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스터 예술가 필립 콜버트의 6미터 조각 및
디지털 아트가 K-POP 스퀘어에 등장했다.

서울 코엑스 K-POP 스퀘어에 설치된 필립 콜버트의 6미터 조각 및 디지털 아트 ©필립 콜버트 스튜디오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개막에 맞춰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 ‘필립 콜버트 Philip Colbert’의 초대형 설치 작품《LOBSTER SUNFLOWER》이 서울 삼성동 K-POP 스퀘어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필립 콜버트의 특유의 초현실주의적 세계관이 담긴 이번 작품은 그의 대표 아이콘인 랍스터와 고전 회화의 상징인 해바라기를 디지털 아트와 조각으로 융합시켰는데요. 스크린과 현실을 넘나드는 작품이 서울 도심 한복판, K-POP 스퀘어를 채우며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한편, 콜버트는 지난 3월에도 석촌호수에 대형 랍스터 조각과 회화 시리즈를 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번 K-POP 스퀘어 설치는 그 연장 선상에서 서울과의 연결을 확장하는 작업으로 평가됩니다.

©필립 콜버트 스튜디오
햇빛을 닮은 형태, 계절의 흐름 속에서도 꿋꿋이 고개를 드는 해바라기. 필립 콜버트는 왜 지금, 이 시점에 해바라기를 꺼내 들었을까요? 단순히 계절이 여름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예술사 속에서 해바라기는 주요 소재로 자리해왔으며, 특히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연작은 아름다움, 인내, 그리고 삶의 순환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필립 콜버트의 《LOBSTER SUNFLOWER》는 이러한 예술적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팝 아트 특유의 과감함과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기간 동안 서울 도심에 새로운 생명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필립 콜버트 스튜디오
“해바라기는 저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주는 존재입니다. 제 작업은 아름다움, 낙관, 회복력의 상징인 해바라기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필립 콜버트
콜버트는 해바라기 랍스터가 지닌 유쾌함과, 6미터 초대형 조각이 주는 장엄함이 공존하는 이번 작품을 글로벌 아트 허브로 성장한 서울에 설치함으로써, 관람객들이 동시대 문화 속에서 해바라기가 지닌 낙관과 회복의 메시지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INSTAGRAM @philipcolbert
기간 2025. 08. 29 – 2025. 09. 21
위치 K-POP 스퀘어, COEX,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