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절 영화광들

영화카드대전집 시리즈

영화카드대전집 시리즈

극장에 가서 처음 본 영화를 기억한다. 9살 때쯤이었나. 모조리 때려 부수는 블록버스터 영화 덕후인 아버지를 따라가 본 <킹콩>이었다.

 

극장에 가서 처음 본 영화를 기억한다. 9살 때쯤이었나. 모조리 때려 부수는 블록버스터 영화 덕후인 아버지를 따라가 본 <킹콩>이었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브라운관 속 영화 채널을 통해서만 나오는 영화만 접하다 처음으로 돌비 사운드와 한 벽면을 가득 메운 스크린의 생생한 화질을 접했으니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 소위 영화덕후, 영화광이 생기는 이유를 나는 그 나이에 깨우쳐버린 셈이다. 지금에야 워낙 소셜 네트워크나 매체가 많다 보니 덕질의 방법이 무궁무진하지만, 과연 예전 영화광들은 어떤 식으로 영화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드러낼 수 있었을까라는 의문이 늘 있었다. 그러다 프로파간다에서 출간한 전집 시리즈를 보고 나서 이마를 탁하고 칠 수밖에 없었다. 구매한 것은 <영화카드대전집> 시리즈. 총 3권까지 출간된 이 시리즈는 1970~90년대 한창 제작되었던 대표적인 영화 홍보물이자 굿즈인 영화 카드 디자인을 아카이빙한 책이다. 당시 손바닥만 한 크기로 제작된 영화 카드는 카렌다라고도 불렸는데, 앞면에는 영화의 포스터, 뒷면에는 캘린더나 지하철이 있는 도시에 살고 있었다면 노선도가 실려 있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었다고 한다. 개봉관과 재개봉관 그리고 도시에 따라서도 디자인이 달라 영화광들에게는 미친 듯이 덕질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었던 셈이다. 특히 개봉 극장의 이름과 개봉연도가 함께 적혀 있어 영화카드를 보면 당시의 기억이 새록새록 나지 않았을까 싶다. 책장을 넘기며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웅본색>등의 홍콩 영화카드를 볼 때 나도 모르게 반갑다가도 듣도 보도 못한 옛 영화가 나오면 절로 당시의 감성에 산뜻한 충격에 빠지며 완독했다. 아마 그 시절을 살아 온 이들에게는 더욱 입체적인 감동과 반가움을 선사하지 않을까. 이번 마감이 끝나면 이 두꺼운 책들을 들고 본가로 내려가야겠다. 이 책을 가장 좋아할 사람이 바로 그곳에 있으니까.

 

 

 

 

 

CREDIT

에디터

TAGS
볼보의 친환경 행보

볼보 최초의 전기차 C40

볼보 최초의 전기차 C40

볼보에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전용인 C40 리차지를 공개했다.

 

©2020 Volvo Car Corporation

 

볼보에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전용인 C40 리차지를 공개했다. 2025년까지 판매 자동차의 50%를 순수 전기차로 구성한다는 브랜드의 비전을 보여주는 결과다. C40은 SUV의 장점은 두루 갖추고 최첨단 픽셀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가 특징이다. 특히 후면의 하부 루프 라인과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며, 실내에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초의 볼보 모델이기도 해 지속가능한 개발의 행보를 보여준다. 추진력도 짱짱하다. 트윈 전기모터로 40분 만에 80%까지 충전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최대 420km까지 주행할수있다. 곧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테니 기대된다. web www.volvocars.com

 

©2020 Volvo Car Corporation

CREDIT

에디터

TAGS
예쁜 일상

예쁜 일상을 만들어가는 리빙 아이템

예쁜 일상을 만들어가는 리빙 아이템

매일 사용하는 치약,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소소한 생활용품 하나도 디자인의 손길이 닿으면 달라진다.

 

라브아

 

매일 사용하는 치약,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소소한 생활용품 하나도 디자인의 손길이 닿으면 달라진다. 총 천연색으로 무장하고 기능을 강조한 거대한 글자들이 그려진 패키지는 사용 후 부랴부랴 어딘가에 집어넣기 마련이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도 많이 보이는 희녹과 라브아는 그런 점에서 훌륭하다. 이들 제품을 집에 들이고 나서는 세제 제품을 어딘가에 감추지 않게 됐다. 희녹 더스프레이는100% 제주 편백 원액으로 만든 천연 탈취 정화수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자연 성분을 사용해 침구부터 공기, 의류, 등 어디에도 안심하고 뿌릴 수 있다. 향의 순함 정도는 함께 사는 반려견 금손이의 반응으로 알 수 있는데, 강한 향에는 ‘에취’하는 금손이가 단 한번도 희녹 스프레이에는 반응하지 않았단 사실! 짙은 녹색을 띤 병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홀리데이 에디션은 병 목 부분에 지역 손뜨개 공방과 함께 짠 목도리가 둘러 있어서 선물하기도 특히 좋았다. 세탁기 주변에는 라브아의 세제들이 자리를 잡았다. 출시 때부터 그래픽 패턴의 패키지로 눈길을 끌었던 이 제품은 이번에 새롭게 화이트 머스크 향의 섬유유연제와 주방세제를 출시했다. 100% 천연 에센셜 오일로 싱그러운 향과 함께 잔류 세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주방세제와 흰색 스트라이프 무늬가 깔끔한 섬유유연제는 세탁기 옆에 꺼내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조향사와 협업한 세련된 향은 세탁 후에도 기분 좋은 잔향을 남긴다. 건강한 성분과 기능은 기본이고, 이제 생활용품에도 디자인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예쁜 일상은 이렇게 작은 것 하나하나가 모여서 이뤄지는 게 아닐까.

 

희녹

 

라브아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