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KUNSIK

FROM KUNSIK

FROM KUNSIK

스웨덴 말뫼에서 활동했던 최근식 작가가 오는 8월 22일까지 갤러리 ERD에서 <일상의 감각>전을 진행한다. 작가가 직접 쓴 전시 소개글이 멋져 가감 없이 그대로 소개한다.

 

 

영감의 시작은 늘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은 돌이켜보면 예술적 시간의 연속이었고, 디자인을 시작하기 위해 문제를 의식하는 순간들이었습니다. 평범한 것은 관점을 달리한다면 특별한 것이 될 수 있었고, 미술은 보는 것이 아닌 공감하는 것이었습니다. 경험을 통해 필요성을 찾은 기능이나 달의 움직임, 아스팔트 위의 웅덩이처럼 소소하게 마주했던 일상이 주는 힌트들은 작업의 씨앗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 작업은 씨앗을 잘 가꿔 그것을 열매로 만든 후 다시 우리의 일상으로 돌려보내는 농작과도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디자인과 미의식은 항상 가까운 곳에 있고, 예쁨은 특별한 사람만을 위한 것이 아닌 준비된 사람들 곁에 언제나 놓여 있다는 것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루를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의지가 강해지고,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추구하려는 욕구는 일상에 반영됩니다. 일상과 특별함이 뒤섞이고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가 흐려지는 것은 우리 시대의 자연스러운 흐름일 것입니다. 고민한 아이디어가 가진 긍정성, 손으로 만들어진 것의 힘, 디자인의 친밀감. 그 친밀함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해석에서 나온 결과물을 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하고 싶습니다.

tel 02-749-0419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FROM KUNSIK

냉장고의 품격

냉장고의 품격

삼성전자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선보인 프로젝트 프리즘의 세 번째 제품 ‘뉴 셰프 컬렉션’이 등장했다.

 

 

금속 가공 전문업체 데카스텔리와 협업해 수작업으로 제작된 마레 블루 컬러 패널을 포함한 5가지 도어 패널과 엣지 프레임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내부는 블랙 글라스 미러 월과 터널 라이팅 조명으로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비스포크 수납존을 도입해 5가지 전문 식품 보관 공간을 선보이며 냉장에서 냉동까지 다양하게 변환 가능한 맞춤 보관실도 탑재했다. 오토필 정수기와 듀얼 아이스 메이커 등 편의 기능까지 담았다.

web www.samsung.com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FROM KUNSIK

Fresh Summer

Fresh Summer

여름철만 되면 습기와의 전쟁을 치른다. 쾌적하고 상쾌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제습기와 공기청정기를 모았다.

 

 

삼성전자 2020년형 무풍큐브
세련된 큐브 디자인이 인상적인 무풍큐브가 필터 시스템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의 필터 세이버와 같이 전기적 성질을 활용해 별도의 장치 없이 필터만으로도 놀라운 정화 기능을 보여줄 뿐 아니라 필터 수명 역시 최대 2배나 증가했다.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상태를 교체 조절하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실내 관리가 더욱 용이하다. 70만원부터.

 

 

위닉스 뽀송 19L 인버터
스마트인버터 시스템을 탑재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기존 출시된 제습기 대비 일일 제습량으로 12.7% 이상 풍량을 개선했으며 19L라는 대용량 제습 기술로 더욱 뛰어난 제습기를 구현했다. 히든 손잡이와 원핸드 라이팅 버켓을 장착해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64만9천원.

 

 

쿠쿠 인스퓨어 울트라 12000
타워형 본체에 맞춰 360°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입자가 큰 먼지는 프리필터로 거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와 각종 악취 등은 토털 케어 안심 필터로 재차 걸러낸다. 최다 1만2250개로 촘촘하게 구성된 에어홀 덕분에 360° 전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는 흡수하고 정화된 공기는 더욱 넓은 면적까지 구석구석 퍼진다. 1백만원대.

 

 

칸쿄 터뷸런스 TB502 공기청정기
가볍고 슬림하지만 기능은 결코 가볍지 않다. 흡입과 필터를 거쳐 공기를 여과하는 기존 공기청정기 방식 대신 유해 물질을 모두 태우고 없앤 뒤, 필터로 걸러주는 방식으로 PM 2.5의 초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악취를 제거하는 뛰어난 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44만9천원.

 

 

벨레 플로우 WH-AF650
BLDC 팬 모터를 탑재해 내구성은 높였고 소음은 줄인 벨레의 공기청정기 플로우는 미세먼지 수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함께 상단 컨트롤 패널에 모션센서가 있어 제스처를 통해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어린아이나 반려동물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한 잠금 기능까지 갖춰 안전함을 더했다. 59만원.

 

 

보국 제습기 BDH-0780
하루 6.2L 용량까지 지원하며 원하는 습도 설정이 가능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든다. 장마철 습기의 가장 큰 적인 빨래 건조 모드를 지원하며 예약 설정 기능, 만수 표시 램프, 제품 결로 방지 램프까지 갖춰 효율성과 편의성까지 잡았다. 20만원대.

 

 

캐리어 2020년형 제습기
지원하는 일일 제습량은 18L, 제습 면적은 75㎡로 넓은 공간에 퍼진 습기를 제어하는 캐리어의 새로운 제습기는 제습된 공기를 토출하는 바람의 방향을 고정하거나 위아래로 회전시킬 수 있어 제습 지대를 넓혔다. 내부에 탑재된 열교환기로 곰팡이나 악취가 발생하는 가능성도 최대한 줄였다. 33만원대.

 

 

콘덴스 제습기 ELD
미니멀한 디자인의 콘덴스 제습기는 강력한 공기 순환을 위해 전면 흡입 구조를 취했으며 대용량 풍량을 구현하기 위해 강력한 제습 엔진까지 갖춰 본래 기능에 충실한 면모를 보인다. 2중 열교환기로 에너지를 두 차례 이용해 제습력은 높이고 발열은 낮추는데, 여기에 2중 팬구조를 갖춰 최대 수직 10m까지 바람이 전달된다. 59만원.

 

 

SK매직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
사용자의 움직임 감지 기능과 AI 기능을 탑재해 똑똑한 면모를 자랑한다.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를 파악해 각 환경에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물론 실내 공기질 등 각종 수치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87만9천원.

 

 

신일 대용량 공기청정기 SAR-DO850
양방향 듀얼 형태의 필터를 탑재해 오염물질을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필터는 프리필터와 2중 복합필터인 헤파필터와 카본필터로 정밀하게 구성했는데, 프리필터는 머리카락이나 굵은 먼지 등 크기가 큰 이물질을 말끔히 걸러낸다. H13 등급의 헤파필터는 0.3㎛ 크기의 미세먼지나 황사세균 등을 걸러내며, 카본필터는 악취를 제거하는 기능을 지녔다. 55만원대.

 

 

플러스마이너스제로 공기청정기 C021
후카사와 나오토가 디자인한 제품. 활성탄을 탑재한 헤파급 필터로 공기가 한 번 통과할 때 PM2.5의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자동, 저소음, 표준, 급속, 꽃가루의 5가지 모드 기능 및 타이머를 탑재했으며 5kg이 채 되지 않아 슬림하며 가볍다. 29만9천원.

 

 

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AP-1220F
스탠드 또는 벽걸이로 사용 가능하다. 집집마다 공기질이 다른 점을 고려한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지원해 계절,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할 수 있다. 79만원.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