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을 부르는 침구

여름철 숙면을 위한 침구 선택과 관리

여름철 숙면을 위한 침구 선택과 관리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고 있다면 침대 위를 살펴보자. 우리 몸에 직접적으로 닿는 침구야말로 꿀잠을 보장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여름철 숙면을 위한 침구 선택부터 관리까지 다양한 침구 브랜드에 물었다.

 

Tip1

톱시트와 베드 커버 활용

“침구는 최적의 수면 환경을 위해 세분화되어 있어요. 시트도 매트리스를 감싸는 바텀시트와 이불 밑에 까는 톱시트로 나누어져요. 바텀시트에 눕고, 톱시트와 이불 순서로 덮는 것이 유럽에서의 사용법이지만, 여름에는 톱시트만으로도 충분히 이불의 기능을 담당할 수 있어 가볍게 사용하기 좋아요. 또 베드 커버와 러너는 침대를 세팅할 때 이불 위에 덮는 커버류를 지칭하는데, 침대의 절반가량을 덮으면 베드 커버, 침대 양쪽으로 가늘고 길게 늘어뜨리면 러너라고 해요. 베드 커버 제품 역시 가볍게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떼 윤승환 대표

 

 

 

 

Tip2

여름용 구스다운

“여름철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한다고 하면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유럽에서는 여름용 구스다운을 사용해요. 구스다운은 깃털 사이 사이에 공기층이 있기 때문에 밖의 열기를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그리고 사람의 인모처럼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수분을 흡수하고 방출하는 데 탁월하며, 온도와 습도에 따라 스스로 수축, 팽창해 통기성이 뛰어나답니다. 또한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해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합니다.“

—해스텐스 장대성 매니저

 

일세 크로포트와 협업한 해스텐스 비잉 컬렉션은 리넨 소재로 부드러우면서도 청량감이 뛰어난다. 세탁 시 이불을 세탁망에 넣어 섬세한 세탁 코스를 선택해 그늘에 말린다. 해스텐스에서 판매. 가격 문의.

여름용 구스다운은 소재의 특성상 습한 환경에 오래 방치될 경우 필파워가 떨어지고 거위 털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니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해스텐스에서 판매. 가격 문의.

 

 

Tip3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한 침구

“성글성글한 직조감이나 올록볼록한 엠보 가공된 침구를 추천해요. 이는 통기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부에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쾌적함을 선사하죠. 그리고 침구 선택 시 2인이 사용한다면 싱글,슈퍼 싱글 사이즈의 이불을 각각 사용하는 것도 쾌적한 수면의 비법이랍니다.”

—키티버니포니 김진진 대표

 

 

 

 

Tip4

홑이불 VS 얇은 누비 이불

“여름 침구를 고를 때는 가장 먼저 얇고 시원한 홑이불일지,  얇은 누비이불일지 선택해야 해요. 홑이불은 가볍고 세탁이 편해 여름철에 많이 찾지만, 몸에 감기고 포근한 느낌이 덜하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얇은 차렵 누비이불은 포근하고 안정감을 주며 이불솜을 따로 넣지 않아 관리도 편하답니다. 이불을 선택했다면 가급적 2주에 한 번은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얼굴이 닿는 베개는 솜과 커버를 분리해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곳에서 자연 바람과 햇빛에 말려주세요.”

—드로잉엣홈 장선혜 대표

 

여름에도 면 이불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차렵 누비이불인 라운드 헤임 베딩. 체온에 반응하는 기능성 이불로 체온이 높아지면 지속적인 냉각 작용으로 시원한 느낌을 선사한다. 드로잉엣홈에서 판매. 20만2천원.

 

 

 

Tip5

이불 속 솜도 꼼꼼하게

“리넨이나 시어서커 등 여름에 사용하는 소재 외에도 솜을 이불 커버에 넣어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있어요. 그럴때는 솜만 따로 분리해 햇볕이 좋은 날 뽀송하게 말리면 좋아요. 솜에 습기가 있으면 커버를 교체해도 소용이 없어요.”
—가타 김희진&이진희 대표

다양한 패턴과 텍스처가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선사하는 나오미는 면솜이 누비 처리되어 충전재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타에서 판매. 27만원.

 

‘밭’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정형적 패치워크 기법이 돋보인다. 100% 리넨으로 제작했으며, 화이트, 오트밀,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침실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타에서 판매. 32만원.

 

 

Tip6

햇빛 살균은 필수

“여름철에는 잠잘 때 땀이 가장 많이 배출되기도 하고, 장마철에는 꿉꿉한 습도 때문에 침구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볕이 좋은 날 침구를 널어 살균시키거나 장마철에는 제습기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산뜻한 수면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냉감이 있는 인견소재의 침구를 사용하면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꼬또네 임승지 실장

 

굵기와 꼬임이 다른 두 종류의 실을 배열하여 수축하는 정도의 차이에 따라 오글오글한 무늬가 나타난다. 원단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통풍이 잘된다. 꼬또네에서 판매. 10만9천원.

