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 오면 습기가 차 집 안이 꿉꿉해지고 불쾌지수도 오르는데요.
장마철에 집 안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공간은 바로 욕실입니다.
쾌적한 욕실을 만들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습식 욕실은 바닥에 배수구가 있어 바닥에서도 물을 사용할 수 있는 욕실을 뜻해요. 자유로운 물청소가 가능하며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물기는 곰팡이와 물때를 유발하고 자주 청소와 통풍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특히 장마철이면 더 심해지죠.

@이케아

@이케아
요즘 트렌드는 욕실을 건식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건식 욕실은 습식과 달리 마른 바닥을 유지하며 샤워 공간과 세면 공간을 분리합니다. 미끄럼을 방지하고 곰팡이와 물때 없이 욕실 가구를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해외에서는 건식 욕실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건식 욕실에 활용할 수 있는 베스트 인테리어 아이템을 선정하려고 합니다.
샤워커튼
샤워 커튼은 파티션의 기능을 하며 욕조 밖으로 물이 튀는 걸 막아줍니다. 또한 커튼의 디자인에 따라 욕실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요. 자라홈의 린넨 샤워커튼은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치 리조트에 온 것만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이 좋아서 여름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립니다.
자라홈 린넨 샤워커튼 10만9천9백원
WEB http://bitly.ws/LS5j
욕실 매트
이집트 코튼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색상과 환상적인 패턴의 매트입니다. 촉감이 부드럽고 흡수력과 복원력이 뛰어나며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어비스 하비데코 아가사 배스 매트 71만4천원
WEB http://bitly.ws/LS6d
세면대
따뜻한 파스텔 컬러와 클래식한 곡선이 어우러진 프레임 세면대입니다. 타올을 세면대 밑에 걸어 놓기 때문에 세안 후 물기가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더워터모노폴리 스몰 록웰 베이슨 온 플레임 470만원
WEB http://bitly.ws/LSgq
타월
면, 린넨, 비스코스로 된 에덴타월은 자수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부드러운 텍스처와 최상의 흡수력을 경험할 수 있어요.
그라시오자 에덴타월 2만3천원
WEB http://bitly.ws/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