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린의 의자

작은 기린의 의자

작은 기린의 의자

아르네 야콥센의 꽤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탄생한 ‘리틀 지라프’는 그의 유명한 의자 디자인을 탄생시킨 SAS 로열 호텔의 레스토랑을 위한 의자였다.

 

아르네 야콥센 리틀 지라프

리틀 지라프 의자

‘리틀 지라프’ 의자

 

원래는 높은 등받이와 나무 프레임이 특징이었는데, 그가 호텔 관리자에게 선물한 가죽 마감과 낮은 등받이, 4개의 다리가 있는 의자가 지금 리틀 지라프 체어의 모태가 됐다. 전형적인 북유럽 디자인에 가까운 이 의자는 패브릭으로 마감할 경우 탈착이 가능해 세탁할 수 있으며 가죽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베이스 또한 고정된 다리 혹은 바퀴가 달린 스타 베이스 중에서 고를 수 있어 식탁 의자 혹은 사무실용 의자로도 손색없다. 기린을 생각한다면 낮은 등받이가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실용성과 어디에도 어울리는 북유럽 디자인에 결국 마음을 빼앗길 것이다.

web www.fritzhansen.co.kr

CREDIT

에디터

TAGS
소파도 레트로 시대

소파도 레트로 시대

소파도 레트로 시대

나뚜찌의 ‘아이콘 Icon’ 소파는 나뚜찌가 1980~90년대 선보인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최근 유행하는 레트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나뚜찌 소파

나뚜찌 아이콘 소파

 

둥글둥글하고 편안해 보이는 이 소파는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바닥에서 미끄러지거나 쉽게 움직이는 모듈러 소파의 단점을 논슬립 바닥 처리로 보완했다. 프리미엄 소파답게 신소재인 클리마라이트 쿠션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클리마라이트는 통기성과 보온성이 좋고 시간이 지나도 변형이 없는 소재다. ‘아이콘’ 소파는 더홈에서 만나볼 수 있다.

tel 더홈 1661-6743

CREDIT
TAGS
향이 나는 조각품

향이 나는 조각품

향이 나는 조각품

‘빛에 취하다’라는 은유적인 의미를 지닌 라잇팁시 Lightipsy의 첫 번째 향 컬렉션인 ‘로맨스 컬렉션’은 몽환적이다.

 

라잇팁시

라잇팁시 로맨스 컬렉션

 

태우지 않은 상태에서도 향이 강하게 나는 천연 왁스를 섞은 왁스 오브제는 만드는 과정도 독특하고 신선하다. 러브, 무드, 키스 등 감각적인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단어를 3D로 변형해 조각의 기본이 되는 토르소 형태의 왁스 오브제를 만든 것. 글자를 3D로 변형해 입체적으로 만들었다는 점도 재미있고 불을 붙이지 않아도 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높이 40cm의 제품도 있어 선반이나 테이블에 올려두면 향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라잇팁시에서는 향이 나는 센티드 페이퍼와 캔들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web lightipsy.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