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국내 1호점’ 디저트 4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국내 1호점’ 디저트 4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 ‘국내 1호점’ 디저트 4

지난 2월 15일 신세계 강남점이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오픈했다. 총 43개의 입점 브랜드 중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디저트 브랜드 4곳을 소개한다.

초콜릿계 에르메스,
피에르 마르콜리니

©피에르 마르콜리니

벨기에의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 전 세계를 돌며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콩을 공수하고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달콤한 디저트를 완성하는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신세계 강남점에 오픈한 매장에서는 크림, 너트, 잼, 초콜릿 등이 어우러진 쿠모와 그랑크루 초콜릿으로 만든 핫초콜릿을 새롭게 선보인다. 빅토리아 베컴, 생 로랑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한정판 초콜릿을 발매해 왔던 만큼 국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도 기대가 된다. 전 세계 미식가들을 감탄하게 한 럭셔리 초콜릿이 궁금하다면 방문해 보길. INSTAGRAM @pierremarcolini

 

오감 자극의 끝판왕,
가리게트

©가리게트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본점을 둔 가리게트. 프랑스 전통 디저트인 밀푀유를 새롭게 재해석 한 특별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여러 겹의 파이 속 커스터드 크림과 딸기가 가득 차 있는 ‘나폴레옹’이 대표 메뉴. 커스터드 크림은 홋카이도산 우유와 발효 버터를 사용해 더욱 풍미가 있다. 다양한 맛을 먹어보고 싶다면 하프 앤 하프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겨보는 걸 추천한다. 부드러운 식감의 훗카이도 도카치산 감자 퓌레에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든 밀프레쎄도 함께 만나보자. INSTAGRAM @gariguette_kr

 

파리지엥도 오픈런,
밀레앙

©밀레앙

현지인들이 바게트를 사기 위해 아침부터 줄을 서는 맛집으로 알려진 밀레앙. 한국인 서용상 셰프가 프랑스 파리에서 운영 중인 베이커리다. 타르트처럼 단단한 틀 안에 커스터드 크림을 넣고 달걀로 코팅해 구워 만든 ‘플랑’이 대표 메뉴. 콕콕 박힌 바닐라빈의 풍미는 따뜻한 커피나 차와 함께 먹을 때 극대화된다. 작은 크기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한 판을 구매해 특별한 날 케이크 대신 즐겨도 좋다.

현재 강남점에서는 오리지널의 쁘띠 플랑과 한국적인 맛의 쁘띠 흑임자 플랑만 판매 중이니, 참고할 것. INSTAGRAM @mille_et_1_kr

 

생크림이 일품,
마담피에르오제

©마담피에르오제

부드러운 생크림을 좋아한다면 몽슈슈의 신규 브랜드인 마담피에르오제를 방문하길 추천한다. 일본 나고야시에 첫 매장을 이어 국내 1호 매장을 스위트 파크에 오픈했다. 신선한 우유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몽슈슈 상티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부터 오리지널, 망고, 딸기 맛의 푸딩 3종까지 다채로운 디저트를 선보인다. 특히 얇은 크레이프 위에 우유 크림과 신선한 과일을 겹겹이 쌓아 올린 밀크레이프 후르츠 컷을 주목해 보자. 한 겹 한 겹 정성이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일품이다. INSTAGRAM @monchouchou.official

CREDIT

assistant editor

채민정

TAGS
우리 아이를 위한 유기농 케첩 간식

우리 아이를 위한 유기농 케첩 간식

우리 아이를 위한 유기농 케첩 간식

튼튼하게 무럭무럭 자랄 내 아이를 위한 선택은 건강한 홈메이드표 간식.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소스인 케첩, 그중에서도 유기농 케첩을 이용해 만들어본 믿음직스러운 영양 간식.

