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MAISON & OBJET ①

2017 MAISON & OBJET ①

2017 MAISON & OBJET ①

프랑스 파리에서 1월과 9월, 매년 두 번 열리는 메종&오브제 Maison&Objet는 전 세계 디자이너와 디자인 관련 브랜드가 s/s 컬렉션과 F/W 컬렉션을 선보이는 인테리어 박람회다. 젊은 디자이너들의 재기발랄한 전시, 올해의 트렌드, 브랜드 간의 교류, 구경꾼들의 즐거운 눈 호사, 전략적인 쇼핑 등이 이뤄진 5일간 시끌벅적했던 메종&오브제를 소개한다.

 

다양한 국가에서 나온 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었던 홀 5관의 모습.

 

REVIEW
메종 Maison과 오브제 Objet는 프랑스어로 각각 ‘집’과 ‘물건’을 뜻한다. 매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메종&오브제는 이름 그대로 우리 생활과 밀접한 다채로운 홈 데커레이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전시회다. 지난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 2017 메종&오브제는 요즘 국내에서 유행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진 핵심 전시회답게 세계 각국의 브랜드에서 만든 가구에서부터 조명, 테이블웨어, 키즈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팔리는’ 제품을 찾아 모여든 브랜드 관계자들과 ‘내 집에 꼭 필요한’ 물건을 찾기 위에 먼 길을 찾아온 사람들을 위한 마켓, 그곳이 바로 메종&오브제다. 전시회가 열릴 때마다 하나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메종&오브제가 선정한 올해의 키워드는 ‘고요 silence’. 정신없이 바쁜 일상에서 온전히 나만을 위한 휴식 공간을 부각시켜 소개한 전시 부스에서는 특히 미학적인 명상 공간을 연출한 점이 볼거리였다. 빠른 발걸음으로 2박3일은 온전히 할애해야만 끝이 보일까 말까 한 8개로 나뉜 전시장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선정한 신진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비롯해 메종&오브제가 선정한 친환경 브랜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 한편 전시장 밖에서는 메종&오브제 기간 동안 패브릭&월페이퍼 브랜드의 잔치인 파리 데코오프 Paris Déco-off가 열려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4박5일 동안 둘러본 전시장의 하이라이트와 현재의 디자인 흐름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는 엑기스만 모은 이번 칼럼을 통해 독자들의 인테리어 안목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기를 바란다.

 

 

올해의 메종&오브제 주제를 연출한 외부 전시 공간.

 

친환경 제품으로 선정된 프랑스 디엄블뤼 제품.

CREDIT

에디터

TAGS
아티스틱한 분위기 연출 아이템

아티스틱한 분위기 연출 아이템

아티스틱한 분위기 연출 아이템

아티스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가구&소품 컬렉션

 

옥타곤 플래터 수채화 느낌의 그림을 입은 플래터는 팀블룸.

 

 

스왈로우 플레이트 존 데리안의 그림과 아스티에 드 빌라트가 협업해 만든 그릇은 팀블룸.

 

스타드라 책상 나무와 가죽으로 만든 프랑코 알비니 디자인의 책상은 카시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랩.

 

카프리 캔들 초현실적인 패턴을 입은 포르나세티의 캔들. 10꼬르소꼬모.

 

 

우드 라인 체어 옆선이 아름다운 마르크 자누소의 릴랙싱 체어는 카시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랩 .

 

 

리오 셰이즈 라운지 브라질 디자이너 오스카 니마이어 릴랙싱 체어는 닐루파 갤러리.

 

윌리엄 소파 심플함의 미학이 적용된 가죽 소파 윌리엄은 자노타 제품으로 S&L디자인.

 

 

여우 쿠션 세심한 손바느질로 만든 코럴&타스크의 쿠션은 팀블룸.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디올의 메종

디올의 메종

디올의 메종

디올이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디올메종컬렉션’을 론칭했다.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 이어 세계에서는 세 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무슈 디올의 파리 저택인 밀리라 포레와 프로방스의 라 콜 누아르 성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털 글라스웨어와 포셀린, 테이블웨어, 수공예 자수 리넨과 실내장식품 등을 선보인다. 전 세계 디올 플래그십 스토어의 건축 테마를 구상한 건축가 피터 마리노의 브론즈 박스 시리즈, 파리의 디자이너 제레미 맥스웰 윈트르버트의 다양한 글라스 제품, 아티스트 베로니크 테팅거가 제작한 테이블웨어 풀 세트 등 11인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아름다운 컬렉션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
tel 02-513-0300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