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을 두 배 넓게! 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리 정돈법

우리집을 두 배 넓게! 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리 정돈법

우리집을 두 배 넓게! 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리 정돈법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다.
– 정희숙 대표

 

“정리를 잘 못하는 이유는 물건을 수납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이에요.” 공간 정리 컨설팅 업체 ‘똑똑한 정리’의 대표이자 ‘정리의 달인’으로 주목을 받는 정희숙 대표. 가을을 맞아 집안의 쌓인 짐 때문에 고민인 이들을 위해 그가 나섰다. 새로운 계절에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정희숙 대표의 정리‧정돈 팁에 귀 기울여 보자.

1. 공간의 목적에 맞게 정리할 것

ⓒ루밍

시간을 들여서 정리했지만, 정작 물건을 찾는 데 오래 걸린다면? ‘공간의 목적’을 먼저 세우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정리를 시작하기 전에 거실, 주방, 옷장, 작은 수납함까지 공간마다의 역할을 떠올려 보자. 목적에 충실하게 물건을 수납하고 제자리에 맞지 않는 물건은 꺼내야 한다. 공간에 목적을 부여하는 것은 어디에서나 유효하다. 특히 옷장 정리할 때 선반마다 ‘이 옷이 어떤 용도인지’ 목적을 나누면 더욱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해진다.

ⓒ헤이

정희숙 대표’s TIP
“많은 사람들이 계절마다 옷 정리를 하는데 그러다보면 귀찮아서 넣어둔 박스를 꺼내지 않고 다시 옷을 사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저는 계절 별로 옷 정리를 하지 말도록 권해요. 대신 자신이 가진 옷들을 파악하고 목적에 맞게 정리하라고 말합니다. 패딩, 코트, 셔츠, 집업, 맨투맨, 긴팔 티, 반소매 티, 민소매, 청바지, 면바지, 정장 바지의 순서로 눈에 보이게 정리합니다.”

2. 물건의 양을 줄일 것

아무리 정리하는 노하우가 뛰어나도 물건이 많으면 집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어렵다. 생활 속에서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다. 집이 좁아서 정리가 안된다는 생각은 금물. 불필요한 것은 꺼내고 가장 필요한 것만 알차게 담는 습관을 들이자.

 

ⓒmonstructure

정희숙 대표’s TIP
“물건의 양이 많다면 금방 쌓이게 되는 것이 사실. 아까운 마음에 ‘배출’ 없이 내가 가지고 싶은 만큼 채우다 보면 정말 필요한 물건을 찾을 때 못 찾아서 못 쓰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버리려고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굳이 어렵게 버릴 것을 찾으라는 것이 아니에요. 버리기 쉬운 것들이 있습니다. 빈 박스, 구겨진 비닐봉투, 쇼핑백, 유효 기간이 지난 식재료나 화장품, 영양제 등 쌓여 있는 것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버릴 결심을 하면 버릴 것이 보입니다.

 

ⓒ가게나우

3. 물건 수납법을 배울 것

수납은 ‘쌓기’, ‘넣기’만 있는 것이 아니다. 여러 가지 정리 방법을 익혀보자. 이를테면 세워서 수납하는 ‘세로 수납’은 공간을 두 배로 넓게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래 깔리는 물건이 없기 때문에 쌓는 방식보다 꺼내기 훨씬 수월하다. 칸막이 박스를 활용한 ‘칸막이 수납’은 양말이나 속옷 등 자잘한 물건들을 찾고 꺼내고 다시 넣기에 편하다. 한 번에 안쪽 물건까지 꺼낼 수 있도록 트레이를 활용하는 ‘서랍식 수납’은 신발장이나 주방에서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특히 팬트리 공간은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습관처럼 넣게 되는 경우가 많다. 방치하면 집 크기만큼 물건들이 쌓이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넣기 전에 ‘꼭 필요한 물건인지’, ‘부피를 줄여서 보관할 수 있는지’ 체크하며 수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게나우

정희숙 대표’s TIP
“쓰지 않는 물건을 버리지 않고 무조건 팬트리에 넣다보면 금방 산처럼 쌓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과감히 버리고 분류 공간을 나눠서 수납하세요. 팬트리 공간을 주방 라인, 거실 수납라인과 장기 보관 라인으로 나누고 오래 보관할 물건은 맨 위쪽으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정리‧정돈의 능력이 한껏 향상될 겁니다.”

ⓒ리바트

CREDIT

에디터

TAGS
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위한 김치냉장고? 일상을 레벨 업 해주는 가전 신상

와인을 저장하는 김치냉장고부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한 공기청정기까지. MZ 에디터가 특별히 엄선한 가전 신상.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삼성

 

요즘 MZ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김치 냉장고 사용법은 색다르다. ‘김치냉장고’라고 읽고 ‘와인저장고’라고 부른다. 서랍 한 켠에 김치 대신 와인을 넣기 때문! 40년 가까운 유구한 김치냉장고의 역사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다. 사실 와인은 진동과 온도에 민감한 데다 눕혀 두는 것이 정석이라 양념통, 물병 등을 세워서 배치하도록 설계된 냉장고와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 제대로 보관하기 위해선 와인 셀러가 필요한데,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가 이를 대신해 줄 수 있다. 김치를 숙성할 수 있는 모드를 포함해 육류, 생선뿐 아니라 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한 총 23개 모드를 탑재했다. 보관이 까다로운 김치와 와인을 한 곳에 저장할 수 있는 ‘신세대 냉장고’다.

