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클래식 인테리어

뉴 클래식 인테리어

뉴 클래식 인테리어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계승하는 네오클래식에 이어 믹스매치의 매력을 발산하는 새로운 클래식의 변주. 소재와 컬러를 과감하게 섞고 그로테스크하거나 파격적인 소품을 곁들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위트를 더했다.

 

유머러스한 고전 작품이 놓인 거실 

고루할 수 있는 고전 작품을 유머러스하게 해석하는 것만으로도 경쾌해진 클래식한 거실. 

 

1 18개의 서랍이 달린 캐비닛은 파넬에서 판매. 2 금색 탁상시계는 아띠끄디자인에서 판매. 3 스틸 소재의 꽃병은 피숀에서 판매. 4 격자무늬의 사진 액자 프레임은 센트럴포스트에서 판매. 5 산뜻한 베이지색 소파는 파넬에서 판매. 6,8,10 고전적인 얼굴이 그려진 쿠션은 모두 모엠컬렉션에서 판매. 7 이국적인 문양의 쿠션은 보에에서 판매. 9 장미꽃을 표현한 쿠션은 런빠뉴에서 판매. 11 베르사체 로고가 그려진 저그와 컵, 소서는 모두 에덴리빙에서 판매. 12 녹색 대리석 상판과 황동 다리가 어우러진 테이블은 덴스크에서 판매. 13 둥글게 각진 상판이 특징인 테이블은 에덴리빙에서 판매. 14 세라믹 소재의 베이스는 피숀에서 판매. 15 주름진 갓이 클래식한 플로어 조명은 파넬에서 판매. 16 컬러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준 작품은 런빠뉴에서 판매. 17 다이아몬드 패턴의 갓이 달린 조명은 에덴리빙에서 판매. 18 아웃도어에서도 사용 가능한 장식 오브제는 파넬에서 판매. 19 엠보싱 처리된 표면이 특징인 라운지 체어는 베르판 제품으로 보에에서 판매. 20 금색 송치 소재 러그는 보에에서 판매. 21 사이드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는 송치 소재 함은 보에에서 판매.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향연  

황동, 나무, 유리, 레진 등 다양한 소재와 색깔을 포용한 클래식한 다이닝 공간.

 

1,2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 체코산 크리스털로 제작한 화려한 샹들리에는 모두 힐로라이팅에서 판매. 3 레진 소재로 제작한 베이스는 로쇼룸에서 판매. 4 보랏빛 유리 베이스는 피숀에서 판매. 5 파란색 유리 베이스는 런빠뉴에서 판매. 6,12,13 새 오브제와 황동 소재의 파인애플 오브제는 모두 코즈니앳홈에서 판매. 7 버건디 색깔의 와인잔은 런빠뉴에서 판매. 8 버려진 나무를 활용한 식탁은 까사알렉시스에서 판매. 9 소뿔 모양의 등받이가 특징인 의자는 덴스크에서 판매. 10 클래식한 디너 접시는 코즈니앳홈에서 판매. 11 바나나 모양의 과일 볼은 루밍에서 판매. 14 황동색 금속 프레임의 암체어는 르쏘메에서 판매. 15 좁은 등받이가 특징인 암체어는 르쏘메에서 판매. 16 브라스와 가죽, 나무 소재로 제작한 핫 핑크색의 와인 트렁크는 파넬에서 판매. 17 산호 무늬의 파란색 피처는 피숀에서 판매. 18 세라믹 소재의 디저트 스탠드는 런빠뉴에서 판매. 19 클래식한 와인잔은 모두 파넬에서 판매. 20 유리 소재의 텀블러는 파넬에서 판매. 21 르네상스 시대의 디자인을 채용한 샴페인잔은 런빠뉴에서 판매. 22 세라믹 티포트는 런빠뉴에서 판매. 23 난쟁이 수납함은 스타일리티에서 판매. 24 2단 나무 트롤리는 무아쏘니에에서 판매.  

 

 


 

클래식 서재 안으로 들어온 스틸 소재

묵직하고 중후할 수 있는 클래식 공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는 스틸 소재의 반란.

