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의 개성을 담은 상공간 속 주방 인테리어

소재의 개성을 담은 상공간 속 주방 인테리어

소재의 개성을 담은 상공간 속 주방 인테리어

집이 아닌 사무실, 작업실,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공간 11곳에서 발견한 색다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통일의 힘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가 주방에 제격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상판뿐 아니라 천장, 벽, 선반, 테이블까지 오로지 스테인리스만으로 꾸민 서래마을의 레스토랑 제로컴플렉스는 깔끔하고 단정한 미니멀리즘의 극치를 보여준다. 전체를 통일한 덕분에 주방의 본질인 음식에 대한 인상과 집중력이 높아졌고, 스테인리스의 반짝임과 천장에 나란히 배치한 와인잔까지 더해져 반사 효과가 극대화되었다. 

 

 


정돈된 인더스트리얼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꾸미고 싶지만 깔끔한 주방을 원하는 이들에게 참고할 만한 사례를 찾았다. 이태원에 자리한 라인프렌즈 본사에 마련된 주방은 그을린 자국으로 멋을 낸 콘크리트와 짙은 나무를 조합해 러프하면서도 단정하게 꾸몄다. 냉장고와 휴지통 등을 모두 나무 가구 안에 숨겨놓았고, 회색 펜던트 조명과 철재와 나무로 제작한 의자로 약간의 장식을 더했다.

 

 


숨기고 드러내기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의 사무실에는 비밀 공간이 있다. 창고로 올라가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작은 주방을 만든 것. 밝고 따뜻한 인상의 자작나무 합판으로 주방을 꾸몄는데, 편리한 관리를 위해 상판은 흰색 인조대리석을 선택하고 물이 닿을 염려가 없는 상부장과 하부장을 나무로 마감했다. 또 하나의 비밀은 주방 옆에 있는 복도 벽. 이 벽을 열면 원목과 흰색으로 아늑하게 연출한 다이닝 공간 겸 회의실이 등장한다. 

 

 

질감 활용법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는 두 가지 소재가 만나면 예상치 못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도산공원 디저트 카페 겸 베이킹 스튜디오 우나스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노르딕브로스 디자인 커뮤니티의 신용환 실장은 거친 매력이 있는 OSB 합판과 매끈한 유광 스테인리스 상판을 매치해 상반되는 두가지 소재의 질감만으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OSB 합판은 길게 잘라 일정한 간격으로 부착했는데 날카로운 사선 무늬가 스테인리스 소재의 차가운 느낌과 조화를 이루는 요소로 활용되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안종환, 이향아, 이병주

TAGS
Selected Stripes

Selected Stripes

Selected Stripes

지루하지 않은 클래식 패턴, 스트라이프는 여전히 우아하다. 그리고 모던하다. 특히 트로피컬 프린트와 매치하면 더욱 그렇다. 두 가지 패턴이 자유롭게 얽힌 정글 속을 헤매는 감미로운 순간.


Animal Stripes

1 화려한 패턴의 벽지 ‘바나나 Bananas’는 피에르 프레이 Pierre Frey 제품. 10m×68.5cm, 롤당 108유로. 2 줄로 감싼 등나무 암체어 ‘람세스 2 Ramses 2’는 아스티드 Astides 제품. 1740유로. 3 대나무와 손으로 짠 면으로 만든 펜던트 조명 ‘페리엘 Feriel’은 파리 오 무아 두 Paris au Mois d’aout 제품. 325유로. 4 핸드 페인트한 도자 병 시리즈 ‘루아이양 Royan’은 에릭 이블로가 TH 마뉘팍튀르 TH Manufacture를 위해 디자인한 제품. 280유로부터. 5 줄로 감싼 등나무 테이블 ‘람세스’는 아스티드 제품. 960유로. 6 스트라이프 벽지 ‘슬로안 스트라이프 Sloane Stripe’는 랄프 로렌 홈 Ralph Lauren Home 제품. 7.3m×91cm, 롤당 412유로. 7 한 면은 꽃무늬, 다른 면은 스트라이프인 실크 쿠션 ‘카레 드 로즈 Carre de Roses’는 디자이너스 길드 Designers Guild를 위한 크리스찬 라크로아 메종 Christian Lacroix Maison 제품. 129유로. 8 순면 패브릭 ‘스텁스 클럽 스트라이프 Stubbs Club Stripe’는 랄프 로렌 홈 제품. 폭 137cm, 미터당 109유로.

