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하우스에서 찾은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타운하우스에서 찾은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타운하우스에서 찾은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스마트 홈의 현주소를 경험할 수 있는 제주 두가헌을 찾았다.
IoT 홈 솔루션을 적용해 각 공간의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과 방범 기능, 에너지 효율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위풍당당한 자태의 거대한 야자수가 마당에 자리한 제주 두가헌. 한자로 ‘최고로 아름다운 집’을 뜻하는 두가헌에는 ‘컬렉터의 집’ 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다.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수집하는 건축주는 작품들이 돋보일 수 있는 여러 채의 집을 지었다. 제주시 한경면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붉은색 벽돌 건축이 시선을 사로잡는 두가헌이 특별한 이유는 스마트한 기능을 더한 타운하우스이기 때문이다. 두가헌의 내부에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융 JUNG의 배선 기구 제품을 설치했다. 인테리어의 사소한 부분에도 신경 쓰는 이들에게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융의 제품은 모던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두가헌에서 만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LS 990 라인의 배선 기구 역시 벽면에 걸린 작품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융의 배선 기구는 조명의 제어뿐만 아니라 온도 조절도 스마트싱스로 거주자의 동선과 편의 사항에 맞춰 제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삼성 스마트싱스 SmartThings의 홈 IoT 솔루션은 스마트싱스 앱으로 자사 제품의 스마트 가전제품과 TV뿐만 아니라 조명, 가스, 보일러, 냉난방, 방범, 감시카메라 등 집 안의 모든 기기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마치 보이지 않는 조력자가 상시 대기하고 있는 듯한 두가헌은 사는 사람과 환경에 따라 가장 쾌적하고 편리한 집 안 환경을 알아서 만든다.

 

보안 기능을 갖춘 멋스러운 외관

제주의 자연환경을 축소한 듯한 두가헌의 정원은 제주 곶자왈을 모티프로 꾸몄다. 곶자왈의 곶돌에 각종 이끼와 고사리, 고비, 콩짜개, 백서향 등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 작은 숲속 같다. 마당을 꿈꾸지만 사생활 보호나 방범을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두가헌은 집을 감싸는 4면을 현무암으로 2m 이상의 겹담을 쌓아 강한 바람을 막아주고 사생활을 보호한다. 또 방범 카메라로 집을 모니터링하고, ‘움직임 추적 기능’을 통해 무인 경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외출 시에는 보안을 위해 커튼이 자동으로 닫히는 등 타운하우스에서 중요한 보안 및 방범 기능을 강화했다.

가변적인 즐거움, 거실

멋진 작품이 걸린 갤러리 같은 거실은 IoT 홈 솔루션을 적용해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한다. 스마트싱스 뮤직 싱크로 조명과 음악을 동기화하면 음악의 비트와 분위기에 따라 조명 색깔과 밝기, 깜빡임 등이 변화해 순식간에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다.


자랑하고 싶은 런드리룸

두가헌의 런드리룸은 보통 집안의 가장 구석에 배치하는 런드리룸과 다르다. 현무암 돌담이 보이고 햇살이 잘 들어오는 런드리룸에는 깔끔한 원바디 디자인의 세탁기와 건조기 그리고 의류 관리를 위한 에어드레서를 설치했다. 원하는 시간에 세탁이 끝날 수 있도록 예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를 통해 세탁물에 맞는 건조 코스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또 변화무쌍한 바닷가 날씨에 상관없이 에어드레서로 건조부터 미세먼지 관리까지 매일 입는 옷을 뽀송뽀송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에어드레서는 공간 제습 기능이 있어 공간의 습도를 적정하게 관리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쉽고 효율적인 주방

주방에서는 스마트싱스로 미리 비스포크 정수기의 출수량을 설정해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시원한 아이스티부터 따뜻한 커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큐커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그릴, 토스트 기능을 모두 탑재해 어떤 요리도 레시피대로 맛있게 조리할 수 있으며 모던하고 공간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포인트 조명을 설치한 계단

두가헌의 긴 계단에는 포인트로 조명을 설치했는데, 이는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안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늦은 밤 집 안이 어두울 때는 계단 조명을 켜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고, 때론 인테리어 효과를 위한 포인트 조명으로 활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제어할 수 있다.

 

 

사람의 움직임을 읽는 서재

자연경관이 액자처럼 펼쳐진 서재는 방 안에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감지하는 재실 센서를 설치했다. 독서를 하기 위해 서재의 라운지 체어에 앉으면 전동 커튼이 자동으로 닫히고, 실내 조명이 독서에 적합한 색온도로 바뀌며 에어컨과 비스포크 큐브™Air는 무풍모드로 전환된다. 일일이 스마트 가전 기기를 제어할 필요없이 의자에 앉는 것만으로도 독서를 위한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진다.

