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ANICAL TOUCH

BOTANICAL TOUCH

BOTANICAL TOUCH

디자이너 크리스티나 첼레스티노가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피앙카 Pianca에서 선보이는 ‘칼라테아 Calatea’ 의자는 공간에 살포시 내려앉은 나뭇잎처럼 시적인 느낌을 준다.

 

피앙카 보스톤 소파 칼라테아 의자 커피 테이블

버튼 장식이 특징인 ‘보스톤 소파’와 잎사귀 모양의 ‘칼라테아’ 의자는 모두 피앙카 제품. 조약돌 모양의 ‘코이시 커피 테이블’은 드리아데 제품으로 모두 에이치비에서 판매한다.

 

유화 물감으로 그린 듯한 회화적인 요소가 살아 있는 이 의자는 등받이 부분이 2개로 나뉘어 있어 실제로 앉았을 때 훨씬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공간에 별다른 식물을 연출하지 않아도 가구 한 점으로 보태니컬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을 듯! 칼라테아 의자를 비롯한 피앙카의 가구는 가구숍 에이치비에서 만날 수 있다.

tel 02-540-1088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병주

TAGS
도심에서 만나는 호주 스타일

도심에서 만나는 호주 스타일

도심에서 만나는 호주 스타일

빅토리아 시대의 집을 자신의 스타일로 재구성한 호주 출신의 데커레이터 소머 파인. 그녀는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해 새로운 스타일의 집을 창조했다.

 

거실 서재 인테리어

거실 겸 서재에서 바라본 밝은 다이닝룸은 어른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흰색의 낙엽송 바닥은 완즈워스의 더 내추럴 우드 플로어 The Natural Wood Floor, 카나페는 디자이너스 길드 Designers Guild, 쿠션과 촛대, 낮은 테이블 위에 놓인 도자기 병은 하우스 큐어리어스 제품. 카나페, 오른쪽 조명은 해비태트 Habitat, 바퀴 달린 테이블은 앤트로폴로지 Anthropologie, 그 위에 놓인 셰이커는 톰 딕슨 Tom Dixon, 크리스털 유리잔 세트는 소호 홈 Soho Home 제품. 벽에는 차밍 베이커 Charming Baker의 그림이 걸려 있다. 다이닝룸 쪽으로 보이는 버들가지 흔들의자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센터 Scandinavian Design Center 제품.

 

황동 시멘트 부엌 디자인 키친 가구

황동과 시멘트가 부엌에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부여한다. 부엌 가구는 매트릭스 디자인 Matrix Design. 대리석으로 만든 넓은 조리대에 작은 바질 정원을 만들어 전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향신료를 담은 병과 꽃명은 하우스 큐어리어스, 펜던트 조명은 버스터+펀치 Buster+Punch의 훅스 Hookes 제품. 프랑스 느낌이 나는 빈티지 압력솥은 런던의 켐튼 마켓 Kempton Market에서 구입했다.

 

“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자. 해와 달을 비교하지 않듯 각자 자신의 시간에서 빛난다.” 소머 파인이 운영하는 데커레이션 회사 ‘하우스 큐어리어스 House Curious’의 인스타그램에 있는 글이다. 이 주문 같은 문구는 놀랍도록 그녀에게 딱 들어맞는다. 호주 시드니 출신으로 12년 전부터 런던에 살고 있는 그녀는 화려하면서도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이다. SNS를 능숙하게 다루는 소머는 원래 광고일을 했다. 이제 막 마흔이 된 그녀는 ‘데코 바이러스’를 붙잡아 아파트 레노베이션 공사 과정을 소개하는 영국 텔레비전 방송을 얼마나 열심히 봤는지 이야기했다. 그 후 실제로 집 공사에 들어갔다. 남편 윌과 5살 딸 라일라 로즈와 살고 있는 빅토리아 시대의 집은 런던 완즈워스 Wandsworth의 녹지대에 자리한다. 집을 고치는 데는 2년이나 걸렸는데, 지하와 중이층을 만들고 오래된 지하 저장고를 게스트룸, 바, 시네마룸으로 꾸미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집 공사는 기술적인 면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모험이었다. 공사 중 둘째 딸 인디아가 태어나면서 가족은 한 걸음 더 성장했다. 그녀가 운영하는 회사 ‘하우스 큐어리어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가족이 생활하는 집에서도 사진 촬영을 하고 팝업 상점이나 요리 수업이 열리기도 한다. 하우스 큐어리어스는 다양한 작업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모든 것이 유동적이어야 해요. 모든 것을 받아들여야 하죠. 모든 공간이 연결돼 있어요.” 소머가 설명한다. 그녀는 패로&볼  Farrow&Ball의 어두운 컬러와 엉뚱한 디자인을 즐긴다. 그래서 가족이 생활하는 공간과 거실 겸 서재를 구분하기 위해 색을 대비시켰다 . 가족이 생활하는 ‘큐브 Cube’는 빛이 잘 들어 밝고 거실 겸 서재는 좀 더 어두운 글램록 스타일이다. 여기에 호주의 햇빛과 여유로운 삶의 방식을 접목해 집 안에서뿐 아니라 밖에서도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인 부엌만 봐도 알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하게 꾸민 부엌은 정원으로 열리는 통창이 있다. 바비큐를 해먹을 수 있는 정원은 소머처럼 활동적인 엄마한테 꼭 필요한 공간이다. “버들가지 암체어에 앉아 몸을 흔들면서 뭔가를 꿈꿀 수 있거든요.”

