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Oh!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Oh!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만든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빈티지가 10월 31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됐다.


클라우디 베이 와이너리 포도밭 전경

2015년 10월 31일,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으며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클라우디 베이 와이너리 탄생 30주년’ 빈티지이자 ‘클라우디 베이’ 와인의 유래와 그 역사에 충실한 빈티지로 그 어느 해보다 특별함을 더했다. ‘클라우디 베이’는 미국, 호주, 칠레, 아르헨티나 등의 신세계 중에서도 와인 생산을 가장 늦게 시작했지만 어느 나라보다도 빠른 성장을 보인 뉴질랜드에서 만든다. 뉴질랜드 천혜의 자연환경을 근간으로 한 말버러 지역은 독특하고 신선한 소비뇽 블랑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클라우디 베이’가 가장 대표적이다.

가을보다 더 깊은 맛,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소비뇽 블랑의 벤치마크 와인이자 클라우디 베이의 대표 와인인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빈티지.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100대 와인에 선정되고, ‘와인 애드버킷’, ‘디켄터’, ‘와인 인수지아스트’ 등을 통해 저명한 전문가들에게 이미 그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는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의 2015 빈티지는 깊고 강렬한 맛을 선사한다. 침이 고이는 산도로 팔레트에는 구조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뉴질랜드 말버러 소비뇽 블랑의 특징을 잘 드러낸 2015 빈티지는 여러 번의 서리로 위
기가 계속되었지만 재배 기간의 건조한 기후 덕에 포도의 이른 성숙과 이례적인 품질의 포도를 가져다 주었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는 신세계, 롯데, 갤러리아 등 서울 주요 백화점과 밀레니엄 서울 힐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까페 드 마린, 까페74, 마켓 비노플라워, 까사델비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을 만찬, 와인과 굴 요리


밤이 길고, 깊어지는 가을날, 와인과 굴의 환상적인 조합을 입안 가득 느껴보는 건 어떨까? 신선한 굴 본연의 미네랄리티 minerality는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의 미네랄리티와 만났을 때 더 극대화된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은 굴 요리와 함께 마시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굴과 고추, 자몽 드레싱

석화 8개, 고추 드레싱(홍고추 1/2개, 쌀식초 3큰술, 고수 2~3줄기, 설탕 1/2 작은술), 자몽 드레싱(자몽 알갱이 3큰술, 화이트 와인 식초 2큰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큰술, 꿀 1작은술, 다진 양파 1/2 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씩)

1 고추는 씨를 빼고 잘게 다지고, 고수도 손질해 물기를 빼고 잘게 다진다.

2
쌀식초에 1과 설탕을 넣고 섞어 고추 드레싱을 만든다.


3
자몽은 껍질을 벗기고 속 알갱이를 알알이 뜯는다.


4
 양파를 잘게 다지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화이트 와인 식초, 꿀, 후춧가루, 자몽 알갱이를 모두 넣고 섞어 자몽 드레싱을 만든다.


5
석화는 먹기 직전에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하고 물기를 뺀 후 그릇에 담아 두 가지 드레싱을 각각 올린다.

 

 



굴 찜

석화 12개,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큰술, 물 1~2컵, 소스(양파 1/4개, 레몬 1/4개,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1큰술, 사우어 크림 4큰술)

1 석화는 찌기 직전에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하고 물기를 뺀다.

2
양파는 잘게 다지고 레몬은 즙을 낸다.


3
볼에 다진 양파, 레몬 즙, 소스 재료의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사우어 크림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찜기에 물 1~2컵을 넣고 김이 오르면 굴을 넣은 후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을 뿌린다. 다시 끓여서 살이 통통하게 올라올 때까지 살짝 찐다.


5
굴을 꺼내 그릇에 담고, 준비한 소스와 함께 낸다.






굴 튀김

굴 24개, 튀김반죽(빵가루 1컵, 달걀 1개, 식용유 적당량, 밀가루 조금씩), 드레싱(식초 1큰술, 라임즙 1큰술, 간장 1/2큰술, 와사비 1작은술, 꿀 적당량)

1 굴은 튀기기 직전에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하고 물기를 뺀다.

2
달군 튀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 굴을 올려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 기름을 뺀다.


3
2를 그릇에 담고, 재료를 모두 섞어 만든 드레싱을 함께 낸다. 







매생이 굴국


매생이 150g, 굴 150g, 물 4컵, 다시마 한 조각, 국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씩

1 매생이는 물에 담가 손으로 풀어가며 불순물을 골라내고 2~3번 헹군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굴은 끓이기 직전에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한 후 물기를 뺀다.

3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마를 넣어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매생이와 마늘을 넣어 끓인다.


4
3에 굴을 넣고 국 간장으로 간을 맞춘 다음 다시 한 번 끓인다.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를 뿌린다.

문의 엠에이치 샴페인즈 앤드 와인즈 코리아 02-2188-5100

CREDIT

에디터

이하나

TAGS
Oh!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파스타 없는 파스타

파스타 없는 파스타

밀가루로 만든 파스타 대신 얇게 썬 채소로 만들어 가볍고도 건강한 채소 파스타.


