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l Your Heart

Steal Your Heart

Steal Your Heart

철제 가구는 어떤 스타일을 만나느냐에 따라 180도 달라지는 팔색조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네 가지 스타일의 철제 가구 데커레이션 연출을 제안한다.

철제 가구로 꾸민 컬러풀한 다이닝 공간
철재라고 해서 꼭 회색이나 검은색일 필요는 없다. 컬러풀한 원색의 철제 가구나 소품을 활용하면 경쾌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소품은 모양이 두드러지는 유리 제품을 활용해 지나치게 튀지 않는 포인트를 준다.

1,2 구멍이 뚫려 있어 시원해 보이고 알루미늄 소재로 가볍고 컬러풀한 철제 의자는 모두 ‘ABChair’로 루밍. 3 우아하게 살짝 꺾인 스틸 다리와 원형 상판이 어우러진 ‘넬슨 스웨그 레그 라운드 다이닝 테이블’은 스페이스로직. 4 등받이와 시트가 나무 소재로 일체형인 임스 체어는 스페이스로직. 5 잡동사니를 걸어둘 수 있는 ‘놈 컬렉터 브라스’는 이노메싸. 6 은색 테두리의 접시는 ‘콘비비오 샐러드’와 실버 나이프 ‘가브리엘라 파마산 나이프’는 모두 루밍. 7,8 움푹 파인 오븐 접시와 플랫 접시는 코스타 노바 제품으로 에이치픽스. 9 핑크 컬러 유리 티포트 ‘메를리노 티포트 핑크/그레이’는 챕터원. 10 실버 소재의 버터 보관함 ‘콘비비오 버터 디시’는 루밍. 11 금색 손잡이와 유명 인사의 얼굴이 포인트인 ‘엘리스 커피컵’은 짐블랑. 12 조명 중간 부분이 떠 있는 듯 상단과 하단의 빛이 전체적으로 퍼지는 ‘히어컴스더선’의 펜던트 조명은 스페이스로직. 13 알파벳 E 모양의 철제 오브제 ‘와이어 알파펫 쉬’는 푸에브코 제품으로 짐블랑. 14 투명한 유리 소재의 베이스 ‘보치아 보틀’은 모두 아티피코 제품으로 세그먼트. 15 전구가 보이는 실버 프레임의 펜던트 조명 ‘워크 램프’는 이노메싸. 16 원색 컬러와 은색 철제 프레임이 만나 경쾌하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는 USM의 사이드보드는 스페이스로직. 17 구조적인 디자인의 ‘파리스 멤피스 캔들 홀더’는 라곰. 18 옐로&핑크 컬러의 ‘레인보 베이스’는 챕터원. 19 실버 컬러 재떨이는 알레시 제품으로 루밍. 20 스테인리스 후추통 ‘페이퍼 밀’은 더블유디에이치.

 

나무와 만난 철제 가구
상극일 것 같지만 나무와 철은 내추럴한 스타일의 공간을 꾸밀 때 믹스&매치로 활용할 수 있는 소재다. 밝고 가벼운 컬러의 나무 가구를 선택했다면 은색처럼 은은한 빛이 감도는 철제 가구를 매치해 화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1 플로어 조명 ‘ARC 플로어 램프’는 비투프로젝트. 2 철제 원형 테이블 ‘엘케이 오브제 스토리지’는 까사알렉시스. 3 블랙 프레임의 행잉 테라리움은 마이알레. 4 골드 캔들 홀더는 셀레티의 머신 컬렉션으로 세그먼트. 5 다양한 컬러를 사용한 추상화는 일라리오 귀티에레즈 Hilario Gutierrez의 작품으로 abc갤러리. 6 베이지 바스켓 ‘주트 백 라지’는 세그먼트. 7 라탄 소재 등받이과 시트 부분이 특징인 암체어는 챕터원 꼴렉트. 8 스테인리스 저그는 조지 젠슨 제품으로 라곰. 9,10 손잡이 부분이 은색인 흰색 컵 ‘마인 티컵 실버 핸들’과 사각 우드 트레이 ‘노르 트레이 오크’는 모두 이노메싸. 11 X자로 교체하는 철제 다리가 특징인 나무 상판의 ‘아담 커피 테이블’은 호메오. 12,13 골드 컬러 오브제 ‘잭 퍼즐’과 우드 원형 트레이 ‘샌드위치’는 모두 더블유디에이치. 14 밑단이 은색인 ‘콘비비오 티컵’은 루밍. 15 그레이 컬러의 가죽 러그 ‘커스틴 레더/코튼’은 브로스테 제품으로 마이알레. 16 둥근 등받이가 포근한 베이지색 라탄 의자는 에이치픽스. 17 단추가 포인트인 그레이 컬러 쿠션은 유앤어스. 18 물방울 모양의 유리 장식이 화려한 ‘할로 지그재그 테이블 램프’는 호메오. 19 콘크리트 패턴의 장판 바닥재는 LG하우시스의 지아자연애 콘크리트라이트. 벽에 칠한 그레이 컬러의 페인트는 던에드워드 페인트의 ‘DE 6227 Muslin’ 컬러.

