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을 활용해 볼까? 똑똑한 스토리지 팁

수납공간을 활용해 볼까? 똑똑한 스토리지 팁

수납공간을 활용해 볼까? 똑똑한 스토리지 팁

사전적인 의미로 설명하자면 ‘다른 곳으로 옮기려고 꾸리거나 챙겨 놓은 물건’을 짐이라고 한다. 하지만 현실적인 의미에서 이야기 하자면 언제간 쓰겠지 싶어 고이고이 모셔둔, 낡고 오래됐지만 차마 버리지 못하는, 심지어 한 번도 꺼내 쓴 적 없는 수많은 물건까지 짐이 되곤 한다. 모델 하우스가 아닌 이상 사람 사는 집이라면 늘상 생기기 마련인 짐. 이 통제불능의 짐을 정리하는 네 가지 수납 아이디어에 덤으로 벽을 활용한 아이디어까지 보태 보려고 한다.

 

Version 1 자연스럽게 가리기

 

문이 달려 있는 수납 공간의 문을 떼어내고 커튼과 같은 가리개를 달아 주면 공간 활용도도 높아지고 패브릭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좋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볍고 실용적인 수납 가구와 행어를 사용해 드레싱 룸을 꾸미고 집 안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가리개를 만들어 커튼처럼 설치하면 완성.

 

Version 2 멋스럽게 쌓아두기

 

수납을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수납 도구를 이용하는 것. 시중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수납 도구를 믹스하면 복잡한 아이템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적절한 매치에 따라 멋스러운 분위기도 완성할 수 있다.

 

Version 3 우아하게 보여주기

 

수납이라고 꼭 가리는 방법만 있을까? 숨기지 않고도 멋지게 보여줄 수 있는 수납 방법은 없을까? 수납이 가능한 공간에 넓고 깊은 선반을 설치해 달고 벽면에 맞춰 문틀을 제작하자. 우아한 라인이 살아있는 프레임만으로도 마치 커다란 수납장을 넣은 듯한 분위기가 된다.

 

Version 4 유연하게 담아두기

 

이 방법은 완벽하게 가릴 수도 있고, 완벽하게 열어 개방할 수도 있는 유연한 방법이다. 수납할 물건에 맞춰 수납 선반을 달고 바퀴가 달린 철판을 가리개 삼아 설치했다. 바퀴와 레일을 달아 흑판이 달린 문을 여닫이 문처럼 사용해 보았다. 자석을 활용할 수 있는 흑판은 어린이 방에 설치하면 유용할 것. 집 안의 분위기에 맞춰 우드 혹은 컬러풀한 문을 달아도 좋겠다.

4 Ways for Wall

 

용도를 바꿔볼까? 일반적으로는 수건 걸이로 사용하는 스틸 봉을 주방에 적용하면, 냄비 뚜껑을 깨끗하게 걸어 둘 수 있다.

원하는 크기로 자른 철판에 집게 형태의 자석을 붙이면 다양한 아이템을 매달아 둘 수 있다.

양쪽 모두를 벽에 걸 수 있는 와이어를 구입해 S자 고리를 걸면 다양한 아이템을 걸어 수납할 수 있다.

원하는 크기로 자른 철판에 강력한 자석을 붙이면 다양한 철제 아이템을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달달 짭조름한 간장 요리 레시피 4

달달 짭조름한 간장 요리 레시피 4

달달 짭조름한 간장 요리 레시피 4

너무 친근한 조미료여서 그 깊은 맛을 쉽게 간과하는 간장. 어떤 외국 소스도 따라올 수 없는 간장 특유의 진한 풍미를 살린 메인 요리 네 가지를 소개한다.

