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BMW의 차세대 혁신 프로젝트

베일 벗은 BMW의 차세대 혁신 프로젝트

베일 벗은 BMW의 차세대 혁신 프로젝트

BMW가 차량 내 디지털 경험을 위한 차세대 혁신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BMW가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서 증강현실(AR) 글래스를 선보이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차세대 플랜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웨어러블 증강현실 글래스

 

BMW는 이번 CES 2024에서 웨어러블 증강현실(AR) 글래스를 선보인다. 기술 스타트업 엑스리얼(XREAL)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탄생한 증강현실 글래스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을 강화한다. 경로 안내, 위험 경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충전소 정보, 주차 지원 시각화 등 각종 정보가 실제 환경에 증강현실로 통합되어 제공된다.

BMW는 2008년부터 AR 및 MR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BMW 및 MINI 모델에 탑재된 증강현실 뷰 기능은 내비게이션 사용 시 최적화된 안내를 위해 추가 정보가 증강된 실시간 영상을 디스플레이 위에 표시해 운전자에게 보여준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도 소개한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탑재 차량은 음악, 뉴스,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향후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해 차량 내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도 소개한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탑재 차량은 음악, 뉴스,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향후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해 차량 내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원격 발레 파킹 기능

 

 

이와 함께 BMW는 발레오(Valeo)와 공동 개발한 원격 주차 기능을 공개한다. 이 기능을 활용해 운전자가 지정된 하차 구역에 차량을 맡기기만 하면, 차량이 스스로 빈 주차 공간을 검색하고 해당 공간에 주차를 완료한다. 주차 공간을 스스로 빠져나와 운전자가 차량을 수령할 수 있도록 픽업 구역까지 이동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자율 주행 시스템과 원격 발레 파킹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다.

 

CES 방문객들은 BMW ix의 원격 주차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원격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완벽한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만큼 향후 행사장이나 공항, 물류 부문 등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MW 음성 비서

 

 

BMW와 아마존은 알렉사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의 생성형 AI를 탑재한 BMW 지능형 개인 비서를 공개한다. BMW는 오래전부터 인공지능을 사용해왔으며, 2018년부터 언어 상호작용은 BMW 주행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현재는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다양한 차량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온전히 도로에 시선을 집중할 수 있다. 여기에 아마존 ‘알렉사 맞춤형 비서’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강력해진 차세대 BMW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은 올해 안에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탑재된 차량에 도입될 예정이다.

CREDIT

에디터

TAGS
겨울에 제일 맛있는 제철 생선요리 레시피

겨울에 제일 맛있는 제철 생선요리 레시피

겨울에 제일 맛있는 제철 생선요리 레시피

제철에 먹어야 그 맛과 영양이 배가되는 생선! 1월에 한창 물 오른 대구, 도미, 고등어로 만든 맛 대 맛 퍼레이드.

레드 와인 소스의 도미 스테이크

도미 2마리, 크레송 100g, 소스(도미 머리와 뼈 2마리 분량, 양파, 셀러리, 당근, 대파 흰 부분 조금씩, 생수 300ml, 레드 와인 300ml, 황설탕 3큰술, 통후추 2큰술), 올리브 오일 조금

1 도미는 스테이크 용으로 포를 뜬 후 머리와 뼈는 흐르는 물에 씻어 핏물을 완전히 뺀다.
2 소스에 들어가는 채소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채소를 먼저 볶다가 도미 머리와 뼈를 넣고 볶는다. 채소나 생선이 익으면서 색이 많이 나면 레드 와인 100ml로 데글라세 한 후 생수를 붓고 10분 정도 끓인다.
4 다른 팬에 설탕, 통후추, 레드 와인 200ml를 넣고 반으로 줄 때까지 은근하게 졸인다.
5 3의 건더기를 걸러낸 국물과 4를 섞은 후 다시 걸쭉해질 때까지 졸여 소스가 완성되면 도미를 앞, 뒤로 구워서 함께 낸다.