 

1 독수리 오브제 ‘이글’은 푸에브코 by 에크루에서 판매. 2 어느 방향에서도 책을 꽂을 수 있는 와이어 책장은 티에이치이맥뉴팩처에서 판매. 3 1950년대 프랑스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드레싱 테이블은 에덴리빙에서 판매. 4,14 실제 사람의 손 모양을 본뜬 훅은 루밍에서 판매. 5 곡선의 등받이가 우아한 ‘암체어’는 까사알렉시스에서 판매. 6,7,8 돼지 모양의 북엔드와 만년 달력, 사슴 오브제 받침이 달린 샷 글라스는 모두 센트럴포스트에서 판매. 9 여성적인 디자인의 앤티크한 파티션은 무아쏘니에에서 판매. 10 머리 부분에 초를 꽂을 수 있는 촛대는 코즈니앳홈에서 판매. 11 세라믹 소재의 손 모양 오브제는 센트럴포스트에서 판매. 12 미러 소재의 컵과 줄무늬 소서는 모두 런빠뉴에서 판매. 13 대리석 손잡이가 달린 돋보기는 파넬에서 판매. 15 망사 형태 패브릭에 폰트 조명을 설치한 작품은 소은명 작가의 작품. 16 둥글게 구부러진 스틸 소재의 플로어 조명은 까사알렉시스에서 판매. 17 고무와 패브릭 소재로 제작한 원형 러그는 런빠뉴에서 판매. 18,19 새장 안에 있는 미니 해골 캔들과 책 위에 해골 캔들은 모두 코즈니앳홈에서 판매. 20 해골 모양의 수납함은 스타일리티에서 판매. 21 나무와 스틸 소재로 만든 새장은 파넬에서 판매.  

 

 

 

 

과장되고 대담해진 클래식 위트 

진짜 같은 실사 프린트,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소품, 코믹한 요소를 곁들인 클래식의 새로운 방향.

 

1 다양한 패브릭을 패치워크한 클래식한 전신 거울은 보에에서 판매. 2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월 오브제는 보사 제품으로 체리쉬에서 판매. 3 기하학무늬의 러그는 간 제품으로 유앤어스에서 판매. 4 굴곡진 나무 소재 패널이 우아한 콘솔형 서랍장은 르쏘메에서 판매. 5 여우 모양의 명함 꽂이는 스타일리티에서 판매. 6,8 금 도금 부분을 수작업으로 제작한 컵과 소서, 티포트는 모두 런빠뉴에서 판매. 7 난 꽃이 장식된 케이크 스탠드는 피숀에서 판매. 9 난쟁이 모양의 캔들은 덴스크에서 판매. 10 나폴레옹 조각상이 돋보이는 테이블 조명은 런빠뉴에서 판매. 11 빈티지한 책장을 표현한 벽지는 런빠뉴에서 판매. 12 그래픽 무늬를 입힌 두상 오브제는 까사알렉시스에서 판매. 13 좁은 등받이와 절제된 클래식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의자는 르쏘메에서 판매. 14 회전목마의 축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탁상시계는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15 유광의 브론즈 컬러가 포인트인 사이드 테이블은 보사 제품으로 체리쉬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스타일리스트

배지현(d.Floor)

TAGS
25평형 아파트의 모노톤 인테리어

25평형 아파트의 모노톤 인테리어

25평형 아파트의 모노톤 인테리어

흔하디흔한 회색을 재미있게 활용해 감각적인 모노톤 인테리어를 보여준 황유미 씨의 25평형 아파트.