온전히 몸에 집중할 수 있는 피트니스룸

최근 홈트가 유행하면서 집에서 명상과 요가를 할 수 있는 피트니스룸을 꿈꾸는 이들이 많아졌다. 피트니스룸에 들어가서 ‘요가모드’를 실행하면 운동을 시작할 수 있게 TV와 조명, 에어컨과 공기청정기가 동시에 켜진다. 삼성 헬스와 연동한 홈트 VOD를 TV로 보면서 다양한 개인 맞춤 운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운동 중간에도 주방에 갈 필요없이 비치된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에서 시원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어 편리하다.

CREDIT

freelance editor

신진수

photographer

임태준

set stylist

최지아

assistant

하해지, 이응정

fashion stylist

오지은

hair

홍현승

makeup

김신영

model

공수호, 정재빈

TAGS
홈 IoT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스마트 아파트

홈 IoT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스마트 아파트

홈 IoT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스마트 아파트

 

아파트의 편리함과 홈 IoT 솔루션이 만난 스마트 아파트는 휴대폰 하나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세대의 스마트 가전 기기부터 아파트 내 공용 시설까지 설정하고 제어할 수 있다.

 

 

최근 아파트 트렌드 중 하나는 집 안 스마트 가전뿐만 아니라 아파트의 공용 시설도 하나로 연결해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다. 이런 새로운 주거 시스템으로 떠오른 스마트 아파트는 기본적인 편리함과 스마트싱스의 스마트 아파트 서비스를 연결해 사는 사람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 아파트 내부 구조가 한눈에 보이는 맵뷰 Map View (아파트 평면도 기반 기기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세대 내 스마트 가전 기기를 각 세대의 구조나 인테리어에 맞게 위치를 직관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방문자, 차량등록, 택배알림 등을 쉽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이런 스마트 시스템은 특히 주방에서 빛을 발한다. 준비한 식재료 혹은 큐커와 연동할 수 있는 밀키트만 있으면 쉽고 빠르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큐커로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의 바코드를 휴대폰으로 인식하면 레시피를 자동으로 큐커에 보내 별도의 설정 없이도 조리할 수 있다. 또 레시피에 맞는 식기세척기 코스를 전송하여 깔끔하게 뒷정리를 할 수 있어 갑작스러운 손님 초대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는 ‘키친핏’으로 선택하면 주방에 꼭 맞는 사이즈로 설치할 수 있어 빌트인처럼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스마트 아파트의 특징 중 하나는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고 동작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외출 모드’를 설정하면 냉난방 및 조명, 스마트 가전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고, 세대 내 월패드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언제든 에너지 사용량도 체크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반대로 집 안에 들어오기 전 로봇청소기를 작동하거나 실내 환기와 냉난방, 전동 커튼 개폐 등 개인이 설정한 기능을 미리 작동해 쾌적한 집 안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 방문자가 예정돼 있다면 미리 차량 등록을 해서 차량 진입 시 휴대폰으로 알람을 받을 수 있고 세대의 차량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집 안의 중심에 자리 잡은 거실은 영화나 TV를 보거나 운동을 하기도하고, 소파에 기대 편하게 쉬는 등 가장 많은 활동이 이뤄지는 곳이다. 거실에 설치한 정밀 센서가 탑재된 ‘에어모니터플러스’는 온도와습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가스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가동해 쾌적한 공간을 만든다. 주방에서 요리하면 센서로 공기의 질을 파악해 공기청정기가 알아서 실내 공기를 정화해 따로 환기할 필요가 없다. 또 미리 설정해둔 ‘시네마 모드’를 실행하면 조명이 꺼지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는 무풍 모드로 바뀌어 영화 감상을 위한 홈 시네마 공간으로 변신한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침실에서도 스마트한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지정된 기상 시간에 맞춰 햇빛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전동 커튼이 열리고, 조명이 점점 밝아지며 TV도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맞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의류 못지않게 아끼는 신발을 제대로 관리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비스포크 슈드레서도 마련돼 있다. 현관에 빌트인으로 설치된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매일 신는 신발을 위한 케어부터 강력 집중 케어, 등산화, 구두, 젖은 운동화 등 신발 종류에 따른 전문 코스도 추가할 수 있다. 또 40℃ 이하의 저온 섬세 건조로 장마철에도 매일 기분 좋게 산뜻한 신발을 신을 수 있다.