 

빈티지한 인더스트리얼 무드
철제 가구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스타일이 인더스트리얼 무드일 것이다. 거친 철재 느낌을 한껏 살린 철제 가구는 빈티지한 소품과도 잘 어울린다. 선반장을 철재로 고르고 위에 장식할 아이템을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인더스트리얼 무드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1 브라운 가죽 시트의 스틸 스툴은 프리츠한센 제품으로 모벨랩. 2 블랙 컬러 철제 서랍장은 ‘인더스트리얼 레터링 서랍장’으로 호메오. 3 그린 컬러 데스크 조명 ‘아이델 데스크 램프’는 카이저이델 제품으로 비투프로젝트. 4 흰색 세라믹 향꽂이는 배현주 작가 작품으로 챕터원. 5 세워둘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스톡웰’은 마샬 제품으로 소비코. 6 사람 모양의 목각 오브제는 마이알레. 7 새가 그려진 조립식 월 데코는 익시 IXXI의 ‘골드 핀치’로 리모드. 8 생각보다 가볍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쉬운 철제 선반 수납장은 하우스라벨. 9 수동식 캘린더 ‘티모르 브라운’은 다네제밀라노 제품으로 루밍. 10 삼각 형태의 유리 보관함은 마이알레. 11 소품 등을 걸어둘 수 있는 헌팅 트로피는 챕터원. 12 금색 테두리의 유리 보관함은 마이알레. 13 빈티지한 패턴의 세라믹 함은 로얄코펜하겐 제품으로 모벨랩. 14 레트로풍의 오렌지색 패턴이 들어간 빈티지 티포트와 잔은 모두 비투프로젝트. 15 지도를 볼 수 있는 돋보기는 애술린. 16,17 황동 소재의 육각 오브제와 금속 캔들 홀더는 모두 티네케이홈 제품으로 하우스라벨. 18 손잡이가 달린 실버 빈티지 램프는 호메오.19 영국 국기가 그려진 신발 몰드 오브제는 호메오 20 회색 컬러가 감도는 꽃병은 더블유디에이치. 21 블랙 컬러의 캔들 홀더는 하우스라벨. 22,23 식물이 놓인 사각 트레이와 연두색 빈티지 저그는 모두 에이치픽스. 24 사각 철제 케이스는 하우스닥터 제품으로 에잇컬러스. 25,26 원형의 밤부 바스켓과 핑크 컬러 블랭킷은 모두 브로스테 코펜하겐 제품으로 덴스크. 27 빈티지 라벨이 붙어있는 유리병은 까사알렉시스. 28 그레이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 러그는 파펠리나 제품으로 85x160cm, 빌라토브.

 

클래식 가구와 만난 철제 가구
클래식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메인 가구를 클래식한 것으로 고르고 곁들이는 소가구를 철제 제품으로 선택해보자. 이때 모던한 철제 가구를 매치해도 컬러가 어울린다면 스타일이 달라도 분위기가 근사해진다. 전체가 철재인 제품보다 철재가 포인트로 들어간 가구를 고르는 것도 팁.

