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제주의 풍경 월령 선인장

이색적인 제주의 풍경 월령 선인장

이색적인 제주의 풍경 월령 선인장

제주의 서쪽 끝에 위치한 월령리는 멕시코에서부터 해류를 타고 흘러온 손바닥선인장이 자생하는 곳이다.

 

나무 창살 사이로 햇살이 쏟아져 들어오는 다이닝 공간.

 

다이닝 공간 옆에 있는 침실에서는 곧장 수영장으로 향할 수 있다.

 

이 작은 해안가 마을에 문을 연 독채 펜션 ‘월령 선인장’은 눈에 띄는 입간판 대신 커다랗고 운치 있는 고목이 입구를 지키고 있다.
콘크리트 건물을 두르는 거친 돌담 위에는 선인장이 빼곡히 자라며 특별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비밀스러운 입구와 달리 내부는 양쪽으로 복도가 나뉘면서 공간이 펼쳐진다. 왼쪽으로는 거실과 침실, 푸른 하늘이 올려다보이는 자쿠지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다이닝 공간과 침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수영장이 마련되었다. 바라만 봐도 시원해지는 이 수영장에서는 바비큐를 맛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월령 선인장은 한라봉나무가 자라는 뜰을 가운데 두고 빙 에워싸도록 설계되어 제주의 자연과 빛을 실내에 적극 담아낸다. 양창과 목재 천장을 통해 거실과 다이닝 공간으로 햇살이 쏟아져 들어온다. 중정에 있는 원형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루프톱 가든과 노천탕이 또 하나 등장한다. 옥상에서는 저 멀리 해수욕장도 보인다. 식탁, 소파, 침대 프레임, 사이드 테이블 등은 밀로드에서 주문 제작한 월넛 소재의 원목 가구로 선택했고 침대는 식스티세컨즈, 침구와 커튼은 리투아니아산 리넨으로 제작한 꼬또네의 패브릭으로 골라 전체적으로 내추럴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꾸몄다. 손바닥선인장 외에도 청화각, 대왕각금, 용신목 등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과 유칼립투스, 동백나무, 아레카 야자 등의 식물들이 공간에 이색적인 정취를 더한다. 선인장을 좋아하는 주인장 부부가 정성을 다해 가꿔놓은 흔적이 공간 곳곳에 여실한 월령 선인장은 4인 기준이며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숙소다.
add 제주시 한림읍 월령1길 10 tel 010-5497-0411 web www.suninjang.co.kr

 

사람 키보다 훨씬 큰 선인장이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월령 선인장을 둘러싼 담장 위에서 자라고 있는 손바닥선인장.

 

옥상으로 이어지는 원형 계단

 

밀로드에서 제작한 소파. 사이드 테이블, 선반으로 꾸민 거실. 긴 나뭇가지에 알전구를 잔뜩 감아 만든 천장 조명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
해변에서의 추억 ‘모노가든’

해변에서의 추억 ‘모노가든’

해변에서의 추억 ‘모노가든’

한 번쯤 묵어보고 싶은 제주의 핫한 디자인 스테이를 소개한다.

창 너머로 비치는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 풍경. 여기가 심바 카레 심바 커피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자리다.

제주의 자연과 잘 어울리는 모노가든 건물.

그린, 옐로 톤으로 싱그럽게 연출한 심바 카레 심바 커피.

에메랄드빛 바다와 고운 모래가 아름다운 곽지과물 해변이 바라보이는 전망 좋은 자리에 새로운 디자인 스테이가 오픈했다. 내구성이 뛰어난 모노 벽돌로 건물을 지어서 ‘모노가든 Mono Garden’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곳은 A와 B, 두 개 동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건물 외부에는 테라스와 데크가 있고 그 주변으로 조경이 이어진다. 본격적인 여름이 되어 풀과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면 건물 전체가 녹음으로 물들도록 조성한 것이다. 모노가든의 내부에는 총 4개의 객실이 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객실부터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로맨틱한 무드의 방, 그린 컬러를 메인으로 패브릭 소파와 라탄 의자 등을 매치해 휴양지의 리조트처럼 연출한 객실 등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모노가든의 남다른 공간 구성과 연출은 건축사사무소 서로아키텍츠의 김정임 소장과 디자인서다의 홍희수 대표의 솜씨다. 인테리어를 맡은 홍희수 대표는 “평소에는 누리지 못했던 여유와 호사를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채웠어요.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던 물건으로 엄선했죠”라고 설명했다.

B2 객실의 침실. 파란색 포인트 벽은 홍희수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것이다.

거실 창 너머로 바다의 수평선을 감상할 수 있는 B2 룸.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 A2 객실.

각 객실은 유럽에서 수입한 고급 가구로 꾸몄으며 주방 가전과 냉장고는 스메그 제품과 스웨덴의 명품 수제 침대인 덕시아나 침대, 이탈리아산 구스 침구를 선택해 한층 격을 높였다. 1층에는 이탈리아 투스카니에서 온 푸들 심바가 마스코트인 ‘심바 카레 심바 커피’가 입점해 있어 맛있는 카레와 커피를 마신 후 해변을 거닐며 석양을 바라보는 휴식도 누릴 수 있다.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한적하게 쉴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면 모노가든을 방문해보길. 예약은 모노가든 제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할 수 있다.

add 제주시 애월읍 금성5길 44-16

tel 010-8696-4164

instagram monogarden_jeju

러프한 벽과 모던한 가구가 조화된 A1 객실의 주방

 

수입 아웃도어 가구를 둔 2층 테라스 너머로 해변이 보인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
미니멀하고 모던한 가구

미니멀하고 모던한 가구

미니멀하고 모던한 가구

미니멀하고 모던한 감각을 사랑하는 이에게 추천하는 비트라 컬렉션.

포텐스 월 램프
벽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조명으로 길게 뻗은 라인이 우아하다.

스탠더드 SR 체어
장 프루베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타부레 솔베이
나뭇 조각을 구조적으로 배열한 나무 스툴.

포틸 드 살롱
앉아서 쉬기에 적당한 높이와 나무로 포인트를 준 팔걸이가 특징인 암체어.

게리동 바스
소파 앞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커피 테이블로 두툼한 다리가 인상적이다.

EM 테이블
장 르푸베의 시그니처 테이블로 스탠더드 체어와 같은 디자인의 다리가 특징이다.

시테
벨트 같은 팔걸이와 유연한 좌석 부분으로 이뤄진 라운지 체어.

콤파스 디렉션
콤파스의 다리 부분을 연상시키는 책상으로 오피스 공간에서 특히 유용할 아이템.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