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캐비닛

획기적인 캐비닛

획기적인 캐비닛

스페이스로직에서 기능적이고 실용적이며 독창적인 디자인의 캐비닛을 선보인다.

1913년 설립된 네덜란드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 파스토에 Pastoe의 캐비닛 컬렉션 ‘아다머르 A’dammer’다. 1978년에 출시된 이 제품은 네덜란드 디자이너 알도 판 덴 니우엘라르 Aldo van den Nieuwelar가 고안한 것으로 기존 캐비닛의 전형적인 모습에서 벗어난 형태와 기술로 화제를 모았다. 아다머르는 문을 밀어 올리면 가구 뒷면으로 넘어가는 ‘립드 롤 톱 ribbed Roll-top’ 도어를 장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문을 원하는 만큼 올리고 내릴 수 있어 한결 편리하다. 또 아다머르 캐비닛은 다양한 사이즈로 변경이 가능하며 도어와 내부 선반 컬러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tel 02-543-0164

CREDIT

에디터

TAGS
라미X재스퍼 모리슨

라미X재스퍼 모리슨

라미X재스퍼 모리슨

라미의 신제품 ‘아이온’은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인 재스퍼 모리슨이 디자인한 제품이다.

올리브 실버와 블랙 컬러의 만년필 ‘아이온’.

심플하고 기능성을 강조한 그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아이온은 보디와 캡이 하나로 이어지듯 매끈하고 심플한 것이 특징. 라미의 특수 제조 기술로 알루미늄 소재의 보디에 이음매가 없고 손에 닿는 부분은 표면을 매트하게 처리했다. 또 라미 만년필은 최초로 끝부분이 둥근 닙 디자인이 적용돼 특별하다. 아이온은 블랙과 올리브 실버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만년필 외에도 볼펜과 수성펜 라인으로 구성된다.

tel 02-2192-9630

CREDIT

에디터

TAGS
Maison&Objet Fall ③

Maison&Objet Fall ③

Maison&Objet Fall ③

올해도 어김없이 9월 파리 메종&오브제가 개최됐다. 관람객과 디자이너, 구매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자인이라는 이름 아래 파리를 즐겼다. 파리의 가을을 알리는 단풍처럼 서서히 빠져들 수밖에 없었던 메종&오브제의 리뷰를 전한다.

마이오리의 조명 ‘프레이드’.

페르몹의 아웃도어 체어 ‘리드믹’.

페르몹의 ‘문’ 조명.

땅에 꽂을 수 있는 ‘파라볼레’.

OUTSTANDING OUTDOOR
최근 아웃도어 가구는 실외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내구성은 기본이고, 실내 가구와 거의 차이가 나지 않을 만큼 디자인이 정교해지고 있다. 페르몹에서는 많은 신제품을 선보였는데, 테라스나 베란다에서도 활용하기 좋고 등받이와 팔걸이가 안락한 ‘리드믹 Rythmic’ 체어는 페르몹 시리즈의 다른 제품과도 잘 어울렸다. 함께 소개한 아웃도어 조명 문 Moon은 19세기 거리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것으로, 야외 식탁이나 사이드 테이블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오리에서도 다양한 조명 컬렉션을 내놓았다. 캠프파이어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횃불 모양의 조명 ‘퍼레이드 Parade’와 땅에 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태양열 조명 ‘파라볼레 Parabole’는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아웃도어 조명의 현주소를 보여줬다. 플래민크 Vlaemynck는 나무 소재의 다이닝 가구와 소파, 모듈 데이베드 등 실내 가구군 못지않은 다양한 가구를 선보였다.

 

파올라 나보네의 ‘파스타&파스타’ 컬렉션.

메르시와 협업한 ‘라 누벨 테이블’ 컬렉션.

파올라 나보네의 ‘파스타&파스타’ 컬렉션.

