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Some Flowers

With Some Flowers

With Some Flowers

벚꽃 아래에서, 영국식 정원에서 혹은 유리 종 아래에서 꽃이 활짝 핀 여름에 취하다.


Asian Flowers

천으로 만든 조명 ‘랜턴 피콕 Lantern Peacock’은 키치 키친 Kitsch Kitchen 제품. 30×50cm, 35×40cm 개당 약 60유로부터. 

벽지 ‘플레저 가든스 블룸 Pleasure Gardens Bloom, W382/01’은 로모 Romo의 블랙 에디션 중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Desire by Jessica Zoob’.

 

 

 


Branch of Flowers

브론즈와 도자기로 된 촛대는 아지아티드 Asiatides 제품으로 센 다이외르 Scene D’ailleurs 제품. 33×20×37cm, 약 425유로.

벽지 ‘플레저 가든스 블룸’은 로모의 블랙 에디션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Flower Fantasy

탈착이 가능한 상판과 다른 컬러로 바꿀 수 있는 다리로 구성된 낮은 합판 소재 테이블 ‘메두사 Medusa’는 브누아 콩베르 Benoit Convers가 디자인한 것. 이브리드 Ibride 제품. 46×33cm, 개당 220유로부터. 

벽지 ‘드리밍 아이스 블러섬 Dreaming Ice Blossom, W383/03’은 로모의 블랙 에디션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Paper Flowers

부채로도 사용할 수 있는 그림엽서 ‘프리볼리테 Frivolites’는 리브레토 Libretto가 크리스찬 라크로아 메종 Christian Lacroix Maison을 위해 디자인한 제품. 30유로부터. 

벽지 ‘빅 스마일 베르뒤르 Big Smile Verdure, W381/02’는 로모의 블랙 에디션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Petit Point Flowers

위부터 너도밤나무 소재의 타부레의 시트는 자작나무 소재다. 미호 언익스펙티드 싱스 Miho Unexpected Things 제품 30×45.5cm, 약 150유로부터. 

태피스트리를 입힌 타부레와 푸프는 핸드메이드. 다리는 여러 가지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보보붐 Boboboom 제품. 지름 30cm 약 240유로, 지름 40cm 약 340유로. 

벽지 ‘드리밍 오로라 Dreaming Aurora, W383/02’는 로모의 블랙 에디션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Nostalgic Flowers

아시아의 태피스트리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한 쿠션 커버 ‘조세핀 Josephine’은 앞뒤가 면과 리넨으로 제작되었다. 라 스리즈 쉬르 르 갸토 La Cerise sur le Gateau 제품. 80×80cm 70유로,  30×50cm 45유로.

벽지 ‘빅 스마일 스카이 Big Smile Sky, W381/01’는 로모의 블랙 에디션 ‘디자이어 바이 제시카 줍’.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마크 에덴 슐리 Mard Eden Schooley

TAGS
개성있는 가구 배치로 완성한 아파트

개성있는 가구 배치로 완성한 아파트

개성있는 가구 배치로 완성한 아파트

변화를 즐기는 트리앤모리 이혜실 대표는 가구 배치나 소품 등을 끊임없이 바꾼다. 일상에 무료할 틈이 없다.


작은 가구와 소품으로 오밀조밀하게 채운 거실 

 

