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메종&오브제에서 얻은 인테리어 아이디어

2019 메종&오브제에서 얻은 인테리어 아이디어

2019 메종&오브제에서 얻은 인테리어 아이디어

메종&오브제가 남긴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와 아이템 그리고 아이디어.

 

01
파리에서 만난 이탤리언 디자인

 

베아슈배 백화점, 이탤리언 디자인

메종&오브제 전시장 연출.

 

프레스센터가 있는 전시장 홀6 입구와 마레 지구에 위치한 베아슈베 백화점은 온통 이탤리언 디자인으로 물들었다. 백화점에서는 이탈리아의 식문화를 소개하는 브랜드 이탈리 Eataly의 팝업 스토어를 비롯해 층마다 이탈리아의 패션과 리빙 아이템, 가구들이 한데 어우러진 설치물도 볼 수 있었다. 이 모든 것을 진두지휘한 이는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대모로 불리는 로사나 오를란디. 파리 디자인 위크의 핫 스폿을 이탤리언 디자인으로 물들게 한 대모의 파워는 대단했다.

 

이탈리아 디자인 대모 로사나 오를란디

로사나 오를란디.

 

이탈리 팝업 스토어, 베아슈베 백화점, 파리 디자인 워크 핫 스폿

베아슈베 백화점의 연출.

 

02
원시적인 자연에서의 휴식

 

데코 네이처, 원시 자연 데코 스타일링

 

프랑스 가구회사 데코 네이처 Deco Nature에서는 뿌리를 드러낸 나무와 그 나무들 사이에 벤치를 두는 등 어떠한 인위적인 가공도 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멋스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뉴욕의 디자인 호텔이나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도 원시 자연을 활용한 데코가 강세여서 앞으로 이런 공간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03
멋스러운 식물 연출

 

피키플랜트, 식물 인테리어 트레이 수생식물

 

네덜란드의 피카플랜트 Pikaplant는 지금까지 물이 필요 없는 화분, 공중부양 화분 등 가정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피카플랜트 부스에서는 컵 위에 작은 트레이를 올려 식물을 키우는 수생식물이 눈길을 끌었다. 사소하지만 가녀린 식물 한 줄기도 멋스럽게 연출한 기발한 아이디어에 박수를.

 

04
라인 조명의 매력

 

조명가구, DCW, 시몬 슈미츠, AARO, 행성

 

프랑스의 조명&가구회사 DCW 부스에서 눈길을 끌었던 조명은 시몬 슈미츠 Simon Schmitz가 디자인한 ‘AARO’ 조명이다. 그는 “이 조명의 출발점은 제스처였고, 가능한 한 유동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기 위해 구체로 이끌었다”며 디자인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 조명은 마치 지구를 공전하는 행성처럼 부드럽고 손쉽게 회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05
유행하는 모든 것이 있는 HK LIVING

 

HK 리빙, 유라시아 스타일, 뉴트럴 톤, 클래식 토템

 

과거 콜로니얼풍을 추구했던 네덜란드의 디자인 브랜드 HK Living. 몇 년 전부터 디자인 컨셉트를 새롭게 바꾸고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더니 올해는 디자인 제품이 강세인 홀6의 메인 공간에 자리 잡아 그 성장세를 가늠케 했다. 아시아와 유럽 스타일을 뒤섞어놓은 라인업으로 개성이 있으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제품으로 가득했다. 또한 뉴트럴 톤을 베이스로 클래식과 토템 그리고 물성의 텍스처를 살린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현재 유행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읽을 수 있는 부스 공간을 연출했다.

 

06
25 HOURS TERMINUS NORD HOTEL

 

25 아워스 터미노스 노드, 아프리칸 스타일, 에스닉 스타일

 

올해 메종&오브제 사무국이 주목한 호텔은 북역 앞에 위치한 25 아워스 터미노스 노드였다. 이 호텔은 독일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체인으로 베를린, 빈, 취리히, 암스테르담 등 유럽에서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유명하다. 각국마다 추구하는 인테리어 테마가 다른데, 파리 25 아워스는 아프리칸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위트 있는 에스닉 스타일이 돋보였다. 객실에는 파리에 있는 아프리칸 레스토랑과 인테리어숍 정보가 담긴 책을 비치했으며, 로비에서는 아프리카 미술과 관련한 책도 구입할 수 있다. 레스토랑 네니에서는 파스텔 톤으로 단장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끌었는데, 특히 조명 인테리어를 눈여겨보길.

add 12 Boulevard de Denain, Paris, 75010
tel +44 20 3027 5255

 

07
메종&오브제에서 론칭한 을지로 조명 브랜드

 

AGO, 을지로 조명, 유하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고

 

홀6 시그니처 투데이관에서는 한국의 조명 브랜드 아고 AGO 부스를 만날 수 있었다. 아고는 현재 스웨덴을 기반으로 유럽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하성 작가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았으며 김진식, 조규형을 비롯해 해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조명 브랜드다. 국내 론칭에 앞서 메종&오브제에서 첫선을 보인 아고는 유럽에 한국의 조명 디자인을 알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듯하다.