감자 피자

감자 큰 것 1개(소금ㆍ후춧가루ㆍ마요네즈 조금씩), 비엔나 소시지 5개, 식빵 1장, 옥수수 콘 2큰술, 양송이버섯 3개, 피망 1/2개, 파인애플 조금, 피자 치즈ㆍ파르메산 치즈가루 적당량씩, 토마토 소스(케첩ㆍ물 2큰술씩, 다진 마늘 1/2 작은 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토마토 1/2개, 올리브 오일 1작은술, 설탕ㆍ소금ㆍ후춧가루ㆍ드라이 허브 조금씩)

1 적당히 도톰하게 슬라이스한 감자를 내열접시에 펼쳐 깔고 그 위에 마요네즈를 펴 발라, 소금 후춧가루를 가볍게 뿌려 랩을 씌운 다음 전자레인지에서 2분 정도 돌려 미리 익힌다.
2 소시지는 어슷썰고, 식빵과 파인애플은 깍둑 썰며, 양송이버섯은 슬라이스한다.
3 오일을 둘러 달군 팬에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다진 토마토와 케첩을 넣고 볶는다.
4 3에 물을 넣고 조리면서 소금ㆍ설탕ㆍ후춧가루로 간을 조절하고 드라이 허브를 넣어 소스를 되직하게 완성한다.
5 식용유를 바른 알루미늄 포일에 1의 감자를 조금씩 겹치면서 깔아주고, 그 위에 토마토 소스를 듬뿍 펴바른 다음 피자 치즈를 적당히 뿌린다.
6 5에 준비해둔 재료를 골고루 올리고 피자 치즈를 듬뿍 얹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굽는다.
7 구워진 피자에 파르메산 치즈가루와 다진 파슬리를 뿌려 낸다.

 

미트소스 김밥 튀김

밥 2공기, 옥수수 콘 4큰술, 피망 1/2개, 김 4장, 피자 치즈ㆍ식용유 적당량씩, 파르메산 치즈가루ㆍ밀가루 조금씩, 튀김옷(밀가루ㆍ찬물 1/2컵씩, 달걀노른자 1/2개), 미트 소스(쇠고기 60g, 케첩ㆍ물 3큰술씩, 다진 토마토 30g,양송이버섯 3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1/6개, 올리브 오일 1큰술, 소금ㆍ후춧가루ㆍ드라이 허브 조금씩)

1 올리브 오일을 둘러 달군 팬에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다진 쇠고기와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는다.
2 1에 케첩, 물, 다진 토마토를 넣어 조리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드라이 허브를 넣어 미트 소스를 완성한다.
3 미트 소스에 옥수수 콘과 다진 피망을 넣어 살짝 볶다가 따뜻한 밥을 넣고 파르메산 치즈가루로 간을 조절하며 볶는다.
4 사각형으로 자른 김에 3의 미트 소스 볶음밥을 적당히 올리고 막대 모양으로 자른 피자치즈를 얹은 다음 롤 모양으로 말아준다.
5 볼에 달걀노른자를 풀고 찬물과 밀가루를 넣어 나무젓가락으로 대강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6 4의 김밥 롤에 밀가루를 묻히고 5의 튀김옷을 입혀 170℃로 달군 기름에 노릇하게 튀긴다.
7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고 한입 크기로 썰어 낸다.

 

떡꼬치

떡볶이떡 10개, 비엔나 소시지 5개, 파인애플ㆍ양송이버섯ㆍ브로콜리 적당량씩, 식용유ㆍ검은깨 조금씩, 소스(케첩) 11/2큰술, 간장ㆍ설탕ㆍ다진 양파 1/2큰술씩, 물엿 1작은술, 물 1큰술, 다진 마늘 1/2 작은술, 핫소스ㆍ후춧가루 조금씩

1 소시지는 어슷하게 칼집을 넣고 파인애플,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떡은 부드러우면 그냥 쓰고, 딱딱하면 끓는 물에서 가볍게 데친다.
3 분량의 소스 재료를 섞고 소스 팬에서 한번 끓여낸다.
4 준비해둔 재료를 보기 좋게 꼬치에 꿰고 기름을 둘러 달군 팬에서 앞뒤를 노릇하게 굽는다.
5 구워둔 4의 꼬치에 3의 소스를 붓으로 듬뿍 발라가면서 다시 한 번 구운 다음 검은깨를 뿌린다.