 

화이트 와인 크림 소스의 도미 구이

 

도미 2마리, 그린 빈스 100g, 금귤 10개, 소스(도미 머리와 뼈 2마리 분량, 양파, 셀러리, 당근, 대파 흰부분 조금씩, 화이트 와인 150ml, 생크림 100ml), 올리브오일ㆍ소금ㆍ후춧가루 조금씩

1 도미는 스테이크 용으로 포를 뜬 후 머리와 뼈는 흐르는 물에 씻어 핏물을 완전히 뺀다.
2 소스에 들어가는 채소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채소를 먼저 볶다가 도미 머리와 뼈를 넣고 볶는다. 채소나 생선이 익으면서 색이 많이 나면 화이트 와인으로 데글라세 한 후 생수를 붓고 10분 정도 끓인다. 건더기를 걸러낸 국물과 생크림을 섞어 끓이다가 불을 줄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4 그린 빈스는 끓는 물에 한번 데치고, 금귤은 반으로 썰어서 달군 팬에 재빨리 볶는다. 도미는 그릴 팬에 앞, 뒤로 굽는다.
5 접시에 채소와 도미를 담고 소스를 뿌려 낸다.

 

시트러스 고등어 구이

 

고등어 1마리, 루비 그레이프프루트 1/2개, 오렌지ㆍ레몬ㆍ라임 1개씩, 소금ㆍ후춧가루ㆍ레몬즙 조금씩

1 고등어는 내장을 꺼낸 후 깨끗이 씻고 몸통에 비스듬히 칼집을 내서 사이사이에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을 뿌려 20분 정도 둔다.
2 루비 그레이프프루트는 과육만 발라서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3 오렌지, 레몬, 라임은 둥글게 슬라이스 한 후 그릴 팬에 굽는다.
4 1의 고등어를 오븐에서 노릇하게 구운 후 그 위에 2와 3을 얹고 접시에 담아 소금을 곁들여 낸다.

 

고등어 김치찜

 

고등어 1마리, 묵은지 1/4포기, 알 굵은 감자 1개, 당근 1/2개, 작은 양파 1개, 새송이버섯 2개, 마늘 5~6알, 대파 1대, 양념장(붉은 고추 2개,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다진 파ㆍ양파즙 2큰술씩, 물엿 2~ 3큰술), 참기름ㆍ깨소금 1큰술씩, 파채 적당량, 육수 1~2컵, 소금ㆍ후춧가루ㆍ레몬즙 조금씩

1 고등어는 내장을 꺼내고 깨끗이 씻어 몸통에 비스듬히 칼집을 내서 사이사이에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을 뿌리고 20분 정도 둔다.
2 묵은지는 씻지 않고 속만 털어 한 장씩 떼어 놓는다.
3 감자와 당근은 손가락 모양으로 둥글려 다듬은 후 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다. 양파는 굵직하게 채썬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넓은 냄비 바닥에 감자와 당근, 양파, 마늘을 깔고 고등어를 얹은 후 양념장을 고르게 뿌린다. 그 위에 김치를 넓게 펴서 깔고 한번 끓으면 불을 줄여 은근히 20~30분 정도 졸인다. 국물이 부족할 때는 육수를 조금씩 더 넣고 뚜껑을 너무 자주 열거나 뒤적이지 않는다.
5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파채를 얹어 한 김 쏘인 다음 그릇에 담아낸다.

 

대구 살을 넣은 매콤한 해산물 스튜

 

대구살 300g, 중새우 7~8마리, 모시조개 150g, 토마토(빨갛고 단단한 것) 1개, 양배추 100g, 양파 70g, 당근 50g, 샐러리 30g, 다진 마늘 1/2큰술, 토마토 페이스트 1/2컵, 육수 5~6컵, 채소 또는 피시 스톡 1개, 파프리카 또는 칠리파우더 1큰술, 월계수 잎 3개, 핫소스ㆍ레드페퍼프레이크ㆍ소금ㆍ후춧가루 조금씩, 굵게 다진 파슬리 2큰술, 올리브 오일 조금

1 토마토는 꼭대기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고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후 씨를 빼고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2 대구 살은 사방 2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썰고 모시조개는 해감한다. 새우는 긴 수염을 자르고 깨끗하게 정리한다.
3 양배추, 양파, 당근, 셀러리는 사방 1.5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4 바닥이 두꺼운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아 향을 낸 후 양배추, 당근, 셀러리,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2~3분 정도 더 볶다가 새우, 모시조개, 육수, 스톡, 칠리파우더, 월계수 잎을 넣고 잘 저어 후 6~7분 정도 끓인다.
5 마지막에 준비해둔 토마토와 대구를 넣어 2분 정도 더 끓이면서 소금, 후춧가루, 핫소스, 레드페퍼프레이크로 매운맛을 내고 파슬리를 뿌려 낸다.