 

 


Motifs for Escape

1 롤러를 이용해 전통 방식으로 인쇄한 벽지 ‘아마존’은 피에르 프레이 제품. 폭 140cm, 미터당 139유로. 2,4 포플러나무로 만든 긴 의자 ‘카바농 Cabanon’과 암체어 ‘깁슨 Gibson’은 폴리에스테르와 면으로 커버링했다. 긴 의자는 디자이너스 길드를 위해 크리스찬 라크로아가 디자인한 것. 각각 2350유로, 775유로. 3 띠 장식으로 마감한 면과 새틴 소재의 쿠션 ‘에클라 드 로즈 Eclats de Rose’는 디자이너스 길드를 위해 크리스찬 라크로아가 디자인한 것. 129유로. 5 메리노울 소재의 담요 ‘스트레이트 Straight’는 플뢰 Fleux 제품. 129유로. 6 금색 선으로 포인트를 준 도자 찻잔 ‘티아트로 Teatro’는 농 상 레종 Non Sans Raison 제품. 35유로부터. 7 도자 꽃병 ‘선셋 Sunset’은 로지타 미소니와 리처드 지노리가 디자인한 것으로 미소니 홈 Missoni Home 제품. 개당 492유로. 8 나무와 폼, 패브릭 ‘업사이드 Upside’로 만든 푸프 ‘트릴로지 Trilogie’는 모두 사샤 라킥이 디자인한 것으로 로슈 보부아 Roche Bobois 제품. 432유로부터. 

 

 


Between the Lines

1 스트라이프 벽지 ‘슬로안 스트라이프 Sloane Stripe’는 랄프 로렌 홈 제품. 7.3m×91cm, 롤당 412유로. 2,3,7,9 금색 선으로 포인트를 준 도자 접시 ‘티아트로’는 농 상 레종 제품. 빵접시 48유로부터. 4,6,10 핸드메이드로 파란색 유리를 늘여서 만든 볼 ‘업 Up’, ‘엄 Um’, ‘어그 Ug’는 로랑스 브라방 에디시옹 제품. 75유로부터. 8,11 도자 접시는 리처드 브렌든 Richard Brendon 제품으로 콘란 숍에서 주문 제작 판매. 50유로부터. 

 

 


Graphic Palette

1,3 모듈식 등받이 쿠션이 있는 푸프 ‘프라도 Prado’는 빈티지 자카드 패브릭으로 커버링했다. 크리스찬 베르너가 디자인한 것으로 치나 Cinna 제품. 1762유로. 2,6 자수를 놓은 쿠션 커버 ‘미네아 Minhea’는 AM.PM 제품. 개당 39유로 4,5 카라레산 흰색 대리석 블록에 조각한 꽃병 ‘인트로베르소 Introverso’는 파올로 울리안과 모레노 라티가 디자인한 것으로 로슈 보부아 제품. 700유로부터. 7 손으로 짠 순모 태피스트리 ‘카노페 Canope’는 로슈 보부아 제품. 3370유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소피 부샤바 Shophie Boussahba

실용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상공간의 주방들

실용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상공간의 주방들

실용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상공간의 주방들

집이 아닌 사무실, 작업실,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공간 11곳에서 발견한 색다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벽면 다시 보기 

요즘 가장 인기라는 카페 언더야드는 6평 남짓한 작은 공간을 알차게 활용하기 위해 틈새 공간도 놓치지 않았다. 구조상 없애지 못하는 기둥은 메뉴판으로 활용했고 벽 틈 사이에는 얇은 선반을 달아 레코드판을 정렬해놓았다. 그 아래 벽면에는 작은 금속 상판을 부착하고 스툴을 놓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아담한 바 테이블로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나란히 나란히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윤정 실장은 작업실 겸 쿠킹 스튜디오 그린 테이블을 꾸미면서 수납에 가장 신경 썼다. 한쪽 벽면 전체를 수납장으로 짜 넣었는데, 자주 꺼내게 되는 접시와 볼은 중간에 놓았고 손이 잘 닿지 않는 위쪽은 큰 식기들을 보관할 수 있게 특별히 제작했다. 컵, 트레이 등 품목별로 모으되 나무, 유리 등 소재와 색상별로 디테일하게 분류하면 물건을 수월하게 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미료도 투명한 유리병에 담으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가지런히 정렬하면 그 자체로 주방을 장식하는 요소가 된다. 

 

 


먹고 즐기고 일하라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이들이라면 건축 설계사무소 얼반테이너의 주방을 주목하길. 다이닝과 회의 공간을 겸하도록 구성된 이곳은 주방이 단순히 조리를 하기 위한 곳이 아니라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연스레 업무로 이어지도록 하는 오작교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기다란 아일랜드 바를 마련해 때때로 요리를 하면서 자유롭게 대화도 나누는 즐거운 파티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안종환, 이향아, 이병주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