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트부산

2021 아트부산

2021 아트부산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규모가 크게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최초로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개최와 프리미엄 페어로의 전환을 보여준 아트부산이 오는 5월 13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특별전, Your uncertain shadow, 노이거림슈나이더, 올라퍼 엘리아슨.

 

회복세를 보이는 미술 시장에서 아트부산만의 차별화된 라인업과 프로그램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탄탄한 갤러리 라인업은 올해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가나아트, 국제갤러리, 갤러리현대, 조현화랑, PKM 갤러리 등 국내 최정상 화랑이 대거 참가하며 젊은 컬렉터를 위해 갤러리 플래닛, 아트사이드 갤러리를 필두로 지갤러리, 갤러리 기체, 에브리데이몬데이가 재참가를 확정했다. 뿐만 아니라 런던의 필라 코리아스, 베를린의 에스터쉬퍼, 노이거림슈나이더, 로스앤젤레스의 커먼웰스카운실이 아트부산의 첫 참가를 확정했으며, 지난해 아트부산에서 최고가로 알려진 게오르그 바젤리츠, 알렉스 카츠 등 대표 작가들의 신작을 공개해 높은 판매율을 보인 타데우스 로팍, 페레즈프로젝트가 또다시 부산을 찾는다.

 

아트부산 2021 공식 포스터

 

갤러리 전시 외에도 다채로운 특별전도 마련했다. 아트부산 1회부터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는 아트악센트는 현대 한국화 손동현 작가의 기획 아래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으로 현대적인 컨셉트의 작업을 하는 젊은 한국화 작가 10인의 전시를 선보인다. 그 외에도 베를린 베이스 덴마크 아티스트 올라퍼 엘리아슨이 관객 참여형 미디어 작품 ‘Your Uncertain Shadow’로 참여할 예정이다. 권대섭 달항아리를 설치 작품으로 선보일 또 다른 특별전 역시 주목할 만하다. 아트부산은 아트페어 부스 설치물에 대한 고민을 부스로 표현하는 H1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해외 아트페어에서 볼 수 있는 플로링, 미술관 버전의 조명과 함께 귄터 포그 개인전을 선보인다. 지난해 컬렉팅에 대한 대중의 심리적 문턱을 낮추고자 기획된 <보통의 컬렉터> 전시는 올해 임정열의 컬렉션 전시 <기치를 높이 들다>를 마련했다.

 

아티펙츠 앱 ©아티펙츠

 

VVIP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치지 않았다. 참여 갤러리가 추천한 VVIP 관람객들에게는 고유 성함이 기재된 카드가 지급되며 아트부산의 의전 차량과 지정된 특급호텔 숙박을 제공 받는다. 또 킨포크 Kinfolk와 함께한  VVIP 전용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주최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플랫폼 OVR(Online Viewing Room)을 선보이기 위해 한창 준비 중이다.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미술계에 참여할 수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준비한 비대면 콘텐츠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티펙츠 Artifacts와의 협업 프로그램이다. 모바일에서 아티펙츠 앱을 다운받은 후 작품을 촬영하면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기사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아트부산은 5월 13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6일까지 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일반 입장권은 2만원에 판매한다. 상세한 일정은 아트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eb www.artbusankorea.com

 

필라 코리아스 lan Cheng(b.1979, CHINA), This Papaya 06. Tastes Perfect, 2011cm

 

필라 코리아스 Philippe Parreno(b.1964, FRANCE), My Room is Another Fish Bow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THE GET TOGETHER KITCHEN

THE GET TOGETHER KITCHEN

THE GET TOGETHER KITCHEN

디젤 리빙이 2021 푸오리살로네를 위해 토르토나 지역에 위치한 디젤의 본사를 새롭게 단장했다.

 

 

10년 전에 디젤 리빙의 첫 푸오리살로네의 단독 프레젠테이션 장소였던 이곳은 작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휴업 상태였다. 1년이 지난 이들은 새로운 시작을 위해 지금 집에서 우리가 필요한 것을 재정비했다. 디젤 리빙의 새로운 신제품도 선을 보였고 특히 스카볼리니 Scavolini 키친과는 ‘The Get Together Kitchen’ 공간을 선보여 디젤 리빙의 베스트셀러인 소셜 키친을 리뉴얼했다. 나무와 금속, 유리로 마감된 유닛이 어우러진 인더스트리얼한 매력의 주방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web www.scavolini.design

CREDIT

에디터

신진수

모던클래식 티웨어

모던클래식 티웨어

모던클래식 티웨어

1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 대표 럭셔리 티웨어 브랜드 버얼리가 모던클래식의 진수인 ‘컬렉션 원’을 선보인다.

 

 

경쾌한 인디고와 화이트 색상으로 클래식한 패턴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 식물세포 구조의 대칭을 아름답게 표현한 펠리세이드 패턴과 꽃잎과 이파리 무늬를 섬세하게 표현한 히비스커스, 벌집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플론 패턴으로 구성된다. 특히 벌집 모양의 패턴 사이로 돋보이는 꿀벌 일러스트는 각기 다른 표정으로 표현되어 모던한 감각에 위트를 더한다. 이번 컬렉션은 티컵과 소서, 머그 등 티웨어 9종부터 다양한 테이블 세팅에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트 9종, 볼 7종, 저그 3종, 플래터 3종 등 총 31종으로 구성되며, 3가지 패턴을 레이어링하면 개성 있고 감각적인 테이블 연출이 가능하다.

tel 1644-6105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