유독 변화에 민감한 사람이 있다. 지루한 것을 싫어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환경을 접하며 스스로를 자극하는 것으로 기쁨을 얻는 이들.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소품, 베딩, 그릇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리빙숍 트리앤모리의 이혜실 대표도 그런 사람이다. 4년 차 주부이자 삼식이, 수리 두 고양이의 집사이기도 한 그녀는 결혼 후 광진구 능동에 첫 집을 마련해 살다가 1년 전, 일산 덕양구에 있는 32평 아파트로 이사했다. “사무실은 동묘에 있어요. 여기서 한 시간 거리인데 전보다 멀어지긴 했지만 한적하고 공기 좋은 곳으로 가고 싶어서 여기로 오게 되었죠. 개인적으로 사업을 하다 보면 업무와 일상의 경계가 무너지기 쉽잖아요. 회사와 멀어지면서 오히려 균형을 되찾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렇다고 일과 가정을 완전히 분리할 수는 없었다. 트리앤모리에서는 그녀가 그린 일러스트도 판매하는데, 집에서 생활하다 이런 이미지로 꾸며보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해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집에서 자주 작업을 하게 되었던 것. 대신 의무감이 아니라 즐겁게 하자는 게 그녀의 철칙이다. “작업실 책상도 원래 다른 곳에 있었는데 탁 트인 장소가 좋아서 거실로 옮겼어요. 거실 구조는 이사하고 서너 번은 바꾼 것 같네요.” 주방과 이어지는 거실은 작은 냉장고를 수납할 수 있는 파티션 벽 너머의 작은 복도와도 연결된다. 아파트가 지어질 당시 정해져 있던 식탁 자리에 원형 테이블을 놓았는데, 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하다 보니 답답한 기분이 들어 거실 창가로 이동했다. 얼마 전 새로 구입한 소파도 창을 바라보도록 배치했고 침대 옆에 놓았던 사이드 테이블은 소파 앞으로 옮겨 커피 테이블로 사용하고 있다. “거실이면 거실, 주방이면 주방, 이렇게 정해진 대로 썼는데 다양한 배치를 시도해보니 꼭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걸 알았어요. 공간에 대한 관념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심지어 침대를 거실로 옮겨볼까 싶은 마음까지 들었어요.” 배치를 이리저리 바꾸려고 할 때 큰 가구는 제약이 많다. 반면 작은 가구는 여러 개 모아서 큰 가구의 역할을 대신하거나 틈새 공간에 두기도 좋아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또 큰 가구를 구입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선뜻 구입하기에도 부담이 덜하다. 이 집이 넓지 않음에도 공간이 다채로워 보이는 것은 작은 가구들로 채웠기 때문이다.

 

 


1
거실과 이어지는 주방. 싱크대 하부장은 기존 나무색이었는데 회색 시트지로 리폼했다. 2,3 7년째 키우고 있는 러시안 블루 삼식이와 이혜실 대표. 4 소파 맞은편에 둔 원형 식탁.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며 바깥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5
 얼반아웃피터스에서 직구한 전등갓. 6 스툴 위에 화분을 올려놓은 건 고양이 삼식이가 뜯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다. 하우스닥터의 사다리 가구와 사이드 테이블 등과 식물을 어우러지게 놓아 침실을 싱그럽게 꾸몄다. 7 자주 사용하는 잡다한 물건을 정리하는 데는 작은 상자와 트레이만 한 게 없다.

 

가변성을 즐기는 그녀는 물건의 쓰임도 다시 보는데, 이케아에서 구입한 담요에 집게를 달아 냉장고를 가리는 커튼으로 쓰고 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온 집 안을 부산스럽게 돌아다니며 이리저리 가구를 옮기고 소품도 바꿔놓으면서 에너지를 발산하고, 다시 얻는다. 

TV와 컴퓨터를 놓고 멀티미디어룸으로 사용 중인 작은방은 남편이 애정하는 공간. 낮은 가구로 안락하게 연출한 침실은 아내인 이혜실 대표가 좋아하는 장소다. 평소 잠자리가 예민한 그녀는 편안한 분위기를 위해 침대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 바닥에 두었고, 그에 맞춰 선반도 낮게 달았다. 책이나 그림 등 소품도 바닥에 자연스럽게 놓았더니 훨씬 안정감이 느껴졌다. 침실과 이어지는 작은 베란다는 취미 삼아 키우는 식물들을 모아 작은 온실로 꾸몄다. 요즘 여러 식물을 키우면서 힐링을 얻고 있다.“트리앤모리를 운영한 지 5년이 되었어요. 예전에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위주로 해나갔는데 주류만 좇다보면 해외 브랜드나 대기업에서 만드는 물건과 경쟁하는 데 어려움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점점 나이 들면서 좋아하는 코드가 계속 바뀐다는 그녀는 집과 함께 성숙해지고 있었다. 