 

네온 랜턴 큐어리어스 계단

소머는 기존의 층계를 없애고 시멘트로 계단을 만들었다. 글자 모양의 네온과 랜턴은 하우스 큐어리어스 제품.

 

네온사인 인테리어 어번 아웃피터스 턴테이블

티켓 플리즈! <Fear&Loathing in Las Vegas>라는 책에서 인용한 문구다. 소머와 남편은 이 문구를 네온사인으로 디자인해 네온 사인 스토어 Neon Sign Store에서 제작한 뒤 벽에 설치했다. 이 네온사인은 지하에 마련된 시네마룸으로 내려가는 통로를 위트 있게 알려준다. 메이드닷컴 Made.com에서 구입한 가구 위에 놓인 1950년대 느낌의 턴테이블은 어번 아웃피터스 Urban Outfitters 제품. 선인장은 컨서버토리 어치브스 Conservatory Achieves, 태피스트리는 하우스 큐어리어스 제품.

 

정원 가드닝 하우스 큐어리어스 레이전비 볼트

사계절 내내 커다란 식탁 위에 정원이 매달려 있다. 잎이 두툼한 식물들은 소머가 직접 심은 것이다. 북유럽 느낌의 밝은 나무 상판은 에이모드 Amode의 볼트 Bolt 제품. 위에 놓인 유리 식기는 브로스트 코펜하겐 Broste Copenhagen, 유리잔은 하우스 큐어리어스 제품. 찰스&레이 임스 Charles&Ray Eames가 디자인한 의자 ‘DSW’는 비트라 Vitra 제품. 의자 위에 덮은 하우스 큐어리어스의 모피 덮개가 편안함을 선사한다. 벽에는 오스트레일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블랙리스트 Blacklist가 디자인한 그림과 사진 컬렉션을 걸었다. 하우스 큐어리어스에서 판매. 매끈한 시멘트 바닥은 레이전비 Lazenby 제품.

 

침실인테리어 안방 메르시 침대보

파우더 톤(발스파 Valspar의 ‘Quiet Interlude’ 페인트)이 부드럽게 다가오는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은 욕실, 드레스룸과 바로 연결된다. 부부 침실은 두 딸이 숨바꼭질을 즐기는 곳이기도 하다. 벨벳 쿠션과 담요, 테이블, 펜던트 조명은 하우스 큐어리어스 제품. 꽃병은 애비게일 에이헌 Abigail Ahern, 침대보는 메르시 Merci 제품. 벽에는 홀리스 하우스 Holly’s House에서 구입한 러브 워리어스 Love Warriors 포스터를 붙였다.

 

클래식 암체어 웨스트 엘름 테이블 지미 마틴 애비게일 에이헌 꽃병

클래식한 암체어에 소머가 좋아하는 노래 가사를 그래피티 느낌으로 적어놓았다. 낮은 테이블은 웨스트 엘름 West Elm, 암체어는 지미 마틴 Jimmie Martin, 꽃병은 애비게일 에이헌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TAGS
반려동물을 위한 리빙 아이템

반려동물을 위한 리빙 아이템

반려동물을 위한 리빙 아이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리빙 아이템.

 

허츠앤베이 강아지 텐트

티피 텐트 시원한 리넨과 식물 패턴으로 생동감을 부여하는 ‘티피 텐트’는 허츠앤베이.

 

이케아 고양이 침대 루르비그

루르비그 다리를 설치해 세워두거나 벽에 걸 수 있는 고양이 침대 ‘루르비그’는 이케아.

 

더 베드 반려묘 침대

 

더 베드 반려묘 침대

더 베드 밤나무와 울 소재 펠트로 만든 고양이 침대는 미유 파리.

 

반려동물 커피 테이블

W.103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침대 겸 커피 테이블 ‘W.103’은 빌헬름 옥토버.

 

반려동물 쿠션 침대 하울팟

마이 테레토리 마치 사람 가구처럼 철제 프레임을 밴딩한 ‘마이 테레토리 My Territory’ 침대는 하울팟.

 

반려견 계단 디그스텝

디그스텝 침대나 소파처럼 높이가 있는 가구 옆에 놓아 반려견이 쉽게 올라갈 수 있게 돕는다. 바이헤이데이의 패브릭 에코클린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디그스텝’은 스몰스터프.

 

강아지용 식기 세트

다이닝 세트 리놀륨 상판과 원목으로 만든 테이블, 2개의 도자 식기로 구성된 다이닝 세트는 스몰스터프.

CREDIT

에디터

TAGS