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m&Natural

Warm&Natural

Warm&Natural

자연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웜&내추럴 무드의 신혼집.

나무 가구 위주로 꾸민 내추럴한 거실의 창가 같은 에이치픽스의 쇼룸. 라탄 라운지 체어는 시카, 사이드 테이블은 프리츠 한센, 바닥 매트는 바닐 홈 데코, 둥그런 테이블 조명은 플리즈웨이트투비시티드, 두상 모양의 캔들 홀더는 쿠버스, 스툴은 헤이, 고양이 포스터는 파인 리틀 데이, 거울은 메누, 창가의 새 오브제는 비트라 제품으로 모두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하루에도 몇 번씩 다양한 스타일의 공간을 마주하게 되는데, 유독 마음이 가는 공간이 있다. 나무 가구와 중성적인 컬러의 아이템이 놓인 내추럴한 공간은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고 편안하며 아이템 선정에 조금만 신경 쓰면 어느 부티크 호텔이나 잘 꾸며진 료칸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도 있다. 독보적으로 튀는 아이템을 주인공으로 두기보다 오케스트라처럼 물건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집을 떠올렸다. 최근 이국적인 스타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탄 의자와 나무 상판의 사이드 테이블, 스툴이 놓인 창가의 풍경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돌아와 쉬기에 제격이다. 아이의 두상 모양의 캔들 홀더나 고양이가 그려진 포스터처럼 위트 있고 유머스러운 아이템을 포인트로 두어 공간이 너무 점잖아지지 않도록 했다. 신혼의 아기자기함과 달콤함은 신혼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권이니 이처럼 소소한 아이템에 재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가구나 소품의 컬러, 디자인이 단조로울 것 같아 걱정이라면 패턴이 있는 바닥재를 시공하거나 나무나 타일을 시공한 듯한 정교한 장판 바닥재도 공간에 양념처럼 활용할 수 있는 요소이니 고려해볼 것.

 

바닥재의 힘!
벽과 바닥재는 집을 꾸밀 때 기본이 되는 요소다. 바닥재는 한번 시공하면 되돌리기 어렵고 스타일을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내추럴한 스타일의 집에는 바닥재도 심플한 제품이 어울릴 것 같지만 바닥재에 약간의 패턴이나 포인트를 주면 가구나 물건이 돋보일 수 있다.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하는 바닥재는 여전히 인기이며 최근에는 바닥재 자체에 컬러를 입히거나 나뭇결과 옹이를 자연스럽게 살린 제품, 장판이지만 타일이나 나무 바닥재처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 눈길을 끈다.

1 프리미엄 강마루 맥스 차콜
크랙이나 옹이처럼 자연스러운 나무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고급 강마루 제품. 114mm의 와이드한 규격으로 시공했을 때 시원하고 고급스럽다. 친환경 SE0 등급을 받은 친환경 자재로, 특히 맥스 차콜 컬러는 나무 가구와 대비돼 잘 어울린다구. 정마루.

 

2 지아사랑애 3.2 와일드 템플
어린 시절 외갓집 마루에 깔려 있었던 것 같은 내추럴한 대청마루 디자인의 바닥재. 나무처럼 보이지만 장판 소재로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덜 미끄럽고 충격 흡수가 뛰어나다. LG하우시스.

 

3 구정원목마루 어텀메이플
자연스러운 분위기로는 원목 마루만 한 것이 없다. 구정원목마루는 뒤틀림과 변형을 최소화했고 원목 마루의 단점으로 여겨지는 표면 긁힘 현상을 UV 코팅을 적용해 보완했다. 특히 광폭 규격 마루는 폭이 19cm로 넓어서 시공했을 때 바닥재만으로도 공간에 힘을 줄 수 있다. 구정마루.

 

4 바닥재처럼 까는 울 카펫
바닥재를 시공하기 어렵다면 바닥을 최대한 덮는 카펫을 까는 것도 방법이다. 마치 호텔처럼 공간에 꼭 맞게 카펫을 시공하면 특색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듯. 사이잘 카펫은 관리가 편하고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많으며 울 소재는 폭신폭신한 촉감이 좋다. 에이티디자인.

 

5 지아사랑애 3.2 스텐실 타일

콘크리트 컬러지만 스텐실을 찍은 것처럼 잔잔하고 빈티지한 무늬가 있어 공간이 차가워 보이지 않는다. 장판 타입으로 시공이 간편하고 발에 닿는 촉감도 편안한 것이 특징. LG하우시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assistant

원지은

TAGS
SIMPLE but POWERFUL_소파편

SIMPLE but POWERFUL_소파편

SIMPLE but POWERFUL_소파편

공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소파만 잘 골라도 반은 성공이다. 단, 간결한 디자인의 아이템일수록 디테일이 훌륭한 것을 골라야 공간이 허접해 보이지 않는다.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오슬로 소파는 무토 제품으로 인터로그에서 판매. 4백48만8천원.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뱅크 슬리퍼 소파는 등받이를 당기면 침대로 변형 가능해 손님용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핀치에서 판매. 3백86만7천8백원.