홍합을 넣은 떡 볶음

가래떡 350g, 홍합 400g, 아스파라거스 6개, 새송이버섯 1개, 붉은 파프리카 1/2개, 양파 1/4개, 마늘 2개, 식용유 2큰술, 가래떡 양념(양조간장 1작은술, 설탕 1/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볶음 양념(양조간장 1큰술, 홍합 삶은 물 1/3컵, 설탕ㆍ참기름 1작은술씩, 깨소금 조금)

1 가래떡은 한입 크기로 어슷하게 썰고 끓는 물에 넣어 가볍게 삶은 후 체에 밭쳐 둔다.
2 볼에 분량의 가래떡 양념 재료를 모두 넣어 섞은 후 1을 넣어 가볍게 조물거린다.
3 홍합은 깨끗이 씻어 손질한 후 적은 양의 끓는 물에 넣고 입이 벌어질 만큼만 삶아 건진 다음 몇 개만 남기고 껍질에서 살을 떼어낸다.
4 아스파라거스는 손질한 후 3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굵게 슬라이스한다. 새송이버섯과 파프리카도 비슷한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5 식용유를 둘러 달군 팬에 편으로 썬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아스파라거스, 새송이버섯, 파프리카를 넣고 살짝 볶는다.
6 5에 2의 양념한 떡과 3의 홍합을 넣고 볶음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볶는다.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 마무리해서 담아낸다.

 

유자청 간장 소스의 바비큐 립

 

바비큐 립 450g, 양배추 3장, 청주 2큰술, 레몬즙ㆍ식용유 1큰술씩, 생강가루 1/2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유자청 간장 소스(유자청(또는 오렌지 마멀레이드) 90g, 양조간장 45g, 물80g, 청주30g, 설탕 조금)

1 바비큐 립은 뼈를 중심으로 한 조각씩 잘라 볼에 담고 청주와 레몬즙, 후춧가루를 뿌려서 버무린 후 30분 정도 재운다.
2 식용유를 둘러 달군 팬에 1을 넣고 센 불에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3 양배추는 곱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둔다.
4 냄비에 유자청 간장 소스의 재료를 모두 넣고 살짝 끓인 후 2의 바비큐 립과 생강가루를 넣어 끓인다.
5 거품이 생기면 걷어낸 후 유산지를 덮고 약한 불에서 가끔 뒤섞어 주면서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고르게 졸인다.
6 그릇에 윤기 있게 졸여진 바비큐 립을 담고 물기 뺀 양배추를 곁들인다.

 

아게다시 도후

 

두부 1모, 표고버섯 4개, 녹말가루 적당량, 레몬 슬라이스 1조각, 식용유ㆍ가다랑어 포ㆍ무순ㆍ실파 적당량씩, 소금ㆍ후춧가루 조금씩, 간장 소스(다시마 국물 1컵ㆍ양조간장ㆍ맛술 2큰술씩, 설탕 1작은술)

1 두부는 무거운 것으로 눌러 수분을 빼고 남은 물기를 잘 닦아낸 후 큼직하게 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둔다.
2 표고버섯은 씻어서 물기를 뺀 후 반으로 썬다.
3 1의 두부에 녹말가루를 고루 묻힌 후 170도로 달군 식용유에 넣고 노릇하게 튀겨내 기름기를 뺀다.
4 냄비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5 그릇에 튀긴 두부와 표고버섯을 담고 레몬과 가다랑어 포, 무순, 실파를 보기 좋게 올린 후 뜨거운 소스 국물을 끼얹어 낸다. 국물에 무 간 것을 섞어 먹어도 맛있다.