 

회색은 무난함의 대명사이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공간이 풍성해질 수 있다. 세 살배기 딸 예린이와 남편과 함께 살고 있는 황유미 씨의 집이 바로 그런 사례다. 남편이 어릴 적부터 살았던 잠원동의 한 아파트에 신혼집을 마련한 부부는 얼마 전 같은 아파트의 다른 동으로 이사했고 이번에는 고쳐 살리라 다짐했다. 지은 지 35년이 넘은 아파트라 곧 재개발에 들어가지만 난방 시설 등 기초공사가 시급했던 것이다. 그녀는 잠깐 지내더라도 제대로 갖추자는 생각으로 평소 눈여겨보던 디자인투톤의 최현경 실장에게 연락했다. 인테리어 회사의 소속 디자이너로 일하다 올해 초 독립한 최 실장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젊은 감각으로 집을 꾸며보고 싶어 의뢰를 결심했다. “사실 동네에 있는 인테리어 시공 업체도 알아봤어요. 그런데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견적도 더 비쌌죠. 최 실장과는 밝은 것보다 어두운 색을 좋아하는 부분이나 물건을 고르는 안목이 일치했어요. 장식적이기보다 과감하면서 세련되게 공간을 연출하는 점도 좋았죠.” 그녀는 이 낡은 아파트를 잘 정리해달라는 정도만 부탁했고 나머지는 최 실장의 감각에 맡겼다. “독립 후 주로 상업 공간을 디자인하고 시공하다가 처음 맡게 된 주거 공간이어서 저에게도 의미가 있었어요. 또 믿고 맡겨준 만큼 애착을 갖고 작업할 수 있었죠.” 최 실장이 설명했다. 


주방 | 중간에 검정 타일을 붙여 힘을 잡아줬고 시원한 느낌을 내기 위해 상부장은 과감히 포기했다. 

 


주방 | 상부장 대신 선반을 달아 부족한 수납을 보완했다. 주방 가전과 소품들도 흰색과 검정으로 골라 통일감을 주었다.

 


거실 | 거실은 가족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지만 아이의 놀이방 겸 공부방으로도 쓰고 있다. 공간 활용을 위해 부피를 차지하는 가구 대신 선반을 활용했다. 

 

 


왼쪽)현관 | 신발장 위에 올려놓은 사진은 오지를 다니며 사진을 찍는 신문 기자의 사진전에 갔다가 구입한 것. 어린아이의 맑은 눈망울이 마음에 들었다. 오른쪽)현관 | 4가지 무늬가 한 개의 타일에 새겨진 커다란 타일로 현관 바닥을 장식했다.

 

 

 


서재 | 이곳 역시 회색을 기본으로 사용했다. 책장 대신 선반장을 달고 천장에는 황동색 루이스 폴센 조명으로 포인트를 줬다.

 

먼저 군데군데 있던 라디에이터를 뜯어내고 울퉁불퉁한 벽과 바닥, 내려앉은 천장을 깨끗이 정돈하고 기초를 다졌다. 82㎡의 아담한 크기였기에 베란다를 전부 확장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사한 집은 전에 살던 곳과 구조가 동일했는데, 식탁을 놓을 수 없을 만큼 공간이 비좁은 게 내내 아쉬워 주방을 넓히기 위해 기존 세 개의 방 중 하나를 없앴다. “흰색 식탁은 집주인이 의뢰하기 전부터 골라놨던 물건이었어요. 그 식탁이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벽과 안방 문을 짙은 회색으로 도장해 하나의 벽면처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냈죠.” 흰색 식탁에 맞춰 선반과 소품도 흰색으로 결정했다. 보통 흰색은 눈에 튀지 않기 위해 선택하지만 바탕을 회색으로 하다 보니 흰색 가구와 소품이 더욱 환하게 돋보였다. 부엌은 시원한 인상을 주기 위해 상부장 대신 작은 선반을 달아 천장을 비웠고 허전하지 않도록 검은색 타일을 붙여 중심을 잡았다. 주방뿐 아니라 서재, 거실 등에도 수납장을 만들지 않고 선반을 활용했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만큼 물건이 많다 보니 수납장을 많이 만들고 싶었어요. 하지만 길게 잡아야 이 집에서 5년 정도밖에 못 살기에 되도록 가지고 나갈 수 있는 것들로 꾸며야 했죠.” 공사 비용도 빠듯하게 책정했기 때문에 주방과 서재, 현관 등 일부에만 힘을 줄 수밖에 없었지만 이는 간결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집주인의 취향이기도 했다. 짙은 회색과 검정이 주는 차가움을 중화시킨 건 분홍색 식탁 의자다. 채도가 높지 않은 은은한 색상이라 회색과도 잘 어울리고 모노톤이 주는 삭막한 느낌도 없앴다. 단조로운 이미지의 회색을 배경으로 다채롭게 꾸민 이 집은 눈에 쏙 들어오는 화사한 색감만이 포인트가 되는 것은 아님을 증명한다.