가격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상이
WEB www.samsung.com/sec/bespoke

뱅앤올룹슨 베오비전 하모니 TV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의 베오비전 하모니 TV가 더 커지고 정교해진 97인치 에디션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출시된 LG OLED 스크린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장착했을 뿐 아니라 무려 2.15m 너비의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했다. 켜든 끄든 보고 듣는 이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는 이유. 스피커가 미끄러지듯 열리면 TV가 공중으로 떠오르며 나타난다. 예상보다 더욱 깊이 있는 사운드를 분출하는 지능형 서라운드 프로세서는 MZ도 애장하는 럭셔리가 되기에 충분하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이번에 출시한 97인치를 포함해 총 여섯 가지 사이즈로 구성된다.

 

ⓒ뱅앤올룹슨

가격 1억 560만원
WEB www.bang-olufsen.com/ko/kr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LG

LG전자는 최근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IDEA 2023’에서 총 13개의 상을 받았는데, 이중 테이블 형태의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이하 에어로퍼니처)’가 동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iF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각각 금상과 혁신상을 수상했으니 세계 3대 디자인 상을 석권한 셈이다. 에어로퍼니처는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 들이는 원통형 몸체에 상판을 얹은 디자인으로 출시 즉시 이목이 집중된 모델이다. 몸통은 무드등 기능을 겸하고 상판엔 무선 충전 단자까지 달았다. 디자인 커스텀도 가능한데 카밍 크림 화이트, 카밍 크림 옐로우, 카밍 크림 로제 등 3종을 활용해 각각 다른 색상으로 조합하는 등 사이드 테이블로도 손색없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늘 공간 활용이 고민인 MZ에게 이보다 좋을 순 없다.

 

ⓒLG

 

가격 60만 4천원
WEB www.lge.co.kr

CREDIT

에디터

TAGS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가 끝난 뒤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

바캉스에서 적당히 탄, 건강한 피부를 얻는 건 불가능하니까.

바캉스 내내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강력한 자외선 공격을 받은 피부는 수분이 빠져 푸석해지고 활발한 피지 분비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애프터 케어’가 필수. 피부의 바캉스는 지금부터다.

 

ⓒ록시땅

 

누 텍스처 젠틀 바디 스크럽

 

땀과 유분, 흙먼지가 엉겨 붙는 여행을 다녀온 뒤라면 특히 주목하길. 누 텍스처의 ‘젠틀 바디 스크럽’은 탁월한 세정력으로 갖은 유해 물질을 말끔히 씻어 낸다. 호두와 아몬드에 파파야, 카렌듈라 추출물이 더해져 견과류의 고소한 향과 자극 없이 발리는 부드러운 감촉이 장점. 피부에 펴 바르면 시원한 자극과 함께 열감을 해소시켜 더위에 지친 피부에 제격이다.

ⓒ누 텍스처

누 텍스처 젠틀 바디 스크럽 200ml, 3만4천원

 

센녹 안티 스트레스 밤

 

센녹의 ‘안티 스트레스 밤’은 스킨케어 후 덧바르기 좋은 가벼운 밤타입이다. 멘톨 성분이 포함돼 은은한 쿨링감이 특징. 진정 작용을 하는 아줄렌 성분이 함유되어 트러블 부위에 발라주면 피부가 금세 밸런스를 찾는다. 관자놀이나 코 밑, 목 뒤 등 피로를 느끼는 부위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된다. 센녹은 배쓰 리추얼에서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대부분의 제품이 목욕을 연상시키는 기분 좋은 향을 포함한다. 안티 스트레스 밤도 포근한 목욕 향이 인상적이다. 욕조에서 나와 수건에 안기는 아늑한 기분이랄까.

 

ⓒ센녹

 

센녹 안티 스트레스 밤 13g, 1만8천원

 

록시땅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

 

록시땅은 장시간 태닝 후 화끈거림과 따가움이 동반되는 피부를 위해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를 내놓았다. 피부 진정과 보습감을 동시에 해결, 야외 활동이 많은 바캉스 시즌에 안성맞춤이다. 버베나와 선인장 추출물이 포함돼 있어 장기 사용 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원한 쿨링감을 원한다면 록시땅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을 함께 써볼 것. 피부 온도를 낮추는 아이스 민트가 더해져 손끝까지 시원하게 보습해 준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이라 덧바르기에도 좋으니, 칵투스 애프터 선 케어로 바디 전체를 정돈해 주고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으로 손과 발 등을 구석구석 케어해 보자.

 

ⓒ록시땅

 

록시땅 버베나 칵투스 애프터 썬 케어 150ml, 3만9천원
록시땅 
민트 버베나 핸드크림 30ml, 1만5천원

발몽 프라임 리뉴잉 팩

 

뙤약볕 밑에서 땀 나고 뜨거워지길 반복하며 피부 컨디션도 롤러코스터처럼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할 때 재생 및 안티 링클 전문인 발몽의 ‘프라임 리뉴잉 팩’을 써볼 것. 재생 기능이 탁월한 리뉴잉 팩은 해외 셀럽과 뷰티 고수들 사이에선 ‘크림 마스크 계의 에르메스’로 입소문이 이미 자자하다. 팩을 얹고 20분만 투자하면 단시간 내 피부 컨디션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 햇빛에 얼룩덜룩해진 피부가 고르게 환해지는 느낌. 물기 있는 피부에 도포하고 20분 후 닦아내면 끝. 피부 재생과 개선을 위한 똑똑한 제품이다.

 

ⓒ발몽

 

발몽 프라임 리뉴잉 팩 50ml, 27만8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