1,17 블랙 컬러 프레임과 민트색 가죽이 어우러진 LC1은 등받이가 움직이는 것이 특징. 까시나 제품으로 크리에이티브랩. 2 벽에 고정할 수 있는 ‘실버 앤티크 월 램프’는 호메오. 3,4 앤티크한 액자 프레임을 끼운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과 조지 바라크의 작품은 모두 abc갤러리. 5 빈티지한 청동색 베이스 ‘베이스 이펙트 앤티크 그린’은 에잇컬러스. 6 윗부분이 골드 컬러의 캔들 홀더로 장식된 ‘메탈 우든 캔들 홀더’는 까사알렉시스. 7 주름진 은색 촛대는 모두 세그먼트. 8 스누피 장식의 골드 컬러 스누퍼는 챕터원. 9 프탈레이트가 없는 향료 오일을 최적으로 배합한 디퓨저 ‘라 포레트’는 빌라토브. 10 장식적인 금색 트레이는 애술린. 11 골드 컬러의 철제 트레이 ‘리비드 트레이’는 빌라토브. 12 투명한 유리 돔 ‘벨라 벨 자르 위드 트레이’는 비투프로젝트. 13 핑크색 손 모양의 캔들 ‘엑스 보토 로즈’는 씨흐트루동. 14 가죽으로 제작한 노트는 모두 애술린. 15 은색 뚜껑의 보관함 ‘콘비비오 버터 돔’은 루밍. 16 클래식한 화이트 컬러의 서랍장 ‘도어 사이드보드’는 파넬. 18 베이지 컬러의 장판 바닥재는 ‘지아소리잠 멀티헤링본’으로 LG하우시스. 벽에 칠한 그레이 컬러의 페인트는 던에드워드 페인트의 ‘DE 6227 Muslin’ 컬러.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stylist

권도형(스타일내음)

assistant

제은빈

TAGS
홈 프래그런스 하세요

홈 프래그런스 하세요

홈 프래그런스 하세요

불쾌지수가 수직 상승하는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해줄 상쾌한 향기가 공간의 체감 온도를 내려준다.

 

 

장미와 화이트 머스크, 바닐라를 조합하여 갓 세탁한 셔츠에서 풍기는 보송보송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비앙코무스치오’ 디퓨저. 200ml, 7만8천원.

6월의 장미나무 향과 풀 내음이 상쾌한 아침을 선사하는 니콜라이 ‘로즈 앙씨엔’ 룸 스프레이. 100ml, 6만7천원.

보태니컬 성분의 아로마 향이 오감을 일깨워주는 이솝 ‘아로마틱 룸 스프레이’. 100ml, 6만4천원.

침구나 패브릭 가구에 뿌리면 상쾌한 여름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라임&시더우드 향의 조 말론 런던 ‘아쿠아 디 리몬 린넨 스프레이’. 175ml, 9만3천원대.

지중해 연안에서 즐기는 아니스 음료의 시원하고 신선한 민트 향을 담은 프레데릭 말 ‘러버인센스 마리우스 앤 쟈네뜨’. 12만8천원.

이탈리아산 비터 오렌지가 선사하는 상쾌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니콜라이 ‘플뢰르 도랑제’ 캔들. 180g, 7만8천원.

시칠리아의 새벽 바다를 연상시키는 오렌지블라섬 향이 상쾌한 기분을 선사하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 ‘프로푸모 퍼 암비엔티’ 룸 스프레이. 50g, 12만8천원.

CREDIT

에디터

TAGS
Summer Eden

Summer Eden

Summer Eden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카사 로페즈의 아트 디렉터 피에르 소바주가 여름을 보내는 집.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뤼베롱에 자리한 이 집은 친구들에게 개방된 ‘에덴 동산’이다.

시선을 끄는 디자인 가구. 임스 부부의 아이코닉한 리운지 체어가 데이비드 힉스 David Hicks에서 산 ‘코코 바바라 Coco Barbara’ 태피스트리 위에 놓여 있다. 둥근 테이블과 바니스를 칠한 1950년대 꽃병은 피에르가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것. ‘푸앵트 드 디아망 Pointe de Diamant’ 물잔과 저그는 카사 로페즈 제품. 천장에 매단 버들가지 초롱은 이 마을에서 구입한 것이다.

생동감 넘치는 연못. 일련의 테라스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연못까지 이른다. 연못에는 수련이 만개했다. 멋진 왜가리 한 쌍은 앤티크숍에서 구입했다.

떡갈나무 그늘 아래 마련한 거실 앞에 수영장이 있다. 가구는 데돈 Dedon 제품. 버들가지 바구니 토트백은 카사 로페즈 제품. 수영장 옆에 나란히 놓은 라운지 체어는 AM.PM. 제품.