 

카우치 형태의 제인 바이 섹셔널 소파는 넉넉하게 앉을 수 있는 넓이라 안정감과 편안함을 준다. 거스 제품으로 에스하우츠에서 판매. 4백50만원.

 

이탈리아산 천연 면피 소가죽을 사용한 로벨 3인 소파는 헤드레스트에 하드웨어가 장착되어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자코모 제품. 1백74만원.

 

공간을 풍성하게 채워주는 짙은 초록색 카우치 소파는 크바드랏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내구성이 좋다. 비아인키노 제품. 3백40만원.

 

 

거실 한 켠이나 복도 등에 두고 휴식하기 좋은 데이베드는 메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5백16만원.

 

물과 티슈로 오염물을 손쉽게 없앨 수 있는 멀티 소파 미니 에코클린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바이헤이데이에서 판매. 1백42만5천6백원.

 

CREDIT

에디터

TAGS
Colorful&Modern

Colorful&Modern

Colorful&Modern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무난하게 꾸미고 싶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제안하는 컬러 인테리어.

 

빨강 모빌은 플렌스테드. 노란색 테이블 조명은 앵글포이즈. 탁상시계는 비트라. 펜슬 컵은 허먼밀러. 볼펜은 카웨코. 북엔드는 핌리코. 식물을 심은 컵은 푸에브코. 눈이 그려진 검정 컵은 비트라. 가위와 자는 헤이. 책상은 앤트래디션. 의자는 와일드+스피스. 스툴은 헴. 책과 새 오브제는 비트라. 소파는 볼리아. 쿠션은 럭키보이 선데이. 제품은 모두 에이치픽스.

인테리어에 문외한 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던 스타일을 훨씬 감각적으로 완성하고 싶다면 컬러를 잘 활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모노톤으로 차분하게 연출하고 포인트로 컬러 아이템을 두는 것도 좋지만, 블랙&화이트 대신 회색이나 남색을 사용하면 다채로운 색상을 곁들여도 이질감이 들지 않아 배치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예를 들어 남색에서 밝은 파랑, 초록으로 이어지도록 컬러를 배열해서 부드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도 있고 남색과 보색 관계인 노랑, 주황을 중심으로 핑크, 보라 계열의 아이템으로 연결하면 통통 튀는 발랄한 분위기로 집을 꾸밀 수 있다. 갖고 있는 물건을 활용해 신혼집을 꾸며야 할 때는 벽의 컬러를 바꿔보자. 같은 아이템이라도 어떤 배경에 두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 보이는 마법을 경험할 것이다.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아이템은 오래도록 사용해도 질리지 않아서 혼수로 아주 제격이다. 여기에 감성을 반영하고 심리를 자극하는 컬러를 잘 이용하면 누구와도 닮지 않은 두 사람만의 색깔이 담긴 신혼집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 WALL DECO

시공된 벽지는 lg하우시스 지아벽지 컬렉션

wallpaper
패턴보다 무지 벽지에 대한 선호도가 늘면서 컬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도 향상되었다. 이를 반영해 최근에 출시되는 벽지는 파스텔 톤의 화사한 컬러부터 짙은 색, 페인트 질감, 패브릭 질감 등 다채롭다. LG하우시스의 경우 이러한 점에 주목해 새롭게 어스 핑크, 리넨 하늘, 블루 그레이, 청록 등 트렌디한 컬러를 제안한다. 많은 신혼부부가 중소형 빌라나 주거용 오피스텔 등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20~30평형대에는 전체적으로 밝은 컬러의 벽지를 선택하고 보다 공간 확장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벽지를 위아래가 다른 색상을 바르고 허리 몰딩을 두르거나 띠벽지를 선택해보자. 포인트 월을 꾸미기 좋은 장소는 거실의 소파 뒤쪽 벽면이나 현관 벽, 다이닝룸의 빈 벽, 침대 헤드보드 쪽 벽면이다. 원하는 컬러의 벽지를 적용하면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LG하우시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서가영 선임

 

 

 

 

벤자민무어페인트 섀도

벤자민무어페인트 녹스빌 그레이

paint
벤자민무어페인트에서 제안하는 2017년 트렌디 컬러는 ‘섀도 Shadow’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그림자같이 어두운 이 색상은 블랙에 가까운 짙은 보라색으로 깊이감에서 압도한다. 침실에 암막 커튼을 친 듯한 효과를 내고 싶을 때 제격이며 호텔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어두운 원목 가구나 모던한 그레이, 화이트 계열의 가구와도 잘 어울리며 햇빛과 조명에 따라 은근하게 비치는 보랏빛이 매력적이다. 또 그린이 섞인 그레이 계열은 튀지 않으면서 세련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 강렬하고 원색적인 가구, 소품과 매치했을 때 안정적으로 분위기를 잡아주고 블랙, 화이트와도 잘 어울려서 거실 벽면에서 활용하기 좋다. 와인이 연상되는 레드 버건디 컬러는 실제로 신혼부부가 많이 선택한다. 와인색이 갖고 있는 특유의 깊이감 때문에 한 면에만 연출해도 분위기가 더욱 극대화된다. 벤자민무어페인트 마케팅팀 김진성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