8
유리병 안에 나무 조리 도구를 가지런히 정리한 모습마저 데커레이션이 된다. 9 이혜실 대표가 직접 그린 식물 일러스트. 실제 식물과 같이 놓으니 한결 생기 있어 보인다. 10 침대 옆에 달아놓은 노란색 선반이 청량함을 더한다. 11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 놓고 그에 맞춰 가구와 소품을 낮게 배치했더니 안정감이 느껴진다.

 

 


12
거실 겸 주방을 가로지르는 벽 안에는 냉장고가 들어 있다. 오른쪽에 있는 복도는 두 고양이가 질주하는 놀이터다. 13 침대 안쪽에 자리한 작은 테라스는 작은 화분들을 모아놓고 온실처럼 꾸몄다. 14,15
 TV와 컴퓨터를 놓은 작은방은 주로 남편이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안종환

TAGS
채광 좋은 화이트 인테리어의 아파트

채광 좋은 화이트 인테리어의 아파트

채광 좋은 화이트 인테리어의 아파트

가족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담담한 분위기로 개조한 삼성동 아파트. 기초가 탄탄한 집이 역시 으뜸이다.


1 버터플라이 체어 두 개를 나란히 놓은 거실. 튼튼한 가죽 시트는 쓰면 쓸수록 멋스럽다. 2 허먼 밀러의 임스 일립티컬 사이드 테이블과 루이스 폴센의 플로어 조명 판테라로 화사하게 꾸몄다. 

 

이미지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한 SNS 시대라지만,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눈속임이 전부가 될 수는 없다. 그렇지 않다면 인형같이 예쁘장한 여자들을 왜 사진 밖에서는 만나지 못했을까. 집스타그램 덕분에 잘 꾸며놓고 사는 이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걸 알았지만, 내실이 느껴지는 알짜배기 집은 기본에 충실한 곳이다. 시각적으로 자극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생활하기 좋고 편히 쉴 수 있어야 계속 머물고 싶어지니 말이다. 한 달 전, 삼성동에 있는 고층 아파트로 이사한 주부 김혜연 씨도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멋진 인테리어보다 가족들이 함께 지내기 좋은 공간을 만들고 싶어 미리 점찍어두었던 히틀러스 플랜잇의 신선주 실장을 찾아갔다. 화이트와 우드 톤을 중심으로 화사하고 따뜻하게 꾸미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그녀의 작업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결혼 후 마련한 첫 집에서 10년쯤 살았을 거예요. 1층이었는데 창문 앞에 나무가 있어서 빛도 잘 안 들고 전체적으로 어두웠어요. 다음에 이사할 때는 높은 곳으로 가고 싶어서 여기로 오게 되었죠. 전에 살던 집도 고쳐 살아봤기 때문에 특별한 욕심이 없었어요. 제가 원한 건 흰색으로 환하게 해달라는 것과 수납과 안전에 신경 써줬으면 하는 정도였죠. 그 외에는 별다른 부탁을 하지 않고 실장님의 감각에 맡겼어요.” 아파트는 65평 규모로 네 식구가 살기에는 충분히 넓은 데다 거실 양쪽에 큰 창이 있어 채광도 충분했지만 열 살, 다섯 살 난 두 딸아이가 앞으로도 밝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 환한 집을 소망했다.

 

 


3 프리츠 한센의 원목 식탁 에세이 Essay와 칼 한센의 CH 88 의자는 오크 소재로 통일했고 구비의 그라스하퍼 펜던트 조명을 회색으로 선택해 잔잔한 분위기로 완성했다.

