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우리 집을 작은 영화관으로 변신시켜줄 빔프로젝터 리스트.

 

ⓒ LG전자

 

좁은 공간에도 제격, LG 시네빔 HF85LA

넓은 공간이어야만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초단초점 프로젝터의 등장으로 옛말이 된지 오래다. 특히, 이 모델의 경우 벽과 단 12cm 정도의 거리만 확보되면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을 한층 덜어냈다. 영상의 선명도를 좌우하는 100000:1의 명암비와 벽에 비췄을 때의 밝기를 뜻하며 낮에도 시청이 가능한지 가늠할 수 있는 척도인 안시루멘 또한 1500 정도의 수치를 지녔다. Web OS 4.0 시스템으로 인한 자유로운 연동 또한 눈에 띈다. 지상파 TV는 물론, 유튜브나 각종 스트리밍 플랫폼 등과도 쉽게 연동되고, 유무선 연결이 가능해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10-20초 가량 소요되는 빠른 부팅 시간으로 설치 및 감상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빠르고 편안한 시청이 가능하다. 160만원대(매장별로 상이).

 

ⓒ 이노아이오

 

집에서도 밖에서도, 이노아이오 스마트빔3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가격이 부담스러워 빔프로젝트 사용이 망설여진다면 답은 이노아이오 스마트빔3다. 비록 최고의 화질은 아니더라도 다루기 쉽고 가격 또한 착하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하니까. 200g도 되지 않아 가벼운만큼 배터리 지속시간이 2시간 정도로 짧은 편이지만, 보조 배터리로 충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해 이러한 단점을 쉽게 보완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존재하는 곳이라면 자유롭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어 빔프로젝터를 입문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아이템. 27만원대(매장별로 상이)

 

ⓒ 뷰소닉

 

자체 받침대로 안정감까지, 뷰소닉 M1+

휴대성과 준수한 화질까지 얻고 싶다면 뷰소닉 M1+을 추천한다. 750g으로 미니빔 중에서는 무게감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자체 받침대 덕분에 설치 공간에 제약이 덜하고 화질 또한 명암비 120000:1과 안시루멘 기준 300 정도의 밝기를 자랑한다. 오토 키스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화면 왜곡을 잡은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충전하지 않고 4-5시간 정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만 하다. 이전 시리즈인 M1에서의 단점이었던 자체 OS와 무선 연결 미지원 기능을 보완해, 조금 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 자체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어 큰 공간이 아니라면 프로젝터만으로도 무리 없이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40만원대. (매장별로 상이)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한 달간의 핏빗 사용기

한 달간의 핏빗 사용기

핏빗 차지 4는 기존 제품에 비해 액티브존 타임 기능, GPS 지도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트래커 기능을 선보인다. 산책과 조깅을 즐기는 에디터 2명이 한 달 동안 이를 착용해봤다.

 

운동 시계를 넘어선 건강 트래커

핏빗 버사라이트 2를 사용하다 핏빗 차지 4를 사용해볼 기회가 생겼다. 정사각형 화면을 보다 세로로 긴 화면을 보니까 처음에는 좀 낯설었다(귀여운 화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지 못한다는 점도 아쉬웠다). 사용해본 핏빗 차지 4 스페셜 에디션은 줄이 패브릭 질감이어서 고무 밴드보다 훨씬 가볍고 편안했다. 이번에 출시한 핏빗 차지 4는 보다 정교해진 기능을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액티브존 타임 기능이다. 액티브존 타임 기능은 심장을 뛰게 만드는 활동을 기록하는 기능으로 미국 심장협회에서는 불안감 감소, 건강 유지 등을 위해 매주 150분간 중간 정도로 활동하거나 75분간 격렬한 활동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한다. 핏빗 차지 4를 차고 생활하다 보면 액티브존 타임이 어느 정도 되는지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매일 개를 데리고 산책을 하는 나로서는 그냥 생각없이 걷는 운동이 아니라 실제 체력 소모나 지방 연소가 어느 정도 이뤄졌는지를 체크해볼 수 있어 좋았다. 목표를 달성한 주에는 뿌듯함도 느낄 수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GPS 기능이다. 앱을 통해서 기록을 시작하고 운동을 하면 야외 운동 모드에 한해 내장GPS가 나의 운동 경로 지도를 완성한다. 매일 운동을 하는 사람은 알겠지만 어떤 루트로 운동했는지 한눈에 보는 재미가 있었다. 이밖에도 SpO2센서가 탑재돼 수면 중 예상 산소량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수면 시 호흡 장애 여부를 파악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한번 충전하면 거의 일주일 동안 다시 충전할 일이 없을 정도로 배터리가 오래갔다. 기능 면에서 더욱 촘촘하게 업그레이드됐지만 여전히 가격에 대한 이슈는 있는 듯하다. 이전 기기에서 갈아타는 이들보다는 지금 핏빗 차지 4가 지닌 기능만으로도 트래커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구입하기 아깝지 않다는 결론이다. 아,  수심 50m까지. 방수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여름이 돼서 수영장에 갈 일이 있을때 꼭 착용해보고 싶다. 에디터 신진수