CREDIT

freelance editor

신진수

photographer

임태준

set stylist

장세희

fashion stylist

오지은

hair

홍현승

makeup

임정인

model

한주아

TAGS
LG SIGNATURE 프렐조카쥬 ‘백조의 호수’ 타이틀 스폰서십

LG SIGNATURE 프렐조카쥬 ‘백조의 호수’ 타이틀 스폰서십

LG SIGNATURE 프렐조카쥬 ‘백조의 호수’ 타이틀 스폰서십

 

예술적 가치와 혁신 기술의 완벽한 조화, LG SIGNATURE의 문화 예술 마케팅

LG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LG SIGNATURE의 ‘기술에 영감을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제품의 예술적, 기술적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문화 예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3년간 세계적인 발레단으로 평가 받는 영국 로열필하모닉발레단(RPO)과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 등을 공식 후원한 바 있으며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세계 3대 오페라극장 ‘라 스칼라’와도 협업하여 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다. 국내에서의 활동 또한 눈여겨봐야 한다. 지난해 세계적인 공연예술가 요안 부르주아의 <기울어진 사람들 He who falls> 공연 후원에 이어 올해 역시 모던 발레의 세계적 거장인 앙쥴랭 프렐조카쥬의 <백조의 호수 Swan Lake> 공연을 후원하며 최고의 만남을 선보였다. 특히 이 공연은 ‘본질의 가치’를 지키며 삶이 예술이 되는 경험을 제시하는 LG SIGNATURE의 브랜드 철학이 담긴 LG 아트센터 서울의 메인 홀인 LG SIGNATURE 홀에서 펼쳐져 더욱 의미 있다.

 

 

<작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몰입감을 주는 포토존>

 

고전 발레를 현대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프렐조카쥬의 ‘백조의 호수’ 공연

모던 발레의 세계적 거장으로 불리는 앙쥴랭 프렐조카쥬가 4년 만에 내한해 선보이는 ‘백조의 호수’ 공연이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진행되었다. 이번 공연은 고전과 현대를 자유롭게 오가는 천재 안무가 프렐조카쥬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불멸의 고전 발레인 ‘백조의 호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의 뼈대는 그대로 유지한 채 그만의 독창적이고 우아한 안무와 창의력을 더한 것. 2020년 10월, 프랑스에서 초연한 ‘백조의 호수’는 프렐조카쥬가 ‘로미오와 줄리엣 1996’, ‘스노우 화이트 2008’ 이후 13년 만에 발표한 스토리 발레로 큰 기대를 모았다. 그가 새롭게 해석한 백조의 호수는 아름다운 호수 앞에 거대한 공장을 세우려는 자본가와 환경 파괴로 희생되는 백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원작의 내용에 기반해 현대 산업과 금융의 세계관을 이식하고 지그프리트의 아버지 등 새로운 인물을 등장시킴으로써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무대 세트 없이 영상과 조명만으로 호숫가와 공장, 파티장 등을 만들어낸 독창적인 미장센도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 무용수의 아름다운 날갯짓과 희미하게 펼쳐지는 조명 배경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특별히 이번 공연을 위해 현 국립발레단 단장 겸 예술감독인 강수진 단장과 남자 피겨 간판스타 차준환 선수 등 국내 문화예술계 유명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조의 호수 공연을 모티프로 한 LG SIGNATURE 올레드 M 제품 전시존

LG전자는 ‘백조의 호수’ 공연 속 아름다운 백조와 호수를 모티프 삼아 신제품인 LG SIGNATURE 올레드 M이 주는 무선의 자유로움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전시존을 운영했다. 이는 어두운 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백조의 호수 공연의 하이라이트 장면에서 영감을 받은 것. 물이 흐르는 듯한 바닥으로 조성된 전시존에서는 무선 기능을 통해 공간의 자유를 높인 올레드 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LG SIGNATURE 올레드 M’의 97형 올레드 화면이 마치 호수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연출되었으며 이와 함께 설치된 보름달 거울은 마치 칠흑 같은 어둠 속 호수를 비추는 빛의 투영을 연상시킴과 동시에 LG SIGNATURE 올레드 M의 선이 없는 깔끔한 후면과 그 혁신성을 강조했다. 또한 백조 조형물 위에는 무선 기능을 가능케 하는 ‘제로 커넥트 박스 Zero Connect Box’가 설치되어 있어 잔잔한 호수를 유영하는 듯한 예술적 감성과 공간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특별 전시존은 9월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될 예정.

 

 

INTERVIEW 강수진 국립발레단장

고전 발레 공연인 백조의 호수를 새롭게 재해석한 프렐조카쥬의 공연을 관람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고전 불멸의 차이콥스키의 음악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풀어가는 방식이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되고 재미있어 1초도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음악적으로도 많은 영감을 받았고 프렐조카쥬의 창의력, 영상, 조명 등 모든 부분들이 새로웠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공연과 함께 전시된 LG SIGNATURE OLED M의 특별 전시존을 어떻게 바라보셨나요?
LG SIGNATURE의 브랜드 가치인 ‘The Art of Essence’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공연과 특별 전시존을 통해 LG SIGNATURE가 전하고자 하는 예술과 기술의 궁극의 조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뿐 아니라 문화 예술의 가치를 알리고자 하는 LG SIGNATURE의 행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반 대중들이 삶에서 다양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업의 문화 예술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LG SIGNATURE 브랜드의 문화 예술 마케팅을 적극 응원합니다.

 

<백조의 호수 공연 영상>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