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tic World

Plastic World

Plastic World

형형색색 다채로운 컬러를 지닌 플라스틱 아이템의 매력 속으로.

 

밀라 체어 짐블랑

쌓아서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밀라 체어’는 마지스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34만3천6백원.

 

노르딕 네스트

귀여운 알파벳으로 장식된 아이용 커틀러리는 디자인레터스 제품으로 노르딕 네스트에서 판매. 3만7천원.

 

베르너 팬톤 판텔라 조명

베르너 팬톤이 디자인한 ‘판텔라 조명’은 루이스폴센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드리아데 루밍

파예 투 굿이 디자인한 초콜릿 컬러의 ‘롤리 폴리 소파’는 드리아데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백97만원.

 

카르텔 필립 스탁 암체어

패브릭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믹스한 거실용 암체어는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것으로 카르텔 제품. 개당 1백75만1천원.

 

챕터원 스툴

빛의 스펙트럼을 형상화한 ‘아놀드 서커스 스툴’은 뒤집어서 공간 박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챕터원에서 판매. 22만원.

 

두오모 네쏘 조명

오렌지 컬러가 생동감을 부여하는 ‘네쏘 조명’은 아르떼미데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미정.

 

캐비닛 피스토에 스페이스로직

MDF 소재에 플라스틱 여닫이 문을 적용한 캐비닛은 파스토에 제품으로 스페이스로직에서 판매. 2백43만원.

CREDIT

에디터

TAGS
Feel So COOL

Feel So COOL

Feel So COOL

무더위가 찾아온 여름철, 에어컨 없이도 집 안에 청량감을 불어넣을 아이템을 모았다.

 

8AN 사이언스 픽션 네이쳐

5개의 원형 틀과 나무 소재의 구 모양으로 구성된 모빌 ‘8AN 사이언스 픽션 네이쳐’는 플렌스테드모빌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3만7천원.

 

사이드 테이블 짐블랑

일본식 미니멀리즘에서 감을 받은 ‘디스팅트 Distinct’ 사이드 테이블은 3가지 아크릴 스톤으로 만들어 견고하며 은은한 파스텔 톤의 색상이 특징이다. 펌리빙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1백80만원.

 

이딸라 유니버셜 글라스

여름철 차가운 음료나 캐주얼 와인을 마시기 좋은 가스테헬미 컬렉션의 ‘유니버셜 라스’는 핀란드의 자연을 담은 리넨, 그레이, 아쿠아, 투명으로 출시됐다. 이딸라에서 판매. 2개 세트 5만2천원.

 

플래트너 사이드 테이블 두오모

시원함이 느껴지는 메탈과 유리 소재로 이뤄진 ‘플래트너 Platner’ 사이드 테이블은 놀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문의.

 

라치비디나 캠프티

이탈리아 핸드메이드 가구 브랜드 라치비디나 Lacividina의 ‘플로프 Ploff’는 강철을 둥게 구부려 만든 것이 특징이며, 테이블이나 오토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캠프티에서 판매. 가격 문의.

 

도무스디자인 마크라메 테이블

유리를 실타래처럼 엮어 만든 ‘마크라메 Macrame’ 사이드 테이블은 리듬감과 균형이 느껴지는 조형미가 돋보인다. 피암 제품으로 도무스디자인에서 판매. 3백49만원.

 

라탄 암체어 부스크보 이케아

라탄 암체어 ‘부스크보 Buskbo’는 둥근 등받이와 견고한 짜임으로 착석감이 편안하다. 이케아에서 판매. 9만9천9백원.

 

카르텔 카부키 플로어 조명

구멍 사이로 새어나오는 빛이 아름다운 ‘카부키 Kabuki’ 플로어 조명은 이탈리아 디자이너 페루치오 라비아니 FerruccioLaviani가 디자인한 것으로 카르텔에서 판매. 1백67만8천원.

CREDIT

에디터

TAGS
[밀라노를 빛낸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친근해진 가구

[밀라노를 빛낸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친근해진 가구

[밀라노를 빛낸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친근해진 가구

올해도 수많은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다채로운 전시를 선보였다. <메종>의 시선을 끌었던 스타 디자이너 6명을 만났다. 마지막 이야기의 주인공은 유쾌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 Jaime Hayon. 그가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프리츠한센 쇼룸에서 새롭게 선보인 JH97 라운지 체어는 편안함과 미학적인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되, 대폭 낮아진 합리적인 가격대로 20대 초반의 소비자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하이메 아욘

 

프리츠한센을 위해 디자인한 JH97 체어는 어디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나? 전형적인 덴마크 라운지 체어에서 얻었다. 덴마크 디자인의 전통과 현대 기술의 만남이 조화를 이루듯 편안함이 핵심 요소였다.

JH97 라운지 체어에서 주목해야 할 키포인트가 있다면? 아름답고 지적인 디자인과 덴마크 전통의 장인정신 그리고 놀라울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이다.

제작 초기 프리츠한센과 나누었던 생각과 완성된 작품이 일치하는가? 우리는 처음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 전형적인 디자인보다는 단순한 형태이지만, 낮고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브랜드의 미적 감각과 장인정신을 유지하는 것 말이다. 그런 면에서 완성된 JH97 라운지 체어는 매우 만족스럽다.

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해달라. JH97 라운지 체어를 제작하는 과정은 쉽고 재미있었다. 전통적인 기술과 현대적인 기술을 최대한 접목시켜 내가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논의했다. 지금까지 터득해온 목공 지식을 이용해 공예스러운 감각을 더했고 부드럽게 조각된 나무 프레임은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됐다.

 

하이메 아욘 가구

 

가장 도전적인 부분은 무엇이었나? 우리의 목표는 세련되고 편안한 의자를 만드는 것이었다. 따라서 주된 관심은 결함을 보이지 않으면서 장인정신이 깃든 수공예적인 부분을 극대화하는 것이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무엇인가? 완벽한 균형감과 어떤 각도에서 바라봐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이다. 또 내가 디자인한 라운지 체어 가운데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돼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했다.

어느 공간에 두었을 때 가장 잘 어울릴까? 모든 곳이다! JH97 라운지 체어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나 잘 어우러진다는 것이다. 집, 호텔, 사무실 등 어디에 두어도 좋다.

제작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지금에서야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지만, 프리츠한센이 내게 준 시간은 6개월에 불과했다. 약 30개의 스케치를 그려낸 것 같다. 특히 아름다움은 유지하되, 가격대까지 고려해야 했던 점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다.

프리츠한센 말고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전시가 있다면? 프리츠한센 외에도 BD바르셀로나와 파올라씨 Paola C와 협업을 진행했다. 또한 로사나 오를란디 Rossana Orlandi에서 주최한 <Ro Plastic Master’s Pieces>에서 선보인 태피스트리 작품은 300kg이 넘는 플라스틱을 병을 사용한 것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다.

 

하이메 아욘 전시

 

숨겨진 일곱 가지 사연

 

JH97 라운지 체어

JH97 라운지 체어

JH97 라운지 체어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