아보카도 크림의 주키니 파스타

주키니 · 토마토 1개씩, 아보카도 크림(아보카도 1개, 마늘 1쪽, 레몬즙 2큰술, 올리브유 2작은술, 다진 파슬리 잎 3큰술, 말린 바질 잎 1작은술, 호두 8~10개, 물 1/2컵),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주키니는 채칼로 얇게 썰어 끓는 물에 10초간 데친다.

2
믹서에 분량의 아보카도 크림 재료를 넣어 곱게 간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3
데친 주키니에 2의 아보카도 크림을 얹고 한입 크기로 썬 토마토를 올린다.

아라비아타 소스의 당근 파스타

당근 1개, 다진 마늘 · 고춧가루 1작은술씩, 다진 양파 1/2개분, 저민 홍고추 1개분, 베이컨 2장,오레가노 가루 1/2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토마토소스 1캔(400g), 블랙 올리브 10개, 바질 잎 5장, 올리브유 적당량, 파르메산 치즈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당근은 채칼로 얇게 썰고 끓는 물에 20초간 데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데친 당근을 살짝 볶는다.


3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다진 양파, 저민 홍고추를 볶는다.


4
매운 향이 돌면 잘게 썬 베이컨, 오레가노 가루,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5
베이컨이 익으면 토마토소스, 블랙 올리브, 채 썬 바질 잎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6
데친 당근에 5의 소스를 올리고 곱게 간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다.



쇠고기 대파볶음을 올린 가지 파스타

가지 2개, 저민 대파 1/2대분, 저민 홍고추 1개분, 다진 쇠고기 300g, 말린 타임 잎 1작은술, 페타 치즈 2큰술,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가지는 채칼로 얇게 썰어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2~3분간 볶고 덜어놓는다.

2
1의 팬에 다시 올리브유를 두르고 저민 대파와 홍고추를 볶는다.


3
매운 향이 돌면 다진 쇠고기와 말린 타임 잎을 넣고 볶는다.


4
고기가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볶은 가지에 4의 쇠고기 대파볶음과 잘게 뜯은 페타 치즈를 올린다.

민트 페스토의 아스파라거스 파스타

아스파라거스 15대, 완두콩 1/4컵, 민트 페스토(민트 잎 · 파슬리 잎 1/2컵씩, 잣 1큰술, 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 올리브유 1/3컵, 마늘 1쪽), 마스카포네 치즈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얇게 저미고 끓는 물에 10초간 데친다.

2
1의 끓는 물에 완두콩도 데친다.


3
믹서에 분량의 민트 페스토 재료를 넣어 곱게 갈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데친 아스파라거스에 3의 민트 페스토, 데친 완두콩, 마스카포네 치즈를 올린다.

CREDIT

에디터

이경현

포토그래퍼

이병주

요리

이신영(Millie)

TAGS
Oh!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5’

영혼을 데우는 수프

영혼을 데우는 수프

고운 색에 눈이 즐겁고 헛헛한 속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수프 네 가지.


사과칩을 올린 사과 비트 수프

비트 250g, 당근(작은 것) 1개, 양파 1/2개, 껍질 벗긴 사과 50g, 설탕 · 레몬즙 1큰술씩, 월계수 잎 1장, 닭 육수 1L,
생크림 150ml,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사과칩 적당량

1 냄비에 생크림과 사과칩을 뺀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인다.

2
비트가 익으면 월계수 잎을 건지고 믹서에 곱게 간다.


3
냄비에 2와 생크림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사과칩을 올린다.


구운 고구마와 당근 수프

구운 고구마 450g, 구운 당근 300g, 다진 양파 2개분, 다진 마늘 1작은술, 채소 육수 1L, 생크림 100ml,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훗추가루 조금씩

1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채소 육수를 붓고 10분간 끓인다.

2
구운 고구마와 당근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믹서에 곱게 간다.


3
따뜻하게 데운 생크림을 섞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견과류볶음을 올린 콜리플라워 수프

콜리플라워 1/2송이, 다진 양파 1/2개분, 감자 1개, 채소 육수 350ml, 우유 200ml, 체다 치즈 50g, 버터 · 올리브유 적당량씩, 견과류볶음(모둠 견과류(해바라기씨, 헤이즐넛 등) 3큰술, 카이엔페퍼 가루 · 커민 가루 1/2작은술씩, 시나몬 가루 조금)


1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모둠 견과류를 넣고 볶다가 카이엔페퍼 가루, 커민 가루, 시나몬 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2
달군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를 볶는다.


3
굵직하게 썬 콜리플라워, 감자, 채소 육수, 우유, 체다 치즈를 넣고 15분간 끓인다.


4
믹서에 넣어 곱게 간 다음 1의 견과류볶음을 올린다.

구운 베이컨을 올린 시금치 수프

시금치 450g, 구운 베이컨 3장, 다진 양파 1개분, 다진 마늘 1작은술, 버터 50g, 껍질 벗긴 감자 1개, 닭 육수 450ml, 우유 600ml, 생크림 3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달군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볶는다.

2
굵직하게 썬 감자를 넣어 볶고 닭 육수를 부어 끓인다.


3
감자가 익으면 우유를 붓는다. 한소끔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뚜껑을 덮어 15분간 끓인다.


4
믹서에 곱게 간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생크림과 구운 베이컨을 잘게 썰어 올린다.

CREDIT

에디터

이경현

포토그래퍼

이향아

요리

김채정(부어크)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