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 WOMAN

RUNNING WOMAN

RUNNING WOMAN

척박한 요즘 시대를 살아감에 있어 꼭 챙겨야 할 라이프스타일 키워드가 있다면 건강이 아닐까. 요가와 조깅, 차를 통해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잡고, 몸에 좋은 제철 음식을 먹으며 기본기를 다지는 사람들. 그들의 건강하면서도 탄탄한 라이프스타일 루틴을 따라가보았다.

 

사이클복 브랜드와 함께한 ‘인생 최고의 순간’ 사진 컷

 

RUNNING WOMAN
파넬 최정원

 

트리뷰를 비롯한 아웃도어 가구와 럭셔리 프렌치 가구를 소개하는 파넬의 최정원 이사는 이미 업계에서 운동 마니아로 소문이 자자하다. 그녀의 SNS는 운동을 미루던 이들도 운동을 시작하고 싶게 만들 만큼 건강한 몸매와 꾸준히 몸을 가꾸는 모습으로 가득하다. 최정원 이사는40대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나이가 드니 몸에 군살과 나잇살이 생기고 무엇보다 워킹맘으로 살면서 체력의 한계를 느끼게 됐어요. 40대 이후를 건강한 몸짱으로 보내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요.” 그녀는 체중을 빼기 위해 개인 PT로 헬스를 먼저 시작했고 여전히 매주 2회 PT 수업을 받고 있지만 매일 5~6km를 뛰거나, 날씨가 궂을 때는 15~20km씩 실내 자전거를 탄다. “비가 올 때는 주로 실내 자전거를 타거나 플로윈이란 기구를 이용해 코어 운동을 해요. 요즘은 자전거를 탈 때 즈위프트  Zwift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데요, 이 앱을 사용하면 전 세계 라이더들과 함께 가상세계에서 세계 도시들을 라이딩할 수 있어요. 재미있죠? 땀을 흘리고 하체 운동을 하기에는 실내 자전거가 최고예요.” 날씨가 좋지 않은 때를 제외하면 출근 전 집 앞 탄천과 주택가를 뛰고, 주말 새벽에는 팔당이나 양수리에서 라이딩을 한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어 안전하고 길이 몹시 아름다워 추천하는 곳이다. 매일 운동을 한다는 것은 보통 결심으로 되는 일이 아니다.분명 몸을 일으키기가 힘들 때도 있을 터. 최정원 이사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체 운동에 좋은 자전거

 

건강 식단으로 즐겨 먹는 ‘바리 Bari’

 

비오는 날 진행된 큐핏 릴레이에 참가

 

“운동을 식사처럼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눈을 뜨면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옷을 입고 나가는 거죠. 무슨 일이든 100번 이상 꾸준히 해야 습관이 된다고 생각했어요. 지금 저한테 있어 운동은 습관이죠.” 운동을 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순간을 물었다. “처음에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 시작한 러닝이었지만 마라톤 풀코스를 두번이나 완주했을 때, 특히 올해 초 산불조심 마라톤에서 42.195km 풀코스를 4시간 4분36초로 완주해 여성부 2위로 포디움에 섰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아, 10kg이상 체중을 감량하고 보디 프로필을 찍은 것도 보람이 있었고요.” 최정원 이사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고 있다. 집중적으로 감량해야 했을 때는 하루에 1000kcal 미만을 먹었고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며 ‘Fat Secret’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정적인 운동보다 라이딩처럼 다이내믹한 운동을 좋아하는 최정원 이사는 운동을 시작한 후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진 것을 가장 큰 변화로 꼽았다. “마라톤 대회와 철인 대회 완주 등 극한의 순간을 넘기고 극복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일을 하거나 생활하면서 힘든 순간을 견뎌내는 내성이 생겼어요. 역경을 대하는 자세가 많이 달라졌달까요. 운동을 망설이고 있다면 상투적인 말 같지만 나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해보세요. 매일 꾸준히 해야 하는 일과로 만드는 거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재미있게 하는 것이 중요할거예요. 또 절대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기!”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의지만 있다면 당장이라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운동이다. 몸의 변화 못지 않게 정신적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것 또한 운동의 매력일 것이다. 오늘도 누군가는 달리고 있다는 사실에 위안 삼아 무거운 몸을 일으켜 운동화 끈을 조여보자.

 

상체 근력 운동 후 펌핑된 근육 사진

 

벤츠 기브앤레이스 버츄얼 마라톤 5km 완주 인증샷

 

아차산 등반 사진. 가끔 등산도 즐긴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RUNNING WOMAN

현대 예술의 기대주

현대 예술의 기대주

국제 문화 기관 트리엔날레 밀라노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이 만나 풍성하고도 새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트리엔날레 밀라노

트리엔날레 밀라노 © Triennale Milano – foto Gianluca Di Ioia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디자인, 패션, 건축, 도시 계획, 비주얼 아트, 사진, 공연 등 현대 문화와 관련된 모든 예술을 한데 모은 국제 문화 기관 트리엔날레 밀라노 내 1,300m2 규모의 공간에서 현대 예술의 장이 펼쳐진다. 다양한 예술가를 후원하고 현대 예술에 대한 어떠한 경계 없이 독특한 시각을 전달하는 까르띠에 현대미술 재단과 의기투합하여 전례 없는 문화적 파트너십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유럽 내 공공 기관과 민간 기업의 신선한 파트너십으로 2020년 10월부터 무려 8년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작을 알리는 첫 전시는 브라질 아티스트 클라우디아 안두자르의 <클라우디아 안두자르, 야노마미의 투쟁> 전시로 10월 17일부터 2021년 2월 7일까지 전시한다. 1970년대 이후 야노마미족을 촬영하고 보호하는 데 자신의 삶을 바쳐온 아티스트의 특별한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 예술 창조라는 공통의 비전을 공유하는 두 기관은 현대 예술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세계적 규모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새로운 담론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이 둘의 만남은 더 의미가 있다. 클라우디아 안두자르의 전시를 이어 이후에는 아르헨티나 예술가 기예르모 쿠이차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컬렉션을 큐레이팅한 레 시토아앵 전시로 이어질 예정이다. 8년 안에는 밀라노에 직접 가서 하나의 전시라도 볼 수 있는 날을 소망해본다.

주소 트리엔날레 밀라노 Triennale Milano viale Alemagna 6 20121 Milano
문의 www.triennale.org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RUNNING WOMAN

IT’S A NEW CAR

IT’S A NEW CAR

쨍한 햇살과 차가운 바람이 공존하는 가을, 드라이브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더 안전해지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10월의 신차 소식 3.

 

 

벤츠‘더 뉴 GLB’ 넉넉한 실내 공간과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탁월한 주행 성능을 갖춘 실용적인 패밀리 SUV다. 특히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A8’ 스포티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이 돋보인다.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안전 및 편의사양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BMW ‘뉴 X7’ X7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으로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시스템과 M 배기 시스템 등이 탑재돼 운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