 

쇠고기 꼬치 구이

 

쇠고기 등심 300g, 새송이버섯 1개, 당근 1/2개, 다진 피스타치오ㆍ식용유 적당량, 소금ㆍ후춧가루 조금씩, 간장 소스(양조간장 2큰술, 설탕ㆍ청주ㆍ다진 파 1큰술씩, 다진 마늘ㆍ참기름 2작은술씩)

1 새송이버섯은 길이대로 최대한 얇게 썰고, 당근도 껍질을 벗기고 필러를 이용해 길이대로 최대한 얇게 썬다.
2 1을 끓는 물에 넣고 아주 살짝 데친 후 물기를 빼 둔다.
3 쇠고기 등심은 칼등으로 두드려 부드럽게 한 후 준비한 1의 채소와 같은 폭으로 길게 썬다.
4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간장 소스를 만든다.
5 3의 등심에 소금, 후춧가루를 가볍게 뿌리고 새송이버섯을 등심 위에 올린 후 꼬챙이에 엇갈리게 꿰어 꽂는다. 당근도 같은 방법으로 꼬챙이에 꿰어 둔다.
6 식용유를 살짝 둘러 달군 팬에 5의 꼬치를 올려 구운 후 어느 정도 구워지면 4의 소스를 뿌려 돌려가면서 노릇하게 굽는다.
7 접시에 담고 다진 피스타치오를 보기 좋게 뿌려 낸다.

CREDIT

에디터

TAGS
셀럽들이 선택하는, 겨울 버킷리스트의 끝판왕 자쿠지

셀럽들이 선택하는, 겨울 버킷리스트의 끝판왕 자쿠지

셀럽들이 선택하는, 겨울 버킷리스트의 끝판왕 자쿠지

추울수록 진가를 발휘한다!

ⓒmbc

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한 곳에서 몸을 녹이고 싶은 본능이 살아나죠. MBC <나혼자산다>에서 주택에서 사는 일상을 속속들이 공개한 개그우먼 박나래도 마찬가지. 그녀는 세심한 월동 준비와 함께 집에서 더 따듯하고 아늑하게 겨울을 날 수 있는 주택살이의 끝판왕을 공개했습니다.

ⓒmbc

ⓒmbc

바로 마당에 자리한 대형 야외 욕조 ‘자쿠지’. 장작을 때서 온도를 높이는 이 자쿠지의 등장에 모든 출연진의 입이 떡 벌어지고 말았는데요. 박나래는 여기에 화산석을 깔고 대나무에 램프를 달아 해외에서나 볼 법한 어메이징한 장관을 연출했습니다. 그녀에게 추운 날씨는 문제가 되지 않았죠. 뜨끈한 온도로 맞춘 자쿠지에서의 와인 한 잔이 기다리고 있었으니까요. 직접 만든 요리와 와인을 담은 플로팅 트레이를 준비해 온욕을 즐기는 동시에 맛과 멋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mbc

자쿠지(jacuzzi)

카일리 제너부터 킴 카다시안까지 셀럽들의 겨울철 루틴에 빠지지 않는 자쿠지! 스타들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손꼽히는데요. 자쿠지의 사전적 의미는 ‘기포가 나오는 욕조’ 입니다. 온수 욕조와 수영장을 제조 및 판매하는 브랜드 ‘자쿠지’의 명칭에서 따온 말이지만 이제는 ‘월풀(whirlpool) 욕조’의 대명사가 되었죠. SNS에서 ‘jacuzzi’를 검색하면 수만 개의 이미지가 검색될 정도로 젊은 세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jacuzziofficialinstagram

수영장이나 스파에서도 볼 수 있지만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멋진 뷰를 자랑하는 스팟에 자쿠지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박나래가 선택한 장작을 태워 물의 온도를 높이는 ‘화목식 자쿠지’는 물과 장작만 있으면 준비 끝!

ⓒjacuzziofficialinstagram

전기가 필요하지 않아 어디든 배치할 수 있으니 눈 덮힌 숲 속 산장이나, 바다가 펼쳐진 풍경 속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속에서 얼굴만 내밀고 한겨울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니 무척 낭만적이죠.

ⓒjacuzziofficialinstagram

 

ⓒjacuzziofficialinstagram

 

ⓒjacuzziofficialinstagram

혼자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럿이 함께 누릴 수도 있으니 겨울철 힐링 아이템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CREDIT

디지털 에디터

박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