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Fairytale

Small Fairytale

Small Fairytale

에르메스 실크 스카프 프린트에서 착안해 탄생한 메티에 다르 컬렉션. 작은 시계 안에 에르메스가 펼쳐낸 동화 같은 이야기가 흐른다.

에르메스 시계의 역사는 1912년, 창립자의 3대 손인 에밀 에르메스가 승마를 좋아하는 딸 재클린에게 가죽 시계를 만들어 선물하면서부터 시작됐다. 한 세기 이상 이어진 역사는 에르메스가 전해온 기발함과 우아함, 독창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말과 스카프는 에르메스의 정체성을 설명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일 터. 에르메스는 매년 공예와 기술력을 보여주는 메티에 다르 컬렉션을 통해 특별한 타임피스를 선보이고 있다. 메티에 다르는 실크 스카프 프린트에서 착안해 각종 에나멜링 노하우부터 미니어처 페인팅, 우드 마케트리, 전통 자수 기법, 나아가 유리공예까지 도입해 다채로운 테크닉의 향연을 여실히 보여준다. 에르메스의 다양한 스토리와 장인정신이 담긴 메티에 다르 시계 4점을 소개한다.

 

아쏘 스페이스 더비

일러스트레이터 위고 비앙뷔니 Ugo Bienvenu가 20세기 미국 만화책의 슈퍼 히어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아쏘 스페이스 더비’. 우주승마팀의 모습을 상상하며 만든 스페이스 더비 실크 스카프를 재해석한 것으로 별들 사이로 숨막히게 경주하는 말, 미스터리한 행성과 별자리, 우주 궤도를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기수 등 미래적이고 다채로운 세계가 담겨 있다.

 

아쏘 벨리 뒤 멕시끄

멕시코 할리스코 댄서들이 모자댄스 추는 모습을 모티브로 2017년 공개된 에르메스의 스카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쏘 벨리 뒤 멕시끄’. 댄스, 움직임, 그리고 흥겨움을 위에서 바라본 듯한 모습을 다이얼에 표현된 것이 특징. 14명의 댄서가 화려한 색감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되었다. 그중 시침과 분침 주변을 둘러싼 23개 다이아몬드 고리를 감싸고 있는 7명의 댄서는 움직이도록 세팅되어 자유롭고 다채로운 춤을 엿볼 수 있다.

 

아쏘 코스튬 드 페테

폴란드 민속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코스튬 드 페테 스카프를 미니어처 페인팅과 가죽 마케트리, 시퀀 기법 등을 적용해 재해석한 ‘아쏘 코스튬 드 페테’. 다이얼 위 활기 넘치는 말은 가죽 마케트리 장인의 손길을 거쳐 생명력을 얻고, 밝은 컬러의 미니어처 페인팅된 조각들은 꽃 모양을 만들어낸다. 섬세하게 표현된 말 위에 얹은 장식 스티치는 폴란드 민속의상에서 영감받은 것이다.

 

아쏘 레 폴리 뒤 씨엘

공기역학을 기리기 위해 1984년 디자인된 실크 스카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쏘 레 폴리 뒤 씨엘’에는 여행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숨어 있다. 질감 있는 색조로 표현된 자개가 굴뚝에서 피어오르며, 핑크와 그린으로 구성된 두 개의 열기구가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열기구는 새 모양의 화이트골드 곤돌라에 부착되어 있다. 이는 여행과 이주를 상징하는 것이며, 동시에 미래의 비행선에 대한 인류의 첫 영감을 의미한다.

CREDIT

에디터

TAGS
봄 기운을 머금은 뷰티 아이템

봄 기운을 머금은 뷰티 아이템

봄 기운을 머금은 뷰티 아이템

봄 기운을 머금은 뷰티 아이템.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 오 드 코롱’
프리지아 꽃의 싱그러운 아우라를 담은 향수. 봄날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선물하기 좋다. 50mL 13만7000원대, 100mL 19만5000원대.

사봉 ‘바디 스크럽 자스민’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시그니처 바디 스크럽.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사해 소금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한다. 320g, 4만8000원.

발몽 ‘루미시티 SPF50+ PA++++’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일리 UV 프로텍션 글로우 쉴드. 백탁현상이나 번들거림 없이 투명하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30mL 31만원.

스쿠 ‘프로텍팅 데이 크림 대용량’
보습을 유지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크림. 가벼운 텍스처와 풍부한 수분감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50g, 11만5000원.

클라랑스 ‘프레셔스 르 세럼’
문라이트 플라워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세럼. 피부에 달빛을 받은 듯 우아한 광채를 선사한다. 30mL 46만원.

톰 포드 뷰티 ‘슬림 립 컬러 샤인’
스틸레토의 세련된 우아함을 연상시키는 립.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강렬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0.9g, 5만9000원.

오리베 ‘슈퍼샤인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크림. 모발에 균일하게 수분을 공급하여 빛나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150mL 8만5000원.

티파니앤코 ‘로즈 골드 인텐스’
화려한 블루로즈 향기가 돋보이는 향수. 다이아몬드 커팅에서 영감을 받아 변함없이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를 전한다. 30mL 13만8000원, 50mL 20만1000원, 75mL 25만4000원.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
Spring Blossom

Spring Blossom

Spring Blossom

봄 기운을 머금은 뷰티 아이템.

딥티크 ‘도 손 오 드 뚜왈렛’
베트남 하롱베이의 바닷가 도 손에서 이름을 따온 향수. 해풍에 실려오는 황홀한 튜베루즈 향을 느낄 수 있다. 30mL 14만1000원, 100mL 24만1000원.

버버리 ‘허 페탈 오 드 퍼퓸’
달콤한 크러시드 베리와 재스민의 플로럴 노트가 산뜻하게 어우러진 향수. 분홍 꽃잎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았다. 88mL 23만7000원.

시세이도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프라이머’
피부에 균일한 광채 효과를 선사하는 프라이머. 수분감을 가득 담았다. 메이크업의 뭉침 또는 모공 끼임이 적다. 30mL 5만7000원대.

라부르켓 ‘핸드 크림 히노키’
건조한 손에 보습과 영양을 더하는 핸드크림.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30mL 2만5000원, 70mL 4만2000원.

 

구찌 뷰티 ‘글로스 아 레브르’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립글로스. 총 여섯 가지의 은은한 색상과 깊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6.5mL 5만7000원.

이솝 ‘프로텍티브 페이셜 로션 SPF50+’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일리 하이드레이터. 매트한 텍스처가 다양한 피부 타입에 한결같은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50mL 7만3000원.

끌레드뽀 보떼 ‘더 루미나이징 페이스 인핸서 #17’
큐피드에서 영감을 받은 2024 러브 컬렉션의 인핸서.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신비롭고 영롱한 느낌을 더한다. 10g, 13만5000원대.

 

에르메스 ‘레 맹 에르메스 리미티드 컬렉션’
화사한 컬러로 순수한 기쁨을 표현한 네일 컬렉션. 다른 컬러와 조합 할 수 있다. 36 오렌지 토니크, 48 울트라바이올렛, 62 블루 일렉트리크 각각 15mL 7만2000원.

CREDIT

assistant editor

손정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