 

08
KOREAN CRAFT

 

한국 공예, 세라믹, 강민경

강민경의 세라믹 제품. ⒸKang Min-kyeong

 

박세희, 힌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도자기

박세희의 작품. ⒸPark Seo-hee

 

홀A에서는 한국 공예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 KCDF의 부스를 만날 수 있었다. 강석근의 옻칠, 박서희의 도자기, 고보경의 클로셰, 강민경의 세라믹 등 작가 5명의 작품을 전시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문화 상품 지정제도인 K-Ribbon에 선정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었다. 한편 파리 시내에서는 KCDF의 작품을 판매하는 ‘셀렉트 서울 (@selectseoulparis)’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강석근, 옻칠, KCDF, 셀렉트 서울

강석근의 옻칠 작품. ⒸKang Suk-keun

 

516 스튜디오, 고보경 클로셰, 셀렉트 서울, K-Ribbon

516스튜디오의 작품. Ⓒ516 Studio

CREDIT

에디터

TAGS
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NOW CREATOR 도시에 활기를 불어 넣는 예술

런던 기반의 텍스타일, 그래픽, 인테리어 디자이너 카밀리 왈랄라 Camille Walala는 멤피스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및 설치미술을 선보인다.

 

카밀리 왈랄라, 도시 공공 예술가, 아티스트

 

강렬하고 팝적인 컬러로 삭막한 사회에 무한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카밀리는 영국 브라이튼 대학교에서 섬유 디자인을 전공했다. 2009년, 이스트 런던에 그녀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를 설립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곳곳에서 도시 경관에 색상과 에너지를 불어넣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영국 유명 백화점 해롯과 셀프리지스를 비롯해 아르마니, 나뚜찌, 나이키 등 많은 브랜드와 협업하며 디자인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그녀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런던디자인페스티벌 기간 중 메이페어에 위치한 사우스 몰튼 거리를 ‘왈랄라 라운지’로 변신시켜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로 부상했다.

 

영국 런던 사우스 몰튼, 설치 미술

카밀리 왈랄라가 디자인한 설치 미술로 색감이 부족했던 영국 런던 사우스 몰튼 거리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카밀리는 부티크와 카페가 즐비한 사우스 몰튼 거리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리가 없다는 점을 깨닫고 거리의 풍경을 완전히 뒤바꿔놓았다. 제각기 다른 형태와 색감을 지닌 벤치와 러그, 식물을 활용해 거실의 모습을 만들었다. 또한 대형 깃발을 내걸어 거리 전체에 색상을 입혔다. 분명 야외이지만 도심 속 거실을 옮겨온 듯 밝고 유쾌한 왈랄라 라운지를 완성한 것. 그녀의 설치 작업은 매일 거리를 지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안겼다. “대중들이 일상에서 소소한 웃음을 되찾을 수 있기 바라요. 이처럼 재미있는 요소와 색을 통해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도시를 만들고 싶었어요.” 최근 그녀는 미국에 위치한 주유소에 장난스럽고 그래픽적인 패턴을 입힌 설치 미술을 진행하고 있다. 카밀리 왈랄라는 지속적인 도시 개입을 통해 바쁘고 음산한 도시 생활에서 삶의 균형을 찾고 사람들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한다.

 

벤치, 실내 컬러 인테리어, 식물 러그 활용, 도시 재생 인테리어

기하학적인 형태로 눈길을 사로잡는 벤치와 실내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식물과 러그를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거리에 아늑함을 선사했다.

 

컴퓨터 그래픽, 패턴 인테리어

사방이 패턴화된 이 공간은 마치 컴퓨터 그래픽 속으로 들어온 듯하다.

CREDIT

에디터

TAGS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아늑한 가을 러그 리스트

피부에 닿는 감촉은 물론, 공간까지 따스하고 아늑하게 만들어줄 가을 러그를 모았다.

 

양털 황마 러그, 롤로이, 라인 패턴

현대적인 패턴과 절제된 세련미가 조화를 이루는 라인 컬렉션 ‘LAI-03GYCC’는 양털과 황마로 제작해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을 선사한다. 롤로이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93만6천원.

 

빈데루프, 단모 러그, 도형 디자인, 이케아

심플한 도형 디자인으로 뚜렷한 존재감을 내뿜는 ‘빈데루프’ 단모 러그는 털 빠짐이 없고 발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다. 이케아에서 판매. 4만9천9백원.

 

gur, 오타피스, 포르투갈

포르투갈 러그 브랜드 거 Gur의 ‘no.14 화이트’는 지긋이 감은 눈을 형성화한 디자인으로 심플하지만 강렬한 포인트 소품이 되어준다. 오타피스에서 판매. 19만원.

 

코럴 브라운, 미라지 누드 러그, 그라데이션 사선 러그, 간 Gan

코럴과 브라운, 블랙 색상을 그러데이션으로 표현한 ‘미라지 누드 러그 Mirage Nude Rug’는 틀에 박힌 직사각형에서 벗어나 짚을 엮은 듯한 사선 형태가 특징이다. 간 Gan 제품으로 유앤어스에서 판매. 가격 미정.

 

울 펠트 패턴, 짐블랑, 트레스 블랙

울과 펠트, 면 등 다양한 섬유의 조합을 통해 생동감 있는 패턴을 만들어낸 ‘트레스 Tres 블랙’은 짐블랑에서 판매. 3백18만원.

 

보라 브라운, 모오이, 웰즈, 크리스털 러그

보라와 브라운 색감의 조합으로 오묘한 색상을 띠는 모오이의 시그니처 러그 ‘크리스털’은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6백2십만원.

 

터프티드 월 플로어 데코 셸, 펌리빙, 루밍

조개껍데기 모양의 ‘터프티드 월 플로어 데코 셸’은 아이 방은 물론 틈새 공간에 유쾌함을 불어넣을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펌리빙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18만2천원.

 

페르시안 러그, 어텀 모닝 러그, 오렌지 도트 패턴, 마인하트, 런빠뉴

페르시안 러그에 물방울무늬를 더한 ‘어텀 모닝 러그’는 따뜻한 오렌지 컬러의 도트 패턴이 낙엽을 연상시킨다. 마인하트 제품으로 런빠뉴에서 판매. 가격 미정.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