 

대구지리

 

대구 1마리(800g), 무 200g, 배춧잎 3~ 4장, 미나리 50g, 대파 1대, 표고버섯 3장, 국물(생수 1,5L, 다시마 10cm, 청주 50ml, 국간장ㆍ소금 조금씩)

1 손질한 대구를 핏물이 빠질 때까지 깨끗이 씻어 채반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소금을 뿌려 30분 정도 둔다. 30분이 지난 후에 끓는 물을 전체적으로 한번 뿌려 비린내를 없앤다.
2 다시마를 하루 저녁 물에 담그거나 저온에서 은근하게 20분 정도 우려 건져내고 청주, 국간장,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3 무는 나박썰고 미나리, 배춧잎, 표고버섯, 대파는 모두 4~5cm 길이로 썬다.
4 냄비에 2의 국물을 붓고 무와 대구 머리, 뼈 등을 넣어서 10~15분 정도 끓이다가 나머지 대구를 넣는다. 대구 살이 익으면 채소들을 넣고 마지막 간을 한 후 바로 낸다.

CREDIT

에디터

TAGS
미리 체크해야 놓치지 않는 2024년 상반기 전시

미리 체크해야 놓치지 않는 2024년 상반기 전시

미리 체크해야 놓치지 않는 2024년 상반기 전시

필립 파레노부터 에드바르트 뭉크, 김창열 화백까지 시대를 초월한 명작들을 한국에서 만날 수 있다.

2월

필립 파레노 개인전

필립 파레노의 베를린 그로피우스 바우 전시 ⓒ리움미술관

많은 아트 팬들이 올해를 기다린 데는 이유가 있다. 2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열리는 리움미술관의 필립 파레노 개인전도 그중 하나. 알제리 출신의 필립 파레노는 현대 미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설치 미술가다. 영화감독이기도 한 그는 영상, 퍼포먼스, 드로잉, 조각, 텍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전시는 90년대 작업 및 야외 대형 설치 신작 등을 소개하는 국내 첫 개인전으로 리움미술관은 이를 위해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아니쉬 카푸어의 야외 설치 작품 <큰 나무와 눈>까지 철거했다. 전시장까지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니 기대를 해도 좋을 듯.

4월

노만 포스터 개인전

노만 포스터, ‘달 거주 프로젝트(Lunar Habitation)’ ⓒ ESA 포스터 앤 파트너스(Foster + Partners) 서울시립미술관

4월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영국 건축계의 거장 노만 포스터의 개인전이 열린다. 노만 포스터는 1999년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 수상자로서 미국 뉴욕 허스트 타워를 비롯해 애플의 UFO 모양 신사옥,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 테크노 돔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다. 이번 전시는 노만 포스터가 설계한 미술관 등 문화 시설 및 공공 건축을 집중 조명하고,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지속 가능성의 개념을 담은 철학과 미래 건축에 대한 관점을 소개한다.

5월

김창열 3주기 회고전

ⓒ갤러리현대

일명 ‘물방울 화가’라고도 불리는 김창열(1929~2021) 화백의 작고 3주기 회고전이 갤러리현대 신관에서 5월에 열린다. 한국 현대 미술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거장이자 세계 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은 그의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 갤러리현대 전시에서는 초기 추상화를 비롯해 김 화백 작품의 정수라 할 수 있는 물방울 연작이 소개된다.

칸디다 회퍼 개인전

칸디다 회퍼, ‘Stiftsbibliothek St.Gallen I 2021’ ⓒ국제갤러리

국제갤러리는 현대 사진의 새로운 지평을 연 독일 사진작가 칸디다 회퍼의 개인전을 연다. 회퍼는 지난 50여 년 동안 주로 도서관, 극장, 박물관 같은 공공장소를 주제로 작품을 선보여 왔다. 특히 팬데믹 기간에 보수한 건축물 및 과거에 작업한 장소를 재방문해 제작한 신작들을 새롭게 보여줄 예정이라 흥미롭다.

에드바르트 뭉크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는 노르웨이의 국민 화가 에드바르트 뭉크의 전시가 열린다. 5월 22일부터 9월 19일까지 이어질 전시에서는 세계 각지의 미술관뿐 아니라 개인 소장품까지 뭉크의 회화 70여 점과 판화 27점 등 100여 점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뭉크의 작품들은 이미 국내에 소개된 적이 있기에 전에 전시에 가 본 이들은 더없이 반가울 터. 가장 유명한 작품인 <절규>는 두 차례의 도난 사건 이후 해외 전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볼 수 없겠지만, 그의 명성에 비하면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회인 만큼 두 팔 벌려 환영할 만하다.

CREDIT

디지털 에디터

박효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