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소반

모던 소반

모던 소반

현대적 언어로 다시 태어난 전통 소반. 다양한 재료와 기법이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반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1 하지훈, 반클리어 소반 소반 다리가 호랑이 발 모양을 닮아 붙인 이름, 호족반을 현대적 소재로 재해석했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만든 반투명한 상판과 컬러감이 돋보인다.

2 손상우, 불투명한 무게 소반 트레이 테이블 전통 한지와 합성수지를 혼합해 안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겹겹이 쌓인 한지의 불투명한 질감이 깊이감을 강조한다.

3 최원서, PF60 로우 테이블 산업 분야에서 주로 쓰이는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반복적으로 배치해 기하학적 문양을 형성한 가구 연작〈Pattern of Industry>. 그중 로우 테이블은 전통 꽃 문양을 연상시키는 단면과 불투명한 아크릴 상판으로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해석했다.

4 류종대, 디-소반 D-SOBAN 전통 기와에서 영감을 얻어 물결 모양의 곡선 패턴을 구현한 소반. 옥수수 전분 기반의 친환경 소재로 3D 프린팅 제작되었으며, 상판은 나무를 깎고 옻칠로 마감해 디지털 기술과 전통이 조화를 이룬다.

5 황형신, 소반 연작 마이플레저갤러리의 기획전 <합과 소반>을 위해 제작된 소반 시리즈. 작가가 주로 사용하는 목재와 금속을 활용해 다양한 크기와 비례로 구성되었다. 특히 금속 소반은 스틸 표면을 연마하고 왁스 마감하여 더욱 부드러운 빛을 발산한다.

6 이정훈, 양반 사이드 테이블 레드 오크 소재로 완성한 단정한 라인의 원목 소반에 선비의 구슬갓끈을 금속 비즈 줄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위트를 더했다.

7 편소정, 건칠 소반 타원형 상판과 입체적인 다리 구조가 돋보이는 소반. 상판은 은박으로, 하부는 건칠 마감으로 가볍고 견고하게 마무리되었다.

CREDIT
TAGS
루이 비통×무라카미 리에디션

루이 비통×무라카미 리에디션

루이 비통×무라카미 리에디션

루이 비통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협업 20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이는 리에디션 컬렉션은 오리지널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00여 점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33가지 색감의 멀티컬러 모노그램은 키폴, 스피디, 알마 BB 등 아이코닉한 백과 신발, 주얼리, 스카프 등에 적용되었으며, 슈퍼플랫 판다와 벚꽃 모티브는 트렁크와 향수 등에서 그 생동감을 발휘한다. 루이 비통의 장인정신과 무라카미의 다채로운 미학이 결합된 이번 컬렉션은 혁신적 기술과 예술적 비전의 조화를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어 세대를 초월한 감각을 선사할 계획이다.

     

WEB www.louisvuitton.com

CREDIT

에디터

TAGS
공간을 품은 빛

공간을 품은 빛

공간을 품은 빛

루이스폴센의 VL 45 라디오하우스 램프는 빌헬름 라우리첸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낸 작품으로서, 포터블 램프와 펜던트 램프 두 가지로 선보인다. 포터블 램프는 다층 유리와 황동 디테일, 가죽 스트랩으로 실내외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동하며 따뜻한 빛을 선사한다. 정원, 발코니, 침실 등 모든 공간에 서정적이고 실용적인 아름다움을 더한다. 펜던트 램프는 라우리첸이 1930년대 설계한 라디오하우스의 조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다. 새롭게 추가된 페일 옐로와 앰버 컬러가 공간을 은은하게 밝히며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WEB www.louispoulsen.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