 

화이트 인테리어는 어떤 색이든 다 받아내는 포용력을 지닌 데다 빛을 반사시켜 실내를 밝혀주는 등 장점이 많지만, 그만큼 흔하게 적용되는 키워드라서 신선한 인상을 주기 어려운 것이 단점. 환한 공간을 선호하면 보통 반짝이는 유광 재질을 선택하곤 하는데, 이 집은 매트한 무광 타일과 펄이 없이 담담한 느낌의 벽지로 마감한 것이 의외였다. “타일 사이를 메우는 줄눈은 무광인데 유광 타일을 선택하면 나중에 시간이 지났을 때 줄눈만 유난히 누레 보이죠. 실용적인 이유도 있었지만 담백하고 차분한 인상을 주고 싶었던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어요. 그래서 가죽 소파, 오크 원목 식탁과 의자 등도 전부 코팅되지 않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신선주 실장은 집 안 전체를 무광으로 통일시켜 담백하고 차분한 인상으로 완성했다. 복잡한 도심에 있는 아파트지만 이곳에 있으면 마음이 고요해지도록 말이다.

 

 


4 기존 ㄱ자였던 주방은 효율적인 동선을 위해 11자로 바꾸고 기존 식탁 자리였던 곳은 냉장고를 빌트인해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5 두 딸아이의 놀이방. 피아노 맞은편에는 수납장을 두어 여러 책과 장난감을 정리했다. 6 작은딸 방. 수납장으로 공간을 분할하고 창가 쪽에는 책상을 맞춤으로 제작했다.

 

 


7,8 컴퓨터 책상으로 활용하도록 가벽 사이에 선반을 짜 넣었다. 나무로 마감한 벽에 걸어놓은 흰색 수납장이 더욱 깨끗해 보인다. 9 양쪽 창으로 빛이 쏟아져 들어오는 부부 침실. 한쪽 창가에는 ㅁ자 모양의 프레임을 내고 하단에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거실은 거대한 카우치형 소파대신 2,3인용 소파와 라운지 의자를 두어 안락한 느낌을 줬다. 또 화이트 인테리어가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에서 차별화를 줬다. 원목 마루도 인기 많은 헤링본 대신 비교적 덜 알려진 피쉬본으로 시공했고, 큰아이와 작은아이의 방 각각에 맞춰 가구를 제작해 효율적인 구조로 만들었다. 남은 방 하나는 문을 없애고 두 아이의 놀이방으로 바꿨다.

이 집의 포인트는 곳곳에 숨어 있는 네모 상자다. 거실과 안방에 큰 창을 두르는 ㅁ자 프레임을 제작해 선반으로 활용하거나 걸터앉아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쉴 수 있도록 한 것. 신발을 신을 때 잠시 앉기 좋게 현관에도 네모 프레임을 만들었고, 주방 수납장도 같은 수종으로 제작해 동일한 조형미가 이어지도록 했다. 프레임은 바닥재와 동일한 오크 소재로 마감했고 단 한 곳만 소재를 달리 사용해서 차이를 주었다. 현관에서 거실 복도로 넘어가는 경계 지점이다. “소음을 차단하고 난방을 보완하기 위해 중문을 달았지만 이 집은 현관이 넓고 길쭉해서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그래도 집으로 들어가는 문이라는 느낌을 주고 싶어서 이 부분만 금속 무광 재질로 둘렀죠. 나무의 따뜻함과 연결되도록 브론즈 색상으로 선택했어요.” 그녀가 숨겨놓은 이 작은 디테일 덕분에 평온한 일상이 한층 풍요로워질 것 같다. 




10 채광이 좋은 널찍한 거실. 매트한 가죽 소파는 헤이 제품으로 큼직한 카우치형 소파 대신 3인용과 2인용 소파를 놓았다. 11 큰딸 방은 자작나무로 집 모양의 침대 헤드보드와 ㄱ자 책상 등을 맞춤으로 제작했다. 12 부부 침실 앞에 있는 파우더룸. 회색 석재로 마감한 욕실과 바로 이어진다. 13 복도에 걸어놓은 돌 사진은 사진가 박찬우의 작품. 고요한 이미지가 차분한 분위기의 집과 잘 어울린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