정원에서 뤼베롱 숲까지 시선이 막힘 없이 이어진다. 피에르 소바주에게는 치열한 삶의 속도에서 벗어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 이국적인 리빙 아이템을 선보이는 카사 로페즈 Casa Lopez의 아트 디렉터인 그는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지중해 스타일의 테이블웨어 컬렉션과 향초를 디자인 한다. 그는 ‘굴 Goult’이라는 마을 근처에 있는 이 집에서 재충전을 한다. “여름에 이 집에서 두 달을 보내고 시간이 날 때마다 옵니다.” 그가 말했다. 이 지역의 특징인 마른 돌로 지은 이 집은 그에게는 숨겨진 낙원이다. 누에를 치는 양잠장 옆에 있는 이 집은 친구들이 머물 수 있도록 다섯 개의 침실을 가진 구조로 개조되었다. 건물은 라벤더와 올리브나무를 심은 아름다운 화단 등 주변 풍경과 일체를 이룬다. 조경 건축가 알렉상드르 펠립 Alexandre Phelip이 디자인한 정원은 여러 개의 테라스와 수영장으로 이어진다. 건축가 프란츠 포티섹 Franz Potisek이 설계한 70㎡의 부엌은 옛날에 차고로 쓰였던 현관 지붕 아래 자리 잡았다. 남부 프로방스의 기후에 정복당한 파리지엥인 피에르는 묵직한 나무와 짚으로 된 투박한 가구와 세련된 소품을 조화시켰다. 벽난로가 있는 거실에는 가을, 겨울에 어울릴 법한 가죽 소재의 암체어와 차분한 색상의 러그를 깔았고 바깥쪽 테라스에는 라탄 가구로 여름 집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큰 창을 사이에 두고 가구를 데칼코마니처럼 배치한 재치가 돋보이는 장소다. 다이닝룸에 있는 거실장에는 카사 로페즈의 유리잔과 물병, 그리고 벼룩시장이나 인터넷에서 구한 빈티지 식기로 채웠다. 그에게 선호하는 스타일을 물었더니 ‘인도에서 가져온 테이블보를 깔고 그 위에 꽃잎 장식의 바르보틴 Barbotine 접시와 1950~60년대 발로리스 Vallauris 접시, 자라 홈의 주석 피처, 에르메스의 커틀러리를 믹스&매치한 테이블’이라고 답했다. 집 밖에 둔 타원형의 큰 테이블에서는 15명 정도의 사람들이 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곳은 귀뚜라미 노랫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른 세상을 꿈꾸기에 완벽한 집이다.

건축가 프란츠 포티섹이 디자인한 식기장에는 그릇 세트와 유리잔, 물병 등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다. 1950년대 빈티지부터 요즘 구입한 제품까지 다양하다. 피에르는 모든 스타일을 섞어 테이블을 세팅하는 걸 좋아한다. 바닥의 태피스트리 ‘코코 바바라’는 데이비드 힉스에서 구입. 집을 엮어 만든 암체어는 인도의 자이푸르에서 제작한 것. 나무 테이블은 가티 Gatti에서 구입. 촛대는 에디트 메자르 Edith Mezard 제품. 천장에는 파리 부샤도 Bouchardeau에서 맞춤 제작한 전등갓의 펜던트 조명을 달았다.

 

집 밖이면서 집 안. 70㎡ 규모의 부엌에는 돌 타일과 이탈리아의 떡갈나무 테이블이 조화를 이룬다. 메탈과 짚으로 된 의자는 아지아티드 Asiatides 제품. 혼합토로 제작한 접시는 카사 로페즈 제품. 주석 피처는 자라 홈 제품. 빈티지 바구니는 릴 쉬르 라 소르그 l’lsle-sur-la-Sorgue에서 구입. 천장에는 파리 부샤도에서 맞춤 제작한 전등갓의 펜던트 조명을 달았다.

 

시원한 리넨으로 꾸민 침실. 게스트룸 중 한 곳의 침대보와 커튼은 두 가지 컬러로 된 파트릭 프레이 Patrick Frey의 리넨으로 맞춤 제작했다. 담요와 모자는 에르메스 제품. 태피스트리 ‘레이위르 클럽 Rayures Club’은 카사 로페즈 제품. 침대 옆 테이블은 AM.PM.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벵상 티베르 Vincent Thiber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