 

닭 고구마 강정

닭다리살 3조각(간장ㆍ맛술 1큰술씩, 다진 마늘 1/2작은술, 생강가루ㆍ후춧가루 조금씩), 고구마 1개, 녹말가루ㆍ식용유 적당량씩, 아몬드 슬라이스ㆍ통깨 조금씩, 강정 소스(케첩11/2큰술, 고추장ㆍ간장ㆍ설탕 1/2큰술씩, 맛술ㆍ다진 마늘ㆍ참기름 1작은술씩, 물엿 1큰술, 물 2큰술, 후춧가루 조금)

1 닭고기는 한입 크기로 잘라 분량의 밑간 양념에 버무려 1시간 정도 재워둔다.
2 고구마는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썬다.
3 1,2에 녹말가루를 입히고 170℃로 달군 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2번 튀긴 다음 기름을 뺀다.
4 오목한 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바글바글 끓인다.
5 튀겨둔 3을 4에 넣고 고루 버무려 그릇에 담고 아몬드 슬라이스와 통깨를 뿌려 낸다.

CREDIT

에디터

TAGS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앱 4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앱 4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앱 4

몇 번의 터치만으로 멋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셀프 인테리어 앱을 소개한다.

셀프 인테리어의 시작, 플래너 5D

© PLANNER 5D

유럽 리투아니아에 본사를 둔 플래너 5D는 인테리어를 손쉽게 시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의 크기를 직접 입력하거나 스캔하여 평면도를 만들 수 있다. 창문과 문을 추가하고, 벽 두께와 길이를 원하는 크기로 설정 가능하다.

특히 가구 및 전자 제품부터 식물, 장식품까지 폭넓은 홈 데코 라인을 제공한다. 계단, 정원과 같은 건축적 요소까지 디자인할 수 있어 실외 주택 계획을 세우기에도 유용하다. 개인 소장 사진으로 벽지, 바닥재 등을 입혀볼 수 있으니 작은 디테일까지 미리 확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플래너 5D로 구현한 게임방.

 

이케아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이케아

© IKAE

저렴한 가격 대비 좋은 품질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 검색을 통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위시리스트에 저장해보자. 가상 쇼룸을 활용해 저장해 둔 제품을 찾아 욕실, 홈 오피스, 주방 등의 공간 디자인이 가능하다. 공간별 갤러리에서는 홈퍼니싱 팁과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매장별 제품 재고 현황과 제품 픽업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매장 이용에도 편리하다. 이케아 쇼핑을 계획 중이라면 앱을 통해 미리 인테리어에 적용해 보는 게 어떨까.

 

오늘은 내가 디자이너, 룸 플래너

© 룸 플래너

룸플래너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모든 단계를 경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어플이다. 초보자들을 위한 인테리어 팁과 공간별 인테리어 아이디어까지 알려준다. 앱 내에서 인공지능 디자이너와의 채팅을 통해 궁금증도 빠르게 해결해보자.

이케아, 허먼밀러, 보컨셉 등 30개 이상의 브랜드 가구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공간을 더욱 현실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게끔 한 것.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형 평수의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주거 공간 외에도 상업 공간에 맞는 인테리어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애호가들의 아지트, 데코매터스

© DecorMatters

인공 지능과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데코매터스. 앱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한 UI와 풍부한 기능이다. 초보자를 위한 디자인 템플릿이 제공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직접 촬영한 사진을 활용하고 싶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흥미로운 점은 디자인 콘테스트를 주최하여 인테리어 스타일과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한 것. 다른 사용자나,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디자인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아보자.

데코매터스로 구현한 거실 인테리어.

CREDIT

assistant editor

채민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