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예술의 기대주

현대 예술의 기대주

현대 예술의 기대주

국제 문화 기관 트리엔날레 밀라노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이 만나 풍성하고도 새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트리엔날레 밀라노

트리엔날레 밀라노 © Triennale Milano – foto Gianluca Di Ioia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디자인, 패션, 건축, 도시 계획, 비주얼 아트, 사진, 공연 등 현대 문화와 관련된 모든 예술을 한데 모은 국제 문화 기관 트리엔날레 밀라노 내 1,300m2 규모의 공간에서 현대 예술의 장이 펼쳐진다. 다양한 예술가를 후원하고 현대 예술에 대한 어떠한 경계 없이 독특한 시각을 전달하는 까르띠에 현대미술 재단과 의기투합하여 전례 없는 문화적 파트너십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유럽 내 공공 기관과 민간 기업의 신선한 파트너십으로 2020년 10월부터 무려 8년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작을 알리는 첫 전시는 브라질 아티스트 클라우디아 안두자르의 <클라우디아 안두자르, 야노마미의 투쟁> 전시로 10월 17일부터 2021년 2월 7일까지 전시한다. 1970년대 이후 야노마미족을 촬영하고 보호하는 데 자신의 삶을 바쳐온 아티스트의 특별한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 예술 창조라는 공통의 비전을 공유하는 두 기관은 현대 예술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세계적 규모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새로운 담론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이 둘의 만남은 더 의미가 있다. 클라우디아 안두자르의 전시를 이어 이후에는 아르헨티나 예술가 기예르모 쿠이차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컬렉션을 큐레이팅한 레 시토아앵 전시로 이어질 예정이다. 8년 안에는 밀라노에 직접 가서 하나의 전시라도 볼 수 있는 날을 소망해본다.

주소 트리엔날레 밀라노 Triennale Milano viale Alemagna 6 20121 Milano
문의 www.triennale.org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현대 예술의 기대주

IT’S A NEW CAR

IT’S A NEW CAR

쨍한 햇살과 차가운 바람이 공존하는 가을, 드라이브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더 안전해지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10월의 신차 소식 3.

 

 

벤츠‘더 뉴 GLB’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갖춘 실용적인 패밀리 SUV다. 특히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A8’ 스포티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이 돋보인다.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안전 및 편의사양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BMW ‘뉴 X7’ X7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으로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시스템과 M 배기 시스템 등이 탑재돼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현대 예술의 기대주

윌 스미스와의 하룻밤

윌 스미스와의 하룻밤

윌스미스, 윌스미스집, 에어비앤비

윌스미스, 윌스미스시트콤, 에어비앤비

 

윌 스미스의 배우 데뷔작이자, 1990년대 인기 시트콤 ‘더 프레시 프린스 오브 벨 에어 The Fresh Prince of Bel-Air의 주요 촬영 장소였던 로스앤젤레스의 호화 저택을 기억하는가. 올해로 시트콤 방영 30주년을 맞아 이 집을 윌 스미스가 직접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숙소를 선보였다. 게스트는 침실, 화장실, 풀장 라운지, 식당 등 호화롭게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 안에 전시된 에어조던 운동화를 신어 볼 수도 있고, 윌 스미스와 90년대 힙합 듀오로 활동했던 DJ 재지 제프의 LP판을 들으며 추억에 잠길 수도 있다. 안타깝게도 로스앤젤레스 거주자들만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주민이 아니어도 슬퍼말자. DJ 재지 제프의 전설적딘 디제잉 기술을 가르쳐주며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이 (abnb.co/djjazzyjeff) 있으니까.  집에서 온라인 체험을 통해 DJ 재지 제프화 소통하며 힙합 디제잉 기술을 배우며 안타까움을 달래보자.

 

윌스미스 에어비앤비, 윌스미스

CREDIT

에디터

권아름

자료제공

에어비앤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