 

 

조깅할 때 편하다

개인적으로 스마트 워치가 아닌 트래커는 처음 사용해보았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인터넷을 찾아보니 스마트 워치가 스마트폰의 보조적인 역할을 겸한다면 트래커는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만 남겼다고 했다. 둘의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 시간이다. 핏빗 스마트 워치를 사용할 때는 이틀에 한번 꼴로 충전을 해야 했는데, 기능을 최소화한 트래커의 경우 일주일 꼬박 사용한 뒤 충전해도 괜찮았다.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니 2시간 정도면 100% 충전되었다. 또한 트래커에 GPS 기능이 있어, 핸드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운동 정보가 기록되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핏빗은 그간 GPS가 탑재된 트래커가 없었다). 개인적으로 일주일에 3~4회 정도는 꼬박꼬박 조깅을 하는 편인데 핸드폰을 들고 뛸 필요가 없으니 무척 홀가분한 기분이었다. 무엇보다 핏빗의 전 기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릴랙스’ 기능이다. 릴랙스 기능 때문에 핏빗을 사용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애용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마다 큰 도움을 받았다. 또한 매일 점수로 기록되는 수면 패턴을 보며 더욱 깊게 잠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게 되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잔잔한 음악을 듣는다든지 향을 태우는 식으로 말이다. 군더더기를 덜어낸 심플한 디자인 역시 핏빗 차지4를오랫동안 사용하고 싶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무게 역시 밴드를 포함해도 20g 후반인지라 일상에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만원이 넘는 가격은 의외다. 기존 버전과의 차이라면 GPS 정도인데, 이렇게 가격이 비쌀 이유가 있나? 저가형 스마트 워치보다도 높은 가격인지라 구매 전 잠시 망설이게 될 법하다. 에디터 문은정

CREDIT

에디터

신진수 · 문은정

TAGS
우리 집 영화관 만들기

자연과 함께하는 카페

자연과 함께하는 카페

몸과 마음이 지친 스스로에게 잠깐의 편안함과 휴식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자연이 담긴 서울 근교 힐링 카페를 소개한다.

 

 

전통한옥의 멋, 새소리 물소리

단지 근사한 한옥 카페로만 알고 지나치기엔 터부터가 남다르다. 카페가 위치한 이 곳 경기도 성남시 오야마을은 조선 중기 인조대왕 때 관직에 몸담은 경주 ‘이’씨 14대조부터 줄곧 거주해온 집성촌으로, 오랜 전통이 살아 숨쉬는 곳이기 때문. 공간은 크게 본체와 별체로 나뉘는데, 본체 건물인 기와집은 느티나무를 비롯해 감나무, 밤나무가 자라난 산을 뒤로 하고 앞으로는 맑은 천, 그 옆에는 작은 못이 있어 어느 곳을 둘러봐도 멋스러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전통 찻집인 만큼 직접 공수한 재료를 우려서 만든 쌍화, 대추, 오미자차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날이 한층 더워진 요즘엔 진득한 팥 앙금을 끼얹은 팥빙수를 즐겨봐도 좋겠다.


add 경기 성남시 수정구 오야남로38번길 10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아이사구아

A post shared by 아이사구아⛰☕️ 02-371-2492 (@i_sagua_) on

 

북한산이 한 눈에, 아이사구아

굳이 먼 곳을 가지 않더라도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탁 트인 시야의 끝에 걸려있는 산을 바라볼 수 있다.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아이사구아에서라면 가능하다. 북한산 근처에 위치한지라 카페 어디서든 커다란 창을 통해 북한산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데, 날이 좋다면 야외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니 시시원한 음료와 함께 경치를 감상하는 재미를 누려보는 것도 좋겠다. 파인애플 하나를 통째로 사용해 만드는 주스가 이 곳의 최고 인기 메뉴이니 참고할 것. 파인애플 속을 파낸 후 절반은 갈아서 넣고 나머지는 씹는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껍질 위에 얹어서 제공된다.

add 경기 고양시 덕양구 중고개길 30
open 오전 11시 30분 ~오후 7시 30분

 

 

무던한 풍경과 함께하는 카페, 사네

아무 것도 없어 보이는 언덕 중턱에 떡 하니 세워진 하얀 건물. 카페 사네의 외관에 홀린 듯 들어가다 보면 콩가루 특유의 고소한 내음이 물씬 풍겨온다.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풍경 대신, 가만히 바라만 봐도 마음이 놓일만큼 무던히 서 있는 나무, 조그만한 밭과 함께하는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적인 색채를 담아낸 메뉴 또한 눈길을 끈다. 콩가루 크림 카페와 쑥 롤케이크가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고소한 내음 가득한 음식과 함께 언덕 뒤로 지는 해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겨보자.

add 충남 아산시 음봉면 음봉로586번길 77-20
open 오전 11시~ 오후 9시 30분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