 

‘인간이 만든 비단’이라는 자연 유래 소재의 인견으로 만든 베로나 인견 패드는 습기 흡수와 건조가 빠르다. 목화솜이 충전돼 있어 포근함을 더했다. 꼬또네에서 판매. 11만9천원.

 

에스타테 인견 스프레드는 고슬고슬한 직조가 청량한 느낌을 선사하며, 여름철 이불로 제격이다. 입체감이 드러나는 패턴이 은은한 화려함을 자랑한다. 꼬또네에서 판매. 9만9천원.

 

CREDIT

에디터

TAGS
메종과 함께 가는 나리투어

퇴계 이황의 자취를 따라가는 안동 투어

퇴계 이황의 자취를 따라가는 안동 투어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나리 대표의 감성을 따라 떠난 프라이빗 여행.
퇴계 이황이 즐겼던 풍경을 바라보며 대금 소리, 바람 소리에 취한 안동에서의 하루.

 

대금 장재혁, 고수 김정기의 계상고택 대솔밭에서 열린 대금 시나위.

 

지난 5월 21일, 하늘이 높고 화창한 날 ‘메종과 함께 가는 나리투어’가 진행됐다. 이번 여행의 행선지는 안동이다.
안동은 많은 매력을 품고 있지만, 이번 투어는 퇴계 이황의 자취가 남아 있는 안동 동측 편을 따라갔다.
여행은 도산서원과 국학진흥원을 관람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Step1 안동의 명소, 도산서원과 국학진흥원

 

“안동을 투어 장소로 선택한 이유는 답사를 다닐수록 장소성이 가진 역사적 매력에 푹 빠지게 되기 때문이에요. 오늘 우리가 여행할 곳은 천원짜리 지폐와 관련이 많아요. 퇴계 이황 선생의 삶의 흔적을 따라 가보고 지폐 뒤쪽에 있는 풍경 속에 자리한 고택을 둘러보고자 합니다.” 김나리 대표의 설명이다.
도산서원은 퇴계 이황이 학덕을 기리기 위해 문인과 유림이 중심이 되어 창건한 곳으로 한석봉이 쓴 편액을 볼 수 있다. 이어 도착한 국학진흥원에서는 당대 최고의 서예가, 문필가, 학자 등이 쓴 서예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편액을 관람했다.

 

퇴계 이황의 도산서원. 한석봉이 쓴 편액은 국학진흥원에 보관되어 있다.

 

 

 

Step2 청보리밭 가득, 계상고택

 

이어 배를 타고 안동의 숨은 명소 계상고택으로 향했다. 계상고택은 퇴계 16대 손의 고택으로 안동댐이 수몰되면서 물 안에 수장되어 있던 것을 건져 지금의 자리에 보존한 것이다. 청보리밭에 둘러싸인 고택에서 안주인의 예사롭지 않은 손맛이 느껴지는 점심 식사를 한 후 솔숲으로 향했다.

 

푸르른 청보리밭에 둘러싸인 5월의 계상고택.

 

 

 

Step3 조선시대 선비의 풍류를 즐긴 고산정

 

싱그러운 초록빛의 청보리밭 길을 따라 도착한 솔숲 피크닉 장소에서는 대금 시나위 공연이 펼쳐졌다. 대금 연주와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 들으며 마음이 평온해지는 정화의 시간을 만끽했다. 온전히 내면의 휴식을 취한 후 고산정 정자로 자리를 옮겼다. 고산정은 퇴계 선생의 제자인 금난수가 지은 정자로 퇴계 선생도 자주 찾아 빼어난 경치를 즐겼다고 전해진다. 정자는 다시 건축한 것이지만 그 터는 변함이 없으니 맞은편에서 바라보는 풍광이나 정자에서 바라보는 소나무 경치가 그림처럼 아름다웠다.

 

아름다운 고산정의 모습.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류주엽

TAGS
Power of Color

단조로운 공간을 무한하게 바꾸는 색의 힘

단조로운 공간을 무한하게 바꾸는 색의 힘

 

분더샵 청담에서 두 리빙 브랜드의 만남으로 색의 힘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컬러드 에너지 Colored Energy>를 진행한다.

 

 

심미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독일 가구 브랜드 토넷과 색감과 소재의 신선한 조화가 특징인 국내 리빙 브랜드 위키노가 다양한 각도에서 과감함과 차분함이 만들어내는 컬러의 조화로움을 찾아보고, 고정된 공간의 표현 방식에서 벗어나 색의 힘을 느껴볼 수 있도록 연출한 것.

 

 

특히 섬유가 가진 현대 디자인의 미적, 기술적, 예술적 경계를 넓히기 위한 시도를 끊임없이 보여주는 덴마크 텍스타일 브랜드 크바드랏의 라프 시몬스 에디션을 통해 표현된 토넷과 위키노 에디션이 이번 전시에서 눈여겨봐야 할 아이템이다. 단조로운 공간에서 컬러의 무한한 힘을 느껴보길.

INSTAGRAM @boontheshop_cheongda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