영민한 협업
올가을 세락스 Serax는 영민한 협업을 진행했다.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 Paola Navone와 파스타&파스타 Pasta&Pasta 컬렉션을, 편집숍 메르시 Merci와는 ‘라 누벨 테이블 La Nouvrlle Table’ 컬렉션을 선보인 것. 파스타&파스타 컬렉션은 이름처럼 많은 종류의 파스타를 만들 수 있는 접시와 도구 등을 선보였다. 계량저울부터 타원형 접시, 면을 삶는 냄비 등 어떤 파스타도 금세 만들 수 있다. 디자이너는 다양한 컬러의 요리가 담길 것을 감안해 접시 컬러를 블랙&화이트로 제한했다. 메르시와 선보인 ‘라 누벨 테이블’은 메르시가 처음 선보이는 단독 테이블웨어다. 12종류나 되는 그릇을 4가지 컬러로 제안해 어떻게 조합하든 멋스럽게 어우러진다. 파스타&파스타가 만드는 요리에 집중했다면, ‘라 누벨 테이블’은 구성원에 신경 썼다. 혼자이거나 커플 혹은 대가족이라도 누구나 편안하고 아름다운 식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야기가 담긴 타일
네덜란드의 타일 브랜드 스토리타일스 Storytiles는 타일 한 장에도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 시즌마다 컨셉트를 선택해 타일에 일러스트로 선보이는데, 올해 역시 3가지 테마가 담긴 신제품을 출시했다. 꿈꾸는 동화 속의 주인공 같은 일러스트와 다가올 겨울에 잘 어울리는 야생곰, 일러스트레이터 핍 베스텐도르프 Fiep Westendorp의 일러스트를 오마주한 타일 컬렉션이 그것이다. 스토리타일스의 타일은 거실 벽에 걸 수 있는 아주 큰 것부터 소소하게 장식할 수 있는 작은 정사각형까지 크기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전해준다. 한 가지 패턴만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한 장의 타일에 이야기를 담았다는 점이 새롭게 다가온다.

 

GLASS LOVE
톰 딕슨이 새로운 소재로 눈을 돌렸다. 그가 새롭게 바라보기 시작한 소재는 바로 유리다. 핑크와 그레이 컬러의 유리가 두 겹으로 겹쳐진 ‘범프 Bump’ 컬렉션은 실험실에서 쓰일 법한 간결한 형태지만 톰 딕슨이 자신만의 감각으로 두 가지 컬러의 유리를 적용한 티포트와 컵, 꽃병을 만들었다. 특히 꽃병은 내부에 올록볼록한 유리 꽃병이 겹쳐 있어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어떤 소재를 사용하든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톰 딕슨의 감각에 박수를!

곤충 오브제로 장식한 거울.

붉은색 시트가 포인트인 암체어.

광물의 거친 느낌을 표현한 샹들리에.

EXOTIC LUST
한 점의 예술 작품 같은 아트피스 가구를 선보이는 보카 도 로보 Boca do Lobo는 올 하반기 테마 중 하나로 ‘이그조틱 러스트’를
꼽았다. 더욱 화려해지고 장식적인 금색 가구와 소품이 부스를 꽉 채웠으며 다양한 금색 표면의 변주를 보여줬다. 정교한 곤충 오브제로 장식한 거울, 금색 포장지처럼 메탈릭한 소파, 나무와 금속을 결합한 테이블 등 제대로 만든 한 점의 가구로 이국적인 럭셔리를 제안했다.

 

올해의 디자이너 트리스탄 아우어와 그의 전시관.

페라리 빈티지 자동차로 완성한 커스터마이징 컨셉트 자동차.

그가 인테리어한 ‘메종 퓌포카 Maison Puiforcat’ 쇼룸.

올해의 디자이너 트리스탄 아우어
매년 메종&오브제 파리에서는 1월과 9월에 각각 올해의 디자이너를 선정하는데 1월에는 제품 디자이너를, 9월에는 실내 건축 디자이너를 선정한다. 이번 9월 메종&오브제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트리스탄 아우어 Tristan Auer가 선정됐다. 그는 필립 스탁으로부터 제품 디자인을, 럭셔리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크리스찬 리에거로부터 인테리어를 배웠다. 클래식하지만 아방가르드한 멋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트리스탄 아우어의 스타일이다. 파리의 레 뱅 호텔과 크리옹 호텔 등을 리모델링했고 까르띠에 등 유명 브랜드의 부스와 쇼룸의 인테리어를 맡아왔다.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그는 8관에서 직접 공간을 디렉팅해 자신의 작품 세계를 보여줬다. 고대의 건축물처럼 지어진 공간에서 그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었는데, 커스터마이징한 페라리 자동차를 연출해 여행을 떠올리게 했다. 둥그렇게 둘러싼 건축물은 그가 좋아하는 영화와 영화관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특히 그가 최근에 작업한 개인 맞춤형 자동차의 디자인 컨셉트를 볼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었는데
그는 무엇을 디자인하든 정제된 프렌치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