의 형태에서 영감을 얻었다. 조명을 켜면 밤하늘의 그림자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마지막으로 한동안 재택근무 중이어서였을까 신제품은 아니지만 이탈리아의 유리 가구 브랜드 토넬리 Tonelli의 사무용 데스크 ‘스트라타 Strata’다.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아름다운 곡선 형태의 유리 데스크가 하기 싫은 일마저 하고 싶게 만들어줄 것만 같다. 피부에 와닿는 감동은 없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나마 브랜드의 신제품 소식을 전하고 싶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온라인 개강을 위한 준비물

온라인 개강을 위한 준비물

온라인 개강을 위한 준비물

어른들은 재택근무를, 아이들은 온라인 개강을 시작했다. 집에서 일하고 공부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꼭 필요한 준비물 세 가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시간과 날짜 및 위치에 기반해 어느 장소에서나 자연광의 색온도와 밝기를 추적한다. 자연광 데이터를 기반으로 따뜻한 색온도의 LED 3개와 차가운 색온도의 LED 3개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맞는 최적의 빛을 선사한다.

web www.dyson.co.kr

 

 

시디즈 T25 학생용 의자

온라인 개학을 하는 학생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시디즈가 자체 개발한 체중 감응형 틸트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의 체중을 감지해 별도의 조작 없이도 등판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web www.sidiz.com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

균형 잡힌 실루엣과 슬림한 두께가 특징이며, 최대 19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로 장시간 스트리밍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 배터리로도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S펜을 활용하면 클릭 한번으로 동영상을 재생하고 슬라이드를 넘길 수 있으며,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web www.samsung.com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5월 가정의 달 선물 추천

5월 가정의 달 선물 추천

5월 가정의 달 선물 추천

감사를 전하는 5월, 고마운 마음을 대신 표현해주기도 하는 선물은 늘 고민거리다. 막상 그 날이 다가올 때 허겁지겁 준비하지 말고 아래 선물 리스트를 참고해 미리 준비해보자.

 

몽블랑, 만년필, 가정의달선물, 스승의날선물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르 쁘띠 프린스

단골 선물 리스트이지만 그만큼 의미와 활용도가 높은 만년필. 생택쥐페리의 대표작 어린 왕자를 모티프로 한 몽블랑의 마이스터스튁 르 쁘티 프린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더 뜻 깊은 선물을 전해보자. 어린왕자가 진심을 다해 돌보던 장미가  만년필의 닙에 새겨져 있고, 캡에는 “On ne voit bien qu’avec le coeur” (오직 마음으로 보아야 잘 보인다는 거야) 문구를 담아냈다. 고급 레진 소재의 프레셔스 레진과 두에, 솔리테어 등 소재에 따라 총 3가지 에디션으로 만년필과, 롤러볼, 볼펜을 선보인다. 고마운 이들에게 기록할 수 있는 선물을 해보자. 프레셔스 레진 만년필 1백12만원, 두에 1백 67만원, 솔테리어 만년필 2백 67만원.

문의 1670-4810

발렌타인, 가정의달선물,위스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애주가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선물이 되어 줄 술. 애주가뿐만 아니라 입문자까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과 풍미로 인기를 끄는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을 추천한다. 발렌타인 블렌딩의 심장으로 불리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12년간 숙성된 원액으로 탄생했다. 토피 애플의 달콤함과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숙성된 바닐라향이 진한 과일 향과 어울려 더 풍성한 풍미를 선사한다. 깊은 여운이 남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 700ml, 7만4천2백원.

 

스카프, 아크리스

아크리스, 실크 스카프

여성들에게 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은 스카프지만 디자인과 컬러를 고심해서 골라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선물 중 하나이다. 컬러와 디자인을 고르는 센스를 발휘하고 싶다면 아크리스의 화사한 컬러로 봄과 잘 어울리는 스카프를 주목해보자. 스위스의 작은 공방에서 시작되어 100년 가까이 이어온 럭셔리 패션 하우스 아크리스가 화가 ‘안토니오 칼데라라’의 ‘Horizon’ 작품을 실크에 프린트해 색채가 매력적인 스카프를 선보였다. 정사각형 사이즈와 타이 스카프 2가지 사이즈를 선보여 취향 별로 선택이 가능하다. 갤러리아 백화점 EAST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현대 백화점 본점, 신라호텔 아케이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미정.

문의 갤러리아 백화점 EAST 02-548-2388

 

로얄코펜하겐, 어버이날, 어린이날, 선물

로얄코펜하겐, 빙앤그론달 컬렉터블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함께 기념하고 선물할 수 있는 로얄 코펜하겐의 ‘2020 빙앤그론달 기념 접시’ 2종. 한정판 디자인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선물이다. 매년 새로운 테마의 그림을 담아 선보이는 컬렉터블 라인 중 하나로 덴마크 아티스트 앨런 테켈슨의 작품으로 북유럽 해안에서 주로 서식하는 바다 오리과 동물인 퍼핀 가족의 모습을 담아 부모님의 사랑과 친구와 함께 바이킹 놀이를 하며 즐거워하는 어린이의 천진난만한 순수함을 나타냈다.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5월과 잘 어울린다. 어버이날 기념 접시 9만5천원 / 어린이날 기념 접시 8만원.

문의 02-749-2002

 

뮤럴, 캔버스, 뮤럴캔버스

넷기어 디지털 캔버스, 뮤럴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소개한다. 넷기어의 디지털 캔버스 ‘뮤럴’은 3만여점의 작품을 제공해 매일 다른 명화의 그림을 벽에 걸어 홈 갤러리를 실현할 수 있을뿐 아니라 개인 이미지를 넣을 수 있어 가족사진을 담아 부모님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웨딩 사진이나 가족들의 순간을 추억할 수 있는 이미지들을 넣어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겨 보자. 21.5인치 블랙 프레임(멤버십 3년 포함) 1백4만원.

문의 070-5138-3183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