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악센트 오브제, 메탈

멋진 악센트 오브제, 메탈

멋진 악센트 오브제, 메탈

마감재로 공간에 멋을 내고 싶다면 메탈이 진리다.

 

1 톰 딕슨의 페이드 펜던트 조명. 2 마그마를 머금은 듯 보이는 멜트 쿠퍼 조명. 3 웰페이퍼 핸드메이드 전시에서 선보인 노트&앤티크 테이블. 4 서울대학교 송기정의 작품 ‘볼볼’. 5 스튜디오 로소 디자인의 거울은 프리츠 한센 제품. 6 마르텐 데 세울라에르의 ‘선 다이알’ 조명. 7 마크 드 그루트의 펜던트 조명.

메탈로 만든 리빙 소품들은 시각적인 효과가 가장 강하면서도 세련미를 두루 갖춰 각광 받고 있다. 특유의 쿨한 매력 덕분에 여름철에 특히 사랑받고 있는 메탈은 올해 밀라노 가구 박람회장에서도 여전히 인기였다. 예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메탈의 색상이 점차 따뜻해지거나 섬세한 디자인으로 넘어가고 있다는 것. 영국의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 Stylus의 국내 사무국 대표 안원경은 “메탈의 종류가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마감색을 내기 위해 반광 Brushed Metal이나 거울 마감 Mirror Finish이 매치되고 골드와 브론즈는 보다 매트하게 디자인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그녀의 말대로 올해는 웜 Warm, 하이 샤인 High-Shine, 멀티컬러 Multicolor, 콜드 Cold 메탈로 구분 지을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영국 디자이너 톰 딕슨 Tom Dixon의 ‘멜트 쿠퍼’와 ‘멜트 크롬’은 마치 고열에 유리가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으로 쿠퍼는 마그마가, 크롬은 차가운 얼음 산이 녹아 있는 모습이 담긴 신비로운 조명이다. 올해 밀라노 가구 박람회 사텔리테에 작품을 출품한 서울대학교 송기정의 ‘볼볼 BowlBowl’과 디젤 리빙 Diesel Living에서 선보인 조명은 웜 메탈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매트한 질감이 특징이었다. 한편 멀티컬러를 입은 메탈 소재의 가구와 소품은 가장 대세를 이룬 제품이었다. 디자인 그룹 스튜디오 로소 Studio Roso가 프리츠 한센을 위해 디자인한 거울은 오팔색을 내는 거울과 메탈의 매치로 오묘한 느낌을 낸다. 이렇듯 스타일의 한계를 뛰어넘는 메탈 소재는 가구, 조명 등으로 만들어져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멋진 악센트 오브제로 활용되고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모던&시크 욕실 아이템

모던&시크 욕실 아이템

모던&시크 욕실 아이템

호텔에서 볼 법한 차분하고 세련된 욕실로 꾸미고 싶다면, 큰 욕실 가구뿐 아니라 슬리퍼, 청소 솔, 치약 등 소소한 물건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절제미가 느껴지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통일해보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가볍고 이동이 손쉬운 세탁 바구니는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라지 7만9천원, 스몰 5만1천원.

 

 


디자인 그룹 움직임 Umzikim이 디자인한 사각 거울은 레어로우에서 판매. 20만원.

 

 


방수 처리된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만든 페릴라브 Farglav 샤워 커튼은 이케아 제품. 200×180cm, 2만4천9백원.

 

 


욕실용 작은 스툴로 활용 가능한 ‘엘리펀트 스툴’은 비트라 제품으로 챕터원에서 판매. 16만원.

 

 


오크 소재의 훅에 삼각형 모양의 금속 행거가 끼워진 휴지걸이는 펌리빙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5만4천원.

 

 


직선 패턴이 멋스러운 타월은 헤이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3만4천원.

 

 


내구성이 뛰어난 라미네이트 상판으로 마감한 고드모르곤 알데른 Godmorgon Aldern 시리즈는 10년간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이케아 제품. 29만원.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차가연

TAGS
반가워요! 로셰보보아

반가워요! 로셰보보아

반가워요! 로셰보보아

혁신적인 디자인의 모듈형 소파로 공간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다.


시대를 앞선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모던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로셰보보아. 1960년대 초반, 프랑스 파리에서 첫발을 내딛은 후 모던 프렌치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위상을 높여왔다. 1971년 한스 후퍼가 디자인한 ‘마종 소파 Mah Jong Sofa’는 출시 이후 50만개가 판매된 대표 제품으로 중국의 전통 놀이인 마작에서 영감을 얻은 모듈형 소파로 공간에 따라 의자나 침대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다. 그간 장 폴 고티에, 소니아 리키엘, 미쏘니 등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옷을 입히는 작업을 했는데 이로써 패셔너블한 가구 브랜드라는 이미지도 새롭게 구축했다. 일반적인 럭셔리 가구와는 확실한 차별성이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로셰보보아는 한국가구 논현 쇼룸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tel 02-547-7761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