 

*<메종> 홈페이지 내의 오픈 하우스 게시판에 독자 여러분의 감각으로 꾸민 집을 자랑해주세요. 채택된 집은 <메종>에 소개해드립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가을 색깔로 꾸민 식탁

가을 색깔로 꾸민 식탁

가을 색깔로 꾸민 식탁

바스락거리는 낙엽, 잘 익은 감과 호박 등 가을을 닮은 색인 카키, 브라운, 주황으로 연출한 가을 분위기의 식탁.

1 나무 사진이 담긴 액자는 세그먼트에서 판매. 2 회색 펜던트 조명은 에이치픽스. 3 2인용 의자는 웰즈에서 판매. 4 노란색 유리 화병은 피숀에서 판매. 5 스트라이프 컵은 이도핸즈에서 판매. 6 2단으로 쌓은 검정과 베이지색 볼은 챕터원에서 판매. 7 금색 촛대는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8 검은색 접시는 다이닝오브제에서 판매. 9 나무 에그 홀더는 위아 WE A에서 판매. 10 러너는 이헤베뜨에서 판매. 11 월넛 식탁은 가리모쿠 제품으로 리모드에서 판매. 12 주황색 세븐 체어는 보에에서 판매. 13 카키색 코펜하겐 의자는 헤이 제품으로 라꼴렉뜨에서 판매. 마루는 아트맥시강 아트그레이 색상으로 구정마루 제품. 페인트는 슈프리마 무광 DE5537 우드랜드 워크 Woodland Walk 색상이며 던에드워드 페인트 제품으로 나무와사람들에서 판매.

 

BESIDE THE TABLE
가을 분위기의 다이닝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채도와 명도가 낮은 아이템을 골라 차분한 분위기로 꾸며보자.

 

 

 


1 식탁은 리모드에서 판매. 2,3 세로 골 장식이 있는 접시와 금색 손잡이 컵은 이도핸즈에서 판매. 4 나무 무늬 러너는 이헤베뜨에서 판매. 5 달 모양의 오프너는 팀블룸에서 판매. 6 손 오브제는 위아에서 판매. 7 검정 화병은 다이닝오브제에서 판매. 8 화병에 꽂아둔 금색 꽃 모양의 냅킨 링은 피숀에서 판매. 9 갈색 볼은 칸트에서 판매. 10 리넨 티타월은 챕터원에서 판매. 11 금속 숟가락과 포크는 이도핸즈에서 판매. 12 가죽 스툴은 세그먼트에서 판매. 13 타원형 받침과 잔 세트는 팀블룸에서 판매. 14 솔방울 장식이 있는 접시는 박소연 작가의 작품. 15 초록색 소스 볼과 스푼은 칸트에서 판매. 16 황토색 사각 접시는 칸트에서 판매. 17 검정 소스 볼은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에서 판매. 18 검정 사각 접시는 칸트에서 판매. 19 황동 스푼은 이도핸즈에서 판매. 20 세라믹 촛대는 위아에서 판매. 21 물결 모양의 초록색 접시는 칸트에서 판매. 마루는 아트맥시강 아트그레이 색상으로 구정마루 제품.

 

ON THE TABLE
원목 식탁에 나뭇가지 무늬의 러너를 깔아 마치 나무 그림자가 드리운 것 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패턴이 강렬한 러너에는 단순한 형태의 테이블웨어를 매치하는 것이 좋으며 묵직한 세라믹, 금속 소재의 제품은 특히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

스타일리스트

신수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